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61> 아티팩트 상점에서 파는 아티팩트가 어느
정도의 주기로 바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69)
1주에 한 번씩
bar
21 (30%)
2주에 한 번씩
bar
24 (34%)
4주에 한 번씩
bar
22 (31%)
변경 없이 처음 정해진 아티팩트를 계속 판다
bar
2 (2%)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

Sylvan Heroes (Ranger)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0

2

1

2

능력치 상승 확률

15%

45%

10%

30%

 

어벤저

공격

방어

학습

지도력

병참

행운

전투기계

백마법

흑마법

파괴마법

소환마법

마법수련

기술 습득 확률

10%

6%

10%

10%

8%

15%

15%

2%

8%

2%

8%

2%

4%

  방어와 행운에 중점을 두는 무력형 영웅.  무력형 치고는 지력이 높고, 학습 기술의 습득 확률 또한 높지만 마력이 잘 오르지 않는다는게 단점이다.(대신 하이 드루이드의 채널링을 이용하면 마력이 약하다는 단점은 어느 정도 보충이 가능하다)

  전투 기계를 제대로만 익혀둔다면 사기적인 쇠뇌의 마법 공격을 보여줄 수 있겠지만, 전투기계 기술의 습득 확률이 2%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 치명적인 단점.  영웅진은 상당히 좋은 편으로, 확실한 에이스가 두 명이나 존재하지만 그 대신 잉여라고 볼 수밖에 없는 영웅도 적지 않다.

 


안웬(Anwen)

소드 오브 실라나 (Sword of Syllana)
아군 부대의 일반 공격에 천적 효과가 발동될 경우 2배가 아니라 2 + (영웅의 레벨 × 0.02) 배의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픽시 10~14

블레이드 댄서 5~7

헌터 0~2

초급 어벤저

초급 방어

보호

   

  어벤저 특수능력을 강화시켜주는 영웅.   하지만 천적 지정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영웅 특기 효과를 보기가 쉽지는 않다.  어벤저 기술을 잘 활용할 자신이 있다면 주력으로 써보는 것도 좋을 듯.

 


디라엘(Dirael)

스웜 퀸 (Swarm Queen)
벌떼 소환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5)% 만큼 높아지며, 턴 오는 속도를 늦추는 효과 또한 (영웅의 레벨 ÷ 1.5)% 만큼 높아진다.

픽시 10~14

블레이드 댄서 5~7

헌터 0~2

초급 어벤저

초급 소환마법

소환 마법 숙련


벌떼 소환 마법

 

 

기본 천적: 임프

  뜬금 없이 왜 임프를 천적으로 찍고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벌떼 소환 마법을 상당히 강화시켜주는 영웅.  레벨이 20정도가 되면 벌떼 소환 마법이 아이스 볼트 수준의 데미지를 낼 수 있으며, 턴 오는 속도를 60%가 아니라 75% 수준까지 높일 수 있다.  문제는 실반 타운은 소환 마법이 주로 나오는 타운이 아니라는 것.  벌집 소환 마법만 배우면 꽤 좋은 영웅이겠지만 하필이면 레인저로 나왔다는 것이 이 영웅의 문제점이다.  그래도 중급 소환마법 - 화염의 전사 기술을 배워서 초반 정령 소환 마법으로 불의 정령을 소환해 확장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다.

 


길라엔(Gilraen)

블레이드 마스터 (Blade Master)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블레이드 댄서와 워 댄서, 윈드 댄서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블레이드 댄서 5~7

블레이드 댄서 5~7

블레이드 댄서 5~7

초급 어벤저

초급 방어

보호

   

  블레이드 댄서 자체가 실반에서 별 비중 없는 유닛이라 이 영웅도 주력으로 쓰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헌터를 아예 들고 나오지 않는다는 것도 단점.  시작 기술도 별로 좋지 않다.  실반의 대표적인 잉여 영웅.

 


오시르(Ossir)

헌터 마스터 (Hunter Master)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헌터와 마스터 헌터, 아케인 아처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헌터 3~4

헌터 3~4

헌터 3~4

초급 어벤저

초급 행운

마법 저항

   

  초반부터 후반까지 언제나 실반의 주력 유닛인 헌터 특기이기 때문에 나오면 거의 무조건 주력 영웅이 되는 영웅이다.  처음부터 헌터 10마리 정도를 들고 나오기 때문에 확장이 매우 편하며, 굳이 주력으로 키울 생각이 없다면 헌터만 다른 영웅에게 몰아주더라도 초반 확장이 쉬워진다.  어떤 상황에서나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실반의 주력 영웅.

 


탈라나르(Talanar)

엘프의 격노 (Elven Fury)
아군 엘프 부대 (블레이드 댄서 / 헌터 / 드루이드 계열) 들에게 격노 특수능력이 생긴다.

픽시 10~14

블레이드 댄서 5~7

헌터 0~2

초급 어벤저

초급 지도력

모병

쇠뇌

 아군 부대가 전멸할 때마다 공격력이 아주 약간씩 높아지는 격노 특수능력을 주기는 하는데, 헌터와 드루이드들은 아군 부대가 죽기 전에 먼저 공격 목표가 되는 일이 많아서 특수능력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게다가, 애초에 격노 특수능력 자체가 별볼일 없는 능력이라 영웅 특기만 보면 길라엔만도 못한 영웅.  그나마 처음부터 모병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조 영웅으로는 나쁘지 않으며, 쇠뇌를 들고 나오지만 전투 기계 기술은 없기 때문에(전투 기계 기술이 있었다면 단번에 주력감이 되었겠지만) 주력 영웅에게 쇠뇌를 전달해주는 역할만 하면 된다.  쇠뇌를 2500금에 구입하면 탈라나르라는 영웅이 덤으로 딸려나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쓸모없는 영웅.

 


빈라엘(Vinrael)

숙달된 전사 (Batle-Hardened)
전투 승리로 얻는 경험치가 (영웅의 레벨 × 2)% 만큼 높아진다.

픽시 10~14

블레이드 댄서 5~7

헌터 0~2

초급 어벤저

초급 학습

지능

   

  처음부터 학습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는데다가 특수능력이 경험치 증가이기 때문에 레벨업 속도만큼은 빠르다.  하지만 그것 말고는 딱히 좋은 점이 없기 때문에 지도가 중간 수준이라서 영웅을 고레벨로 올리기 쉽지 않은 경우에는 좋지만 지도가 커서 어지간한 주력 영웅이 20~25 정도의 레벨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이 되면 고를 필요가 없는 영웅이다.

 


윈가알(Wyngaal)

습격자 (Swift Striker)
모든 아군 부대가 전투 시작시 일시적으로 (영웅의 레벨 × 1)% 만큼 턴이 빠르게 오게 된다.

픽시 10~14

블레이드 댄서 5~7

헌터 0~2

초급 어벤저

초급 공격

전술

   

  처음 전투가 시작될 때 모든 유닛들은 0~25%의 턴 오는 속도를 가지고 시작한다.  하지만 윈가알은 이 수치를 더욱 높여주기 때문에 (레벨이 15라면 15~40%) 실제 전투에서 실반 유닛들이 적보다 먼저 공격하게 되는 경우가 매우 많아진다.  따라서 적과의 대규모 전투에서 큰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하며 장기전이 된다면 오시르보다 더 강력한 영웅.  아카데미나 헤이븐처럼 클래스 특기가 별로 좋지 않은 타운에서는 윈가알이 나오면 고용해서(비교적 친숙한 실반 영웅이라 상대적으로 사기 수치의 손해도 적다) 주력으로 쓸 경우도 있을 정도이다.

 


일딘(Ylthin)

유니콘 메이든 (Unicorn Maiden)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유니콘와 실버 유니콘, 순결한 유니콘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픽시 10~14

블레이드 댄서 5~7

유니콘 1

초급 어벤저

초급 방어

축복마법 숙련

구급 천막

  나쁘지는 않은데 아군으로 나오면 이상하게 별로 강한 것 같아보이지 않은 유니콘 특기라서 그저 그런 보통의 유닛 특기 영웅.  축복 마법 숙련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지만 실반은 유닛들의 데미지 폭이 좁아서 성스러운 힘 마법의 효과가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

 


핀든(Findan)
(켐페인 전용)

화살 폭풍 (Storm of Arrows)
전투 시작과 동시에 아군 헌터와 드루이드들이 적들 중에서 가장 약한 부대에게 평소의 20 + (영웅의 레벨 × 2)% 위력으로 화살을 발사한다.  어벤저 기술은 적용되지만 행운은 적용되지 않으며, 서큐버스에게 쏴도 반격을 받지 않는다.

픽시 10~14

블레이드 댄서 5~7

헌터 0~2

초급 어벤저

초급 공격

전술

   

  원본에서만 등장하며, 적의 전력을 전투 시작과 동시에 약간 깎고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는 영웅.  적의 가장 약한 부대가 표적이 되기 때문에 해골 몇마리만 죽이게 되는 일도 심심찮게 벌어지지만, 큰 전투가 벌어질 때는 꽤 좋은 영웅.  실반의 유일한 켐페인 영웅이지만 원본에서밖에 등장하지 않아 확장팩에서는 아예 레인저 영웅을 볼 수가 없게 된다.  원본에서 나름대로 세계를 함께 구한 핀든은 확장팩 시기에는 뭘 한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