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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병참술을 고급까지 익혔을 때 이동력을
어느 정도나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6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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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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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erno Unit

 

▶ 인퍼노 유닛들은 모두 악마 유닛이기 때문에 화염 속성 데미지에 20% 저항력을 가지고 있으나 빛 속성 데미지에는 20% 추가 피해를 입는다.  또한, 회복 기술에는 데미지를 입는다.

 

Cor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광인

Maniac

3~6

6

(14%)

2

(5%)

23

35

5

9

14

9

95

소형 / 보행

악마 생명체

물리 공격

광마

Demented

4~8

8

(18%)

3

(7%)

28

40

5

9

16

12

145

+1~+2

+2

+1

+5

+5

 

 

+2

+3

+50

① 뒤틀린 정신 : 정신 계열 마법과 사기 저하 효과에 면역

② 광적인 웃음 : 광마의 공격을 받은 유닛은 1턴 동안 데미지가 1 줄어들고, 반대로 광마의 데미지는 1 늘어난다.  지속시간 안에 다시 공격을 한다면 효과가 중복된다.

헤이븐의 근위병과 반대되는 특성을 가진 공격적인 유닛.  방어력과 체력이 낮아서 큰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공격력이나 운명, 주도력이 좋은 편이라 병력 손실을 각오한 상태라면 부담없이 굴려먹기 딱 좋다.  특수능력도 같은 코어 유닛을 상대할 때는 꽤 좋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초반 사냥에 효율이 좋다.  패치로 방어력은 조금 낮아졌지만 생산량과 운명이 늘어나서 결과적으로 더욱 공격적인 유닛으로 탈바꿈했다.

 

Cor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지옥견

Hell Hound

5~8

6

(14%)

5

(11%)

25

35

6

4

18

6

135

소형 / 보행

악마 생명체

물리 공격

켈베로스

Cerberus

5~10

7

(16%)

5

(11%)

32

40

7

4

22

10

185

+0~+2

+1

 

+7

+5

+1

 

+4

+4

+50

① 무한 반격 : 적의 공격을 받으면 항상 반격한다.

② 폭식의 눈 : 자신을 한번이라도 공격했었던 있는 적을 공격할 경우 20% 높은 데미지를 입힌다.

③ 왕성한 식욕(켈베로스만 해당) : 공격 방향 앞쪽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한다.

코어 유닛 치고는 매우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1.4버전까지는 심각하게 낮은 생산량과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병력 모으기가 매우 어렵지만, 1.5 패치로 생산량이 꽤 늘었고(지옥견은 +1, 켈베로스는 +2) 운명 수치도 2배로 높아진데다가 체력마저도 3~4씩 높아져서 생존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숫자만 제대로 모았다면 엘리트나 챔피언 유닛도 깜짝 놀랄 정도로 확실한 화력을 보여주는 인퍼노의 주요 돌격 유닛.

 

Cor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서큐버스

Succubus

3~5

5

(11%)

4

(9%)

20

25

6

5

15

7

110

소형 / 비행

악마 생명체

화염 속성 공격
(근접전에서는
물리 공격)

사격 가능

리림

Lilim

5~7

7

(16%)

5

(11%)

24

30

6

5

18

11

160

+2~+2

+2

+1

+4

+5

 

 

+3

+4

+50

① 고통 속의 기쁨(서큐버스만 해당) : 서큐버스를 공격하는 유닛은 전체 데미지 중 10%를 오히려 자신이 받게 된다. (서큐버스는 90%의 데미지만 받음)

② 고통 속의 환희(리림만 해당) : 리림을 공격하는 유닛은 전체 데미지 중 20%를 오히려 자신이 받게 된다. (리림은 80%의 데미지만 받음)

③ 매료(리림만 해당) : 공격 대신 적 부대 하나를 매료시켜 0.9턴 동안 이동/공격/특수능력 사용이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단, 매료된 유닛이 공격을 받으면 매료 상태가 풀린다.  쿨타임 3턴.

인퍼노의 초반을 책임지는 코어 유닛으로, 궁수라는 점을 감안하면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조금 어설프지만 자체 방어 능력도 갖추고 있다.  특히, 적 한 부대의 행동을 봉쇄시킬 수 있는 특수능력이 있어 중립 유닛을 사냥할 때 매우 효율적이다.  하지만, 역시 궁수 유닛이라 체력이 낮고 적의 집중 공격 대상이 되기 쉽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Elit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번식마

Breeder

14~17

12

(25%)

15

(29%)

70

40

5

4

8

3

410

대형 / 보행

악마 생명체

화염 속성 공격

(근접전에서는
물리 공격)

절반 데미지로 사격 가능

대번식마

Breeder Mother

16~19

14

(28%)

17

(33%)

75

45

5

4

10

5

495

+2~+2

+2

+2

+5

+5

 

 

+2

+2

+85

① 마나 강탈 : 적을 공격할 때마다 적 영웅에게 남아있는 MP의 4%를 흡수해서 아군 영웅에게 준다.

② 번식(대번식마만 해당) : 전투 시작 후 1턴째에 유닛 수가 20% 자동 증가된다.  전투가 끝날 때 전투 전보다 브리더 마더의 수가 많다면 그 차이만큼의 병력은 사라진다.

③ 기동 사격(대번식마만 해당) : 공격 후 이동, 이동 후 공격 등의 행동이 가능하다.

사격 데미지를 절반밖에 낼 수 없으며, 그렇다고 다른 능력치가 좋은 것도 아니다.  모든 정예 유닛을 통틀어서 가장 데미지가 떨어진다고 느껴지는 유닛.  보통 이런 유닛은 생산량이라도 많기 마련인데 번식마는 그것도 아니고, 화염 마법 3까지 기술을 찍어야 간신히 다른 타운의 정예 궁수 유닛과 비슷할까 말까한 수준의 데미지이다.  그나마 1.5 패치로 데미지, 방어력이 조금씩 보강되었고 1.7 패치에서 켄타우로스 약탈자가 가진 이동 후 사격 특수능력이 생기는 상향이 있었지만 사기와 운명 수치가 절반 가까이 하향되어 그다지 큰 의미는 없다.  오히려 사격보다 근접 공격이 더 데미지가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 답 안나오는 유닛.

 

Elit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학대마

Tormentor

15~20

11

(23%)

4

(9%)

76

40

6

4

8

3

495

소형 / 보행

악마 생명체

물리 공격

절단마

Lacerator

17~22

14

(18%)

6

(14%)

80

45

6

5

10

5

615

+2~+2

+3

+1

+4

+5

 

+1

+2

+2

+120

① 죽은 자의 피부 : 물리 공격에 20%의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고통의 진수 : 공격하거나 공격을 받을 때마다 데미지가 15%씩 높아진다. (4회까지 중첩 가능)

숨겨진 가시 : 자신의 주변에 있는 모든 적 유닛을 반격받지 않으면서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3턴.

폭발성 가시 : 자신의 주변에 있는 모든 적 유닛을 25% 높아진 데미지로 반격받지 않으면서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3턴.

매우 공격적인 돌격형 유닛.  기본 운명 수치가 높아서 보통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낼 가능성도 높고, 전투가 진행될수록 공격력이 좋아지는데다가 히드라처럼 주위의 모든 유닛을 반격을 받지 않고 공격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인퍼노의 데미지 딜러로 손색이 없다.  하지만 체력이 낮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절단마보다 주도력이 높은 래비저가 먼저 공격해 적의 반격을 제거하는 식으로 운용하면 좋을 것이다.  패치로 체력과 마법 방어력은 낮아졌으나 대신 생산량이 늘어나고 구울이 가지고 있던 물리 공격 20% 저항력을 가지고 왔기 때문에 오히려 물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은 강화되었다.  하지만 마법에 매우 취약해졌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Elite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저거너트

Juggernaut

17~20

16

(31%)

13

(26%)

90

50

6

5

12

3

490

대형 / 보행

악마 생명체

물리 공격

래비저

Ravager

18~21

17

(32%)

13

(26%)

100

55

7

6

12

5

630

+1~+1

+2

 

+10

+5

+1

+1

 

+2

+140

① 생체 갑옷 : 물리 방어, 마법 방어를 감소시키는 효과에 면역됨

② 거침 없는 돌격 : 이동을 하면서 경로 안에 있는 모든 부대와 구조물을 공격하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때는 반격을 받지 않으며, 성벽 등의 구조물에게는 1 더 높은 데미지를 내게 된다.

③ 도발적 존재감(래비저만 해당) : 래비저에게서 2칸 안에 있는 적 유닛들은 자신의 공격 및 특수능력을 래비저 이외의 다른 아군에게 쓸 수 없게 된다.

정예 유닛 중 가장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장애물을 무시하면서 돌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진으로 밀고 들어가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게다가 일단 돌진하면 주위에 있는 적 유닛들은 다른 아군 부대에게 특수능력을 쓰기가 어려워지는 상황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위협적인 적의 특수능력을 일시적으로 봉쇄할 수도 있다.  패치로 운명과 생산량이 늘어나 더 강화되었다.

 

Champion

이름

데미지

물리 방어

마법 방어

체력

주도력

이동력

사기

운명

생산량

가격

속성

핏 핀드

Pit Fiend

53~59

28

(46%)

24

(42%)

275

45

7

5

8

1

1690 금

1 수정

대형 / 순간이동

악마 생명체

물리 공격

핏 로드

Pit Lord

57~66

31

(49%)

26

(44%)

290

50

7

5

9

2

2195 금

1 수정

+4~+7

+3

+2

+15

+5

 

 

+1

+1

+505

① 증오에 찬 반격 : 반격할 때 지금까지 자신을 공격했던 적이 있는 모든 부대에게 화염 속성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데미지의 양은 핏 핀드/핏 로드가 일반 공격을 할 때의 데미지와 같다.

② 증오의 검 : 핏 핀드/핏 로드에게 공격당한 유닛은 1턴 동안 통제 불능 상태에 빠져 적과 아군을 가리지 않고 가까운 위치에 있는 유닛을 자동으로 공격하게 된다.  증오의 검 효과가 적용되고 있는 유닛이 공격을 받으면 효과가 풀린다.

③ 맹목적 분노 : 해로운 정신 계열 효과와 이동력 감소 효과에 면역

④ 끝없는 증오(핏 로드만 해당) : 모든 적 유닛에게 화염 속성 데미지를 입히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데미지는 핏 로드 1마리당 15이다.  쿨타임 3턴.

데빌 대신 최고급 유닛이 되어서인지,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인퍼노의 특성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준다.  이동력도 좋고, 특수능력이 하나같이 매우 공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모든 면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이는, 인퍼노의 희망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막강한 유닛.  패치로 데미지와 체력이 높아져 더욱 상대하기 무서운 유닛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