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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병참술을 고급까지 익혔을 때 이동력을
어느 정도나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2017-11-06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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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cropolis Unit

 

▶ 네크로폴리스 유닛들은 모두 언데드이기 때문에 생명체에게 영향을 미치는 마법에 면역되며 사기가 항상 0이다.  또한, 감정이 없기 때문에 중독 / 질병 / 눈멀기 및 정신에 영향을 미치는 마법도 면역된다.  물 속성 데미지에 20% 저항력을 가지고 있으나, 반대로 빛 속성 데미지에는 20% 추가 피해를 입으며, 회복 마법에는 반대로 데미지를 입는다.

 

Cor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해골 보병

Skeleton

3~5

3

(7%)

1

(3%)

18

20

4

0

5

9

85

소형 / 보행

언데드

물리 공격

절반 데미지로 사격 가능

해골 창병

Skeleton Spearman

4~6

5

(11%)

3

(7%)

23

25

4

0

6

14

125

+1~+1

+2

+2

+5

+5

 

 

+1

+3

+40

① 공허한 뼈다귀 : 정신 계열 마법과 사기 저하 효과에 면역

② 끈적이는 창(해골 창병만 해당) : 해골 창병이 공격하면 공격을 받은 적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에 있는 모든 적 부대의 2턴 동안 이동력을 1 줄인다.

능력은 보잘 것 없지만 물량이 많고, 어설프지만 사격도 가능하다.  사격 데미지가 절반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는 별로 강력한 것을 느끼기 어려우나, 물량이 쌓이면 그 능력을 발휘한다.  특수능력도 가끔 도움이 된다.

 

Cor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구울

Ghoul

5~7

5

(11%)

2

(5%)

23

30

5

0

6

6

120

소형 / 보행

언데드

물리 공격

굶주린 구울

Ravenous Ghoul

6~8

7

(16%)

2

(5%)

30

35

5

0

6

10

175

+1~+1

+2

 

+7

+5

 

 

 

+4

+55

① 죽은 자의 피부 : 물리 공격에 20%의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② 생명을 향한 분노(굶주림 구울만 해당) : 생명체 유닛을 공격할 때 데미지가 30%, 이동력이 1 높아진다.

물리 방어력이 코어 유닛 치고는 상당히 높으며, 적의 물리 공격에 피해를 적게 입는 특징도 있어 적의 반격을 제거하는 역할을 맡으면 좋다.  공격력도 나쁘지 않으며, 특히 생명체 유닛을 상대할 때는 꽤 무서운 데미지를 낸다.  외형은 전작의 좀비를 계승했지만, 게임 상에서의 성능은 다행히도 그렇지 않다.  1.7 패치에서 생산량이 1 늘어났다.

 

Cor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유령

Ghost

3~7

3

(7%)

6

(14%)

19

30

6

0

7

7

110

소형 / 비행

언데드

어둠 속성 공격

악령

Specter

5~7

4

(9%)

7

(16%)

23

35

6

0

7

10

160

+2~+0

+1

+1

+4

+5

 

 

 

+3

+50

① 영혼 형태 : 전투 시작시부터 행동을 시작할 때까지 모든 형태의 공격에 50% 저항력을 가진다.  대기나 방어 명령을 쓸 때는 영혼체 특수능력이 유지되지만, 지속 시간은 최대 2턴을 넘길 수 없다.

죽음의 인장 : 공격한 적을 포함해 주위의 모든 생명체 적들의 회복량을 3턴 동안 50% 줄인다.

명계의 통곡(악령만 해당) : 전투 중 2회까지 악령 1마리 당 아군 언데드 부대의 체력을 2만큼 회복, 부활시키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목표가 된 아군 유닛 주위에 있는 모든 생명체 유닛으로부터 체력을 2씩 흡수하여 추가로 회복, 부활시킨다.

무형체(유령만 해당) : 적 부대와 장애물을 무시하며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이 가하는 물리 데미지를 25% 덜 받는다.

비물질체(악령만 해당) : 적 부대와 장애물을 무시하며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이 가하는 물리 데미지를 35% 덜 받는다.

공격력은 별볼일 없지만 방어력은 쓸 만한 이전 시리즈의 특성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악령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적을 공격하면서 아군을 회복시킬 수 있는 특수능력을 얻기 때문에 악령으로 업그레이드를 빠르게 해주어야 한다.  적과 아군이 혼전 상태가 된다면 더욱 부활의 효과가 높아지지만, 물량이 적고 체력이 심하게 낮아서 적의 마법에 매우 취약하다.  1.7 패치에서 생산량이 1~2 늘어났다.

 

Elit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리치

Lich

14~17

10

(21%)

11

(23%)

65

25

4

0

6

3

420

소형 / 보행

언데드

어둠 속성 공격

사격 가능

아크리치

Archlich

16~20

13

(26%)

13

(26%)

72

30

4

0

7

5

525

+2~+3

+3

+2

+7

+5

 

 

+1

+2

+105

① 암흑의 포옹 : 공격시 공격한 유닛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에 있는 모든 유닛들의 암흑 속성 방어를 2턴 동안 15%씩 낮춘다.

② 생기 흡수(아크리치만 해당) : 전투 중 한 번 적군 생명체 부대를 공격, 입힌 데미지의 20%를 아군 언데드 부대의 체력으로 회복시켜주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아크리치 자신은 회복 대상이 될 수 없다.

데미지도 괜찮고, 마법 데미지로 사격을 하기 때문에 영웅을 마법 쪽으로 키우면 꽤 좋은 공격력을 보여준다.  더구나, 공격한 적의 마법 방어력을 낮추는 효과도 있어 두 번째 사격부터는 더 데미지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어설프기는 하지만 아군을 회복시키는 능력도 가지고 있는, 네크로폴리스의 만능 유닛.

 

Elit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라마수

Lamasu

14~16

14

(28%)

14

(28%)

80

25

6

0

7

5

350

대형 / 비행

언데드

물리 공격

부패하는 라마수

Putrid Lamasu

14~18

16

(31%)

16

(31%)

85

30

7

0

7

7

445

+0~+2

+2

+2

+5

+5

+1

 

 

+2

+95

① 부패의 기운(라마수만 해당) : 라마수의 턴이 올 때 라마수 근처에 있는 모든 유닛들은 최대 체력이 2턴 동안 5% 떨어진다.  한 전투에서 부패의 기운이 5번 발동되었다면, 다음부터는 부패의 기운 특수능력은 발동되지 않는다.

② 전염(부패하는 라마수만 해당) : 부패의 기운이 전염성을 가지게 된다.  부패의 기운에 걸린 유닛은 3턴 동안 이동하면서 근처에 있는 유닛에게 부패의 기운을 전염시킨다.

③ 해충의 숨결(부패하는 라마수만 해당) : 목표가 된 유닛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에 있는 모든 유닛들의 물리 공격력과 방어력을 3턴 동안 5씩 떨어지게 만드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특수능력에 걸린 부대는 3턴 동안 라마수 1마리당 5의 대지 속성 피해를 입게 된다.  쿨타임 3턴.

생산량이 많고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작 자체 능력치가 참 별볼일 없다.  패치가 되어도 여전히 별볼일 없는 능력.  특수능력도 큰 효과 없이 아군의 공격을 보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좀 곤란하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Elit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뱀파이어

Vampire

13~14

16

(31%)

12

(25%)

80

45

4

0

9

4

360

소형 / 순간이동

언데드

물리 공격

뱀파이어 군주

Vampiore Lord

14~16

20

(37%)

15

(29%)

95

50

5

0

9

5

450

+1~+2

+4

+3

+15

+5

+1

 

 

+1

+90

① 시간 부족 : 뱀파이어 / 뱀파이어 로드가 턴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자신에게 가해지는 한 번의 공격을 무조건 실패하게 만드는 특수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2턴.

② 뱀파이어의 포옹(뱀파이어만 해당) : 적에게 입힌 데미지의 20%를 흡수해 자신을 회복, 부활시킨다.  단, 생명체 유닛을 공격할 때만 적용된다.

③ 뱀파이어의 손길(뱀파이어 군주만 해당) : 적에게 입힌 데미지의 25%를 흡수해 자신을 회복, 부활시킨다.  단, 생명체 유닛을 공격할 때만 적용된다.

생산량이 매우 많지만 능력이 별볼일 없다.  근접 공격 유닛 치고는 이동력도 다소 떨어지고, 흡혈 특수능력이 여전히 붙어있지만 흡혈을 해오는 효율이 20~25%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전 시리즈처럼 흡혈로 불멸의 군단을 만드는 것은 어렵다.  무반격마저 사라진데다가 패치로 물량마저 크게 줄어들었다.  그래도 코어 유닛들을 상대할 때는 다소 위력을 발휘하겠지만 엘리트 이상의 닛에게는 별 효과를 보기 힘들다.  1.7 패치로 흡혈의 능력이 5% 상향되고 시간 부족 특수능력이 턴을 소모하지 않게 되어 꽤 상향되었으나 적의 반격 제거 말고는 여전히 큰 위력을 발휘하기는 어렵다.

 

Champion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페이트 스피너

Fate Spinner

(인간 형태)

49~55

30

(48%)

28

(46%)

280

40

6

0

6

1

1695 금

1 수정

대형 / 보행

언데드

물리 공격

페이트 위버

Fate Weaver

(인간 형태)

53~59

35

(53%)

31

(49%)

300

45

6

0

6

2

2190 금

1 수정

+4~+4

+5

+3

+20

+5

 

 

 

+1

+495

① 두 가지 형태 : 거미 형태로 형태를 바꿀 수 있다.  형태를 바꾸면 대기 명령을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본다.

② 영혼 형태 : 전투 시작시부터 행동을 시작할 때까지 모든 형태의 공격에 50% 저항력을 가진다.  대기나 방어 명령을 쓸 때는 영혼체 특수능력이 유지되지만, 지속 시간은 최대 2턴을 넘길 수 없다.

③ 악의적 시선 : 페이트 스피너 / 위버를 전투 시작 후 가장 처음 공격한 유닛은 스피너 1마리당 40, 위버 한 마리당 44의 데미지를 입게 된다.

④ 부패의 춤(페이트 위버만 해당) : 전투 중 한 번 페이트 위버 주위의 모든 생명체 유닛들에게 초기 체력의 10% 만큼의 원초 데미지를 입히며(이 데미지는 회복될 수 없음),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야 효력을 나타내는 효과(파멸, 점화, 재생 등)들이 1턴 먼저 발동되도록 만들 수 있다.

히어로즈 6에서 유일하게 두 가지 모습을 가지고 있는 페이트 스피너 / 위버의 인간 형태.  데미지는 조금 낮지만 방어력이 높아지며, 근접 공격 유닛이 되어 특수능력도 공격적인 것을 가지게 된다.  피해를 입지 않고 전투를 이길 자신이 있다면 인간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여 빠르게 적들을 제거하는 편이 좋다.

 

Champion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페이트 스피너

Fate Spinner

(거미 형태)

54~59

22

(39%)

22

(39%)

280

45

5

0

6

1

1695 금

1 수정

대형 / 보행

언데드

어둠 속성 공격

사격 가능

페이트 위버

Fate Weaver

(거미 형태)

57~64

25

(43%)

24

(42%)

300

45

5

0

6

2

2190 금

1 수정

+3~+5

+3

+2

+20

 

 

 

 

+1

+495

① 두 가지 형태 : 인간 형태로 형태를 바꿀 수 있다.  형태를 바꾸면 대기 명령을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본다.

② 영혼 형태 : 전투 시작시부터 행동을 시작할 때까지 모든 형태의 공격에 50% 저항력을 가진다.  단, 대기나 방어 명령을 쓸 때는 영혼체 특수능력이 유지된다.

③ 맹독성 손길 : 근접 공격한 적을 3턴 동안 중독시켜 스피너 1마리당 13 / 위버 1마리당 14 의 대지 속성의 독 데미지를 입힌다.

④ 마비 그물(페이트 위버만 해당) : 전투 중 한 번 페이트 위버와 근접해 있는 유닛 하나를 1.1턴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인간 형태에 비해 데미지는 조금 높아졌지만 방어력은 떨어졌다.  하지만 궁수로 변하기 때문에 낮은 방어력은 큰 문제가 되지 않고, 적이 근접해올 때를 대비해 자신을 보호하는 특수능력을 두 개나 가지고 있다.  적을 멀리서 잡고 싶을 때라면 거미 형태로 바꿔서 적을 상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