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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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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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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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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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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55%)
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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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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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3%)
태블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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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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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utral Units

 

Neutral 4 Level(Exp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늑대

(Wolf)

5

3

3∼5

25

14

6

 

 

보행

31

150 금

8

  특수능력 : ① 집단 사냥꾼 : 늑대는 주위에 같은 늑대가 있으면 함께 목표물을 동시에 공격한다.

               ② 울부짖음 : 늑대는 처음으로 적을 공격할 때만 자동으로 같은 수의 늑대를 소환한다.

늑대의 실제 수는 보이는 수의 2배라고 보면 된다.  써보면 안다.  접근만 당하면 쥐도 새도 모르게 병력이 2배로 늘어나 버린다.   하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매우 낮아서 실제로는 그리 부담스러운 상대는 아니다.

 

Neutral 4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공기의 정령

(Air Elemental)

8

6

5∼7

30

17

8

 

 

비행

59

400 금

4

  특수능력 : ① 정령체 : 비생명체.  중독, 눈멀기, 부활과 정신 계열 마법 면역

               ② 번개 마법 면역          ③ 무반격 : 적에게 반격을 받지 않음

체력이 약하고 데미지도 낮은 편이지만, 주도력이 정말 높고 무반격 특수능력이 있어서 다른 정령들에게 밀리지 않는 위력을 가진 유닛이다.  유닛 이름 그대로 바람처럼 날아서 공격한다고 해야할까?

 

Neutral 4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땅의 정령

(Earth Elemental)

8

11

10∼14

75

5

5

 

 

보행

63

400 금

4

  특수능력 : ① 마법 저항 50% : 적의 마법에 50%의 데미지만 입음   

               ② 정령체 : 비생명체.  중독, 눈멀기, 부활과 정신 계열 마법 면역

               ③ 땅 마법 면역                ④ 무한 반격 : 언제나 적의 근접 공격에 반격함

능력치는 정령 중에서 가장 좋지만.....   주도력 5.  정말 턴이 안 온다.  그것만으로도 이미 최악의 정령 자리 예약 완료.

 

Neutral 4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물의 정령

(Water Elemental)

8

8

8∼12

43

10

5

18

 

보행

57

400 금

4

  특수능력 : ① 마법 사용 가능 : 초급 아이스 볼트(6 MP, 적에게 얼음 데미지),

                                       초급 서클 오브 윈터(9 MP, 범위 얼음 공격)

               ② 정령체 : 비생명체.  중독, 눈멀기, 부활과 정신 계열 마법 면역

               ③ 빙한 마법 면역

유일하게 마법을 쓸 줄 아는 정령.  3.1 버전 이전에는 정말 막강한 마법 공격을 갖추고 있었으나 패치로 인해 그저 그런 공격 마법 유닛이 되었다.  자체 능력치도 어느 정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근접 공격도 해볼 만한 정령.

 

Neutral 4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불의 정령

(Fire Elemental)

10

5

11∼20

43

8

6

 

50

보행

60

400 금

4

  특수능력 : ① 사격 가능

              ② 정령체 : 비생명체.  중독, 눈멀기, 부활과 정신 계열 마법 면역

              ③ 불 마법 면역

              ④ 불의 방패 : 불의 정령을 근접 공격한 부대는 공격할 때 입힌 데미지의 20%에 해당하는 화염 데미지를 입는다.

방어력이 낮지만, 궁수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게다가 데미지는 매우 높아서 강력한 궁수라고 부르고 싶지만...  주도력이 10이 아니라 8이다.  턴이 잘 안 온다는 단점은 있어도 분명 쓸 만한 궁수인 것은 틀림없다.

 

Neutral 5 Level(Exp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미라

(Mummy)

8

9

20∼30

50

15

3

32

 

보행

112

900 금

3

  특수능력 : ① 언데드

               ② 매혹 공격 : 일정 확률로 공격한 적에게 자동으로 고급 둔화, 약화, 고통, 취약 중 하나의 주문이 걸리게 된다.

               ③ 마법 사용 가능 : 고급 혼란(9 MP, 특정한 적 한 부대의 사격과 반격 능력을 제거)

                  고급 레이즈 데드(9 MP, 아군 한 부대 부활.  대신 부활된 부대의 최대 체력이 20% 감소)

생긴건 우습지만, 무시하면 안된다.  정말 강력하다.  주도력 15에 MP 32.  강력한 혼란과 레이즈 데드 마법을 세 번이나 사용할 수 있다는 소리다.  게다가 레이즈 데드 마법으로 살려내는 유닛의 숫자가 워낙 많아서 네크로맨서라면 미라를 꼭 넣고 싶을 정도이다.  이동력이 농부보다 더 낮기는 하지만, 주도력이 워낙 높기 때문에 그정도의 약점은 상쇄시킬 수 있다.  공격력은 최악이지만 반대로 데미지가 5레벨 최고.  약점은 비교적 낮은 체력과 방어력이므로 접근하기 전에 잡아내자.

 

Neutral 6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죽음의 기사

(Death Knight)

23

23

25∼35

90

10

7

 

 

보행

(대형)

270

1200 금

2

  특수능력 : ① 언데드 :  중독, 눈멀기와 정신 마법이 통하지 않으며, 사기에 영향받지 않는다.

               ② 죽음의 공격 : 25% 확률로 적의 수를 반으로 줄인다. (홀수인 경우 올림 처리)

               ③ 저주 공격 : 공격받은 적은 죽음의 기사의 다음 턴이 올 때까지 약화 마법이 걸리게 된다.

그 유명한 공포의 기사가 죽음의 기사로 돌아왔다.  체력이 조금 낮다는 것을 빼고는 모든 능력치가 6레벨 최상급.  특수능력까지 합해진다면 스펙트럴 드래곤에 맞먹을 정도의 효과를 발휘할 수도 있다.  네크로폴리스 타운 안에서 생산하지 못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단점.

 

Neutral 6 Level(Exp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만티코어

(Manticore)

15

15

30∼50

120

9

5

 

 

비행

(대형)

164

1800 금

2

  특수능력 : ① 독 공격 : 공격한 적을 10턴간 중독시켜서 지속적으로 만티코어 수의 4배에 해당하는 양의 데미지를 입힌다.

날개는 달려있는데 이동력이 왜 그렇게 낮은지는 아무도 모른다.  공격력과 방어력은 최악이지만 데미지가 워낙 높아서 실제 위력은 6레벨에 걸맞지만, 특수능력 달랑 하나 있는 게 독 공격인데, 그 독 데미지가 정말 별볼일 없다.  주도력과 속도가 낮은 이 유닛에게 큰 활약을 기대하지는 말 것.

 

Neutral 7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피닉스

(Phoenix)

33

33

30∼50

150

19

10

 

 

비행

(대형)

700

10000 금

1

 특수능력 : ① 불 마법 면역

              ② 불의 방패 : 피닉스를 근접 공격한 부대는 공격할 때 입힌 데미지의 20%의 화염 데미지를 입는다.

              ③ 부활 : 전투 중 피닉스가 전멸하면 다시 전투 시작시 있었던 양의 피닉스가 살아난다.  피닉스가 전멸하지 않았

               더라도 전투가 승리로 끝났다면 죽은 피닉스가 모두 부활된다.  단, 부활 능력은 전투중 한 번만 효과가 발휘된다.

               (소환된 피닉스는 부활되지 않음)

능력치는 나쁘지만, 정말 너무 높은 주도력.  보통 유닛들이 한 번 공격할 동안 피닉스는 두 번 공격한다.  체력이 낮지만 한 번 부활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실제 체력은 300인 셈이다.  게다가 부활 특수능력이 워낙 대단해서 일반 타운 유닛으로 나왔다면 분명히 밸런스 파괴의 주범이 되었을 만한 유닛이다.  자체 능력치도 강력하지만, 피닉스는 5레벨 소환 계열 마법인 [피닉스 소환] 마법으로 유명하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