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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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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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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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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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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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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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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3%)
태블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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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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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utral Unit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갓파 쇼야

Kappa Shoya

2

4

17

2

17

4

0

5

20

30

소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물에 저항 : 물 주문 및 효과에 50%의 피해만 입으며, 적의 물 속성 공격에는 피해가 25% 감소된다.

대기에 약함 : 대기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1.5 패치로 추가된 유닛.  6편에 있었던 생추어리에 속했지만, 그 때의 강력한 특수능력은 모두 사라졌고 능력치도 약하기 때문에 왜 등장했는지 알 수가 없을 정도로 의미없는 유닛이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리자드맨

Lizardman

2

1

10

2~3

11

6

0

5

10

55

소형 / 보행

생명체

물리 사격

분산 사격 : 리자드맨의 사격은 목표 지점 주위 반경 1칸 안에 있는 유닛에게도 절반의 피해를 입힌다.

   

확장팩에서 추가된 유닛.  능력치는 그저 그렇지만 범위 사격을 하기 때문에 적으로 나오면 꽤 귀찮아진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그리핀

Griffin

2

2

22

2~5

36

6

10

0

10

90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제국 그리핀

Imperial Griffin

3

3

24

3~5

38

7

10

0

117

+1

+1

+2

+1~+0

+2

+1

 

 

 

+27

무제한 반격 : 적의 근접 공격에 항상 반격한다. (그리핀, 제국 그리핀)

급강하 공격 : 부대가 날아올라 다음 턴이 시작될 때 10만큼 더 높은 공격력으로 대상 2×2 영역의 모든 부대에게 공격을 가하게 된다.  이 공격에는 반격할 수 없으며 공격 후에는 가까운 곳에 착륙한다. (제국 그리핀)

시나리오 설정상 중립 유닛으로 등장하지만, 최종 켐페인에서는 정식 헤이븐 유닛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급강하 공격은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적 제국 그리핀이 위로 솟아오른다 싶으면 바로 궁수들을 다른 곳으로 빼줘야 한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바다 엘프 해적

Sea Elf Pirate

4

1

23

3~4

28

5

5

5

8

120

소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7

4

26

6~7

31

8

8

8

해전 : 육상전에서는 검은색 수치, 해상전에서는 빨간색 수치의 능력치가 적용된다.

기세 유지 : 적에게 공격할 때 2회 공격하게 된다.  이 때 반격은 첫 번째 공격을 한 뒤에 맞게 된다.

기세 유지 특수능력 때문에 공격할 때는 물론 반격을 할 때도 2번 때리기 때문에 근접전에서는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해전에서는 갑자기 데미지가 2배가 되고 이동력이 맵 대부분을 커버할 정도로 높아져서 2회 공격과의 시너지가 생겨 까다로운 적이 된다.  물론 원거리 공격 유닛이 다수라면 상대하기 쉽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샨티리 골렘

Shantiri Golem

4

5

40

5~8

17

5

0

10

8

140

소형 / 보행

생명체

화염 속성
공격

자유 : 모든 이동력 저하 효과에 면역된다.

인공체 : 독, 실명, 정신, 사기 효과에 면역이 되지만 치유나 부활 마법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강타 : 적에게 치명타를 날리면 반격을 받지 않으며, 공격받은 적은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무력화된다.

   

능력치는 골렘과 비슷하지만 아무래도 고대의 골렘이라서 그런지 행운 효과가 발동되면 적을 무력화시키는 특수능력이 있어서 조금 더 낫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그림자 표범

Shadow Panther

4

1

22

3~5

33

6

0

0

10

90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암흑에 저항 : 암흑 주문 및 효과에 50%의 피해만 입으며, 적의 암흑 속성 공격에는 피해가 25% 감소된다.

굳건함 : 부정적인 정신 효과, 사기 감소 효과, 최면에 면역되며 공포와의 대면 능력을 무시한다.

1.5 패치로 추가된 유닛으로, 별다른 특징 없는 일반적인 보병.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흑색경비대

Blackguard

4

9

35

3~7

19

4

0

5

10

100

소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방어적 : 방어 상태로 들어가면 다음 턴이 올 때까지 반격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으며 기습당하지 않게 된다.

   

확장팩에서 추가된 유닛.  '검은송곳니' 라 불리우는 조직의 검사로 설정되어 있다.  공격력은 제법 괜찮지만 이동력이 낮아서 궁수들의 사격으로 쉽게 상대할 수 있다.  특수능력 자체의 효과는 좋지만, 방어 상태로 들어갈 일 자체가 많지 않은데다가 어차피 컴퓨터 인공지능은 공성전 등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방어 자체를 안 하기 때문에 체험할 일이 거의 없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저거너트

Juggernaut

8

6

33

8~12

32

6

0

15

5

230

소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악마 혈통 : 화염 주문 및 효과로 인한 피해를 절반만 받으며, 적의 화염 속성 공격에는 피해가 25% 감소된다.  하지만 빛 피해에는 25% 추가 피해를 입는다.

돌격 : (이동 거리×2)만큼 높은 공격력으로 공격하게 된다.

자유 : 모든 이동력 저하 효과에 면역된다.

   

확실한 악마이지만, 인퍼노 타운이 확장팩에서 등장할 가능성이 높은 히어로즈 7에서 일단 지금은 중립 유닛.  공격력은 좋지만 체력이 낮아서 아무렇게나 쓰기는 힘들고, 적으로 나오면 잡기 쉬운 편이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인어

Mermaid

5

8

41

5~9

28

4

0

0

5

300

대형 / 보행

생명체

물 속성 사격

물에 면역 : 물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물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대기에 약함 : 대기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물보라 : 원하는 3×3 지역의 모든 부대에 인어×(5~9) 만큼의 물 속성 피해를 준다.  단, 적이 달라붙으면 쓸 수 없다.

   

1.5 패치로 추가된 유닛.  정예 유닛이라기에는 공격력과 데미지가 낮지만 원거리 공격을 하고 범위 공격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다.  하지만 아군보다는 적으로 만날 일이 훨씬 많다는 것이 문제.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백호

White Tiger

9

6

44

8~15

33

6

0

0

5

400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선제 반격 : 적에게 공격당할 때 백호는 적의 공격 이전에 먼저 반격부터 한다.

굳건함 : 부정적인 정신 효과, 사기 감소 효과, 최면에 면역되며 공포와의 대면 능력을 무시한다.

1.7 패치로 추가된 유닛이지만, 히어로즈 4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켐페인에서만 등장한다.  히어로즈 4 때의 백호와 마찬가지로 적에게 먼저 반격하는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적으로 만나면 근접전 유닛으로 상대하기 다소 껄끄러워진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아케인 아처

Arcane Archer

8

4

26

5~12

18

5

0

5

5

220

소형 / 보행

생명체

원초 속성
사격

긴 사정거리

파열 화살 : 아케인 아처에게 원거리 공격을 당한 적 주위 3칸 안에 있는 모든 적 부대가 목표 부대로부터 멀어지게 만드는 특수능력을 전투 중 한 번 사용할 수 있다.

힘의 화살 : 아케인 아처의 원거리 공격은 적의 방어력을 25%만큼 무시한다.

확장팩에서 추가된 유닛으로, 검은송곳니 조직의 마법 궁수로 등장하였다.  5편에서는 엘프의 2번째 업그레이드 유닛으로 등장해 거리 제한을 받지 않는 궁수였는데, 소속은 중립 유닛으로 바뀌었지만 거리 제한이 없는 궁수라는 점은 여전해서 꽤 위협적이다.  체력이 극도로 낮고 주도력도 낮은 편이므로 사격을 하기 전에 먼저 마법으로 잡아내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만티코어

Manticore

7

11

62

8~11

21

5

0

0

5

240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부식성 맹독 : 만티코어에게 공격당한 부대는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방어력이 15 낮아진다.  단, 반격시에는 발동되지 않는다.

치명적인 찌르기 : 만티코어는 공격한 부대를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무력화시키는 특수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 특수능력을 사용할 때는 데미지가 절반으로 떨어진다.

항상 무시당하고, 좋은 평가를 들은 적이 없지만 가늘고 길게 버티는 유닛답게 7편에서도 확장팩에서 결국 다시 나왔다.  하지만 이번엔 조금 달라졌는데, 다른 유닛들은 확률에 의존하는 치명타가 터질 때나 발동되는 무력화 특수능력을 원할 때 발동시킬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그 가치가 있다.  자체 능력치도 나쁘지는 않은 편이지만, 날개가 달렸는데 걸어다니는 특징은 여전하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화염 정령

Fire Elemental

17

13

100

15~25

29

5

0

5

2

2500

1

대형 / 비행

생명체

화염 속성

사격

화염 속성 면역 : 화염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화염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물에 약함 : 물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노바 : 원하는 3×3 지역의 모든 부대에 화염 정령×(25~35) 만큼의 화염 속성 피해를 줄 수 있다.  단, 적이 달라붙으면 쓸 수 없다.

   

원거리 사격을 할 수 있고, 거리 페널티 없이 범위 공격을 하는 노바도 사용 가능하지만, 그 대신 데미지가 다소 낮은 편이다.  히어로즈 7은 4종류의 정령이 모두 고급 정예 등급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적으로 만나면 무섭지만 정령 소환을 배우면 그 때부터 큰 역할을 해준다.  정령 소환 마법이 없었다면 켐페인의 체감 난이도는 훨씬 높아졌을 것이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대기 정령

Air Elemental

15

15

140

20~30

44

8

0

5

2

2500

1

대형 / 비행

생명체

대기 속성

공격

대기 속성 면역 : 대기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대기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대지에 약함 : 대지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공격과 귀환 : 적을 공격한 후 원래 장소가 비어있으면 그 곳으로 다시 돌아가게 공격할 수 있다.

   

하피처럼 치고 빠지기 공격이 가능하지만 데미지가 훨씬 높고 주도력과 이동력이 높아서 매우 적극적으로 써먹을 수 있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대지 정령

Earth Elemental

13

17

230

25~35

11

4

0

5

2

2500

1

대형 / 보행

생명체

대지 속성

공격

대지 속성 면역 : 대지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대지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화염에 약함 : 화염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강타 : 적에게 치명타를 날리면 반격을 받지 않으며, 공격받은 적은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무력화된다.

   

주도력이 매우 낮아서 턴이 늦게 오고 이동력도 좋지 않지만 엄청난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하는 적 입장에서는 도대체 대지 정령은 언제 죽는가 싶을 정도의 짜증을 느낄 것이다.  그렇다고 데미지가 약하냐면 그것도 아니라서 주의가 필요하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물 정령

Water Elemental

15

15

150

20~30

22

4

0

5

2

2500

1

대형 / 보행

생명체

물 속성 사격

근접전 데미지 감소 없음

물 속성 면역 : 물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물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대기에 약함 : 대기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무제한 반격 : 적의 근접 공격에 항상 반격한다.

   

불 정령과 마찬가지로 사격이 가능하지만 원거리 유닛이라는 특성상 무제한 반격이 별 의미가 없기 때문에 불 정령보다는 다소 약하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빛 정령

Light Elemental

13

17

150

20~30

33

6

0

15

2

2000
1
1

대형 / 보행

생명체

빛 속성 공격

빛 속성 면역 : 빛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빛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암흑에 약함 : 암흑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눈부신 빛 : 빛 정령의 공격이 치명타로 발동되면 공격당한 부대는 다음 턴 종료시까지 무력화된다.

   

1.5 패치에서 새로 나온 정령으로, 데미지는 다른 정령보다 낮지만 체력이 높고 행운 효과가 발동되면 적을 일시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어서 괜찮은 편이다.  자원이 두 종류나 필요하지만, 대신 생산에 필요한 금은 다른 정령보다 적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암흑 정령

Darkness
Elemental

17

13

160

20~30

33

6

0

5

2

2000
1
1

대형 / 보행

생명체

암흑 속성
공격

암흑 속성 면역 : 암흑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암흑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빛에 약함 : 빛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반격 불가 : 적의 반격을 받지 않는다.

   

1.5 패치에서 새로 나온 정령으로, 데미지는 다른 정령보다 낮지만 체력이 더 높고 무반격 특수능력이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  빛 정령과 마찬가지로 생산에 필요한 금은 적지만 자원은 더 많이 필요하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리림

Lilim

15

10

100

12~15

27

5

0

15

2

1280

소형 / 보행

생명체

화염 속성
사격

긴 사정거리

악마 혈통 : 화염 주문 및 효과로 인한 피해를 절반만 받으며, 적의 화염 속성 공격에는 피해가 25% 감소된다.  하지만 빛 피해에는 25% 추가 피해를 입는다.

노바 : 원하는 3×3 지역의 모든 부대에 리림×(15~18) 만큼의 화염 속성 피해를 줄 수 있다.  단, 적이 달라붙으면 쓸 수 없다.

6편에서 서큐버스의 업그레이드 유닛으로 등장한 적이 있고 이미지는 그것을 거의 복사했다고 봐도 될 정도로 같은데, 막상 능력치가 불의 정령의 축소판이다.  그나마 거리에 인한 사격 데미지 페널티가 없다는 점이 위안.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이프리트

Efreet

16

10

166

16~26

32

6

0

15

2

2500

1

소형 / 보행

생명체

화염 속성
공격

화염 속성 면역 : 화염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화염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혼돈의 방패 : 적 부대가 이프리트의 공격 또는 반격을 받을 때마다 임의의 부정적인 마법 효과를 받게 된다.

1.7 패치로 추가된 유닛으로, 패치에서 추가된 잊혀진 전설 켐페인에서 주로 적으로 등장한다.  처음에는 33~55의 매우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1.8 패치로 다른 중립 유닛들이 대체적으로 약해지는 과정에서도 특별히 더 크게 약화되어서 이제는 그냥 별로 대단치 않은 적일 뿐이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샨티리 타이탄

Shantiri Titan

25

25

510

75~90

22

5

0

10

1

5100

3

1

대형 / 보행

인공체

대지 속성 사격

긴 사정거리

근접전 데미지 감소 없음

인공체 : 독, 실명, 정신, 사기 효과에 면역이 되지만 치유나 부활 마법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마법 흡수 : 적의 마법으로 피해를 입으면 다음 공격시에 적에게 마법 데미지만큼의 원초 속성 피해를 추가로 주게 된다.  단, 이 원초 속성 피해는 (샨티리 타이탄의 수×75~90)를 넘을 수 없다.

뿌리 묶기 : 공격한 부대의 이동력이 2턴 동안 3 낮아지며, 치명타로 공격하면 이동이 불가능해지고 이동을 전제로 하는 능력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재생 : 자신의 턴이 종료될 때 체력이 자동으로 300 회복된다.

공격력은 타이탄과 동급이고, 거기에 510이라는 높은 체력을 가진 상태로 방어적인 특수능력을 줄줄이 달고 나와서 상대하기가 크게 부담스럽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골드 드래곤

Gold Dragon

25

25

450

63~78

33

8

11

11

1

5100

3

1

대형 / 비행

생명체

빛 속성 공격

빛 속성 면역 : 빛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빛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암흑에 약함 : 암흑 피해에 25% 추가 피해를 받는다.

순수의 기운 : 자신을 포함해 주위의 아군 부대들이 부정적인 마법 효과를 받지 않게 된다.

빛의 숨결 : 골드 드래곤의 공격은 일직선으로 나아가면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또한, 치명타로 적중한 적은 다음 턴 종료시까지 무력화된다.

예전에 인퍼노 유닛에게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숫자 장난이 들어있는 유닛.  성스러운 이미지로 바뀌었지만 공격력은 다른 챔피언 유닛들에 비해 낮은 편.  하지만 데미지가 줄어들지 않는 일직선 공격을 하기 때문에 써먹을 여지는 있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파이어버드

Firebird

30

30

400

70~80

34

10

0

0

1

3800

3

대형 / 비행

생명체

화염 속성
공격

화염의 오라 : 파이어버드 자신을 포함해, 파이어버드 주위의 아군 부대는 물 마법 효과에 면역된다.

재탄생 : 파이어버드가 전멸하면 전투 중 한 번에 한해 모든 효과가 제거된 상태로 전투 시작 시의 절반만큼 부활하게 된다.

화염 속성 면역 : 화염 주문 및 효과에 면역되며, 적의 화염 속성 공격에는 절반의 피해만 입는다. (용암 정령, 마그마 정령)

   

확장팩에서 추가된 유닛으로, 초기에는 230이라는 한심한 체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2.2 패치로 체력이 2배 가까이 높아지면서 다른 챔피언 유닛과 비슷한 능력을 갖게 되었다.  아군보다는 주로 적으로 만나게 되는데, 이동력이 매우 높아서 첫 턴에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고 전멸하면 50% 부활하는 특성이 있어서 상대하기 매우 껄끄럽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크라켄

Kraken

30

30

650

70~90

15

5

0

10

1

3800

대형 / 보행

생명체

물리 공격

조이기 : 크라켄에게 공격당한 소형 부대는 조여져서 크라켄이 움직이거나 죽을 때까지 다른 곳으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잉크 뿌리기 : 크라켄은 전투 중 한 번에 한해 잉크 뿌리기 공격을 할 수 있다.  이 공격을 하면 데미지는 70% 낮아지지만, 공격당한 부대가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50% 확률로 근접 공격 및 반격시 아무런 피해도 주지 못하게 된다.

확장팩에서 추가된 유닛.  적을 묶어놓고 공격을 빗나가게 만드는 특수능력이 있어서 적은 숫자로도 상대하는 적을 귀찮게 만들 수는 있지만, 체력이 겨우 345에 데미지도 50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적으로 만나면 움직이는 사격 표적 수준으로만 보였을 뿐이었다.  하지만 2.2 패치로 650이라는 최고의 체력을 가지게 되었고 데미지도 상당히 높아졌을 뿐 아니라 이동력까지 1 높아져서 적으로 만나면 골치아픈 상대로 탈바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