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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초반 나이트 영웅의 공방이 꽤나 준수한 편이므로

농부의 1,1 공방치가 고블린정도의 화력을 보장해줍니다

처음 영웅이 끌고 나오는 농부의 숫자가 30~40 에 달하므로

보조영웅의 그것과 기타 마을에서 끌어오는 것까지 합치면

1일부터 100가량의 농부, 이정도면 

적어도 화력 면에서만큼은 공방능력 전혀 없는 다른 법사 영웅이 60여기정도의 고블린을 대등하고 나온것과 같습니다

꽤 쓸만하죠

문제는 속도와 체력인데

저는 궁수보다는 차라리 농부를 보호하는 전술(?)을 구사하곤 합니다

무조건 궁수부터 노리고보는 컴터AI의 특성을 노리는 것이지요

즉, 유닛 구성을 

궁수- 농부-창병-기타유닛등으로 구성하고

이 궁수에게 적의 접근을 허용시킨뒤

멀리 있던 창병으로 적의 반격을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궁수 바로 옆칸에 있던 농부 100기로 

적의 숨통을 확실하게 끊어놓는 것입니다

기사타운에게 궁수는 중요치 않습니다 발석기 기술이 워낙 좋기 때문에 공성전시 적 성벽안으로 순식간에 보병부대를 다수 밀어넣을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미끼로 내던진 궁수들이 전멸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농부를 가지고 몇번 플레이 해본 바 

난전중엔 컴터가 농부를 절대 안손대기 때문에

우리의 농부가 활약을 시작할 때쯤이면

아군의 검사나 창병들이 적의 반격능력을 대부분 다 제거한 상태이거든요

하다못해 농부70 마리와 창병 4마리가 나란히 있는데

컴터는 창병만 계속 노리더군요

그사이에 압도적인 머릿수를 가진 농부가 적들 다 끔살..

하여간

농부라고 무조건 성안에서만 썩혀두는 것도 썩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보네요

그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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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Arch 2014.09.07 16:22 (*.227.191.20)

    전, 히4부터 농부가 "납세" 들고나와서 좋더군요.

  • profile
    팔신암 2014.09.07 21:06 (*.10.12.11)

    농부가 생각보다 크게 나쁘지 않아서 써야한다기보다는, 초반 상황에는 슬롯칸을 채우고 궁수 보호 or 슬롯 분산시켜서 대신 맞아주는 용도로 쓸만한게 농부밖에 없으니까 그런셈이죠 뭐......


    풀셋 다 갖춰진 이후에는 농부가 1순위로 성에 쳐박히거나 버림받는거에 대해서 부정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겁니다.

  • ?
    니시카 2014.09.08 23:39 (*.143.36.244)

    역시 히2라서 그런가 하는 사람이 적으니 덧글도 잘 안달리는 것 같군 요 연구가 좀더 활발히 진행되어 지면  좋겠는데...

  • ?
    아세트산 2014.09.28 04:02 (*.185.174.41)
    농부 넣으면 이동력 떨어져요. 안넣습니다... 히어로즈1할때는 농부랑 궁수랑 속도같아서 궁수도 안들고 다녔죠... ㅋㅋ 히어로즈2에서는 업글하면 2연사도 있고 속도도 증가해서 다행이지만요. 그리고 농부 뽑을돈 있으면 딴유닛 뽑고, 건물짓고 그래요. 농부를 썩혀두는게 아니고 안씀ㅋㅋㅋ

    그나마 농성전할때 있으면 한대라도 더 시간 끌수 있어서 포탑 공격이나 마법을 위한 턴을 벌어주겠죠. 그뿐...
  • ?
    진피닉스 2015.03.11 16:31 (*.234.200.209)
    저같은 경우는 농부를 비롯해서 저레벨 유닛을 안넣는 이유가 이동력때문입니다.
  • ?
    히어로즈2에디터 2018.09.25 20:45 (*.86.113.177)
    전 개인적으로 밸런스 패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농부 체력2로 두배 올리고 가격은 10원으로 내렸는데도 안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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