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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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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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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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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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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 Magic
 

  화염 마법은 공격 마법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보조 마법들도 공격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공격을 중요시하는 플레이어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추가 데미지는 적지만 마력 변수가 높으므로 마력이 높은 영웅이 써야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기술들을 배우면 공격 마법을 쓸 때 지속 데미지를 입힐 수도 있어서 이래저래 공격적인 성향이 두드러진다.

※ 히어로즈 7에서는 마력을 '마법' 이라고 번역하여 표현하고 있지만, (3×마법) 등으로 쓰면 이해에 혼란을 줄 수 있어서 전통적인 명칭인 '마력' 이라고 표시한다.

화염 마법을 선호하는 마을 - 포트리스

 

화염 마법을 금지하는 마을 - 없음

 

화염 화살 (Fire Bolt)

1레벨  /  마나 10

화염 마법 없음

 적 한 부대에게 (마력 × 10 + 0~60)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초심자

 적 한 부대에게 (마력 × 12 + 18~54)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전문가

 적 한 부대에게 (마력 × 15 + 34~56)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달인

 적 한 부대에게 (마력 × 20 + 55~65)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적 한 부대에게 655~665 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된다. (가격 : 2000 금)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 지식 I 기술을 익히면 화염 화살에 맞은 적이 3턴 동안 매 턴마다 (마력 × 10 + 10~50)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된다.

 가장 기초가 되는 공격 마법.  초반 전용이다.



불타는 투지 (Burning Determination)

1레벨  /  마나 10

화염 마법 없음

 아군 한 부대의 사기를 3턴 동안 (마력 + 10) 만큼 높인다.

화염 마법 초심자

 아군 한 부대의 사기를 3턴 동안 (마력 × 1.1 + 12) 만큼 높인다.

화염 마법 전문가

 아군 한 부대의 사기를 3턴 동안 (마력 × 1.3 + 15) 만큼 높인다.

화염 마법 달인

 아군 한 부대의 사기를 3턴 동안 (마력 × 1.5 + 20) 만큼 높인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아군 한 부대의 사기를 3턴 동안 80 만큼 높인다. (가격 : 2000 금)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 지식 I 기술을 익히면 불타는 투지 마법을 4×4 범위에 사용할 수 있다.

 사기를 높여주는 보조 마법.  별로 대단치 않은 효과이므로 평소에는 별로 볼 일이 없지만 적의 마법이나 아군 부대의 전멸로 인해 아군의 사기가 심하게 낮아진 상태라면 써보는 것도 괜찮다.  그렇다고 마력이 높으면 무조건 높은 사기를 발동시킬 수 있겠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사기가 아무리 높아도 사기 효과 발동 확률의 한계치는 50%이다.



아르카스의 축복 (Blessing of Arkath)

1레벨  /  마나 20

화염 마법 없음

 모험 맵 상에서 쓰면 다음 전투 시작시 임의의 적 1 부대에게 자동으로 (마력 × 10 + 0~60)의 화염 피해를 준다.

화염 마법 초심자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적 2 부대에게 (마력 × 10 + 15~45)의 화염 피해를 입히게 된다.

화염 마법 전문가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적 3 부대에게 (마력 × 10 + 22~38)의 화염 피해를 입히게 된다.

화염 마법 달인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적 4 부대에게 (마력 × 10 + 25~35)의 화염 피해를 입히게 된다.

추가 효과

 

 모험 맵에서 쓰는 탐험용 마법.  다음 전투에서 적 여러 부대에게 데미지를 입힌 상태로 전투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 데미지가 매우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으므로 초반에 마나가 충분하다면 쉽게 이기기 어려운 전투, 특히 체력이 적은 궁수 중립 부대와의 전투에서 효과가 있다.



내면의 불길 (Inner Fire)

2레벨  /  마나 15

화염 마법 없음

 3턴 동안 아군 한 부대의 주도력을 1, 공격력을 (마력 + 3) 만큼 높인다.

화염 마법 초심자

 3턴 동안 아군 한 부대의 주도력을 2, 공격력을 (마력 × 1.1 + 4) 만큼 높인다.

화염 마법 전문가

 3턴 동안 아군 한 부대의 주도력을 3, 공격력을 (마력 × 1.2 + 6) 만큼 높인다.

화염 마법 달인

 3턴 동안 아군 한 부대의 주도력을 5, 공격력을 (마력 × 1.3 + 8) 만큼 높인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3턴 동안 아군 한 부대의 주도력을 5, 공격력을 40 만큼 높인다. (가격 : 3000 금)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 지식 II 기술을 익히면 내면의 불길 마법을 4×4 범위에 사용할 수 있다.

주도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높이는 마법.  주도력 상승치도 나쁘지는 않고, 공격력 증가폭이 꽤 높아서 자주 써줄 만한 보조 마법이다.  근접 유닛과 궁수 모두에게 적용된다는 것도 장점.  하지만 패치로 효과가 햐항되기도 했고, 한 유닛에게만 쓰기는 영웅의 턴이 조금 아까우므로 화염 지식 II 기술을 익히고 쓰는 것이 좋다.



화염 벽 (Fire Wall)

2레벨  /  마나 20

화염 마법 없음

 3턴 동안 원하는 1×5 지역에 화염 벽을 만든다.  이 벽 안에서 턴을 시작하거나 벽을 지나가는 모든 부대는 (마력 × 10 + 12~22) 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된다.

화염 마법 초심자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화염 벽이 주는 화염 피해가 (마력 × 13 + 23~35) 가 된다.

화염 마법 전문가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화염 벽이 주는 화염 피해가 (마력 × 17 + 36~48) 이 된다.

화염 마법 달인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화염 벽이 주는 화염 피해가 (마력 × 26 + 50~63) 이 된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3턴 동안 원하는 1×5 지역에 화염 벽을 만든다.  이 벽 안에서 턴을 시작하거나 벽을 지나가는 모든 부대는 800~810 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된다. (가격 : 3000 금)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 지식 II 기술을 익히면 화염 벽에 스친 적은 자동으로 멈춰 버리게 되며, 화염 벽에 피해를 입은 적이 3턴 동안 매 턴마다 (마력 × 10 + 10~50)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된다.

 항상 등장하던 화염 벽(파이어월)과 동일한 효과이지만 벽의 길이가 다섯 칸이나 되기 때문에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기가 어려워졌다.  특히 화염 지식 II 기술을 익히면 아예 이동을 정지시키는 효과가 생겨서 일종의 해자와 같은 역할까지도 수행할 수 있다.  적에게 근접 유닛이 많을 때 아군으로의 접근을 막는 용도로 써도 좋고, 적의 궁수들이 많다면 궁수들에게 써서 사격 대신 이동할 것을 강제하는 역할로 써도 좋다.



화염구 (Fire Ball)

3레벨  /  마나 25

화염 마법 없음

 원하는 3×3 영역 내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10 + 0~48)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초심자

 원하는 3×3 영역 내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14 + 17~49)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전문가

 원하는 3×3 영역 내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20 + 32~52)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달인

 원하는 3×3 영역 내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40 + 76~92)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원하는 3×3 영역 내의 모든 부대에게 1240~1260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가격 : 4000 금)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 지식 III 기술을 익히면 화염구에 피해를 입은 적이 3턴 동안 매 턴마다 (마력 × 10 + 10~50)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된다.

 가장 일반적인 범위 공격 마법.  하지만 3레벨로 마법 레벨이 오르면서(히어로즈 7의 마법 레벨은 4레벨이 끝이므로 3레벨 마법의 위상이 예전보다 높아졌다) 데미지가 상당히 높아졌다.  영웅의 마력이 높다면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범위 마법이 된다.



광분 (Frenzy)

3레벨  /  마나 35

화염 마법 없음

 적 한 부대가 (마력 - 50) 만큼 공격력이 줄어든 상태에서 가까운 임의의 부대를 공격하게 된다.
 만약 (마력 - 50) 이 0보다 크다면 공격력이 증가된 상태로 공격하는 결과가 나온다.

화염 마법 초심자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공격력이 (마력 × 2 - 50) 줄어들어(또는 높아져서) 공격하게 된다.

화염 마법 전문가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공격력이 (마력 × 3 - 50) 줄어들어(또는 높아져서) 공격하게 된다.

화염 마법 달인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공격력이 (마력 × 6 - 50) 줄어들어(또는 높아져서) 공격하게 된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적 한 부대가 공격력이 10 높아진 상태에서 가까운 임의의 부대를 공격하게 된다. (가격 : 4000 금)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 지식 III 기술을 익히면 광분 마법에 걸린 유닛이 공격할 때 공격력이 (마력 × a - 30) 으로 조정된다.  또한, 적 유닛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게 된다.

피아를 구분하지 않고 공격하게 되는 방해 마법으로, 눈멀기 마법이 없는 히어로즈 7에서 적 유닛의 행동의 자유를 빼앗아 버리는 이 마법은 더 자주 쓰이게 된다.  특히 화염 지식 III을 배우면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게 되어(물론 이동 범위 안에 적 유닛이 없다면 아군 부대를 공격하게 된다) 난전에서 쓰기 어려워진다는 단점도 해결된다.  범위 공격을 하는 그린 드래곤이나 락샤사, 소드마스터 등의 유닛에게 더 효율적이다.



아마겟돈 (Armageddon)

4레벨  /  마나 50

화염 마법 없음

 전장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7 + 0~42)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초심자

 전장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12 + 18~54)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전문가

 전장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25 + 56~94)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화염 마법 달인

 전장의 모든 부대에게 (마력 × 40 + 135~165)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전장의 모든 부대에게 1600~1650 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가격 : 4000 금)

추가 효과

 

 전장 전체에 큰 피해를 입히는 데미지는 여전하지만, 아군도 모두 마법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쓰기는 어렵다.  가장 적극적으로 쓸 수 있는 타운은 놀랍게도 아카데미.  기초 유닛인 가고일은 모든 마법 면역에 카비르는 화염 마법 면역이므로 이 둘만 끌고 가서 아마겟돈 테러를 저지르면 잡기 어려운 중립 유닛도 쉽게 잡을 수 있다. (물론 영웅의 마력이 충분히 높아야겠지만)  물론 던전의 블랙 드래곤도 여전히 모든 마법 면역이므로 아마겟돈을 써먹을 수 있다.



불의 초병 (Fire Sentry)

4레벨  /  마나 35

화염 마법 없음

 전장의 빈 칸 하나에 2턴 동안 200 체력을 가진 불의 초병을 소환한다.  불의 초병은 이번 턴에서 가장 먼저 화살을 발사한 적을 자동으로 사격하며, 턴이 끝날 때마다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적 부대 둘을 대상으로 사격을 가한다.  불의 초병의 사격은 (마력 × 9 + 0~35) 의 화염 피해를 준다.

화염 마법 초심자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불의 초병의 체력이 350이 되고, 적에게 (마력 × 15 + 20~55) 의 화염 피해를 주게 된다.

화염 마법 전문가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불의 초병의 체력이 550이 되고, 적에게 (마력 × 29 + 60~95) 의 화염 피해를 주게 된다.

화염 마법 달인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불의 초병의 체력이 800이 되고, 적에게 (마력 × 55 + 165~195) 의 화염 피해를 주게 된다.

마법 스크롤로 쓸 때

  전장의 빈 칸 하나에 2턴 동안 800 체력을 가진 불의 초병을 소환한다.  불의 초병은 이번 턴에서 가장 먼저 화살을 발사한 적을 자동으로 사격하며, 턴이 끝날 때마다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적 부대 둘을 대상으로 사격을 가한다.  불의 초병의 사격은 2090~2125의 화염 피해를 준다. (가격 : 5000 금)

추가 효과

 

 확장팩에 추가된 마법으로, 전장에 초병이라 불리는 장애물을 설치해서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마법 데미지가 꽤 크며, 적 2~3부대를 공격하기 때문에 매우 높은 화력을 보여준다.  대신 원하는 적을 공격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지만 초병을 적당한 위치에 설치하면 어느 정도 목표 설정도 가능해진다.  초병을 궁수 옆에 설치한다고 해도 궁수가 사격을 못 하는 것은 아니지만, 원거리 공격(사격)을 하는 부대 하나를 자동으로 추가 공격하므로 적 궁수 견제에도 어느 정도 역할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