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bar
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bar
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bar
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bar
10 (55%)
노트북
bar
2 (11%)
스마트폰
bar
6 (33%)
태블릿
bar
0 (0%)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

Warcry
 

 전쟁함성은 마법 영웅들은 배울 수 없는 무력 영웅의 전유물로, 기술만 습득하면 자동으로 쓸 수 있게 되며 마나를 쓰지 않고 아군 전체에게 효과가 있지만 그 때문인지 다른 마법들에 비해 기술 자체의 효과는 그리 좋지 않다.  결정적으로 지속시간이 겨우 1턴에 불과하다.  전쟁함성 기술을 최종 기술까지 찍어도 지속시간은 2턴이 한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외받는다.

 

전진! (Advanced!)

전쟁함성 초심자 필요

기본 효과

 1턴 동안 모든 아군 부대의 주도력+2, 이동력+1.

추가 효과

영웅이 압도 기술을 익히면 전진 함성의 효과를 받은 아군이 기습 및 완벽한 기습으로 추가되는 보너스 피해량이 25% 높아지게 된다.

 겨우 주도력 2에 이동력 1을 높이자고 영웅의 턴을 소비하는 것은 아무래도 아깝다.  압도 기술을 익혀도 크게 매력적이라고 보기 힘든 가장 기본적인 함성.  적을 한 턴 안에 공격하는 것이 스트롱홀드 정도나 써줄 만 하다.  처음에는 주도력 5 / 이동력 1 증가였으나 패치로 오히려 더 하향되었다.



위치 사수! (Hold Positions!)

전쟁함성 초심자 필요

기본 효과

 1턴 동안 모든 아군 부대의 방어력 +4.  함성을 걸어준 뒤 대상 부대가 움직이면 마법이 자동으로 풀린다.

추가 효과

영웅이 경계심 기술을 익히면 위치 사수 함성에 방어력+2, 공격력+8 효과가 추가된다.

 방어력을 겨우 4 늘려주는 것도 별로 쓸모없는데 가뜩이나 지속시간 짧은 전쟁함성이 움직이면 자동으로 풀린다니.  할 말이 없다.



전투 개시! (Engage!)

전쟁함성 전문가 필요

기본 효과

 1턴 동안 모든 아군 근접 부대의 공격력 +5.

추가 효과

영웅이 맹습 기술을 익히면 전투 개시 효과를 받은 아군이 반격할 수 없는 적을 공격할 때 공격력이 15 높아지게 된다.

 자체 효과는 그다지 좋지 않지만 맹습 기술을 익히면 그나마 반격할 수 없는 적을 상대로는 조금 괜찮아진다.



공격 개시! (Open Fire!)

전쟁함성 전문가 필요

기본 효과

 1턴 동안 모든 아군 원거리 부대의 공격력 +8.

추가 효과

영웅이 잔악한 일격 기술을 익히면 원거리 부대의 공격력+2 효과가 추가되며, 원거리 공격으로도 기습 및 완벽한 기습이 가능해진다.

 궁수가 근접 부대보다 부대 수가 적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별로 좋지 않은 함성.  잔악한 일격 기술을 익히면 기습과 원거리 기습이 가능해지기는 하지만 그런 상황을 만들기가 생각보다 쉽지가 않고, 원거리 유닛의 공격력이 꽤 많이 높아진다는 데에서 의미를 찾자.



주목! (Attention!)

전쟁함성 달인 필요

기본 효과

 1턴 동안 모든 아군 부대의 공격력+2, 방어력+3.

추가 효과

영웅이 포격 지원 기술을 익히면 주목 함성에 공격력+3, 방어력+4 효과가 되며, 아군 부대가 공격받아 반격한 경우 공격 전쟁 유닛이 자동으로 해당 적 부대에게 사격하게 된다.

 기본 효과는 최고급 함성이 맞나 싶을 정도로 형편없지만, 포격 지원 기술을 익히면 공격 전쟁 유닛이 더 자주 사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병법 기술과 연계해서 써볼 가치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