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bar
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bar
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bar
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bar
10 (55%)
노트북
bar
2 (11%)
스마트폰
bar
6 (33%)
태블릿
bar
0 (0%)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

Dynasty Weapon

  왕조 무기는 영웅이 착용 가능한 아티팩트의 일종이지만, 다른 아티팩트와는 다른 특성을 가진다.

  1) 무기 각각에 따른 특정한 방법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일부 무기는 특정한 유저를 빼고는 아예 획득할 수 없다.

  2) 정품 사용자만 사용 가능하다.

  3) 왕조 무기에는 경험치가 있어, 영웅이 착용한 상태에서 전투에서 이기면 얻는 경험치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퀘스트를 해결했을 때의 경험치도 적용되지만, 온라인에 연결된 상태여야 무기의 경험치가 정상적으로 증가되며, 자동 전투로는 왕조 무기의 경험치를 쌓지 못한다.

  4) 왕조 무기는 일정량의 경험치를 얻을 때마다 아래와 같이 레벨이 높아져 추가 효과를 받게 된다.

     레벨 2 : 경험치 100,000 필요

     레벨 3 : 경험치 1,000,000 필요

     레벨 4 : 경험치 3,500,000 필요

     레벨 5 : 경험치 7,000,000 필요

  5) 왕조 무기는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가지고 시작할 수 있다.  싱글 시나리오와 멀티 플레이에서는 사용 여부를 게임 시작 전에 설정할 수 있다.

  6) 왕조 무기는 계열이 나누어져 있어서 무력 영웅은 마법 계열의 왕조 무기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 무기 이름의 배경이 적색이면 무력 영웅 전용이며, 청색이면 마법 영웅 전용이다.

  7) 왕조 무기에 따라 영웅이 전투 중에 사용 가능한 기술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그리핀 검

습득 방법

튜토리얼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지도력 + 3

레벨 2

그리핀의 마음 (아군 유닛이 사기 저하 효과 면역됨)

레벨 3

운명 + 5

레벨 4

그리핀의 포효 (적 유닛의 사기 5 감소)

레벨 5

그리핀의 분노 (전투 중 1회에 한해 아군 한 부대에게 전투가 끝날 때까지 무한 반격 능력을 부여한다)

 



아라크네

습득 방법

네크로폴리스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리 공격력 + 3

레벨 2

둔화 (모든 적의 주도력 - 5)

레벨 3

슬픔 (모든 적의 사기 - 5)

레벨 4

생명 흡수 (아군 유닛이 생명체 적 부대를 공격할 때마다 입힌 피해의 15%를 흡수)

레벨 5

거미줄 (전투 중 1회에 한해 특정한 3×3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적의 이동력을 2 줄인다)

 



영혼 약탈 지팡이

습득 방법

네크로폴리스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암흑 마법 공격력 + 5, 암흑 마법 MP 소모량 10% 감소

레벨 2

주도력 + 5

레벨 3

마나 흡수 (적 영웅이 사용한 MP의 20%를 흡수한다)

레벨 4

마법 공격력 + 5

레벨 5

시간 함정 (전투 중 1회에 한해 시간 함정을 설치한다.  함정을 밟은 유닛은 2턴간 턴을 넘기게 된다)

 



산드로의 지팡이

습득 방법

네크로폴리스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마법 공격력 + 3

레벨 2

리치의 저주 (적의 체력 3% 감소)

레벨 3

리치의 의지 (적의 사기 5 감소)

레벨 4

리치의 힘 (적의 마법 방어력 10% 감소)

레벨 5

생기 전송 (전투 중 1회에 한해 아군 한 부대를 연결, 영웅이 적을 공격할 때 입힌 데미지의 50% 만큼 아군 아군 유닛이 회복된다.  전투가 끝날 때까지 효과가 유지된다.)

 



강철 깃털검

습득 방법

헤이븐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리 방어력 + 3

레벨 2

빛나는 깃털 (아군 유닛에게 있는 긍정적 효과 제거 불가능)

레벨 3

물리 공격력 + 5

레벨 4

강철 깃털검 (아군 비행 유닛이 물리 공격에 20% 적은 피해를 입게 됨)

레벨 5

불타는 빛 (전투 중 1회에 한해 적 한 부대를 지정, 해당 부대는 적에게 입히는 피해의 30%를 3턴 동안 되돌려받게 만들 수 있다)

 



비탄의 노래

습득 방법

헤이븐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빛 마법 공격력 + 5, 빛 마법 MP 소모량 10% 감소

레벨 2

사기 + 3

레벨 3

세피얼의 목소리 (전투 중 1회에 한해 특정 3×3 범위 안의 모든 아군 부대를 315(중립,피) / 360(눈물 1단계) / 415(눈물 2단계) 만큼 회복시킬 수 있다.  이 때 회복량은 영웅의 레벨 30 기준이며, 레벨이 낮을 때는 회복량이 더 줄어든다.)

레벨 4

물리 공격력 + 5

레벨 5

향상된 세피얼의 목소리 (세피얼의 목소리 능력을 사용할 때 범위 안에 적이 있다면 해당 적은 2턴 동안 행동 불가능 상태가 된다.  단, 공격당하면 효과가 없어지며 반격은 가능하다.)

 



엔젤릭 얼라이언스

습득 방법

헤이븐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리 공격력 + 3

레벨 2

마법 공격력 + 3

레벨 3

천상의 갑옷 (전투 시작시 모든 아군에게 천상의 갑옷 효과 적용)

레벨 4

부활 (전투 중 1회에 한해 이미 전멸당한 아군 한 부대를 1600 체력만큼 회복시킨다)

레벨 5

향상된 부활 (부활 능력으로 살아난 유닛은 2턴간 공격력이 20% 높아진다)

 



바다의 지팡이

습득 방법

생추어리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 마법 공격력 + 5, 물 마법 MP 소모량 10% 감소

레벨 2

최대 MP + 30

레벨 3

심해의 부름 (전투 중 1회에 한해 모든 적 부대에 230 물 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소형 유닛을 뒤로 밀려나게 만들 수 있다)

레벨 4

마법 방어력 + 5

레벨 5

얼음 방벽 (전투 시작시 모든 아군에게 4턴 동안 얼음 보호막 효과 적용)

 



기린의 비단검

습득 방법

생추어리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주도력 + 5

레벨 2

동상의 일격 (영웅이 공격한 유닛을 동상 상태로 만듬)

레벨 3

운명 + 5

레벨 4

기린의 소망 (이동력 + 1)

레벨 5

기린의 물결 (전투 중 1회에 한해 아군 한 부대를 원하는 위치로 순간이동시킬 수 있음)

 



늑대 검

습득 방법

스트롱홀드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늑대의 용기 (아군 유닛이 해로운 정신 계열 마법에 면역됨)

레벨 2

물리 공격력 + 3

레벨 3

늑대의 턱 (전투 중 1회에 한해 적과 아군 모두 후퇴할 수 없게 만드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레벨 4

주도력 + 10

레벨 5

늑대의 영혼 (전투에서 한 턴이 시작될 때마다 영웅의 물리 공격력이 1씩 계속 높아진다)

 



말리두아의 대형 검

습득 방법

스트롱홀드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리 방어력 + 3

레벨 2

강철의 의지 (아군 유닛이 물리 공격력 / 물리 방어력 감소 효과에 면역됨)

레벨 3

물리 공격력 + 5

레벨 4

오크의 분노 (전투 중 1회에 한해 아군 한 부대가 2턴간 2회 공격하게 된다)

레벨 5

향상된 오크의 분노 (오크의 분노 능력을 받게 된 아군 부대는 무한 반격 능력도 가지게 된다)

 



휘슬본의 검

습득 방법

스트롱홀드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아버지 하늘 (전투 중 1회에 한해 영웅의 다음 공격이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의 유닛에게까지 600의 대기 데미지를 받게 만들 수 있음)

레벨 2

마법 방어력 + 3

레벨 3

어머니 대지 (적의 보행 유닛들의 이동력을 1 낮춘다)

레벨 4

물리 공격력 + 5

레벨 5

둔화의 바람 (적 유닛들의 주도력 10 감소)

 



천둥의 지팡이

습득 방법

스트롱홀드븐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대기 마법 공격력 + 5, 대기 마법 MP 소모량 10% 감소

레벨 2

물리 공격력 + 3

레벨 3

비행 금지 (전투 시작시 모든 적 비행 유닛들이 비행 금지 효과를 받게 된다)

레벨 4

마법 공격력 + 5

레벨 5

번개 막대기 (전투 중 1회에 한해 적 가장 강한 적 한 부대에 936(중립,눈물) / 1080(피 1단계) / 1256(피 2단계) 의 대기 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충격 상태로 만들어 버릴  수 있다)

 



영혼흡수검

습득 방법

인퍼노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마법 공격력 + 3

레벨 2

생명력 (아군 유닛의 생명력 3% 증가)

레벨 3

운명 + 5

레벨 4

생기흡수 (전투 중 1회에 한해 적 부대 하나에게 400의 암흑 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입힌 피해만큼 모든 아군 유닛이 회복됨)

레벨 5

향상된 생기흡수 (생기흡수 능력을 사용하면 영웅의 MP가 40 회복됨)

 



속박의 검

습득 방법

인퍼노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아군 유닛의 마법 데미지 6% 증가

레벨 2

운명 + 3

레벨 3

저거너트 소환 (전투 중 1회에 한해 저거너트 22마리 소환 가능)

레벨 4

마법 공격력 + 5

레벨 5

소환력 (소환 능력 사용시 효과가 20% 증가됨)

 



우르가쉬의 의지

습득 방법

왕조 등급 실버 이상인 상태에서 왕조 토큰 2000개로 구입

레벨 1

화염 마법 공격력 + 5, 화염 마법 MP 소모량 10% 감소

레벨 2

운명 + 3

레벨 3

초토화 일격 (화염 공격으로 입은 피해는 회복 불가)

레벨 4

마법 공격력 + 5

레벨 5

화염 폭풍 (전투 중 1회에 한해 특정한 5×5 범위에 290(중립,눈물) / 335(피 1단계) / 380(피 2단계)의 화염 속성 데미지를 주고 충격 상태로 만듬)

 



암살자의 검

습득 방법

왕조 등급 골드 이상인 상태에서 왕조 토큰 4000개로 구입

레벨 1

치명적인 독 (영웅의 공격을 받은 유닛은 2턴간 회복 효과에 면역되며 턴이 올 때마다 약간의 대지 속성 피해를 입게 됨)

레벨 2

주도력 + 5

레벨 3

암습 (전투 중 1회에 한해 아군 한 부대가 2턴 동안 장애물을 무시하고 이동하며 적에게서 받는 물리 피해도 30% 감소됨.  단, 유령과 악령에는 걸리지 않음)

레벨 4

운명 + 5

레벨 5

향상된 암습 (암습 효과를 받는 아군 부대가 처음 공격하는 적 부대는 2턴 동안 매 턴마다 약간의 대지 속성 데미지를 받게 됨)

 



바투의 토템

습득 방법

왕조 등급 플래티넘 이상인 상태에서 왕조 토큰 6000개로 구입

레벨 1

대지 마법 공격력 + 5, 대지 마법 MP 소모량 10% 감소

레벨 2

최대 MP + 30

레벨 3

속도의 광풍 (아군 보행 유닛의 이동력 + 1)

레벨 4

마법 공격력 + 5

레벨 5

마법의 광풍 (적 영웅이 마법을 쓸 때마다 임의의 적 부대 하나가 3턴 동안 MP 소모량의 10배에 해당하는 양의 데미지를 입게 됨)

 



망각

습득 방법

Uplay에서 Uplay 포인트 30점으로 구입

레벨 1

주도력 + 5

레벨 2

망각 (전투 중 1회에 한해 적 부대 하나의 액티브 특수능력을 3턴 동안 사용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음)

레벨 3

마법 공격력 + 5

레벨 4

망각 : 기절 (영웅이 적에게 해로운 마법을 걸면 해당 적 부대는 충격 효과를 받게 된다)

레벨 5

시간 부족 (적 영웅의 능력과 마법 효과의 지속시간이 1턴 줄어든다)

 



용의 불타는 혀

습득 방법

한글판 원본 패키지 또는 컴플리트 에디션 구입시 획득

레벨 1

사기 + 3

레벨 2

불운 (적의 행운 - 3)

레벨 3

물리 공격력 + 5

레벨 4

신성화 (전투 중 1회에 한해 모든 아군 부대 각자 생명력의 5%가 회복되며, 모든 적 부대가 각자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양의 화염 속성 데미지를 입게 만들 수 있음)

레벨 5

향상된 신성화(신성화 능력을 쓸 때 모든 적 부대가 현재의 턴을 자동으로 넘기게 만듬)

 



사르 아그레스의 지팡이

습득 방법

한글판 원본 패키지 또는 컴플리트 에디션 구입시 획득

레벨 1

원초 마법 공격력 + 5, 원초 마법 MP 소모량 10% 감소

레벨 2

매일 MP 5 회복

레벨 3

마법 숙달 (전투 중 1회에 한해 영웅의 마법 효과가 3턴 동안 30% 증가되게 만들 수 있음)

레벨 4

마법 공격력 + 5

레벨 5

향상된 마법 숙달 (마법 숙달 능력을 사용할 때 아군 유닛의 능력과 공격력도 3턴 동안 30% 증가됨)

 



정화의 지팡이

습득 방법

컬렉터즈 에디션 또는 컴플리트 에디션 구입시 획득

레벨 1

정화 (아군에게 걸면 부정적 효과를 제거하고 적에게 걸면 긍정적 효과를 제거하는 정화 기술 사용 가능.  쿨타임 1턴.)

레벨 2

마법 방어력 + 4

레벨 3

오염된 안개 (적 궁수들의 사격 데미지가 10% 감소됨)

레벨 4

마법 방어력 + 4

레벨 5

힘 전달 (정화 능력을 사용하면 영웅의 MP가 20 회복됨)

 



아샤의 연꽃 지팡이

습득 방법

컬렉터즈 에디션 또는 컴플리트 에디션 구입시 획득

레벨 1

마법 공격력 + 3

레벨 2

최대 MP + 30

레벨 3

마법 방어력 + 5

레벨 4

MP 회복량 + 10

레벨 5

마법 집중 (영웅이 전투에서 가장 처음 쓰는 마법의 효과가 40% 높아짐)

 



혼돈의 이득

습득 방법

스팀 예약판 컬렉터즈 에디션 또는 컴플리트 에디션 구입시 획득

레벨 1

영원한 행운 (아군 유닛이 행운을 감소시키는 효과에 면역됨)

레벨 2

물리 공격력 + 3

레벨 3

빛에서 보호 (아군이 입는 빛 속성 피해가 40% 감소됨)

레벨 4

운명 + 5

레벨 5

운명의 수레바퀴 (전투 중 1회에 한해 3턴 동안 모든 아군 유닛의 운명은 10 높이고 모든 적 유닛의 운명은 10 낮출 수 있다)

 



완벽한 비단검

습득 방법

컴플리트 에디션 구입시 획득

레벨 1

운명 + 3

레벨 2

약점 (적 유닛의 물리 방어력 6% 감소)

레벨 3

날카로운 검 (아군 유닛이 공격할 때 치명타 효과가 발동되면 데미지가 20% 더 늘어난다.)

레벨 4

물리 방어력 + 5

레벨 5

완벽한 검 (전투 중 1회에 한해 3턴 동안 아군 한 부대의 데미지를 30%, 행운을 40 높일 수 있다)

 



해적왕의 검

습득 방법

새비지 해의 해적 DLC의 크랙 핵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리 공격력 + 3

레벨 2

대담함 (아군 유닛이 주도력 저하 효과에 면역됨)

레벨 3

지도력 + 5

레벨 4

탑승 준비 (아군 유닛이 전투의 첫 번째 턴에서 사기 + 10, 주도력 + 5, 이동력 + 2)

레벨 5

공짜 술 (전투 중 1회에 한해 모든 아군 유닛의 사기를 3턴 동안 15 높일 수 있다)

 



명계의 지팡이

습득 방법

죽음의 무도 DLC의 산드로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마법 공격력 + 3

레벨 2

명계연결 (매 턴마다 적 영웅의 MP를 2 씩 빼앗아온다)

레벨 3

명계독 (전투 중 한 번, 적 한 부대가 일정 시간동안 매 턴마다 적은 양의 원초 데미지를 입게 만들 수 있다)

레벨 4

속박의 인장 (모든 적 유닛의 주도력 - 10)

레벨 5

향상된 명계독 (명계독의 지속 시간이 5턴이 되고, 명계독에 걸린 적 유닛이 매 턴이 시작될 때마다 근접한 다른 적 유닛에게 명계독을 전염시킬 수 있게 된다)

 



용골 지팡이

습득 방법

컴플리트 에디션 구입시 획득

레벨 1

마법 방어력 + 5

레벨 2

마법 공격력 + 3

레벨 3

유령 드래곤의 메아리 (전투 중 한 번, 전장에 유령 드래곤 소환 가능)

레벨 4

슬픔 (적 부대의 사기 - 5)

레벨 5

유령 드래곤의 물결 (유령 드래곤의 메아리로 소환되는 유령 드래곤의 숫자 60% 증가)

 



균형의 칼

습득 방법

어둠의 그림자 확장팩의 던전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리 공격력 + 4

레벨 2

균형의 칼 (영웅이 피 또는 눈물 능력을 사용할 때, 무조건 둘 중에서 더 높은 단계로 기술 효과가 적용된다)

레벨 3

두 개의 길 (전투 시작 후 4턴 동안 영웅이 피와 눈물의 1단계 능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레벨 4

물리 방어력 + 4

레벨 5

두 개의 여행 (전투 시작 후 4턴 동안 영웅이 피와 눈물의 2단계 능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름 없는 지팡이

습득 방법

어둠의 그림자 확장팩의 던전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마법 공격력 + 3

레벨 2

모든 적 부대의 이동력 - 1

레벨 3

암흑 능력의 효과 10% 증가

레벨 4

이름 없는 자의 저주 (아군의 공격에 맞은 적은 임의의 이로운 효과 하나가 사라짐)

레벨 5

어둠의 메아리 (영웅이 이 능력을 사용하면 4턴 동안 암흑 계열의 주문을 한 턴에 2개 사용할 수 있음.  쿨타임 4턴.)

 



수정 장미의 지팡이

습득 방법

어둠의 그림자 확장팩의 베인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마법 공격력 + 3

레벨 2

주도력 + 5

레벨 3

요지부동 (적에게 입는 근접 피해 10% 감소)

레벨 4

레안드레의 다짐 (아군 부대의 수가 전투 시작시의 20% 이하로 줄어들면 사이클롭스의 특수능력인 고통 둔감(적에게 공격을 당해도 당장 데미지를 받는 것은 아니며, 그 데미지는 다음 자기 턴이 올 때가 되어서야 받게 된다) 능력을 얻게 된다)

레벨 5

회한의 가시 (적 한 부대를 목표로 하여 해당 부대가 지금까지 아군에게 입힌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양의 데미지를 입히고, 아군이 해당 적 부대를 공격할 때 데미지가 25% 높아지게 만들 수 있다.  쿨타임 4턴)

 



복수의 검

습득 방법

어둠의 그림자 확장팩의 베인 켐페인 진행 중 획득 가능

레벨 1

물리 공격력 + 3

레벨 2

운명 + 3

레벨 3

불타는 마음 (영웅이 적 한 부대에게 1턴이 지나거나 자신이 피해를 받기 전까지 인접한 부대를 적과 아군을 가리지 않고 공격하는 상태로 만드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4턴.)

레벨 4

재는 재로 (전투 중 전멸한 적 한 부대당 영웅의 물리 공격력이 전투 종료시까지 2씩 증가한다)

레벨 5

불타는 영혼 (영웅이 아군 한 부대에게 2턴 동안 눈멀기 / 행동 불가능 효과 / 정신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 등에 면역되게 만드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효과는 해제할 수 없다.  쿨타임 4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