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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2> 히어로즈 3에서 가장 선호하는 대기마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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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목표 :

 

1. 처음 일주일이 게임 전체를 결정짓는다.

 

 - 첫째날 : 건물은 선술집 ( 영웅고용센터 ) 를 짓습니다. 소모되는 자원은 골드 2,000 입니다. 목재와 광석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첫째날 해야 할 일들 : 선술집에서 영웅을 두명 고릅니다. 귀하가 선택한 종족이 어떤것일지라도 고용할 영웅은

                                        a. 생추어리 종족의 시엘르 ( 생추어리 맨끝에 위치한 무력영웅 입니다. ) 이유는 하루에 목재 하나씩 줍니다. 가지고 나오는 유닛은 상어병 5마리 개구리 11마리

                                        b. 헤븐 종족의 카스트로 ( 단, 같이 플래이 하는 AI 나 플래이 유저중 카스트로가 있다면 선택불가 ) 이유는 하루에 광석 하나씩 줍니다.

                                             가지고 나오는 유닛은 궁수 8마리, 창든 근접병 9마리

                                        c. 만약 귀하께서 헤븐의 카스트로를 선택하셨다면 하루 골드 250 원씩 주는 인퍼노 영웅 말릭이든가 던젼 영웅 중 하나 있는데 선택하도록 합니다.

                                            c 항목은 필수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내가 선택한 종족이 헤븐일경우에만 병력 증원차원에서 뽑는것이지 같은 헤븐에 같은 유닛으로

                                              확충하는것이 더 나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d. 내가 시작한 종족의 주력영웅에게 이 자원의 수입때문에 고용한 보조영웅 2명은 주력영웅에게 병력을 몰아줍니다. 단

                                           첫째날 목재소 와 광산이 한곳을 주력이 병력 다 가지고 갔을경우 다른한곳은 둘째날 도달된다면 처음 시엘르 단독으로 한곳을 점령하고

                                           주력으로 한곳을 점령합니다. 즉 첫째날 목재소와 광산을 모두 점령하는것이 좋다 입니다.

                                           맵의 어떠한 난이도라 할지라도 이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어려움 모드로 선택하고 시작하였다면 두명의 영웅 고용하는데 골드가 7천골드가

                                            사용되기때문에 또 선술집 짓는데 2천골드 도합 9천골드가 초반 시작시 주어지지 않으므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어려움 모드로 플래이 할 유저라면 위 사항을 모를리 없을테고 나름 알아서 잘 플래이 하실겁니다.

   

시작시에 자원은 풍부 , 보통, 어려움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

풍부로 하면 목재10 개 광석 10개 골드 15,500 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보통으로 하면 목재 8개 광석 8개 골드 8천 골드로 시작하게 됩니다.

어려움으로 하면 목재 0개 광석 0개 골드 돈은 기억에 잘 안나지만 2천골드인가로 시작합니다.

 

어려움 모드로 하게되면 중립유닛 강함 되고 중립유닛 성장률 빠름 모드가 됩니다. 해서 저는

어려움 모드로 하되 늘 사용자 정의를 눌러서 자원부분만 풍부 로 바꾸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초반 자원이 너무 없으면 시일이 너무 오래걸리고

AI 는 더 많은 자원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므로 .. 게다가 일주일 넘어가면 중립몬스터들이 더 숫자가 많이 불어나서 점점더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첫째날 해야할 마지막은 보조영웅들 스킬 박아주는것인데요 골드 늘어나는거에 박아줍니다.

또 보석상자는 초반에는 모두 돈으로 먹습니다. 보석상자를 그냥 먹으면 1500 골드지만 금수입 늘어나는 보조영웅으로 먹었을시 1800 원 됩니다.

300원 짜리 돈덩이도 보조영웅으로 먹으면 360원이 되고 600원 짜리 돈덩이는720 원 이 되기때문에

 

이렇게 하는 이유는 첫째주에 4단계 마을타워까지 올리기 위함입니다.

초반에 영웅을 두명이나 고용해서 4단계 까지 올리는데 돈이 딸릴수 있습니다.

 

둘째날에는 마을건물 2단계 무난합니다. 3단계 골드가 5천원 들지만 무난히 올립니다. 하지만 4단계 올리는데는 자원이 10개씩 들고 골드도 10,000 이 필요하기때문에

초반에 보석상자를 돈으로 먹지 않으면 분명 돈이 딸려서 첫째주 4단계 못올립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맵에서는 3단계 올리고 하루정도 건물 안짓고 골드수입 2천원을 기다려야 할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첫째주 5일이나 6일째 4단계 건물까지 올린다면

성공이라고 할수 있고 최초 유닛건물은 6단계 정예 건물 짓습니다.

 

인퍼노 같은경우에는 4단계를 짓고 이놈은 쏘는 놈이죠. 업그레이드까지 시키면 증원 배우지 않아도 전투 시작시 보유 물량에 비례하여 증원되어서 나옵니다.

즉 실제 9마리를 보유하고 있는데 전투화면 들어가면 10마리나 11마리가 시작시 마릿수가 됩니다. 즉 2마리 죽어도 병력손실이 없어진다고 봐야겠죠

 

네크로맨서 종족인경우에는 뱀파이어 건물을 짓습니다. 단 어떠한 경우라 할지라도 업그레이드 시켜서 출병합니다.

 

헤븐일경우에는 반격없는 5단계 유닛도 좋고 몸빵좋은 6단계 말탄기사도 좋습니다.

 

생추어리 같은경우 쏘는 빙녀도 좋고 주도력이 높은 검사도 좋습니다.

 

스트롱홀드 같은경우 기초유닛이 4가지고 정예가 2가지 인데 스트롱홀드 특성상 다 좋습니다.

 

던젼의 경우에는 주도록 높은 만티코어나 얼굴없는 도 좋고 몸빵과 선제 타격하는 미노타도 좋습니다.

 

첫째주에는 보조영웅들이 준 기초유닛들의 조합과 시작시 가지고 하는 조무래기들 급으로도 충분히 마을 근처에 몹들을 제거하면서 자원을 얻을수 있습니다.

 

둘째주에는 미리 지어놓은 딱 하나뿐인 정예급 건물에서 업그레이드 까지 시켜서 대부분 8마리~9마리 정도로 시작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첫째주에 해야할 것들중 하나는 경험치 비석을 통하여 보조영웅들이 업글되자 마자 두번째 스킬은 유닛 고용할때 1마리씩 늘려주는거 찍습니다.

 

당장에 보조영웅들 이동력은 거지같아도 이들은 철저히 토글맨. 주력영웅에게 병력전달하는 셔틀맨 역활입니다.

 

맵이 물이 있는 곳이라면 생추어리 유닛인 시엘르는 바로 물에 떠있는 임자없는 부유물을 먹기위해 병력없이 달립니다.

 

나중에 경험치 비석 하나만 더 습득하면 보조영웅 레벨이 4레벨 됩니다. 2레벨에서 바로 4레벨로 직행하게 되는데요 이때 2가지 스킬을 이동력 2가지에 다 박아줍니다.

 

그러면 주력영웅의 이동력과 거의 동급이 되며 카스트로 경우 주력영웅보다 조금더 이동합니다. 카스트로는 셔틀과 토글을 전담하게 되구요

 

시엘르는 물위에 떠있는 임자없는 부유물을 습득하로 갑니다.

 

둘째주 목표는 챔피언 건물 짓는것과 성벽 1, 2, 3 단계 까지 다 짓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수정자원을 확보할수 있다면 그것을 확보하는데 주력합니다.

 

병력손실을 최소화 시키고 전투를 해야하고 내 주력 유닛 정예유닛은 단 1마리도 잃지 않도록 노력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기 위해서는 주력영웅 스킬을 5레벨을 빨리 만드는것이 좋고 또한 처음에 시작시 얻은 조무래기들의 희생까지 막을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나중에는 다 없어져야만 하는 유닛들입니다. 왜냐하면 계속 종족이 다른 유닛을들 썩어 다니면 전투시 사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왠만하면 2주차에 그것들을 다 소진시키고 그것들에게 재생 시키지 않고 그냥 죽게 내버려 두고 내 주력 정예만 잃지 않도록 합니다.

 

2주차에 챔피언까지는 수정 확보 때문에 힘들수도 있습니다.

 

만약 수정은 되는데 목재와 광석 때문에 성벽3단계 할꺼나 챔피언 건물 지을꺼냐 고민될 순간이 온다면 당연히 챔피언 건물을 지어야 합니다.

 

당장 챔피언을 뽑아서 대동하지 않더라도 미리 지어놓음으로써 나중에 출병할 챔피언 유닛의 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챔피언 건물을 지어버리면 수정이 딸려서 다른 정예는 건물짓는건이 뒤로 미뤄질수 밖에 없지만 그래도 챔피언 건물이 낫습니다.

 

당장에는 내가 선택한 정예유닛 건물 하나만 가지고도 거기서만 병력을 뽑아서 가지고 다녀도 3주차 까지 모두 병력손실없이 쓸고 다닐수가 있습니다.

 

주력영웅 스킬은 이렇습니다.

 

이동력은 좀 뒤에 찍고. 재생이 필요하고 주도록 5 증가해주는것이 필요하고 증원 1, 2 가 필요하고 생명력 3% 증가 정도 필요합니다. 스킬은 다 필요한것이지만

 

순서가 재생, 주도록5증가 가 2레벨까지 필수, 세번째 내 주력유닛이 쏘는 계열이면 화살 데미지 증가,  뱀파이어라면 생명력이나 반격시 10% 증가,

 

등등.. 7레벨 정도 가서 여유가 하나 생기면 그때 이동력 2개 찍도록 합니다.

 

경험치 증가.. 찍지 않습니다. 어차피 30레벨 금방입니다. 굳이 경험치 증가 안찍더라도..

 

이렇게 초반 3주차까지 잘 진행되었다면 그 다음부터는 뭐 따로이 전술 전략 할것도 없습니다.

 

아 그리고 눈물평판. 피평판 부분인데요 피평판을 원하는데 유닛손실을 줄이기 위한 스킬 셋팅이라 눈물평판이 좀더 빨리 모일겁니다.

 

하지만 걱정할것 없습니다. 4주차 정도 되어서 병력숫자가 좀 늘어나거나 업글된 챔피언까지 데리고 출병하게 된다면 즉 기초유닛 전혀 없고 정예 1부대와 챔피언 1부대

 

이렇게 2부대만 풀로 다 데리고 출병하면 왠만한 몹들은 다 도망간다고 보내달라고 나옵니다. 이때 공격시키면 피평판 쭉쭉 올라갑니다.

 

보내달라고 할때 보내주면 눈물평판 올라갑니다. 또한 부대가 돈을 원하면서 합류하자고 할때 그냥 공격시키면 피평판. 합류시키면 눈물평판 올라갑니다.

 

물론 스킬을 피평판 빨리 얻기 위해서 완전한 공격이라든지 영웅심이라든지 생기흡수 이런걸 사용할수도 있지만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평판은 눈물이 먼저 도달되었다 할지라도 업그레이드 안시키고 피팡판 모일때 기다렸다가 해주면 됩니다. 어차피 15레벨 전에는 피평판 1단계 모이기 마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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