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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9> 아티팩트를 구입하는 상점을 마을 안에
짓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018-08-26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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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2.jpg info1.png

 Sylvan Unit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픽시

Pixie

5

1

11

2

35

5

5

5

19

(+19)

48

소형 / 비행

생명체

물리 공격

스프라이트

Sprite

5

1

12

2~3

38

6

5

5

62

 

 

+1

+0~+1

+3

+1

 

 

 

+14

반격 불가 : 적의 반격을 받지 않는다. (스프라이트)

 

 

디자인은 조금 이상하게 바뀌기는 했지만, 성능은 그 날파리가 맞다.  빠른 이동력으로 날아가서 툭 치는 것 까지는 좋지만, 공격당할 때는 우수수 나가떨어진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드라이어드

Dryad

2

2

11

2

22

5

5

0

20

(+20)

45

소형 / 비행

생명체

대지 속성

공격

오크
드라이어드
Oak Dryad

2

2

16

2~3

27

5

5

5

59

 

 

+5

+0~+1

+5

 

 

+5

 

+14

트렌트 시너지 : 자신을 포함해 주위 아군 부대들의 방어력이 5 높아진다.  또한, 드라이어드가 턴을 마칠 때마다 주위에 있는 아군 트렌트의 체력이 회복된다. (드라이어드, 오크 드라이어드)

생명의 선물 : 마더 트렌트에게 시너지 효과를 주면 드라이어드 자신도 부활하게 된다. (오크 드라이어드)

챔피언 유닛을 트렌트를 골랐다면 꽤나 좋은 유닛.  공격력은 그저 그런 수준이지만 트렌트와의 상호 부활을 통해 실반 부대의 전체적인 지구력을 조금이나마 높여준다.  물론 그린 드래곤을 골랐다면 그냥 조금 더 잘 버티는 스프라이트일 뿐.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헌터

Hunter

5

3

15

2~4

19

4

5

0

11

(+11)

100

소형 / 보행

생명체

물리 사격

마스터 헌터

Master Hunter

5

3

17

2~4

20

4

5

0

130

 

 

+2

 

+1

 

 

 

 

+30

두 번 공격 : 사격시 적을 한 마리라도 죽였다면 두 번 사격하게 된다. (마스터 헌터)

   

엘프-헌터로 이어지는 2회 사격의 전통을 충실하게 따라서 데미지나 체력은 고급 코어 유닛 중 최약체이고 업그레이드를 해도 공격력이 전혀 나아지지 않지만 2회 사격 하나로 단점들을 상쇄시킨다.  하지만 '적을 한 마리라도 죽여야' 두 번째 화살이 날아가도록 약간 하향되어서 초중반에 엘리트-챔피언 유닛을 공격할 때는 주의해야 하며, 사정거리가 절반이기 때문에 멀리 있는 적을 상대로는 제대로 된 위력을 내기 어려우므로 사정거리 제한을 없애는 아티팩트 또는 대기 지식 I을 익힌 상태로 화살 비 마법을 써줘야 한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드루이드

Druid

6

6

27

5~8

23

4

5

0

7

(+7)

193

소형 / 보행

생명체

대지 속성

사격

긴 사정거리

(드루이드 엘더)

드루이드 엘더

Druid Elder

7

7

32

6~9

25

4

5

0

247

+1

+1

+5

+1~+1

+3

 

 

 

 

+54

나뭇잎 단검 : 전투 중 한 번, 거리 및 방어력과 엄폐 효과를 모두 무시하고 적을 관통하면서 사격할 수 있다.

가시 : 3턴 동안 원하는 2×2 지점을 나무 가시로 뒤덮는 능력을 쓸 수 있다.  가시 위에서 턴을 시작하는 적 부대는 일시적으로 이동력이 3 낮아지며, 다른 곳으로 이동시에는 (드루이드 엘더 × 10) 만큼의 대지 피해를 입게 된다.

공격력은 원거리 유닛이라는 점을 고려해도 좋지 않지만 업그레이드하면 거리 페널티가 없으며, 특히 모든 페널티를 무시하고 쏘는 한 방이 있어서 우습게 볼 수 없다.  적 돌격 유닛의 이동을 방해하는 특수능력도 있어서 여러 면에서 괜찮은 유닛.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블레이드 댄서

Blade Dancer

9

6

38

9~13

29

5

5

0

6

(+6)

216

소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블레이드 마스터

Blade Master

9

6

48

9~13

34

5

5

0

285

 

 

+10

 

+5

 

 

 

 

+69

용맹 : 적에게 기습(측면 또는 후방에서 공격당할 때 더 큰 데미지를 입는 효과)을 당하지 않는다. (블레이드 댄서, 블레이드 마스터)

몰아치는 죽음 : 공격시 주위의 모든 적 부대를 공격한다. (블레이드 마스터)

5편의 블레이드 댄서와 마찬가지로 주위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특수능력이 붙어있지만 주위 유닛들에게도 데미지가 떨어지지 않게 상향되어 꽤 쓸 만한 공격력을 보여준다.  히어로즈 7은 측면에서 공격할 때는 기습, 후방에서 공격할 때는 완벽한 기습이 되어 데미지가 증가하는 시스템이 있는데, 그 시스템으로 더 큰 피해를 입는 일이 없기 때문에 수치상의 방어력이나 체력과는 달리 근접 유닛 상대로는(원거리 유닛의 사격은 기습이 되는 일이 없다) 꽤 단단한 모습도 보여준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달의 암사슴

Moon Doe

13

13

120

17~23

37

6

5

5

2

(+2)

847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태양 사슴

Sun Deer

15

13

130

19~25

42

6

5

5

1100

+2

 

+10

+2~+2

+5

 

 

 

 

+253

자유 : 모든 이동력 저하 효과에 면역된다. (달의 암사슴, 태양 사슴)

고무적인 존재 :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들의 사기와 행운이 20씩 높아진다. (태양 사슴)

명칭과 디자인은 사슴으로 바뀌었지만, 능력치나 타운 내에서의 포지션은 유니콘의 그것과 유사하다.  높은 주도력으로 턴을 빨리 받아 적진으로 돌진해 들어가 반격을 제거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유니콘과는 달리 눈멀기 특수능력이 없어서 조금 처지는 느낌도 있다.  전반적인 평가는 그야말로 평범 그 자체.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그린 드래곤

Green Dragon

25

25

500

75~77

11

5

0

10

1

3590

1

대형 / 보행

생명체

대지 속성
공격

에메랄드 드래곤

Emerald Dragon

30

25

600

75~77

12

5

0

15

4670

2

1

+5

 

+100

 

+1

 

 

+5

 

+1080

대지 속성 면역 : 대지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대지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그린 드래곤, 에메랄드 드래곤)

재생 : 자신의 턴이 종료될 때 체력이 자동으로 180 회복된다. (그린 드래곤, 에메랄드 드래곤)

산성 숨결 : 원뿔 형태로 산을 뱉어내면서 공격한다.  산성 숨결에 맞은 부대는 다음 턴에 산성 숨결로 입은 데미지의 50%만큼 피해를 다시 입으며, 그 다음 턴에는 25%만큼 피해를 다시 입게 된다. (에메랄드 드래곤)

   

5편까지의 날렵한 그린 드래곤을 생각했다면 외관을 보고 실망하고, 날 수 없다는 사실에 놀라며, 트렌트보다도 턴이 늦게 오는 것을 알고는 충격에 빠지게 될 것이다.  대지 정령(11)과 동급인 최악의 주도력을 가지고 있지만 엄청나게 단단하고 공격력도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에 대지 정령을 챔피언으로 올렸다고 보면 정확하다.  다행히 이동력은 평균 수준은 된다.  2.2 패치로 크게 불이익을 본 유닛으로, 체력이 100 늘기는 했지만 데미지는 그대로이고 방어력은 오히려 1 줄어들었다.  재생 특수능력이 300이 아니라 180 체력 회복으로 약화된 것도 작지 않은 타격.  다른 챔피언 유닛들이 모두 능력치(특히 데미지)가 크게 상승한 가운데 혼자서 제자리걸음을 한 격이라 가뜩이나 낮은 주도력까지 생각해보면 트렌트 대신 선택할 가치가 크게 줄어든 셈.  대신 0이었던 행운이 15까지 붙게 되었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많이 부족하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트렌트

Treant

22

35

400

50~70

12

3

5

0

1

3590

1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사격

긴 사정거리

근접전 데미지 감소 없음

고대 트렌트

Ancient Treant

24

42

460

68~90

15

3

5

0

4670

2

1

+2

+7

+60

+18~+20

+3

 

 

 

 

+1080

살아있는 은신처 : 트렌트는 형태를 변화시켜 방어력을 10 높이고 스스로 엄폐물이 됨과 동시에 주위를 지나가는 적의 발을 자동으로 묶어 버릴 수 있다.  살아있는 은신처 상태는 트렌트가 이동 또는 공격하면 풀린다. (트렌트, 고대 트렌트)

감겨드는 뿌리 : 공격한 적 부대는 트렌트가 다른 곳으로 움직일 때까지 이동이 불가능해지고 이동을 전제로 하는 능력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고대 트렌트)

느리지만 체력이 높아서 잘 버텨주고 적의 발목을 잡는 덴드로이드 때부터의 특성은 그대로이다.  보기와 달리 궁수이기 때문에 이동력이 낮은 것은 어느 정도 만회가 되며, 헌터-드루이드-트렌트(+쇠뇌)로 이어지는 궁수 라인을 구축할 용도로 자주 애용된다.  낮은 데미지(45~59)가 문제였으나, 2.2 패치로 데미지가 50% 이상 늘어서 타이탄과 동급의 데미지를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낮은 주도력만 빼면 단점이 없다.  다만, 특수능력은 트렌트를 궁수로 쓰기만 한다면 거의 의미가 없는 것들 뿐이니 주력 영웅끼리의 전면전이라면 한 턴 정도는 사격을 하지 말고 어느 정도 이동해서 적의 발목을 잡는 역할을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가격

속성

강력한 대지 정령

Greater Earth Elemental

1레벨(무숙련)

0

8

2100

65~105

100

-

이동 불가

공성 전쟁 유닛

물리 사격

2레벨(초심자)

0

16

3500

80~130

3레벨(전문가)

0

24

4900

105~165

4레벨(달인)

0

32

6300

140~200

5레벨(완벽한 전쟁)

0

40

10500

195~235

  네크로폴리스와 함께 가장 데미지가 낮은 공성 전쟁 유닛.  체력이나 방어력이 낮은 것은 어차피 충분한 체력을 가지고 있으니 상관 없지만, 데미지가 낮아서 다른 타운보다 상대적으로 성벽을 부수는 속도가 느리다.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기본 데미지

주도력

가격

속성

실반 발리스타

Sylvan Ballista

1레벨(무숙련)

5

5

250

14~22

27

1000

이동 불가

공격 전쟁 유닛

물리 사격

2레벨(초심자)

10

10

350

25~38

3레벨(전문가)

15

20

450

32~49

4레벨(달인)

20

25

550

36~54

5레벨(완벽한 전쟁)

25

35

700

50~75

  보통의 쇠뇌와 별 차이는 없지만, 주도력이 높아서 상대적으로 사격을 먼저 한다는 장점이 있고 실반의 타운 특수 기술 중에서 빠른 장전을 익히면 한 번 더 공격할 수 있게 되어 최대 6발(3발×2회)까지 화살을 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세 발씩 발사하면 표식이 3개 찍히게 되므로, 표식이 3개 찍힌 적을 상대로 무조건 치명타가 발동하는 자연의 행운 기술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2.0 패치로 공격 전쟁 유닛이 영웅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높아지고 영웅 공격력의 영향까지 받게 되면서 6발 발사의 위력이 더욱 강력해지게 되었다.  다만, 그 때문인지 패치 전과 비교해 기본 데미지가 10% 낮아지기는 했지만 영웅의 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량이 높아서 별로 티가 나지 않는다.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기본 회복량

주도력

가격

속성

마더 트렌트

Mother Treant

1레벨(무숙련)

0

5

300

20

12

500

이동 불가

지원 전쟁 유닛

대지 속성 회복

2레벨(초심자)

0

10

400

40

3레벨(전문가)

0

15

500

60

4레벨(달인)

0

20

600

120

5레벨(완벽한 전쟁)

0

25

700

300

갱신 : 대상으로 정한 아군 부대의 생명력이 3턴 동안 매 턴마다 회복량 수치만큼 회복된다.
       ※ 엔리븐 기술을 익히면 갱신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대상으로 정한 아군 부대의 이동력이 2, 주도력이 10 높아진다.

  재생이 특징인 실반 타운답게 아군 한 부대를 골라서 재생 능력을 걸어준다.  다만 이 재생 자체가 애매한데, 병법 기술을 익혀나가거나 영웅의 레벨이 높아지면 체력 회복량이 높아지기는 하지만, 아군 부활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  다만 '트렌트' 이기 때문에 오크 드라이어드는 부활이 가능하다.  실반의 특수 기술 중 하나인 엔리븐을 익히면 이동력과 주도력도 높일 수 있고, 대부분의 경우는 이 효과 때문에 마더 트렌트를 쓰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