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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3> 플레이해본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시리즈는?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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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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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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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y Heroes (Might)

기본 능력치 및
능력치 증가 확률

공격력

방어력

마법

영혼

지도력

운명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블레이드메이지
(공격형)

2

35%

2

25%

2

30%

3

10%

3

2

연금술사
(밸런스형)

2

30%

3

35%

1

20%

3

15%

3

2

보안관
(방어형)

1

20%

3

40%

2

15%

3

25%

2

3

자유 모드
기술 습득 정도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블레이드
메이지

 

 

 

 

 

 

 

 

연금술사

 

 

 

 

 

 

 

 

보안관

 

 

 

 

 

 

 

 

: 최종 기술까지 습득 가능     : 달인과 3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 전문가와 2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무작위 모드
기술 습득 확률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블레이드
메이지

10%

-

10%

6%

10%

12%

8%

2%

-

4%

4%

8%

2%

4%

6%

12%

2%

100%

연금술사

-

2%

8%

6%

10%

-

8%

12%

10%

4%

4%

2%

6%

2%

4%

10%

12%

100%

보안관

-

10%

8%

2%

8%

10%

4%

2%

12%

6%

6%

4%

4%

12%

2%

10%

-

100%

  아카데미의 영웅들은 지도력+운명 수치가 5 낮은 대신 기본 능력치의 합이 1 높다는 특징이 있다.  마법에 매우 친숙한 아카데미답게 무력 영웅이라고 해도 힘과 마법에 고르게 투자할 수 있으며 몇몇 영웅은 아예 시작 마법을 하나씩 들고 나올 정도이다.  대신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익힐 수 있는 영웅이 아예 없다는 것이 약점.
  블레이드메이지는 '메이지' 가 들어가는 영웅답게 원초 마법을 최종 기술까지 익혀서 한 턴에 마법을 두 번 쓰는 것이 가능하다.  강력한 근접 유닛인 락샤사의 생산량을 늘려주는 아사드는 맵이 중형 이상이라면 괜찮은 영웅.  글로리아는 화염 마법 특기인데 블레이드메이지가 화염 마법을 전문가까지만 배울 수 있다는 한계가 있어서 자유 모드에서는 쓸 일이 별로 없고, 무작위 모드에서는 8%라는 제법 높은 확률로 화염 마법을 익힐 수 있으므로 강력한 공격 마법을 원한다면 적극적으로 키워볼 만 하다.
  연금술사는 보조 영웅으로 써야 하는 클래스.  공격/병법 기술을 아예 익힐 수 없고 방어 기술도 무작위 모드에서만 매우 낮은 확률로 익히는 등 무력 영웅으로는 주력으로 쓸 수가 없을 정도이다.  자금 수입을 늘려주는 경제와 다른 아군까지도 경험치 습득량을 늘려줄 수 있는 모범을 최종 기술까지 높일 수 있는 반면 전투나 마법에 쓸 만한 기술은 그리 많지 않다.  마침 아알리는 고용하자마자 금 수입도 늘려주고 총독으로 임명해놓으면 마을 통제 지역에서 모든 아군 영웅의 경험치+20% 효과가 적용되므로 보조 영웅으로는 매우 좋다.  외교술을 달인까지 높일 수 있으므로 주력으로 쓰려고 한다면 비교적 넉넉한 자금을 활용해 중립 유닛들을 아군으로 끌어들이면서 진행할 수도 있다.  마스파르는 골렘 생산량 증가 특기가 있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부족하다고 느꼈는지 가고일까지도 생산량을 높여준다.  하지만 시작 병력에 카비르가 없고, 골렘은 기동성에서, 가고일은 공격력에서 약점을 보이는 유닛이므로 주력으로 고르기는 어렵다.
  보안관은 중립 병력을 아군으로 끌어와주는 외교술을 최종 기술까지 높일 수 있는데, 연금술사와 달리 경제 기술을 익힐 수 없으므로 외교술로 중립 유닛을 합류시키다 보면 금이 부족해지기 쉽고, 외교술은 최종 기술이 그다지 좋지 않으므로 연금술사와 비교해 별다른 차별성도 없다.  빛 마법을 최종 기술까지 익힐 수 있고, 원초 마법을 달인까지 익힐 수 있기는 하지만 한 턴에 마법을 두 번 쓸 수 있는 원초 마법 최종 기술을 익힐 수 없다는 문제 때문에 자유 모드에서는 아무래도 블레이드메이지에 비해 마법으로는 밀리는 편.  부활 마법으로 중립 유닛과의 전투에서 아군 병력을 크게 잃지 않으면서 진행할 수는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제법 좋은 화력을 가진 카비르 특기인 사비라는 처음부터 30마리의 카비르를 가지고 시작하며 카비르의 숫자를 많이 늘릴 수 있다는 면에서 좋은 영웅.  하지만 1.5 패치에서 추가된 아짓은 카비르를 한 마리도 가지지 않고 시작하기 때문에 방어력+4 특기만 보고 고용하기는 조금 꺼려지며, 외교술을 처음부터 가지고 시작한다는 점 때문에 외교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생각이 있어야 고용할 것이다.

 


아사드
(Asad)
블레이드메이지

락샤사 장교 (Rakshasa Offic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락샤사와 락샤사 라자의 1주 생산량이 1 늘어난다.

카비르 10

골렘 4

락샤사 1


메타매직 초심자


지도력 초심자

 

 

 


글로리아
(Gloria)
블레이드메이지

화염의 문하생 (Master of Fire)
영웅이 화염 마법을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카비르 15

골렘 8

 

 


메타매직 초심자


화염 마법 초심자


화염 화살 마법

 
 


아알리
(Aali)
연금술사

깨달은 자 (Enlightened)
영웅이 모범 초심자와 깨달은 지도자 기술을 가지고 시작한다.

가고일 18

카비르 15

 

 


메타매직 초심자


경제 초심자


모범 초심자


깨달은 지도자

 


마스파르
(Masfar)
연금술사

골렘의 아버지 (Father of Golems)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골렘과 사암 골렘의 1주 생산량이 3,
가고일과 옵시디안 가고일의 1주 생산량이 6 늘어난다.

골렘 8

골렘 8

 

 


메타매직 초심자


원초 마법 초심자


시간 제어 마법

 
 


사비라
(Saabira)
보안관

카비르 지도자 (Cabir Lead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카비르와 카비르 마스터의 1주 생산량이 8 늘어난다.

카비르 15

카비르 15

 

 


메타매직 초심자


방어 초심자

   
 


아짓
(Ajit)
보안관

고통 차단 (Painless)
영웅의 방어력+4

가고일 18

골렘 8

 

 


메타매직 초심자


외교술 초심자

   




Academy Heroes (Magic)

기본 능력치 및
능력치 증가 확률

공격력

방어력

마법

영혼

지도력

운명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기본
능력치

능력치
증가 확률

배틀메이지
(공격형)

0

20%

0

10%

3

45%

6

25%

0

5

위자드
(밸런스형)

0

10%

0

15%

3

40%

6

35%

2

3

부여술사
(방어형)

0

5%

1

25%

2

30%

6

40%

0

5

진 군주
(특수형)

0

5%

0

5%

4

45%

8

45%

0

0

자유 모드
기술 습득 정도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배틀메이지

 

 

 

 

 

 

 

 

위자드

 

 

 

 

 

 

 

 

부여술사

 

 

 

 

 

 

 

 

진 군주

 

 

 

 

 

 

 

 

: 최종 기술까지 습득 가능     : 달인과 3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 전문가와 2단계 하위 기술까지 습득 가능

무작위 모드
기술 습득 확률

공격

방어

지도력

운명

전쟁
함성

병법

탐험

경제

외교술

대기
마법

대지
마법

화염
마법


마법


마법

암흑
마법

원초
마법

모범

정의

배틀메이지

6%

-

6%

10%

-

12%

8%

2%

2%

12%

4%

10%

4%

4%

8%

10%

2%

100%

위자드

2%

-

2%

10%

-

2%

10%

6%

6%

8%

4%

4%

10%

4%

8%

12%

12%

100%

부여술사

-

10%

2%

2%

-

2%

6%

8%

10%

4%

8%

4%

12%

10%

4%

12%

6%

100%

진 군주

10%

8%

4%

10%

-

4%

6%

2%

8%

12%

4%

-

8%

6%

4%

6%

8%

100%

  아카데미의 마법 영웅답게 모두 마법에 크게 치우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디지털 딜럭스를 구입한 뒤 주어지는 코드를 입력하면 특수 영웅인 솔미르(진 군주)를 쓸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아카데미의 마법 영웅은 유일하게 4종류이다.

  배틀메이지는 공격 관련 기술도 어느 정도 익히는 것이 가능하며 마력이 높은 확률로 오르므로 공격 마법 위력이 좋으며, 병법의 3단계 하위 기술인 포격 탄막과 대기 마법의 최종 기술을 익히면 쇠뇌가 3번 사격하면서 주위의 적에게까지 꽤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유 모드에서는 다른 영웅들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  병법 특기인 조하리는 전쟁 유닛의 체력 2배 효과를 가지는 향상된 내구도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는데, 전쟁 기계가 부서질 일이 거의 없다 보니 특기 자체는 별로 안 좋지만 병법 기술을 빠르게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테오도루스는 꽤 좋은 궁수인 수련생의 물량을 늘려주므로 무난하게 좋은 영웅.
  위자드는 원초 마법과 모범 기술을 최종 기술까지 익힐 수 있으므로 자유 모드에서 대기/물/암흑/원초 등 최대 4종류의 마법을 달인 수준으로 한 턴에 두 번까지 쓰는 것이 가능해진다.  다만, 그러려면 당연히 레벨이 최소 18은 되어야 하므로 20 이상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큰 맵에서 제대로 된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미나슬리는 물 마법을 주로 쓰게 되지만 물 마법을 자유 모드에서는 최종 기술까지는 익힐 수 없으므로 무작위 모드에서 더 매력적이다.  야시르는 기술은 괜찮게 찍혀 있지만 350금 특기이므로 보조 영웅으로 고용하는 일이 많을 것이다.

  부여술사는 원초 마법을 익혀 마법을 한 턴에 두 번 쓰는 것도 가능하며, 자유 모드에서는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 유일하게 물 마법을 최종 기술까지 배울 수 있다.  하지만 마력이 낮고, 아카데미 마법 영웅 중에서 유일하게 운명 기술을 배울 수 없기 때문에 공격 마법의 위력을 확률적으로 높여주는 혼돈 마법 기술을 익힐 수 없어서 마법의 위력이 약하다.  물론 무작위 모드라면 운명의 하위 기술인 혼돈 마법을 배울 수 있게 되며 빛 마법을 익힐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아군 보조와 치료에 중심을 두고 운영해도 좋을 것이다.  미림과 타니스는 특기가 별로 좋지 않지만, 1.5 패치로 추가된 누르는 하루 마나 회복량이 12 높아지므로 마나 관리가 필요없어질 정도.  다만 애초에 부여술사의 영혼 수치가 높아서 마력 회복 수치가 높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크게 좋은 영웅은 아니다.
  특수형 영웅인 진 군주는 싱글/멀티 플레이에서는 한정판과 디지털 딜럭스판을 구입하면 나오는 코드를 입력하면 나오는 솔미르 하나만 사용할 수 있는데, 정말 극단적으로 마법에만 치우진 영웅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지도력과 운명 수치가 0인 대신, 마력 4에 영혼 8이라는 매우 높은 마법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배울 수 있는 기술도 마법 쪽에만 몰려있어서 대지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을 익히고 전문적으로 쓸 수 있다.  2.0 패치로 변경된 무작위 기술 습득 방식에서는 다른 영웅 클래스와는 달리 기술 습득 확률이 자유 모드의 기술 습득도를 따라가지 않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마법 영웅인데도 공격과 방어를 모두 높은 확률로 배울 수 있고 정작 화염 마법은 배울 수 없는 등 기술 습득 확률도 특이하다. 진 군주 클래스의 유일한 영웅인 솔미르는 처음부터 4레벨 마법인 연쇄 번개를 가지고 시작하므로 초반 확장 능력도 탁월한 편.  하지만 강력한 마법 능력을 얻는 대가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절망적일 정도로 안좋기 때문에 아티팩트를 장비하든지 보조 마법을 쓰던지 아니면 아예 그 전에 마법으로 때려잡든지 뭔가 대책을 세워야 한다.

 


조하리
(Johari)
배틀메이지

포술의 달인 (Artillery Master)
영웅이 병법 초심자와 향상된 내구도 기술을 가지고 시작한다.

가고일 18

골렘 8


화염 화살 마법


메타매직 초심자


공격 초심자


병법 초심자


향상된 내구도

 


테오도루스
(Theodorus)
배틀메이지

견습교육자 (Apprentice Train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수련생과 수제자의 1주 생산량이 2 늘어난다.

가고일 11

골렘 5

수련생 2


메타매직 초심자


대기 마법 초심자


번개 폭발 마법

 

 


미나슬리
(Minasli)
위자드

물의 문하생 (Master of Water)
영웅이 물 마법을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가고일 18

골렘 8

 

 


메타매직 초심자


물 마법 초심자


안개 장막 마법

 

 


야시르
(Yasir)
위자드

왕국 재정 관리자 (Delver of Royal Purse)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가고일 21

카비르 15

 

 


메타매직 초심자


모범 초심자


행운 마법

 

 


미림
(Mirym)
부여술사

보호자 (Protector)
영웅이 방어 초심자와 마을 수호자 기술을 가지고 시작한다.

카비르 15

골렘 8


눈보라 마법


메타매직 초심자


물 마법 초심자


방어 초심자


마을 수호자

 


누르
(Nur)
부여술사

영혼 채널러 (Spirit Channeler)
영웅이 하루에 마나를 12씩 더 회복한다.

가고일 21

카비르 15

진 1


메타매직 초심자


원초 마법 초심자


행운 마법

 
 


타니스
(Tanis)
부여술사

시간 견습 (Time Master)
원초 마법 초심자 기술과 시간 제어 마법을 가지고 시작하며, 시간 제어 마법은 현재 가지고 있는 영웅의 기술보다 한 단계 상위 등급으로 시전된다.

카비르 15

가고일 21

 


메타매직 초심자


원초 마법 초심자


행운 마법


시간 제어 마법

 


솔미르
(Solmyr)
진 군주

연쇄 번개 전문가 (Chain Lightning Specialist)
연쇄 번개 주문을 가지고 시작한다.  연쇄 번개 마법을 쓰면 대기 마법 기술이 초심자이면 +1, 전문가이면 +2, 달인이면 +4만큼 높은 마력으로 나간다.

가고일 13

골렘 6

진 1


메타매직 초심자


대기 마법 초심자


번개 폭발 마법


연쇄 번개 마법


 

켐페인 영웅

 


마히르 (Maahir)
배틀메이지

골렘 생산자 (Golem Build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골렘과 사암 골렘의 1주 생산량이 4 늘어난다.

메타매직 초심자

병법 초심자

 

 

 


카심 (Qasim)
배틀메이지

골렘 생산자 (Golem Build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골렘과 사암 골렘의 1주 생산량이 4 늘어난다.

메타매직 초심자

대기 마법 초심자

 

 

 


파하다 (Fahada)
위자드

원초의 문하생 (Master of Prime)
영웅이 원초 마법을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메타매직 초심자

모범 초심자

 

 

 


히샴 (Hisham)
위자드

카비르 지도자 (Cabir Lead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카비르와 카비르 마스터의 1주 생산량이 8 늘어난다.

메타매직 초심자

탐험 초심자

 

 

 


칼리다 (Khalida)
부여술사

진과의 영혼 교감 (Djinn Spirit Link)
영혼+4.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진과 진 교감자의 1주 생산량이 1 늘어난다.

메타매직 초심자

대지 마법 초심자

 

 

 


라쉬카 (Rashka)
진 군주

화염의 문하생 (Master of Fire)
영웅이 화염 마법을 쓸 때 마력이 6 높은 것으로 계산된다.

메타매직 초심자

화염 마법 초심자

 

 

 


다가르 (Dagar)
위자드

락샤사 장교 (Rakshasa Officer)
총독으로 임명한 마을의 락샤사와 락샤사 라자의 1주 생산량이 1 늘어난다.

메타매직 초심자

모범 초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