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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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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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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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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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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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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cropolis Unit

 

※ 네크로폴리스의 모든 유닛은 언데드이다.  언데드는 살아있지 않으므로 사기 수치가 0에서 고정되며 치유나 부활이 불가능하다.  독, 정신 효과, 공포에 면역되며 적의 빛 속성 공격과 마법에는 25% 추가 피해를 받고 긍정적인 빛 마법과 효과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해골 보병

Skeleton

1

0

13

2

15

4

0

5

25

(+25)

36

소형 / 보행

언데드

물리 공격

해골 홉라이트

Skeleton Hoplite

2

4

13

2~4

16

4

0

5

47

+1

+4

 

+0~+2

+1

 

 

 

 

+11

공격력은 괜찮지만 심령술로 되살아나는 대상이 되어 다른 기초 유닛보다 더 많은 숫자가 모인다는 특성 때문인지 체력이 스프라이트 수준으로 낮고 특수능력은 전혀 없다.  하지만 생산량은 많고 심령술로 계속 숫자가 늘어나므로 실전에서는 다른 기초 유닛들보다 훨씬 많은 숫자가 모이게 되어 다소 낮은 능력치를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다.  후반에는 사령술로 인해 막대한 숫자가 쌓이므로 맵이 크면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유령

Ghost

3

3

15

2~3

22

5

0

5

18

(+18)

50

소형 / 비행

언데드

암흑 속성
공격

밴시
Banshee

3

5

15

2~4

28

6

0

5

65

 

+2

 

+0~+1

+6

+1

 

 

 

+15

용맹 : 적에게 기습(측면 또는 후방에서 공격당할 때 더 큰 데미지를 입는 효과)을 당하지 않는다. (밴시)

   

측면과 후방에서의 기습에 추가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는 것만 빼면 능력치는 해골과 별 다를 것 없다.  하지만 사령술의 하위 기술인 고스트 라이드 기술을 배우면 밴시도 사령술로 부활시킬 수 있으므로 해골보다는 못해도 적지 않은 물량을 쌓을 수 있다.  비행 유닛이라는 특징이 있고 이동력이나 주도력은 기초 유닛 치고는 높은 편이다.

 

Cor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흑단 거미

Ebon Spider

4

4

28

3~5

22

5

0

5

10

(+10)

110

대형 / 보행

언데드

물리 공격

죽음의 거미

Death Spider

4

4

28

3~5

28

5

0

5

143

 

 

 

 

+6

 

 

 

 

+33

쇠약의 독 : 죽음의 거미에게 공격당한 부대는 다음 턴이 올 때부터 3턴 동안 추가 암흑 피해를 입게 된다.  이 때의 데미지는 (죽음의 거미의 수×4)에서 시작하여 턴마다 4배수씩 증가에 3턴째에는 (죽음의 거미의 수 ×12)까지 높아진다. (죽음의 거미)

   

5편부터 새로 도입된 아샨 세계관에서 네크로맨서들이 마르고 닳도록 외쳐대는 '거미 여신 아샤'.  그 거미가 처음으로 유닛이 되어 나왔다.  능력치는 고급 기초 유닛이 맞나 싶을 정도로 형편없지만 쇠약의 독 특수능력으로 스탯보다 훨씬 더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서 만회가 된다.  문제는 4~5턴 이상 전투가 가는 일이 그리 흔하지 않기 때문에 적 영웅과의 전면전에서나 효과를 최대로 볼 수 있고 확장에는 그리 효율적이지는 않다는 것.  물론 적 입장에서는 상당히 신경쓰이기 때문에 접근하기 전에 마법이나 화살로 손을 봐줘야 한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리치

Lich

7

7

36

8~11

14

3

0

5

6

(+6)

216

소형 / 보행

언데드

암흑 속성
사격

긴 사정거리

(아크리치만)

아크리치

Archlich

7

8

41

9~12

16

3

0

5

285

 

+1

+5

+1~+1

+2

 

 

 

 

+69

붕괴의 저주 : 리치의 사격 대상이 된 적 부대를 포함해 주위에 있는 모든 적 부대들은 2턴 동안 방어력이 10 떨어진다. (아크리치)

   

능력치는 평범한 수준이지만 생산량이 많다.  기초 유닛 3종이 모두 근접전 유닛으로만 채워져 있고 치유도 안 통해 무피해 전투도 쉽지 않은 네크로폴리스에서 유일한 궁수인 리치는 절대 잃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존재이다.  특수능력도 적의 방어력을 꽤 많이 낮춰주므로 없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하지만 이전 시리즈의 범위 사격인 죽음의 구름이 없어지면서 리치 특유의 포스는 많이 사라진 느낌.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라마수

Lamasu

8

9

48

9~11

14

5

0

5

6

(+6)

216

대형 / 비행

언데드

물리 공격

역병 라마수

Plague Lamasu

8

9

53

9~11

18

5

0

5

285

 

 

+5

 

+4

 

 

 

 

+69

전염병의 기운 : 라마수와 인접한 부대는 턴이 올 때마다 (역병 라마수 × 10) 만큼의 대지 독 피해를 받게 되며 공격력-5, 이동력-1 효과를 받는다.  단, 언데드와 인공체는 전염병의 기운이 적용되지 않는다. (역병 라마수)

   

6편과 달리 이제 날아다니기는 하지만, 여전히 턴도 빨리 오지 않고 이동력도 좋은 편이 아니며 생산량이 많다는 점만 빼면 전반적인 능력치는 평균 이하 수준이다.  하지만 특수능력이 괜찮아서 그럭저럭 전장에서 굴려먹을 수준은 된다.  꽤 높은 피해와 능력치 저하 효과가 있으므로 적의 강력한 부대 주위에 달라붙는 것을 우선적으로 하여 움직이는 것이 좋다.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지만 아군에 생명체 부대가 섞여 있을 경우 아군도 전염병의 기운에 피해를 입게 되므로 아군이 네크로폴리스가 아닌데 중립 역병 라마수가 아군으로 들어오겠다고 한다면 무조건 막아야 한다.

 

Elite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뱀파이어

Vampire

11

14

95

15~23

32

5

0

5

2

(+2)

847

소형

순간이동

언데드

물리 공격

뱀파이어 군주

Vampire Lord

12

15

110

18~25

36

6

0

5

1100

+1

+1

+15

+3~+2

+4

+1

 

 

 

+253

생기 흡수 : 뱀파이어는 공격시 입힌 피해의 절반만큼 스스로를 회복시키며, 이 특수능력으로 전투 중에 죽은 뱀파이어도 부활할 수 있다. (뱀파이어, 뱀파이어 군주)

용맹 : 적에게 기습(측면 또는 후방에서 공격당할 때 더 큰 데미지를 입는 효과)을 당하지 않는다. (뱀파이어 군주)

네크로폴리스에서 항상 등장한 그 뱀파이어 맞다.  50% 흡혈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여전히 매우 높은 지구력을 가지며 이동력도 좋고 기습을 당하지 않기 때문에 적의 근접 유닛에 대한 방어력도 괜찮다.  하지만 체력이 고급 엘리트 유닛 중에서 가장 낮고 무반격이 아니기 때문에 적의 마법이나 집중 공격에 쉽게 녹아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한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네크로폴리스에 뱀파이어 대신 반격을 맞아줄 유닛은 넘쳐난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뼈 드래곤

Bone Dragon

25

40

400

70~85

19

5

0

5

1

3590

1

대형 / 비행

언데드

암흑 속성 공격

영혼 드래곤

Spectral Dragon

25

45

450

80~100

22

6

0

5

4670

2

1

대형 / 비행

언데드

물리 공격

 

+5

+50

+10~+15

+3

+1

 

 

 

+1080

영혼 약탈 : 적 부대를 하나 이상 죽일 때마다 드래곤 자신의 숫자 만큼의 마나를 적 영웅에게서 빼앗아 아군 영웅에게 전달시키는 능력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다만, 영웅의 마법 능력치에 따라 회복하는 마나의 양은 제한되며 영혼을 자르는 숨결 능력에는 발동되지 않는다. (뼈 드래곤, 영혼 드래곤)

영혼을 자르는 숨결 : 영혼 드래곤의 공격은 일직선으로 나아가면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단, 거리가 멀어질수록 입히는 피해는 줄어든다. (영혼 드래곤)

항상 본 드래곤이라고 하다가 뼈 드래곤이라 번역되니 어감이 조금 이상하지만 그래도 [드라이어드-오크 드리아드]처럼 일관성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 의미 자체는 문제가 없다.  네크로맨서들이 드래곤의 뼈에 무슨 짓을 해놓았는지는 모르지만 항상 블랙 드래곤보다 한 수 아래의 능력을 가졌던 본 드래곤이 블랙 드래곤 못지 않게 강력해졌다.  공격이 저격병이나 수련생처럼 일직선으로 나가기 때문에 방향만 잘 잡으면 여러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2.2 패치로 방어력이 2배 가까이 높아지고 이동력도 1 높아졌지만, 데미지 증가폭이 10도 안되는데다가 체력은 오히려 40 감소했기 때문에 다른 챔피언 유닛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보았다.  이전에는 블랙 드래곤보다 확실하게 더 강력했지만, 이제는 비슷한 수준이 된 것.  하지만 경쟁 상대인 그림 리퍼는 공격력 증가 / 체력 감소라는 변화가 영혼 드래곤보다 훨씬 더 심하게 일어났기 때문에 그나마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는 하다.

 

Champion

이름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이동력

사기

행운

생산량

가격

속성

그림 라이더

Grim Rider

45

20

300

85~95

18

7

0

10

1

3590

1

대형 / 보행

언데드

물리 공격

그림 리퍼

Grim Reaper

50

20

350

100~110

19

7

0

25

4670

2

1

+5

 

+50

+15~+15

+1

 

 

+15

 

+1080

악몽의 존재 : 근처 적의 사기가 30 낮아진다. (그림 라이더, 그림 리퍼)

필살의 일격 : 그림 리퍼의 공격은 최소 한 마리 이상의 적을 죽이게 된다. (그림 리퍼)

영혼 드래곤처럼 비행은 하지 못하지만, 사신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적의 사기를 크게 낮추고 적을 항상 1마리 이상 죽이기 때문에 적 챔피언 유닛들과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엄청나게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2.2 패치로 2배 이상으로 높아진 공격력 50은 히어로즈 7의 모든 유닛을 통틀어 가장 높다.  거기에 100 이상의 데미지(데미지가 더 크게 상향된 헤이븐의 소드마스터에 밀려서 데미지 1위 자리를 내주기는 했지만)를 낼 수 있게 되었고, 0이던 기본 행운 수치도 25까지 크게 높아져서 치명타가 쉽게 터진다.  이동력이 1 높아진 것도 괜찮은 개선점.  하지만 체력이 460에서 350으로 급감하고 방어력도 23에서 20으로 낮아져서 챔피언 유닛 중 가장 취약한 방어력이 되어버렸다.  게다가 주도력마저 29에서 19로 낮아지면서 원하는 시점에 행동하기도 어려워졌다.  종합하면, 공격성이 크게 높아진 대신 안정성이 극도로 떨어지므로 생산해서 활용할 생각이면 항상 적의 반격과 마법에 주의하면서 운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데미지

주도력

가격

속성

가시 거미

Spitting Spider

1레벨(무숙련)

0

8

2100

65~105

100

-

이동 불가

공성 전쟁 유닛

암흑 속성 사격

2레벨(초심자)

0

16

3500

80~130

3레벨(전문가)

0

24

4900

105~165

4레벨(달인)

0

32

6300

140~200

5레벨(완벽한 전쟁)

0

40

10500

195~235

  데미지가 낮아서 다른 타운의 투석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벽을 부수는 속도가 느리다.

 

Warfare

이름

병법 기술로 인한 전쟁 유닛 레벨

공격

방어

체력

기본 데미지

주도력

가격

속성

남타루

Namtaru

1레벨(무숙련)

5

5

600

16~24

18

1500

이동 불가

공격 및 지원 전쟁 유닛

암흑 속성 사격

2레벨(초심자)

10

10

700

29~41

3레벨(전문가)

15

15

800

38~52

4레벨(달인)

20

20

800

42~58

5레벨(완벽한 전쟁)

25

25

900

60~80

암흑 손길 : 대상으로 정한 아군 부대에게 적용되어 있는 모든 부정적 빛 효과를 없애며, 해당 아군 부대가 3턴 동안 적을 공격할 때마다 (유닛의 수 × 1) 만큼의 암흑 피해를 추가로 입히게 된다.

※ 남타루가 5레벨이 되면 공격시 추가로 입히는 암흑 피해가 (유닛의 수 × 1)에서 (유닛의 수 × 2)가 된다.

  6편에서는 챔피언 유닛으로 나왔지만 7편에서는 뒤에서 공격 및 지원만 하게 된다.  공격과 지원으로 나누어서 두 번 행동하게 되는데, 적을 공격하는 것은 사령술의 하위 기술인 암흑의 신성 기술을 익히면 범위 공격을 하게 되므로 쇠뇌의 데미지가 크게 상향된 2.0 패치 이후 매우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게 되었다.  공격 후에는 아군 한 부대를 대상으로 해서 부정적인 빛 효과를 취소시키면서 공격시 암흑 피해를 추가시킬 수 있게 되는데, 암흑 마법 저항 또는 면역 유닛(모든 마법 면역도 포함)이 아니라면 사실상 아군 한 부대의 기본 데미지를 1(또는 2)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심령술로 많은 물량을 가지게 되는 해골이나 밴시에게 쓰면 상당히 높은 추가 피해를 입히게 할 수 있다.  5레벨까지 높이면 이 추가 암흑 피해가 2배가 되는데, 자유 모드에서는 네크로폴리스에서 완벽한 전쟁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영웅이 데스 나이트 뿐이지만 아나스타샤는 영웅 특기로 5레벨 남타루를 가지고 시작하므로 남타루를 더 효율적으로 써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