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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어쩌다보니 히마매 온라인을 하다가 외국인과 팀을 맺고 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와우인벤의 유저정보 게시판에서 예전에 한국 와우저의 평판이 북미섭에서 좋지 않다고 쓴 글을 본 기억이 있는지라 최대한 국적을 숨기면서 교류도 최소한으로 하고 조용히 게임을 했는데... 이 게임이 한국섭 및 한국어 지원을 안하는 탓인지 랙이 나서 전투를 중단해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와 팀을 맺고 얼굴없는 자(유령)와 섀도우 러커들을 사냥하던 분과 대화를 하게 되었는데, 그분이 이쪽 섭은 정상이라면서 제 서버는 어떻냐고 묻더군요. 그래서 내가 쓰는 컴퓨터가 어느 나라 꺼냐고 물어서 결국 south korea라고 말한 후에 와우인벤에서 한국 게이머 평판이 안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좀 밝히기가 망설여진다고 말했습니다.

뭐, 결국 그분과 팀이었던 다른 유저가 메인퀘하는데 배틀 한번 거들어주는 걸로 대신하고 나오긴 했습니다만, 나중에 자국 험담을 한 기분이 들어서 괜히 이야기했나 싶기도 했어요.

처음에 팀을 맺은 유저는 네크로폴리스 무력영웅이었고, 두번째로 도와준 사람은 헤이븐 마법영웅이더군요. 그래서, 네크로 마법영웅을 아바타로 선택한 나와 뭔가 전투법이나 스킬이 다른게 눈에 띄어서 인상적이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이 히마매 온라인은 6탄을 베이스로 해서 만든 게임이다보니 유닛들은 그쪽과 비슷한데, 사소한 차이가 있더군요. 얘를 들어서 6탄에서는 원거리 공격 능력이 없었던 치유의 여사제나 유령이 히마매 온라인에서는 원거리 공격도 하고, 네크로폴리스의 흡혈귀는 이동능력이 월등히 좋아서 한번 이동할 때 거의 적진 끝까지 날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으로 만날 때 네크로 흡혈귀는 정말 무서웠죠. 5탄에 나온 해골궁수나 성직자/이단심문관도 나오는데, 온라인에서는 해골궁수가 광범위사격 기술인 화살비 스킬을 가지고 있고, 성직자는 아예 원거리 능력을 박탈당한 대신 근접전투능력이 강화되었습니다. 인퍼노의 번식마는 원거리공격이 없고, 인퍼노의 핀드는 특수능력을 박탈당한 대신, 스트롱홀드의 하피처럼 치고 빠지는 공격을 합니다. 그리고, 렙은 6탄처럼 30으로 제한되는 대신에 30이 되면 내면의 드래곤을 깨워서 용기사로써의 능력을 얻게 된다네요. 아마, 네크로니까 아샤나 말라사의 용기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근에 플레이한 메인 퀘스트에서는 산드로에게 얻어터져서 죽기직전의 중상을 입은 빛의 용신 엘라스를 영혼계에서 피신시켜 팰컨 제국의 라이트랜드(The Light land)라는 종교도시로 데려가게 되었는데, 인간족의 치유의 여사제들은 그래도 엘라스의 안위를 우선시하며 걱정하는 것 같은데, 교단의 고위사제인 천사는 엘라스가 골골거리는 모습을 신도들에게 보여주면 신앙이 붕괴될거라며 비밀로 해야한다며 고집을 부리더군요. 이런 망할 자식...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 절감하는 건... 이제 중급 유닛만으로는 버티는데 한계가 워서, 슬슬 흡혈귀나 페이트 위버같은 고급유닛들을 징집해야 할 필요를 느끼고 있습니다. 어차피 이 게임은 20렙을 넘기전에는 고급유닛을 데리고 싸우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니 그전에는 별로 체감이 안되었지만, 라이트핸드 스테이지부터 다시 적의 전투력이 급상승하는지라 중급유닛만으로도 못버티겠더군요. 근데, 이 게임은 자원을 더럽게 안주는데다가(예를 들어서, 마을회관을 5레벨로 업그레이드했는데, 실제시간으로 6시간이 흘러야지 금 890을 줍니다), 유닛이 비싸고 기초유닛도 상위유닛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용혈수정이 필요하죠. 근데, 흡혈귀나 페이트위버가 없으면 벌어지는 전투력 격차를 매꾸기가 곤란할 것 같더군요. 현재, 플레이어는 5부대를 데리고 다닐 수 있는데(거기다가 렙에 따른 숫자 제한도 있음), 그걸 전부 리치로 채우고 각종 버프를 걸어도 적의 전투력에 좀 못미치네요. 메인퀘스트도 정말 아슬아슬하게 클리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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