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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bar
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bar
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bar
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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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55%)
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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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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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3%)
태블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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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배너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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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lvan Town Units

 

 

Sylvan 1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픽시 (Pixie)

1

1

1∼2

5

12

7

 

 

비행

8

35 금

10(20) + 4

 â‘  무반격     â‘¡ ë¶„ì‚° 공격 : 픽시는 공격시 적이 위치한 ê³³ 주위의 세 곳을 동시에 공격한다.

Upg. Sylvan 1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스프라이트 (Sprite)

2

1

2∼2

6

15

7

10

 

비행

16

55 금

10(20) + 4

+1

 

+1~+0

+1

+3

 

+10

 

+8

+20

 

 â‘  무반격    â‘¡ 분산 공격 : 스프라이트는 공격시 적이 위치한 ê³³ 주위의 세 곳을 동시에 공격한다.

 â‘¢ 마법 ì‚¬ìš© ê°€ëŠ¥ : ë²Œë–¼(5 MP, 적 한 부대에 데미지),

                            ì¤‘급 클린징(5 MP, 한 부대의 마법효과 제거.  ê¸°ë³¸ 성공확률은 80%)

Upg. Sylvan 1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드라이어드 (Dryad)

2

1

2∼3

6

14

7

 

 

비행

16

55 금

10(20) + 4

+1

 

+1~+1

+1

+2

 

 

 

+8

+20

 

① 무반격    â‘¡ 분산 공격 : 스프라이트는 공격시 적이 위치한 ê³³ 주위의 세 곳을 동시에 공격한다.

 â‘¢ 공생 : 전투 중 드라이어드는 일반 공격 대신 1 유닛당 4 HP 비율로 트렌트를 치료, 부활시킬 수 있으며,

              íŠ¸ë ŒíŠ¸ëŠ” 일반 공격 대신 1 유닛당 20 HP 비율로 드라이어드를 치료, 부활시킬 수 있다.

자체 능력치는 날파리 소리를 떼기 어렵게 만들 정도로 별볼일 없지만 주도력이 높아서 턴이 자주 오게 되며 ê·¸ 때마다 무반격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ë˜í•œ, 정찰 영웅에게 스프라이트 7마리를 1마리씩 7부대로 나눠서 준다면 벌떼 마법 난사로 적과의 정찰 싸움에서 크게 유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물량은 적지만 정찰용으로는 최적이며, 트렌트가 생산된다면 드라이어드의 피해를 줄이면서 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다.

 

Sylvan 2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블레이드 댄서

(Blade Dancer)

3

2

2∼5

12

11

6

 

 

보행

15

70 금

9(18)

 íŠ¹ìˆ˜ëŠ¥ë ¥ 없음

Upg. Sylvan 2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워 댄서 (War Dancer)

5

3

3∼5

12

15

6

 

 

보행

29

120 금

9(18)

+2

+1

+1~+0

 

+4

 

 

 

+14

+50

 

① 전장의 춤 : 워 댄서는 공격시 자신 주위의 모든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으나 공격 목표 유닛 말고는 데미지의 절반만 입힌다.

Upg. Sylvan 2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윈드 댄서 (Wind Dancer)

6

6

4∼6

12

15

7

 

 

보행

28

120 금

9(18)

+3

+4

+2~+1

 

+4

+1

 

 

+13

+50

 

 â‘  민첩성 : 윈드 댄서는 이동할 때마다 다음 턴이 올 때까지 1칸당 방어력이 2씩 증가한다.

전형적인 돌격형 유닛.  ì—…그레이드하지 않는다고 해도 ì•½í•œ 유닛은 아니지만, 업그레이드하면 주도력이 크게 향상되어 말 그대로 전장을 휘젓고 다니는 유닛이 된다.  ì›Œ 댄서는 주위 유닛을 모두 공격하지만 방어력이 낮아서 적의 반격을 제거한 뒤 쓰는 것이 좋고, 윈드 댄서는 방어력을 비롯한 능력치가 향상되었을 뿐더러 ì´ë™í•˜ë©´ 방어력이 더 올라가는 특성 때문에 초반 적진 돌격에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ë‹¤ë§Œ, 양쪽 모두 체력이 낮기 때문에 쉽게 죽어나간다는 단점이 있다.

 

Sylvan 3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헌터

(Hunter)

4

1

4∼7

10

10

5

 

12

보행

24

120 금

7(14)

 â‘  2연사 : 한 턴에 화살을 두 번 발사한다.

Upg. Sylvan 3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속성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마스터 헌터

(Master Hunter)

5

4

5∼8

14

10

5

 

16

보행

37

190 금

7(14)

+1

+3

+1~+1

+4

 

 

 

+4

+13

+70

 

 â‘  2연사 : 한 턴에 화살을 두 번 발사한다.

 â‘¡ 마비 화살 : 일정 확률로 적을 마비시켜 í–‰ë™ì´ 불가능하게 만들어 í„´ 오는 속도를 일시적으로 20% 낮춘다.

Upg. Sylvan 3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신성한 궁수(Arcane Archer)

6

5

8∼9

14

11

5

 

16

보행

39

190 금

7(14)

+2

+4

+4~+2

+4

+1

 

 

+4

+15

+70

 

 â‘  강력한 화살 : 신성한 궁수가 쏘는 화살은 적의 방어력을 50% 무시하며 일정 확률로 맞은 적은 뒤로 한 칸 밀어내 기절시킬 수 있다.

 â‘¡ 거리 페널티 없음 : 신성한 궁수는 먼 거리에 있는 적을 사격할 때에도 데미지가 줄어들지 않는다.

그냥 엘프라고 하는 것이 더 친숙하겠지만, 실반 타운의 유닛들은 대부분 엘프이기 때문에 이름을 헌터라고 한 것 같다.  í•˜ì§€ë§Œ 바뀐 것은 이름뿐, 능력치로 ë³´ë©´ 거의 반쯤 사기 유닛이다.  2연사만 해도 상대하는 적 입장에서는 골치아픈데, 업그레이드해서 마스터 헌터가 되는 순간 거의 모든 능력치가 상승하며 좋은 특수능력까지 하나 더 생겨서 더 골치아프게 한다. ë°©ì–´ë ¥ê³¼ 체력도 업그레이드하면 늘어서 잡기도 쉽지 않다.  ì‹ ì„±í•œ 궁수가 되면 2연사는 사라지지만 거리 페널티가 없어지는데다가 방어력까지 반쯤 무시하고 들어가니 적의 입장에서는 더 골치아프다.  ì‹¤ë°˜ì˜ 주력.  ë‹¹ì—°ížˆ 실반 플레이어라면 업그레이드 필수.  ì²´ë ¥ì´ 낮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므로 적으로 만나면 마법 공격이나 혼란 또는 아케인 크리스탈 마법으로 공략하자.

 

Sylvan 4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드루이드 (Druid)

7

7

7∼9

34

10

5

12

5

보행

43

320 금

4(8)

 â‘  마법 ì‚¬ìš© ê°€ëŠ¥ : ì¤‘급 인내력(6 MP, 아군 한 부대의 방어력을 9 증가시킨다),

                            ì´ˆê¸‰ 라이트닝 볼트(5 MP, 적 한 부대를 번개로 공격한다)

Upg. Sylvan 4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드루이드 엘더 (Druid Elder)

12

9

9∼14

33

10

4

15

7

보행

62

440 금

4(8)

+5

+2

+2~+5

-1

 

-1

+3

+2

+19

+120

 

 â‘  마나 공급 : 드루이드의 MP를 영웅의 MP로 옮길 수 있다.

 â‘¡ 마법 ì‚¬ìš© ê°€ëŠ¥ : ê³ ê¸‰ 인내력(6 MP, 아군 한 부대의 방어력을 12 증가시킨다),

                            ì¤‘급 라이트닝 볼트(5 MP, 적 한 부대를 번개로 공격한다),

                            ì´ˆê¸‰ 스톤 스파이크(5 MP, 목표 지점 주위를 십자 형태로 공격한다)

Upg. Sylvan 4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하이 드루이드 (High Druid)

12

8

10∼14

34

10

4

15

7

보행

64

440 금

4(8)

+5

+1

+3~+5

 

 

-1

+3

+2

+21

+120

 

 â‘  채널링 : 하이 드루이드는 전투 중 일반 공격 대신 전투 내내 영웅의 마력을 하이 드루이드의 마력(하이 드루이드의 숫자가 많을수록

                 높아지며, 높아지는 속도는 마력이 높을수록 점점 둔화된다)ê³¼ 동일하게 만드는 특수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ë‹¨, 이 때 영웅의 마력은 영웅의 지력 수치보다 높아질 수 없다.

 â‘¡ 마법 ì‚¬ìš© ê°€ëŠ¥ : ì¤‘급 인내력(6 MP, 아군 한 부대의 방어력을 9 증가시킨다),

공격 마법을 쓰는 실반의 마법사 겸 궁수.  ëŠ¥ë ¥ì¹˜ë„ 궁수라는 점을 감안하지 않아도 ê·¸ëŸ­ì €ëŸ­ 괜찮은 편이고, 실반의 유닛들이 대개 그렇듯이 업그레이드를 하면 대폭적인 능력치 상승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 쓸만해진다.  ê°ì¢… 공격마법은 드루이드의 숫자가 적을수록 효과가 크기 때문에 드루이드는 사격+영웅 마력을 보조하는 다수의 하이 드루이드와 공격 마법을 담당하는 소수의 드루이드 엘더로 부대를 나눠 쓰는게 더욱 효과적이다.

 

Sylvan 5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유니콘 (Unicorn)

12

12

10∼20

57

12

7

 

 

보행

(대형)

70

630 금

3(6)

 â‘  마법 저항의 오라 : 유니콘 주위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은 30% 마법 저항력을 갖게 된다.

Upg. Sylvan 5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실버 유니콘 (Silver Unicorn)

17

17

10∼20

77

12

7

 

 

보행

(대형)

95

900 금

3(6)

+5

+5

 

+20

 

 

 

 

+25

+270

 

 â‘  마법 저항의 오라 : 유니콘 주위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은 30% 마법 저항력을 갖게 된다.

 â‘¡ 눈멀기 공격 : ê³µê²©í•œ 적 부대에게 일정 확률로 2턴 동안 눈멀기 마법이 자동으로 걸린다.

Upg. Sylvan 5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순결한 유니콘

(Pristine Unicorn)

15

15

9∼24

80

12

7

 

 

보행

(대형)

96

900 금

3(6)

+3

+3

-1~+4

+23

 

  

 

 

+26

+270

 

 â‘  빛의 자손 : 전장에서 시전되는 모든 백마법(데미지를 내는 마법, 집단 마법 ì œì™¸)이 자동으로 순결한 유니콘에게도 걸리게 된다.

 â‘¡ 눈멀기 공격 : ê³µê²©í•œ 적 부대에게 일정 확률로 2턴 동안 눈멀기 마법이 자동으로 걸린다.

인퍼노에 있는 나이트메어와 레벨도 똑같고, 유닛의 디자인도 비슷한데다가 능력치도 비슷해 여러모로 비교가 될 수밖에 없는 유닛이다.  ë‘˜ 다 업그레이드할 때 능력치의 상승 폭이 크고, 크기도 대형으로 똑같은데다가 특수능력마저도 확률에 의존하지만 좋은 효과를 낸다는 점에서 동일하다.  ì–´ëŠ 쪽이 우세하다고 판단을 내릴 수 없을 정도로 비슷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유니콘도 빠르고 위력 있는 지상 유닛이 될 수밖에 없다.  ë”구나, 유니콘은 나이트메어보다 체력이나 데미지가 더 높기 때문에 적진으로 돌격하는 용도로는 제격이다.  ë‚˜ì´íŠ¸ë©”어에 비하면 주도력이 낮지만 전체 평균과 비교해보면 낮은 것도 아니다.  ê³ ëŒ€ì˜ 유니콘으로 업그레이드한다면 백마법을 가져오는 효과도 꽤 괜찮다.  ì ì´ 쓰는 백마법도 복사해오며, 부활 마법을 쓰면 유니콘(이미 전멸했더라도)까지 부활하기 때문이다.

 

Sylvan 6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트렌트 (Treant)

19

27

7∼17

175

7

6

 

 

보행

(대형)

100

1100 금

2(4) + 1

 â‘  결박 : 공격한 적을 트렌트가 움직일 때까지 결박시켜 이동을 봉쇄한다.

 â‘¡ ê²©ë…¸ : 아군 부대가 죽었을 때 일시적으로 공격력 상승(단, 소환물은 제외)

Upg. Sylvan 6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고대의 트렌트

(Ancient Treant)

19

29

10∼20

181

7

6

 

 

보행

(대형)

135

1400 금

2(4) + 1

 

+2

+3~+3

+6

 

 

 

 

+35

+300

 

 â‘  결박 : 공격한 적을 트렌트가 움직일 때까지 결박시켜 이동을 봉쇄한다.

 â‘¡ ê²©ë…¸ : 아군 부대가 죽었을 때 일시적으로 공격력 상승(단, 소환물은 제외)

 â‘¢ 뿌리박기 : 대기 또는 방어 명령을 내리면 방어력이 다음 턴까지 일시적으로 50% 상승한다.

                    ë§Œì•½ 영웅이 최후의 항전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방어력 상승 폭은 100%가 된다.

Upg. Sylvan 6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야생의 트렌트

(Savage Treant)

21

27

12∼20

175

7

6

 

 

보행

(대형)

136

1400 금

2(4) + 1

+2

 

+5~+3

 

 

 

 

 

+36

+300

 

 â‘  결박 : 공격한 적을 트렌트가 움직일 때까지 결박시켜 이동을 봉쇄한다.

 â‘¡ ê²©ë…¸ : 아군 부대가 죽었을 때 일시적으로 공격력 상승(단, 소환물은 제외)

 â‘¢ 숲의 분노 : 야생의 트렌트는 전투 중 공격 대신 전투 내내 야생의 트렌트의 공격력이 방어력의 절반만큼 상승하며, 둔화 마법에 면역                      ë˜ê³  주도력이 5 높아지는 대신 결박 특수능력이 사라지게 되는 숲의 분노 특수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최악의 공격력과 데미지, 잘 안 오는 턴에 느려터진 속도, 그에 비해 너무 높은 방어력과 어지간한 7레벨 못지 않은 ì²´ë ¥.  ì¢€ë¹„나 가고일은 저리 가라 할 정도로 극도로 방어만을 강화시킨 유닛이다.  íŠ¹ìˆ˜ëŠ¥ë ¥ë„ 모두 방어에만 치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ê·¸ë‚˜ë§ˆ 야생의 트렌트로 업그레이드하면 공격력이 꽤 강화되기는 하지만 데미지가 너무 형편없어서 큰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í•˜ì§€ë§Œ 주도력은 낮아도 속도, 즉 전장에서의 이동 ë²”위는 넓기 때문에 적진으로 공격해 들어가는 것도 어느 정도는 가능하다.

 

Sylvan 7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그린 드래곤

(Green Dragon)

27

25

30∼50

200

12

8

 

 

비행

(대형)

212

2500 금

1 보석

1(2)

 â‘  ì‚°ì„±ì˜ 숨결 : 공격 목표 바로 뒤에 있는 유닛까지 공격한다.

Upg. Sylvan 7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에메랄드 드래곤

(Emerald Dragon)

31

27

33∼57

200

14

9

 

 

비행

(대형)

300

3400 금

2 보석

1(2)

+4

+2

+3~+7

 

+2

+1

 

 

+88

+900

+ 1 ë³´ì„

 

 â‘  산성의 숨결 : 공격 목표 바로 뒤에 있는 유닛까지 공격한다.

 â‘¡ 땅 속성 마법 면역

Upg. Sylvan 7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ì²´ë ¥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크리스탈 드래곤

(Crystal Dragon)

30

26

30∼60

200

14

9

 

 

비행

(대형)

301

3400 금

2 보석

1(2)

+3

+1

+0~+10

 

+2

+1

 

 

+89

+900
+1 보석

 

 â‘  프리즘 숨결 : 공격 목표 뒤의 1~5칸 뒤에 있는 유닛까지 공격한다.

                        ê³µê²© 사정거리는 행운 수치에 따라 높아지는 경향을 가지나 정해진 숫자는 없이 ëžœë¤í•˜ê²Œ 정해진다.

실반의 7레벨 유닛이기는 하지만 특이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ì—…그레이드하지 않았을 때의 체력과 업그레이드한 뒤의 체력이 동일해서 업그레이드한 후에는 체력이 상대적으로 딸린다.  ê²Œë‹¤ê°€ 데미지가 낮은 편이지만 ì£¼ë„력이 워낙 높아서 실질적인 위력은 다른 7레벨들과 비슷한 평균적인 유닛이다.  ë¹› 마법이 고급이라면 신속 마법을 걸어주자.  ì£¼ë„력이 20이 되어 다른 7레벨 유닛들이 한 번 공격할 때 이 드래곤은 두 번 공격하게 된다.  í¬ë¦¬ìŠ¤íƒˆ 드래곤은 사정거리가 길기는 하지만 그게 랜덤하게 정해지기 때문에 운이 없으면 아군까지 맞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