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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3> 플레이해본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시리즈는?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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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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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cropolis Heroes (Might)

기본 능력치 및
능력치 증가 확률

공격력

방어력

마법

영혼

지도력

운명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흑단 기사
(공격형)

3

35%

2

25%

1

25%

3

15%

0

5

데스 나이트
(밸런스형)

2

30%

2

35%

2

15%

3

20%

0

5

뼈 경비병
(방어형)

2

20%

4

40%

1

10%

2

30%

0

5

자유 모드
기술 습득 정도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흑단 기사

 

 

 

 

 

 

 

 

데스
나이트

 

 

 

 

 

 

 

 

뼈 경비병

 

 

 

 

 

 

 

 

: 최종 기술까지 습득 가능     : 달인과 3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 전문가와 2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무작위 모드
기술 습득 확률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흑단 기사

12%

2%

-

6%

10%

10%

10%

8%

4%

4%

2%

2%

6%

-

12%

8%

4%

100%

데스
나이트

10%

4%

-

2%

10%

12%

6%

12%

6%

2%

4%

4%

2%

-

10%

8%

8%

100%

뼈 경비병

2%

12%

-

4%

10%

10%

8%

6%

12%

2%

2%

4%

6%

-

10%

8%

4%

100%

  네크로폴리스의 영웅들은 언데드를 지휘하기 때문에 지도력이 0이고, 이 때문에 기본 능력치의 합이 8이 아니라 9가 된다.  마법 영웅보다는 무력 영웅이 더 많으며, 무력 영웅치고는 마법(특히 암흑 마법)에도 어느 정도 재능이 있는 편.  네크로폴리스의 주력 병력은 많이 쌓아놓은 해골/밴시이므로 어떤 기술을 익혀서 기초 유닛들을 지원해줄 수 있는가도 중요하게 보아야 한다.  공격 기술을 익혀서 데미지를 1 높이거나, 방어 기술을 익혀서 체력을 3 높이거나, 아니면 병법을 익혀서 남타루의 아군 한 부대의 데미지 증가를 1에서 2로 높일 수 있다.  무작위 모드라면 셋 다 익힐 수 있으니 큰 상관은 없지만, 자유 모드에서는 익힐 수 있는 기술이 정해져 있어서 클래스별로 차이가 있다.
  흑단 기사는 공격력이 높고 암흑 마법도 최종 기술까지 익힐 수 있다.  다만 암흑 마법의 최종 기술은 암흑 마법을 쓸 때마다 적 병력 5% 추가 감소이므로 크게 좋지는 않아서 다른 영웅도 달인까지는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큰 차별점은 아니다.  무작위 모드에서는 다른 영웅도 확률은 낮지만 운명을 익힐 수 있는 반면, 자유 모드에서는 네크로폴리스 영웅 중에서 유일하게 운명 기술을 익힐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흑단 기사인 루드밀라나 메릭 모두 적당히 괜찮은 영웅이라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다.

  데스 나이트는 병법과 경제를 최종 기술까지 올릴 수 있고 공격 기술도 달인까지 가능하므로 흑단 기사와 마찬가지로 해골의 데미지를 2~4에서 3~5로 높일 수 있다.  병법 기술을 네크로폴리스에서 유일하게 최종 기술까지 익힐 수 있다는 점도 무시 못할 장점.  최종 기술까지 모두 익히면 남타루가 특정 아군 부대의 데미지를 1이 아니라 2만큼 높여주게 되는데, 이게 해골과 밴시의 물량과 결합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하지만 영웅 특기가 좋지 않다는 것이 단점인데, 자금 수입을 늘려주고 건물 건설에 필요한 금을 시작부터 줄일 수 있는 캐스퍼는 훌륭한 보조 영웅감일 뿐이고 카르나는 어차피 사령술로 많이 불릴 수 있는 밴시 생산량을 늘려줄 뿐이다.

  뼈 경비병은 해골의 데미지를 늘릴 수 없지만(무작위 모드에서는 매우 낮은 확률이지만 어쨌든 가능) 대신 체력을 13에서 16으로 높일 수 있고('전투 중'의 체력이 3 높아지므로 사령술로 살아나는 해골의 수에는 차이 없다), 해골보다 더 공격력이 강한 적을 만나면 데미지를 더 줄여줄 수도 있다.  공격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안전한 해골 불리기에는 더 좋은 영웅.  맵에 자원이 많다면 외교술을 전문적으로 익힐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된다.  지오반니는 완벽한 기습의 데미지 증가폭을 높여주는 공격적인 영웅이고, 자케라는 해골의 물량을 더 늘려주지만 어차피 해골은 대부분 사령술로 자체 생산되기 때문에 별로 좋지는 않다.  1.5 패치에서 추가된 루크레티아는 평범한 특기인 생산량 증가의 루드밀라와 달리 뱀파이어의 흡혈 효율을 50%에서 70%로 높여주는데, 중반까지는 별 효과가 없지만 뱀파이어가 본격적으로 쌓이기 시작하는 후반에 빛을 보는 영웅.  성이 1개만 있다면 결국 물량에서 루드밀라에게 밀리지만, 네크로폴리스 성이 2개 이상인 맵이라면 루드밀라보다 더 효과적이다.

 


루드밀라
(Ludmilla)
흑단 기사

뱀파이어 장군 (Vampire General)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뱀파이어와 뱀파이어 군주의 1주 생산량이 1 늘어난다.

유령 10

흑단 거미 6

뱀파이어 1


사령술 초심자


병법 초심자

 

 

 


메릭
(Merikh)
흑단 기사

암흑의 문하생 (Master of Darkness)
영웅이 암흑 마법을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해골 보병 25

흑단 거미 10

   


사령술 초심자


공격 초심자

 

 
 


카르나
(Charna)
데스 나이트

유령 소환자 (Ghost Call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유령과 밴시의 1주 생산량이 9 늘어난다.

유령 18

유령 18

 

 


사령술 초심자


전쟁함성 초심자

   
 


캐스퍼
(Kaspar)
데스 나이트

뛰어난 건축가 (Master Builder)
영웅이 경제 초심자와 설계자 기술을 가지고 시작한다.

유령 18

흑단 거미 10

 

 


사령술 초심자


모범 초심자


경제 초심자


설계자

 


지오반니
(Giovanni)
뼈 경비병

백스탭 (Backstab)
아군 부대가 완벽한 기습으로 공격할 때의 데미지 보너스가 15% 증가된다.

유령 18

흑단 거미 10

 

 


사령술 초심자


외교술 초심자

   
 


자케라
(Zakera)
뼈 경비병

해골의 주인 (Master of Skeleton)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해골 보병과 해골 홉라이트의 1주 생산량이 13 늘어난다.

해골 보병 24

해골 보병 25

 

 


사령술 초심자


방어 초심자

   
 


루크레티아
(Lucretia)
뼈 경비병

채울 수 없는 갈증 (Insatiable Thist)
뱀파이어가 적에게 입힌 데미지의 50%가 아니라 70%만큼 스스로 회복, 부활하게 된다.

해골 보병 15

흑단 거미 6

뱀파이어 1


사령술 초심자


외교술 초심자

   




Necropolis Heroes (Magic)

기본 능력치 및
능력치 증가 확률

공격력

방어력

마법

영혼

지도력

운명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사령술사
(공격형)

0

20%

2

10%

3

40%

4

30%

0

5

방부처리자
(밸런스형)

0

10%

2

15%

3

35%

4

40%

0

5

집정관
(방어형)

0

5%

1

25%

4

25%

4

45%

0

5

자유 모드
기술 습득 정도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사령술사

 

 

 

 

 

 

 

 

방부처리자

 

 

 

 

 

 

 

 

집정관

 

 

 

 

 

 

 

 

: 최종 기술까지 습득 가능     : 달인과 3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 전문가와 2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무작위 모드
기술 습득 확률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사령술사

12%

2%

2%

4%

-

10%

8%

6%

4%

4%

2%

8%

10%

-

12%

10%

6%

100%

방부처리자

2%

4%

2%

10%

-

6%

4%

12%

6%

8%

2%

4%

8%

-

10%

12%

10%

100%

집정관

2%

12%

2%

4%

-

4%

6%

8%

6%

8%

2%

10%

4%

-

10%

12%

10%

100%

  마법과 영혼 수치가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방어력도 괜찮은 편이다.  무작위 모드에서는 네크로폴리스 영웅에게는 걸맞지 않게 낮은 확률이지만 지도력을 배울 수 있게 되어있는데, 마법 영웅은 전쟁함성을 아예 배울 수 없게 해놓은 상태로 빛 마법도 없애다 보니 더 이상 못 배우게 할 기술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넣은 것으로 보인다.  자유 모드에서는 사령술사가 암흑 마법을, 집정관과 방부처리자가 원초 마법을 전문적으로 쓰게 되는데, 아무래도 마법 전문으로 키우고 싶다면 사령술사보다는 원초 마법을 최종 기술까지 익혀 마법 2회 사용이 가능해지는 집정관과 방부처리자가 좀 더 유리하다.

  사령술사는 네크로폴리스의 전통적인 마법 영웅이며, 7편에서도 매우 중요한 대접을 받는다.  1.5 패치에서 다른 타운은 모두 영웅이 한 명밖에 없는 클래스에 영웅이 추가되었는데 네크로폴리스만 한 명밖에 영웅이 없는 집정관을 그대로 두고 사령술사를 3명으로 늘린 것만 봐도 사령술사에 대한 관심도를 알 수 있다.  공격 기술을 익혀 해골의 데미지를 2~4에서 3~5로 높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비교적 소외당하는 거미 특기인 졸탄은 그리 좋지 않지만 대신 리치 특기인 모앤더가 확장에 꽤 도움이 되고 나디르는 전투마다 유령/밴시의 숫자를 1~3마리 정도쯤 늘려나갈 수 있으므로 밴시의 물량 확보에 도움이 된다.
  방부처리자는 대부분의 기술 습득 정도가 집정관과 동일하면서도 자유 모드에서는 공격과 방어를 모두 익힐 수가 없어 해골과 밴시의 능력치를 직접 높여주기 어렵다는 것이 단점.  루나는 거친 지형이 많은 맵에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므로 맵의 지형을 보고 고용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아나스타샤는 남타루가 처음부터 5레벨로 고정되므로 초반 확장은 편하지만 자유 모드에서는 방부처리자가 병법 기술을 전문가까지만 익힐 수 있으므로 남타루 3회 사격이 불가능하다는 문제가 있고, 무작위 모드로 가서 3회 사격 기술을 익혀야 제대로 된 위력을 보여줄 수 있다.
  집정관은 사령술사와 반대로 방어 기술을 익혀 해골의 체력을 13에서 16으로 높일 수 있다.  하지만 공격, 운명 기술을 익히기가 어려워서 공격적인 측면은 다른 영웅보다 뒤떨어진다.  유일한 집정관 영웅인 라일라는 높은 마나를 가지고 있어서 1~2레벨 마법 길드의 마법만 제대로 나와준다면 중반까지 확장에 유리한 편이다.

 


모앤더
(Moander)
사령술사

리치 학자 (Lich Schola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리치와 아크리치의 1주 생산량이 2 늘어난다.

해골 보병 18

흑단 거미 7

리치 2


사령술 초심자


병법 초심자


안개 장막 마법

 
 


졸탄
(Zoltan)
사령술사

거미조련사 (Spider Tam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흑단 거미와 죽음의 거미의 1주 생산량이 5 늘어난다.

흑단 거미 10

흑단 거미 10

 

 


사령술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절망 마법

 

 


나디르
(Naadir)
사령술사

유령 소환자 (Ghost Conjurer)
아군 유령 또는 밴시의 수가 적 생명체 부대를 하나 전멸시킬 때마다 1만큼 늘어난다.

유령 18

유령 18

 

 


사령술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약화 마법

 

 


루나
(Luna)
방부처리자

길잡이 (Pathfinder)
험한 지형에서의 이동력 페널티가 50% 감소된다.

유령 18

흑단 거미 10

 

 


사령술 초심자


운명 초심자


행운 마법

 

 


아나스타샤 (Anastasya)
방부처리자

남타루 소환자 (Namtaru Caller)
영웅이 전쟁 유닛인 남타루를 가지고 시작하며, 남타루의 레벨이 항상 최대치가 된다.

흑단 거미 10

흑단 거미 10

 

 


사령술 초심자


모범 초심자


절망 마법


남타루

 


라일라
(Lyla)
집정관

영혼계 왕래자 (Spiritwalker)
영웅의 최대 마나+60

해골 보병 25

유령 18

 

 


사령술 초심자


원초 마법 초심자


시간 제어 마법

 


 

켐페인 영웅

 


베인 (Vein)
흑단 기사

보물 사냥꾼 (Treasure Hunt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그림 라이더와 그림 리퍼의 1주 생산량이 1 늘어난다.

사령술 초심자

공격 초심자

 

 

 


젠다 (Zenda)
사령술사

죽음의 선택을 받은 자 (Chosen by Death)
아군 한 부대가 전멸당할 때마다 다른 모든 부대의 공격력이 3턴 동안 5 높아진다.

사령술 초심자

원초 마법 초심자

 

 

 


아다르 말릭
(Adar Malik)
집정관

화염의 문하생 (Master of Fire)
영웅이 화염 마법을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사령술 초심자

화염 마법 초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