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3> 플레이해본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시리즈는? (58)
히어로즈 1
bar
0 (0%)
히어로즈 2
bar
0 (0%)
히어로즈 3
bar
5 (8%)
히어로즈 4
bar
22 (37%)
히어로즈 5
bar
6 (10%)
히어로즈 6
bar
7 (12%)
히어로즈 7
bar
18 (31%)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

Dungeon Heroes (Might)

기본 능력치 및
능력치 증가 확률

공격력

방어력

마법

영혼

지도력

운명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섀도우 슬레이어
(공격형)

3

45%

1

20%

2

25%

2

10%

5

5

다크블레이드
(밸런스형)

2

40%

2

30%

1

15%

3

15%

3

7

트릭스터
(방어형)

2

30%

2

35%

2

10%

2

25%

3

7

자유 모드
기술 습득 정도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물
마법

빛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섀도우
슬레이어

★

 

▲

▲

★

●

●

 

 

 

▲

 

 

 

●

▲

 

★

다크
블레이드

 

 

●

 

●

★

★

▲

▲

 

▲

 

 

 

●

▲

 

★

트릭스터

 

★

 

▲

●

▲

●

 

 

 

▲

 

 

 

●

▲

★

★

★ : 최종 기술까지 ìŠµë“ 가능    â— : 달인과 3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â–² : 전문가와 2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무작위 모드
기술 습득 확률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물
마법

빛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섀도우
슬레이어

12%

4%

8%

6%

12%

10%

10%

4%

-

4%

8%

2%

2%

-

10%

6%

2%

100%

다크
블레이드

4%

2%

10%

2%

10%

12%

12%

8%

6%

4%

8%

4%

2%

-

10%

6%

-

100%

트릭스터

4%

12%

2%

6%

10%

8%

10%

4%

-

2%

6%

4%

2%

-

10%

8%

12%

100%

  ë˜ì „의 영웅들은 마법에 좀 더 중점을 두기 때문에 무력 영웅들도 마법에 적지 않은 능력치가 투자되어 있으며 암흑, 대지, 원초 등 총 3가지의 마법을 주로 쓰게 된다.  ìžìœ  모드에서는 세 클래스 모두 기술 습득 정도가 어중간했으나, 2.0 패치로 개편된 무작위 모드에서는 이전에는 배울 수 없던 기술도 낮은 확률이나마 익힐 수 있게 되어 사정이 꽤 나아졌다.
  ì„€ë„ìš° 슬레이어는 공격에 특화된 것은 좋은데 별로 쓸모없는 전쟁함성까지 최종 기술까지 되어있어서 크게 ì¢‹ì§€ëŠ” 않다.  ì‹¤ì‚¬ì´ëŠ” 2.0 패치로 크게 강화된 병법 기술을 특기로 하고 있어서 초반에 확장이 매우 편하다.  í•˜ì§€ë§Œ 데미지가 낮은 스토커 특기인 이리스는 별로 좋지 않다.

  ë‹¤í¬ë¸”레이드는 병법과 탐험을 최고 수준까지 높일 수 있지만, 정작 무력 영웅이 공격과 방어 중 어느 쪽도 익힐 수 없다는 문제가 있어서 무력 영웅으로는 반쪽짜리이다.  ì˜ì›…도 평범한 특기인 공격력+4 / 방어력+4 ì˜ì›… 뿐이라 그리 좋은 편은 아니다.  íƒí—˜ì„ 최종 기술까지 익히면 아군 영토에서 이동력이 20% 높아지므로 다른 영웅들보다 높은 이동력을 가지고 빨리 확장하는 것을 희망으로 삼을 수밖에 없다.
  íŠ¸ë¦­ìŠ¤í„°ëŠ” 방어와 모범을 최종 기술까지 익힐 수 있어서 마법도 어느 정도 사용해볼 수 있다.  ì•½í™” 마법 특기인 애쉬베스는 약화 마법을 초반에는 쓸 일이 없고 후반에는 영웅 특기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일부러 고를 일은 없다.  ê·¸ì— 비해 5편에서 빠른 확장을 가능하게 해주면서 명성을 떨친 ë ˆí† ìŠ¤ëŠ” 확실히 좋은 영웅.  ëª¨ë“  적이 매 턴마다 40씩 데미지를 입게 되는데, 후반에는 거의 티가 나지 않지만 초반에는 상당히 괜찮은 데미지를 뽑아주기 때문에 여전히 초반 확장에 유리하다.

 


실사이
(Sylsai)
섀도우 슬레이어

포술의 달인 (Artillery Master)
영웅이 전쟁 유닛과 더불어 ë³‘법 ì´ˆì‹¬ìžì™€ 향상된 내구도 ê¸°ìˆ ì„ 가지고 시작한다.

트로글로다이트 9

스토커 19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병법 초심자


향상된 내구도


그림자 잠복자

 


이리스
(Yrris)
섀도우 슬레이어

스토커 장교 (Stalker Offic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스토커와 트랙커의 1주 생산량이 10 ëŠ˜ì–´ë‚œë‹¤.

스토커 19

스토커 19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전쟁함성 초심자

 

 
 


예스타르
(Yeshtar)
다크블레이드

검투사 (Gladiator)
영웅의 무력+4

트로글로다이트 9

암살자 20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지도력 초심자

   
 


살빈
(Salvin)
다크블레이드

고통 차단 (Painless)
영웅의 방어력+4

트로글로다이트 9

암살자 20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전쟁함성 초심자

   
 


애쉬베스
(Ashbeth)
트릭스터

약화 견습 (Weakness Master)
암흑 마법 초심자 기술과 약화 ë§ˆë²•ì„ 가지고 시작하며, 약화 ë§ˆë²•ì€ 현재 가지고 있는 영웅의 기술보다 한 단계 상위 등급으로 시전된다.

트로글로다이트 9

스토커 19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탐험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약화 마법

 


레토스
(Lethos)
트릭스터

영혼독의 기운 (Soulvenom Aura)
모든 적 부대가 전투에서 매 턴마다 자신의 턴이 시작될 때 40만큼의 대지 독 피해를 입게 된다.

트로글로다이트 9

암살자 20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약화 마법

 




Dungeon Heroes (Magic)

기본 능력치 및
능력치 증가 확률

공격력

방어력

마법

영혼

지도력

운명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암흑 예언자
(공격형)

0

30%

0

5%

4

40%

4

25%

5

5

소서러
(밸런스형)

0

20%

0

10%

3

35%

5

35%

3

7

셰이드 위버
(방어형)

0

15%

1

20%

3

25%

4

40%

3

7

자유 모드
기술 습득 정도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물
마법

빛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암흑
예언자

★

 

 

▲

 

▲

●

 

 

 

●

▲

 

 

★

●

▲

★

소서러

 

 

▲

●

 

 

 

▲

▲

 

▲

●

 

 

★

★

●

★

셰이드
위버

 

★

▲

▲

 

 

 

▲

●

▲

●

 

 

 

★

●

 

★

★ : 최종 기술까지 ìŠµë“ 가능    â— : 달인과 3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â–² : 전문가와 2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무작위 모드
기술 습득 확률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물
마법

빛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암흑
예언자

12%

2%

2%

6%

-

8%

10%

4%

2%

4%

10%

8%

4%

-

12%

10%

6%

100%

소서러

4%

2%

6%

10%

-

2%

4%

8%

6%

4%

8%

10%

2%

-

12%

12%

10%

100%

셰이드
위버

4%

12%

6%

6%

-

2%

4%

8%

10%

8%

10%

2%

4%

-

12%

10%

2%

100%

  ë˜ì „의 마법 영웅들은 초기 능력치는 마법 쪽에 매우 심하게 쏠려 있지만, 레벨 업을 할 때의 능력치 증가 확률은 그래도 어느 정도 공격/방어력이 오르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생각만큼 공격력과 방어력이 심각하게 나쁘지는 않다.  ëª¨ë“  영웅들이 암흑 마법을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특히 소서러는 원초 마법을 최종 기술까지 익혀서 2회 마법 사용이 가능해지므로 자유 모드에서는 셋 중에서 가장 좋은 영웅.

  ì•”흑 예언자는 무력 영웅의 특성을 적지 않게 가지고 있다.  íƒí—˜ 기술을 달인까지 익힐 수 있어서 비교적 높은 이동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공격 기술을 최종 기술까지 익혀서 마법 영웅의 부족한 공격력을 충분히 보충해줄 수도 있다.  ë¯¸ë…¸íƒ€ìš°ë¥´ìŠ¤ 생산량 증가 특기인 다크스톰은 미노타우르스 자체가 워낙 강력한 유닛이다 보니 특기 자체만으로도 좋고, 시작부터 미노타우르스 1마리를 가지고 시작하는데 이 미노타우르스가 무려 체력이 140에 선제 반격을 하다보니 초반 확장에 적의 공격을 다 받아주는 강력한 탱커가 되어줄 수 있다.  ì—ë£¨ì´ë‚˜ëŠ” 지도력을 10 올려주지만 정작 암흑 예언자가 지도력 기술을 익힐 수 없으니 별로 안 좋다.  ê·¸ë‚˜ë§ˆ 무작위 모드에서는 2% 확률로 지도력을 배울 수는 있으니 운이 좋다면 활용 가능하다.

  ë˜ì „의 전통적인 영웅 클래스인 소서러는 ê·¸ 명성 그대로 7편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ìžìœ  모드에서는 원초 마법 최종 기술을 익혀서 한 턴에 마법 2회 사용이 가능한 던전의 유일한 클래스이기 때문.  ìš´ëª…을 달인까지 높여서 치명타의 데미지 증가+치명타 적중시 무반격 기술을 활용해먹을 수도 있고, 광분이나 화염 ë²½, 내면의 불길 같은 괜찮은 마법이 많은 화염 마법을 익혀서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해줄 수 있다.  ì „투가 끝날 때마다 마나가 20씩 높아지는 갱신을 처음부터 시작부터 가지고 나오는 시니타르는 마나 관리가 편해지므로 좋고, 던전의 특화 마법 계열인 암흑 마법에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이르베스도 암흑 마법에 관심이 많은 플레이어라면 괜찮은 선택.

  ì…°ì´ë“œ 위버는 방어 기술과 외교술을 전문적으로 익힐 수 있어서 자원이 많은 맵에서 강세를 보인다.  ì†Œë¥´ìƒ¨ì€ 스트라이더 생산량 특기이기는 하지만 다크스톰에 비하면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딸리는 것은 어쩔 수 없고, 1.5 패치에서 추가된 세핀로스는 특기는 임의의 자원+1로 별로 좋지는 않지만 외교술을 시작 기술로 가지고 있어서 중립 유닛을 적극적으로 영입할 생각이라면 주력으로 쓸 가치가 있다.

 


다크스톰
(Darkstorm)
암흑 예언자

미노타우르스 장군 (Minotaur General)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미노타우르스와 미노타우르스 경비의 1주 생산량이 1 늘어난다.

트로글로다이트 5

스토커 12

미노타우르스 1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공격 초심자


약화 마법

 
 


에루이나
(Eruina)
암흑 예언자

타고난 지도자 (Natural Born Leader)
영웅의 지도력+10

트로글로다이트 9

암살자 20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공격 초심자


절망 마법

 

 


시니타르
(Sinitar)
소서러

촉매 (Catalyst)
영웅이 원초 마법 초심자와 갱신 ê¸°ìˆ ì„ 가지고 시작한다.

트로글로다이트 9

암살자 20


행운 마법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운명 초심자


원초 마법 ì´ˆì‹¬ìž


갱신

 


이르베스
(Yrbeth)
소서러

암흑의 문하생 (Master of Darkness)
영웅이 암흑 ë§ˆë²•ì„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스토커 19

암살자 20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약화 마법

 

 


소르샨
(Sorshan)
셰이드 위버

스트라이더 대장장이 (Strider Blacksmith)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스트라이더와 소울레스의 1주 생산량이 2 늘어난다.

스토커 12

암살자 12

스트라이더 2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원초 마법 초심자


화염 화살 마법

 

 


세핀로스
(Sephinroth)
셰이드 위버

암시장주의자 (Black Marketeer)
매일 네 가지의 희귀 자원(용혈 수정, 용철, 섀도스틸, 별은) ì¤‘에서 한 가지가 1개 늘어난다.

스토커 19

트로글로다이트 9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외교술 초심자


절망 마법

 


 

켐페인 영웅

 


바야론 (Vayaron)
다크블레이드

암살자의 스승 (Assassin Mento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암살자와 셰이드의 1주 생산량이 10 늘어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공격 초심자

 

 

 


요르겐
(Jorgen)
트릭스터

화염의 문하생 (Master of Fire)
영웅이 화염 마법을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말웬 (Malwen)
암흑 예언자

깨달은 자 (Enlightened)
영웅이 모범 초심자와 깨달은 지도자 기술을 가지고 시작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모범 초심자

깨달은 지도자

 


메난 (Menan)
셰이드 위버

뛰어난 건축가 (Master Builder)
영웅이 경제 초심자와 설계자 ê¸°ìˆ ì„ 가지고 시작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경제 초심자

설계자

 


슬린 (Slyn)
다크블레이드

운명의 시종 (Acolyte of Fortune)
영웅의 운명+10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탐험 초심자

   

 


란레스 (Ranleth)
섀도우 슬레이어

영혼독의 기운 (Soulvenom Aura)
모든 적 부대가 전투에서 매 턴마다 자신의 턴이 시작될 때 40만큼의 대지 독 피해를 입게 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전쟁함성 초심자

   

 


아그베스 (Agbeth)
암흑 예언자

암흑의 문하생 (Master of Darkness)
영웅이 암흑 ë§ˆë²•ì„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암흑 마법 초심자

   

 


아그라엘 (Agrael)
지옥의 기사

시간 견습 (Time Master)
원초 마법 초심자 기술과 시간 제어 ë§ˆë²•ì„ 가지고 시작하며, 시간 제어 ë§ˆë²•ì€ 현재 가지고 있는 영웅의 기술보다 한 단계 상위 등급으로 시전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화염 마법 초심자

   

 


에르갈 (Ergal)
지옥의 기사

행운 (Lucky)
영웅이 운명 초심자와 여행자의 운 ê¸°ìˆ ì„ 가지고 시작한다.

말라사의 장막 초심자

전쟁함성 초심자

운명 초심자

여행자의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