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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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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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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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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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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55%)
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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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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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3%)
태블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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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ion Skill


히어로즈 6의 여섯 타운은 각각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를 종족 특수 기술이라고 한다.

특수 기술은 영웅이 쓰는 일반적인 마법이나 기술과는 별개의 턴을 가진다.  다시 말해, 영웅이 마법을 이미 쓴 상태라고 해도 종족 특수 기술은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영웅의 레벨이 높아질 때마다 특수 기술의 레벨도 높아지나, 무조건 기술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일정 수준의 게이지를 채워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조건 또한 타운에 따라 다르다.



헤이븐 - 수호천사


명칭

효과

필요 게이지량

필요 영웅 레벨


수호천사 1

아군 헤이븐 부대 하나를 1턴동안 무적으로 만든다.
기초 유닛만 대상이 된다.

100

1 레벨


수호천사 2

아군 헤이븐 부대 하나를 1턴동안 무적으로 만든다.
기초, 정예 유닛만 대상이 된다.

200

5 레벨


수호천사 3

아군 헤이븐 유닛 부대 하나를 1턴동안 무적으로 만든다.
모든 유닛이 대상이 된다.

300

15 레벨


수호천사 4

아군 헤이븐 유닛 부대 하나를 1턴동안 무적으로 만들며,
체력의 23%를 회복시킨다.  모든 유닛이 대상이 된다.

400

25 레벨

게이지 충전 방법

1. 아군 유닛에게 높은 사기 효과가 발생할 경우 70 높아진다.
2. 아군 유닛이 데미지를 입으면 (아군 유닛이 입은 데미지 ÷ 전투 시작시 모든 아군 부대의 총 체력 × 750) 만큼 높아진다.
   예) 아군이 경비병 32 + 석궁병 25 + 여신도 11로 이루어져 있는 상태에서 적이 경비병에게 97 피해를 주면,
       (경비병 32 × 23) + (석궁병 25 × 22) + (여신도 19 × 11) = 736 + 550 + 209 = 1495가 총 체력이 된다.
       따라서, 이 때 수호천사 게이지는 (97 ÷ 1495 × 750) = 48.6 만큼 높아진다.


아군 한 부대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반격 걱정 없이 적 유닛을 공격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적에게 집중 공격 대상이 되기 매우 쉬운 여사제를 보호하는 용도도로 자주 사용된다.  발동도 자주 되기 때문에 영웅 레벨이 25를 넘어가는 켐페인 후반에는 아군 병력을 회복시키는 용도로 거의 매 턴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좋은 기술.



인퍼노 - 게이팅


명칭

효과

필요 게이지량

필요 영웅 레벨


게이팅 1

아군 악마 부대 하나를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면, 그 곳에 지옥문이 생성된다.  1턴 후에 지옥문에서는 처음 선택한 아군 유닛과 동일한 부대가 소환된다.  단, 처음 선택한 아군 부대가 전멸하면 게이팅된 부대 역시 전멸하며, 전투 시작시 아군 부대의 총 체력의 3.43%만큼 소환된다.  기초 유닛만 대상이 된다.

100

1 레벨


게이팅 2

게이팅 1과 동일하나, 6.875% 만큼 소환되며, 정예 유닛도 대상이 된다.

200

5 레벨


게이팅 3

게이팅 2와 동일하나, 10.31% 만큼 소환되며, 악마 부대라면 모든 아군이 대상이 된다.

300

15 레벨


게이팅 4

게이팅 3과 동일하나, 11%만큼 소환되며, 소환 명령을 내림과 동시에 병력이 소환된다.

400

25 레벨

게이지 충전 방법

1. 아군 유닛에게 높은 행운 효과가 발생할 경우 70 높아진다.(영웅의 직접 공격에도 행운이 발동 가능하다)


아군 병력을 늘리고, 적 궁수들을 견제하는 두 가지 용도로 사용되는 기술.  하지만 행운 효과가 발생할 때 말고는 게이지를 채울 방법이 없어 자주 쓸 수 있는 기술은 아니다.  인퍼노 유닛들과 영웅이 전반적으로 행운이 높아 높은 행운 효과를 볼 일은 많지만, 그래도 5~6번씩 행운 효과가 발동되어야 게이팅 4를 쓸 수 있다는 점은 다소 곤란하다.



네크로폴리스 - 사령술


명칭

효과

필요 게이지량

필요 영웅 레벨


사령술 1

아군 언데드 부대 하나를 부활시킬 수 있다.  전투 시작시 있던 숫자 이상으로 회복되지는 못하며, 전투 시작시 아군 부대의 총 체력의 3.43%만큼 부활된다.  기초 유닛만 대상이 된다.

100

1 레벨


사령술 2

사령술 1과 동일하나, 5.5% 만큼 부활되며, 정예 유닛도 대상이 된다.

200

5 레벨


사령술 3

사령술 2와 동일하나, 8.25% 만큼 부활되며, 모든 아군 언데드 부대가 대상이 된다.

300

15 레벨


사령술 4

특정한 3×3 지역 안의 모든 아군 언데드 부대를 부활시킬 수 있다.  전투 시작시 있던 숫자 이상으로 회복되지는 못하며, 전투 시작시 아군 부대의 총 체력이 11% 만큼 부홛된다.  단, 두 부대 이상이 회복될 경우, (회복될 체력 ÷ 효과를 보는 부대의 수) 만큼만 회복된다.

400

25 레벨

게이지 충전 방법

1. 아군 유닛이 공격받을 경우 (적에게 받은 데미지 ÷ 전투 시작시 모든 아군 부대의 총 체력 × 750) 만큼 높아진다.
2. 적 유닛을 공격할 경우 (적에게 입힌 데미지 ÷ 전투 시작시 모든 적 부대의 총 체력 × 250) 만큼 높아진다.
   예) 아군이 해골 보병 29 + 구울 30 + 유령 22로 이루어져 있는 상태에서 구울이 142 피해를 입으면,
       (해골 보병 29 × 18) + (구울 30 × 25) + (유령 22 × 21) = 522 + 750 + 462 = 1734가 총 체력이 된다.
       따라서, 사령술 게이지는 (142 ÷ 1734 × 750) = 61.4 만큼 높아진다.
       또한, 만약 이 때 사령술 1 기술을 쓴다면 총 체력인 1734의 3.43%인 59.5 체력만큼 부활된다.
3. 영웅이 직접 공격한 적 부대를 3턴 안에 전멸시키면 20 + (영웅의 물리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4 만큼 높아진다.


죽은 적 병력을 언데드로 살려내는 이전 시리즈와는 달리, 전투 중에 아군 병력을 부활시키는 용도로 바뀌었다.  따라서 병력의 계속적인 증식은 불가능해졌지만 대신 아군 병력 보존이 매우 쉬워졌기 때문에 여전히 위력적인 기술.  주로 아군이 공격당할 때 게이지가 차기 때문에 적의 공격에 병력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라고 보면 된다.  적을 공격할 때도 게이지가 차지만, 아군이 공격당할 때의 1/3 효과밖에 보지 못하기 때문에 큰 게이지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사령술 기술이 4단계까지 높아지면 복수의 아군 부대를 부활시킬 수 있지만, 여러 부대를 부활시키면 회복되는 체력이 분산된다.  다시 말해, 한 부대에게 쓰면 800 만큼 체력이 회복될 때 사령술 4 기술을 아군 4부대에게 한꺼번에 쓰도록 범위를 지정한다면 한 부대당 200 체력밖에 회복되지 않는 방식이다.



생추어리 - 명예


명칭

효과

필요 게이지량

필요 영웅 레벨


명예 1

모든 아군 생추어리 부대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이번 턴이 끝날 때까지 7 증가된다.

100

1 레벨


명예 2

명예 1과 동일하나, 최대 체력도 14% 높아진다.

200

5 레벨


명예 3

명예 2와 동일하나, 적에게 근접 공격당할 때마다 얼음 방패가 적에게 유닛당 2의 물 속성 데미지를 입히는 효과도 갖게 된다.

300

15 레벨


명예 4

명예 3과 동일하나, 얼음 방패가 아군을 공격한 적을 동상 상태로 만드는 능력도 생긴다.

400

25 레벨

게이지 충전 방법

1. 적 부대 하나가 이번 턴에 처음 공격받을 때 80씩 높아진다.


아군 전체의 방어적인 특성을 높이는 기술로, 다른 타운의 특수 기술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좀 처진다는 느낌이 든다.  4단계까지 가면 적을 이동하지 못하게 만드는 동상 상태로 만들 수 있지만, 어차피 아군 부대에 근접해온 적 부대는 동상에 걸려서 이동력이 0이 되어도 아군 병력을 공격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게이지도 그리 쉽게 오르는 편은 아닌데, 만약 적이 6개의 부대로 이루어져 있다면, 한 턴에 최대 80 ×  6부대 = 480 까지만 게이지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그 여섯 부대를 모두 한 번 이상 공격해야 그만큼 오른다는 소리다.



스트롱홀드 - 분노


명칭

효과

필요 게이지량

필요 영웅 레벨


분노 1

모든 아군 스트롱홀드 부대의 주도력이 이번 턴이 끝날 때까지 10 높아진다.

100

1 레벨


분노 2

분노 1과 동일하나, 물리 공격력도 10 높아진다.

200

5 레벨


분노 3

분노 2와 동일하나, 반격 회수가 1회 늘어난다.

300

15 레벨


분노 4

분노 3과 동일하나, 일시적으로 적을 기절시키는 능력이 추가되어 반격을 받지 않게 된다.

400

25 레벨

게이지 충전 방법

1. 아군 부대가 적을 공격할 때마다 16씩 높아진다.
2. 적 부대가 아군을 공격할 때마다 8씩 높아진다.
3. 영웅이 직접 공격을 하면 10 + (영웅의 물리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2 만큼 높아진다.


생추어리와는 반대로 아군 전체의 공격적인 특성을 높이는 기술로, 주도력과 데미지를 높이기 때문에 2단계만 되어도 꽤 효과적이다.  게이지를 높이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지만, 4단계까지 높이고 다음 턴이 시작됨과 동시에 분노 4 기술을 쓴다면 그 순간 아군 스트롱홀드 유닛들의 공격력은 엄청나게 높아질 것이다.



던전 - 말라사의 안개


명칭

효과

필요 게이지량

필요 영웅 레벨


말라사의 안개 1

아군 기초 부대 하나를 2턴 동안 투명화시킨다.  투명해진 부대는 공격시 반격 없이 10% 추가 피해를 주고, 50% 적은 피해를 입으며 이동력이 1 높아진다.  투명해진 부대가 공격하거나 적 부대와 근접해지면 투명 효과는 사라진다.

100

1 레벨


말라사의 안개 2

말라사의 안개 1과 동일하나, 정예 부대도 투명화시킬 수 있다.

200

5 레벨


말라사의 안개 3

말라사의 안개 2와 동일하나, 챔피언 부대도 투명화시킬 수 있다.

300

15 레벨


말라사의 안개 4

말라사의 안개 3과 동일하나, 3×3 범위의 모든 아군이 투명해진다.

400

25 레벨

게이지 충전 방법

1. 적 부대가 공격을 받을 때 반격할 수 없는 상황이면 40씩 높아진다. (영웅의 공격은 해당 없음)
2. 던전 영웅이 직접 공격한 부대를 3턴 안에 아군이 공격하면 20씩 높아진다.


히어로즈 5에서 처음 등장한 투명 능력을 아예 종족 특수기술로 가지고 왔다.  반격 없이 빠르게 이동해 더 높은 데미지로 공격할 수 있어서 게이지가 원하는 만큼 차오르면 곧바로 써주는 것이 좋다.  4단계까지 가는 것도 좋지만, 그러려면 적이 반격을 못하고 10번 가까이 맞아야 한다는 소리인데 그 정도쯤 간다면 전투가 최소 2~3턴이 경과된 뒤라서 주력 영웅끼리의 전면전에서나 쓸 만해지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