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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병참술을 고급까지 익혔을 때 이동력을
어느 정도나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6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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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ademy Unit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가고일

Gargoyle

3

6

17

1~2

11

4

0

5

18

(+18)

50

소형 / 비행

인공체

물리 공격

옵시디안 가고일

Obsidian Gargoyle

3

6

19

2

13

5

0

5

65

 

 

+2

+1~+0

+2

+1

 

 

 

+15

마법 면역 : 부정적인 모든 마법 주문과 효과에 면역된다.  적의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게 된다. (가고일, 옵시디안 가고일)

인공체 : 독, 실명, 정신, 사기 효과에 면역이 되지만 치유나 부활 마법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가고일, 옵시디안 가고일)

주도력이 심하게 낮지만 그래도 비행 유닛이라 적 궁수에 대한 견제는 해줄 수 있다.  초반에 적으로 만나면 마법이 안 먹힌다는 점 때문에 가끔 신경질이 나기도 하지만, 아군으로 쓸 때는 큰 특징 없는 방어/견제형 코어 유닛.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카비르

Cabir

2

2

12

2~3

14

4

0

5

15

(+15)

60

소형 / 보행

생명체

불 속성 사격

카비르 마스터
Cabir Master

2

4

14

3~4

16

4

0

5

78

 

+2

+2

+1~+1

+2

 

 

 

 

+18

불 면역 : 부대가 부정적인 화염 마법 주문과 효과에 면역된다.  적의 불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게 된다. (카비르, 카비르 마스터)

물에 약함 : 물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카비르, 카비르 마스터)

연랍의 손 : 인공체 아군 한 부대를 수리하여 (카비르 마스터의 숫자 × 5)의 체력만큼 회복·부활시킬 수 있다.  이미 전멸한 부대라도 인공체라면 쓸 수 있다. (카비르 마스터)

   

이전 시리즈의 그렘린과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능력은 훨씬 좋다.  자체적인 능력치도 궁수답지 않게 좋고 가고일이나 골렘을 부활시키는 특수능력도 여전하다.  특히 타이탄이 인공체로 취급받기 때문에 타이탄까지 부활시킬 수도 있다.  다만 그만큼 숫자가 적고 적의 견제 대상이 되기 쉽기 때문에 숫자 유지에 주의해야 하며, 물 마법이 주력인 적을 만난다면 더 쉽게 죽어나간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골렘

Golem

3

6

30

5~7

12

4

0

5

8

(+8)

138

소형 / 보행

인공체

물리 공격

사암 골렘

Sandstone Golem

3

9

37

6~8

14

5

0

5

179

 

+3

+7

+1~+1

+2

+1

 

 

 

+41

자유 : 모든 이동력 저하 효과에 면역된다. (골렘, 사암 골렘)

인공체 : 독, 실명, 정신, 사기 효과에 면역이 되지만 치유나 부활 마법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골렘, 사암 골렘)

고급 코어 유닛들 중에서 가장 높은 데미지와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매우 듬직하다.  생각보다는 이동력도 괜찮고 이동력이 줄어드는 일도 없다.  다만 주도력이 낮고 생산량이 매우 적어서 아무렇게나 막 굴리기는 조금 부담이 된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Djinn

5

7

60

10~14

31

5

0

15

4

(+4)

324

소형 / 비행

생명체

원초 속성
공격

진 교감자

Djinn Channeler

5

7

75

10~14

35

6

0

15

424

 

 

+15

 

+4

+1

 

 

 

+100

마나 흡수 : 적 부대를 하나 전멸시킬 때마다 영웅이 진 또는 진 교감자의 숫자 만큼의 마나를 회복하게 된다.  다만, 영웅의 마법 능력치에 따라 회복하는 마나의 양은 제한된다. (진, 진 교감자)

원초 면역 : 부대가 부정적인 원초 마법 주문과 효과에 면역된다.  적의 원초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게 된다. (진, 진 교감자)

마법의 손길 : 공격받은 부대가 임의의 부정적 마법 효과를 받게 된다. (진 교감자)

   

나올 때마다 체력이 낮아서 못 써먹겠다는 소리를 들어서 한이 되었는지 생산량은 적지만 매우 높은 체력을 가지고 나왔다.  공격력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소형이라 적진에 파고들기 좋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높은 체력과 기동성을 이용해 적 여기저기를 공격하며 반격을 제거하고 덤으로 부정적 마법효과까지 뿌려주는 역할을 맡아주면 된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수련생

Apprentice

10

8

43

9~12

13

3

5

0

5

(+5)

262

대형 / 보행

생명체

불 속성 사격

수제자

Disciple

12

10

50

9~13

16

3

5

0

339

대형 / 보행

생명체

원초 속성 사격

긴 사정거리

+2

+2

+8

+0~+1

+3

 

 

 

 

+77

꿰뚫는 화살 : 직선 상의 모든 부대를 관통하며 공격하는 화살을 발사할 수 있다. (수련생, 수제자)

노바 : 전투 중 한 번, 원하는 3×3 지역의 모든 부대에 수제자의 수×(9~13) 만큼의 원초 속성 피해를 줄 수 있다.  단, 적이 달라붙으면 쓸 수 없다. (수제자)

데미지와 공격력이 좋아서 매우 쓸 만한 궁수가 되어준다.  방어력이 좋고 체력이 궁수가 맞는가 싶을 정도로 높다는 장점도 있다.  저격병과 마찬가지로 일직선 관통 공격도 가능하고 범위 공격도 가능하므로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만능형 유닛.  다만 주도력이 많이 낮고 대형이라서 적의 접근을 쉽게 허용해 버리는 문제가 있으므로 골렘이나 락샤사 등의 유닛으로 보호를 해주자.  2.2 패치로 3×3 범위 공격을 하는 노바 특수능력을 전투 중에 한 번밖에 쓸 수 없도록 바뀌어서 조금 약해졌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락샤사

Rakshasa

14

14

130

21~27

22

4

5

0

2

(+2)

847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락샤사 라자

Rakshasa Raja

14

14

150

23~29

29

5

5

0

1100

대형 / 보행

생명체

대기 속성 공격

 

 

+20

+2~+2

+7

+1

 

 

 

+253

반격 불가 : 적의 반격을 받지 않는다. (락샤사, 락샤사 라자)

휩쓸기 : 공격시 대상 적 부대를 중심으로 일정 각도 안에 있는 모든 인접한 적 부대를 공격한다. (락샤사 라자)

매우 공격성이 높은 돌격형 유닛.  무반격에 전방의 적에 대해 범위 공격을 하므로 진보다 훨씬 더 적극적으로 적진에 뛰어들어 휩쓸고 다녀야 한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콜로서스

Colossus

25

30

500

69~92

16

4

0

5

1

3590

1

대형 / 보행

인공체

물리 공격

타이탄

Titan

25

30

500

69~92

17

4

0

5

4670

2

1

대형 / 보행

인공체

원초 속성 사격

긴 사정거리

근접전 데미지 감소 없음

 

 

 

 

+1

 

 

 

 

+1080

인공체 : 독, 실명, 정신, 사기 효과에 면역이 되지만 치유나 부활 마법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콜로서스, 타이탄)

마법 흡수 : 적의 마법으로 피해를 입으면 다음 공격시에 적에게 마법 데미지만큼의 원초 속성 피해를 추가로 주게 된다.  단, 이 원초 속성 피해는 (콜로서스/타이탄의 수×69~92)를 넘을 수 없다. (콜로서스, 타이탄)

항상 그랬듯이, 속도는 느리지만 원거리 공격 하나로 준수한 유닛 취급을 받는다.  특이하게도 인공체로 취급되어 부활은 불가능하지만 대신 카비르의 수리를 받을 수 있고, 적의 마법에 공격당하면 그 데미지를 적에게 되돌려주는 특수능력도 있어서 적의 입장에서는 마법으로 죽이기도 까다롭다.  2.2 패치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5씩, 체력이 80 높아졌지만 정작 중요한 데미지가 그대로이기 때문에 다른 챔피언 유닛들이 데미지가 10~40씩 높아지는 동안 제자리걸음을 한 타이탄의 상대적인 위력은 [평균 이상]에서 [평균 이하]로 약화되었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마법 독수리

Arcane Eagle

25

25

400

75~80

36

7

0

5

1

3590

1

대형

순간이동

생명체

원초 속성
공격

시무르그

Simurgh

31

30

440

80~100

39

8

0

5

4670

2

1

+6

+5

+40

+5~+20

+3

+1

 

 

 

+1080

마법 날개 : 턴을 종료할 때 주위의 모든 부대에게 임의의 마법 효과가 적용된다. (마법 독수리, 시무르그)

마법 촉매 : 시무르그 주위에 있는 적 부대들은 마법에 50%의 추가 피해를 입는다. (시무르그)

어원은 페르시아 신화에 등장하는, 신으로 추앙받는 새.  히어로즈 7에서는 마법에 큰 관련을 가지는 것으로 등장해서 주위의 부대에게 마법을 걸어주고(적에게는 부정적, 아군에게는 긍정적) 적에게 더 높은 마법 피해를 입힌다.  이전에는 근접전 유닛이라고 믿기 어려운 55~77의 한숨나오는 데미지를 가지고 있었으나 2.2 패치로 데미지가 좋아졌다.  이동력이 매우 높아서 첫 턴에 적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고, 주도력도 높아서 먼저 턴이 오기 때문에 이 높은 기동성이 상향된 데미지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적들에게는 큰 압박으로 다가오므로 타이탄 대신 선택할 가치는 충분해졌다.  하지만 데미지가 그대로인 타이탄과 달리 시무르그는 체력이 그대로이므로 상대적인 안정성은 더 낮아졌다.  데미지는 낮지만 안전하게 후방에서 사격을 해주는 타이탄, 전방으로 뛰어나가기 때문에 죽을 확률은 높지만 더 강력하고 마법 위력까지 높여주는 시무르그 중에서 취향대로 선택하면 될 것이다.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가격

속성

거대 피라미드

Great Pyramid

1레벨(무숙련)

0

10

3000

70~110

100

-

이동 불가

공성 전쟁 유닛

원초 속성 사격

2레벨(초심자)

0

20

5000

90~140

3레벨(전문가)

0

30

7000

120~180

4레벨(달인)

0

40

10000

160~220

5레벨(완벽한 전쟁)

0

50

15000

220~260

  별다른 특이사항 없는 일반적인 투석기.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기본 데미지

주도력

가격

속성

작은 피라미드

Small Pyramid

1레벨(무숙련)

5

5

500

16~24

15

1000

이동 불가

공격 전쟁 유닛

원초 속성 사격

2레벨(초심자)

10

10

600

29~41

3레벨(전문가)

15

15

700

38~52

4레벨(달인)

20

20

800

42~58

5레벨(완벽한 전쟁)

25

25

1000

60~80

  데미지는 다른 쇠뇌와 동일하지만, 체력이 높아서 적의 공격에 더 오래 버틸 수 있다.  하지만 물리 사격이 아니라 원초 속성 사격을 하기 때문에 원초 속성 또는 모든 마법 면역인 유닛 상대로는 절반의 데미지밖에 내지 못하는 것이 약점.  하지만 아카데미 타운 특수 기술 중 하나인 마법 연동을 익히면 피라미드가 적을 공격할 때 1씩 메타매직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세 번 사격하는 기술을 익혔다고 해도 메타매직의 상승폭은 한 턴에 1이 한계).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기본 회복량

주도력

가격

속성

치유 천막

Healing Tent

1레벨(무숙련)

0

5

300

30

8

500

이동 불가

지원 전쟁 유닛

빛 속성 회복

2레벨(초심자)

0

10

400

50

3레벨(전문가)

0

15

500

100

4레벨(달인)

0

20

600

200

5레벨(완벽한 전쟁)

0

25

800

400

치유 : 대상으로 정한 아군 부대의 생명력이 회복량 수치만큼 회복된다.  언데드는 회복시킬 수 없다.

  체력 회복 수치는 헤이븐에 있는 치유의 자매보다 높지만, 아군 부활이 아예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효율은 훨씬 떨어진다.  인공체가 많은 아카데미의 특성을 고려해서 인공체도 치유 대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