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사설이 길어졌네요. 마지막 문단만 읽으시면 됩니다.
=================================================
히마메 안에서 자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골드 : 대표적이고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하죠.
- 생산자원 : 나무 돌 보석 유황 수은 수정 등등
여기에 더불어
경험치, 시간, 이동력, 마력, 유닛생산력 도 참 중요한 자원들입니다.
이중 경험치와 이동력 등에 대해 간략히 써보려 합니다.
경험치의 핵심이랄 수 있는 중립몬스터와 경험치는 한정되 있다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주력영웅이 필요한거죠. 아득바득 모아서 레벨1 이라도 더키운 영웅으로 전투할때 유리하다는건 누구나 아니까요.
하지만 렙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점점 높아집니다.
그래서 적이 플레이어이거나 AI라도 다수일 경우 일정경험치를 세컨영웅에게 주고 방어를 하는 편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가령 20렙 하나 만들 경험치면 18렙과 13렙 또는 16렙 둘을 만들수 있습니다. 5렙미만 차이면 넘사벽은 아니지요.
주력이 적주력을 견제하고 보조가 뒤로 침투해서 광산 챙겨가며 수송영웅들을 중간에 요격한다면...원top은 상당히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맵크기에 따라선 제3~4영웅까지도 생각해야겠죠.
사실 하려고 했던 얘기는 이게 아니었는데 사족이 길어졌네요.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있는 자원인 이동력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한건데 말이죠.
골드와 생산자원 턴만 넘기면 쭉쭉 들어옵니다.
하지만 그러면 안되는 이유... 대전일 경우 놀고있지 않을 상대방.. 그리고 AI일 경우 점수 때문이죠.
이 시간을 줄여주는게 결국 영웅의 이동력입니다. 괜히 타운포탈과 키레 가 사기로 분류되는게 아니죠.
하지만 압도적인 이동력의 영웅 키레 라도 결국 이동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유용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도우미라 할 수 있는 보조영웅들입니다.
이글의 주목적인 보조영웅 이용법입니다.
보조영웅 이용법
1. 채집영웅 : 몬스터가 막지 않은 자원과 광산 아티팩트 등을 낼름한다.
2. 정찰영웅 : 안밝혀진 시야을 밝힌다.(돈이 튀면 상대진영에 정찰용 자살특공대도...상대가 네크로라면.. 안습)
3. 수송영웅 : 보조성 -> 본성(업글) -> 주력영웅 까지 이어진 유닛 배달의 일꾼들
4. 비서영웅 : 주력영웅 옆에 따라다니며 최적의 배치로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게 코디해줌.(적이 궁수가 있으면 궁수는 가지고있어준다든지) &
턴마지막에는 주력영웅에서 가장 빠른 유닛만 빼고 가지고 있어줌으로써 다음턴 주력영웅의 이동력을 늘려줌.&
특수지형일때 이동페널티 유닛들을 가지고 있어줌.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