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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병참술을 고급까지 익혔을 때 이동력을
어느 정도나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2017-11-06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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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cropolis Heroes (Necromancer)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0

1

3

1

능력치 상승 확률

10%

30%

45%

15%

 

심령술

공격

방어

학습

지도력

병참

행운

전투기계

백마법

흑마법

파괴마법

소환마법

마법수련

기술 습득 확률

15%

8%

10%

8%

2%

8%

2%

2%

2%

15%

8%

10%

10%

   마력은 워락과 같지만, 공격에 치우친 워락과는 반대로 방어에 좀 더 특화되어있는 마법 영웅.  마력은 높지만 주력 마법이 흑마법과 소환마법이라 높은 마력을 활용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다는게 단점이다.

  다른 유닛들과 친화력이 극도로 떨어지고 사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언데드들을 이끌고 다니는 특성상 다른 타운 유닛들을 끌고 다닐 일은 거의 없고, 따라서 지도력은 배우지 않는 것이 좋다.  공격력과 지력이 극도로 안 오르는 특성상 전투 기계를 배우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으며, 유일하게 구급 천막 특기인 카스파만이 그나마 전투 기계로 해볼 만한 영웅이 된다.

   전체적으로 기술 습득 확률도 좋은 편이며(행운 기술을 거의 배울 수 없다는 것이 조금 걸리지만), 영웅진도 평균 이상이라 꽤 좋은 클래스이다.

 


데어드레이(Deirdre)

밴시 (Banshee)
밴시의 울부짖음 능력을 사용할 때 적 부대의 사기와 행운의 감소치가 1씩 늘어난다.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밴시의 울부짖음

초급 흑마법

레이즈 데드 마법

 MP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밴시의 울부짖음 능력을 쓰면 모든 생명체 유닛의 사기와 행운이 2 떨어지는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초반에는 꽤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영웅이다.  후반에도 전투 중에 한번은 밴시의 울부짖음 능력을 쓰게 될 정도.  영웅 레벨에 따른 추가 효과는 없지만, 그 자체로도 좋기 때문에 나름 주력으로 키워볼 만한 가치가 있는 영웅이다.

 


카스파(Kaspar)

방부처리자 (Embalmer)
구급 천막의 치료 HP 량이 (영웅의 레벨 × 5) 만큼 높아지며, 전염병 텐트 기술이 있을 때 구급 천막이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도 마찬가지로 높아진다.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초급 전투기계

구급 천막


구급 천막

 

 

레이즈 데드 마법

  최대 HP 페널티가 없는 구급 천막을 통해 아군을 부활시키고, 아군의 병력 손실이 없을 때는 전염병 텐트 기술을 배워 적을 공격하는 용도로 구급 천막을 활용하여 초반 확장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영웅이다.  초반, 중반까지는 정말 좋지만 후반이 되면 구급 천막의 3회 사용과 치료 HP량의 한계에 부딪히면서 큰 의미가 없어지는 영웅.  네크로맨서는 쇠뇌의 데미지가 매우 낮아서 쇠뇌를 활용하기도 힘들고, 초반에 쇠뇌를 사서 어떻게 해보자니 쇠뇌 가격 4500금이 부담이 된다.

 


루크레티아(Lucretia)

뱀파이어 프린세스 (Vampire Princess)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뱀파이어와 뱀파이어 로드, 뱀파이어 프린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해골 20~29

좀비 9~11

뱀파이어 1

초급 심령술

초급 마법수련

마나 재생

레이즈 데드 마법

  뱀파이어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질수록 흡혈 능력의 효과가 훨씬 더 좋아지는 특성이 있어서 장기전으로 가는 큰 맵이라면 주력으로 써먹기 좋은 영웅이다.  마법수련 기술을 가진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불규칙한 마나와 아케인 훈련까지 배워둔다면 MP 관리가 쉬워진다는 장점도 있다.

 


나디르(Naadir)

소울헌터 (Soulhunter)
적 부대를 죽일 때마다 영웅의 레벨만큼의 숫자에 해당하는 고스트가 자동으로 소환된다.  단, 이 때 고스트는 적 부대의 사망자 수를 넘을 수 없으며 전투가 끝나면 고스트는 사라진다.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초급 흑마법

초급 소환마법

레이즈 데드 마법

 궁수를 보호하기 위해 궁수 바로 옆에 있는 적 유닛을 잡으면 곧바로 고스트가 소환되어 적 궁수의 사격이 봉쇄되어 버리는 효과가 생기며, 소환된 고스트가 적의 반격을 대신 받아낼 수 있기 때문에 꽤 좋은 영웅이다.  처음 가지고 나오는 기술도 마법 위주로 편성되어 있어서 주력으로 키우기 적합하다.

 


오손(Orson)

좀비 로드 (Zombie Lord)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좀비와 전염병 좀비, 부패한 좀비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좀비 9~11

좀비 9~11

좀비 9~11

초급 심령술

초급 방어

생명력

레이즈 데드 마법

 좀비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여주지만 좀비 자체가 워낙 약한 유닛인데다가 순간이동 기습도, 신성한 지휘도 배울 수 없는 네크로맨서 영웅의 한계 때문에 좀비의 기동성만은 어떻게 할 수가 없어서 별로 쓸 만한 영웅은 아니다.

 


레이븐(Raven)

소울드링커 (Souldrinker)
영웅이 약화 마법을 사용할 때 적 부대의 방어력을 (영웅의 레벨 ÷ 3) 만큼 낮추는 효과가 추가된다.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초급 흑마법

초급 파괴마법

레이즈 데드 마법

 

 

 

약화 마법

  적의 데미지를 낮추는 약화 마법을 쓰면 방어력까지 낮출 수 있기는 하지만 그 효과가 별로 대단하지는 않다.  게다가 파괴마법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도 문제.  마법이 잘 나와준다면 네크로맨서의 높은 마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겠지만 네크로폴리스 성의 마법 길드에서는 4레벨 이상의 파괴마법을 아예 익힐 수조차 없고, 1~3레벨 마법도 운이 좋아야 배울 수 있다는 문제가 있어 여러모로 손이 잘 안 가는 영웅이다.

 


블라디미르(Vladimir)

리애니메이터 (Reanimator)
영웅의 레벨이 5 증가할 때마다 레이즈 데드 마법을 쓸 때 마력이 1씩 높아진다.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초급 소환마법

생명 마법 숙련

레이즈 데드 마법

  예전에는 사기 영웅 대열에 끼었으나, 마력 증가 효과가 떨어지고 레이즈 데드 마법에 최대 체력 20% 감소 페널티가 붙으며 결정적으로 다른 네크로맨서 영웅들도 레이즈 데드 마법을 가진 채로 시작하게 되는 등 델렙 이상으로 거듭되는 하향패치로 인해 그저 그런 영웅 수준으로 떨어진 상태이다.  그래도 레이즈 데드로 부활하는 아군의 숫자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어서 고용해 놓으면 나름대로 밥값은 한다.

 


졸탄(Zoltan)

마법 봉인 (Spellwringer)
적 영웅이 마법을 쓰면, 일정 확률로 해당 마법을 전투 종료시까지 아예 쓸 수 없도록 봉인해 버릴  수 있다.  마법 봉인 확률은 마법 레벨에 따라 기본적으로 1레벨 50% / 2레벨 33% / 3레벨 25% / 4레벨 20% / 5레벨 16% 이며, (졸탄의 레벨 - 적 영웅의 레벨) 만큼 확률이 달라진다 (졸탄의 레벨이 더 높으면 확률이 높아지며, 반대의 경우는 확률이 오히려 낮아진다)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초급 학습

아케인의 통찰력

레이즈 데드 마법

  다소 특이한 특수능력을 가진 영웅으로, 중립 유닛과의 전투에서는 아무 의미 없지만 적 주력 영웅과의 전투에서는 가끔 전혀 예상치 못한 사태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부활 마법을 한 번 썼더니 갑자기 부활 마법을 쓸 수 없게 되었다면, 어떤 플레이어가 당황하지 않을 수 있을까?  하지만 특수능력 자체가 확률에 의존하기 때문에 주력으로 추천하기는 조금 꺼려진다.

 


마르칼(Markal)
(켐페인 전용)

데스 로드 (Death Lord)
데스 나이트를 제외한 중립 언데드 유닛들이 무조건 아군으로 합류한다.  이 때 합류하는 부대의 수는 전체의 50 + (영웅의 레벨 × 2)% 이다.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초급 지도력

외교술

레이즈 데드 마법

  원본 켐페인에서만 등장하는 악역 캐릭터.  3켐페인의 주 영웅이지만 6켐페인에서는 오히려 적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스토리상으로는 원본에서 최후를 맞지만 이후 확장팩에서 '마르칼의 해골' 이라는 형태의 아이템으로 이름을 여전히 남기고 있다.  영웅 특기가 너무 사기적이라서 마르칼이 등장하는 3켐페인은 다른 켐페인보다 훨씬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아란티르(Arantir)
(켐페인 전용)

죽음의 화신 (Avatar of Death)
전투 중에 (영웅의 레벨 × 2) 만큼의 MP를 소모하여 아바타(외형은 스펙트럴 드래곤과 동일)를 소환할 수 있다.  아바타는 영웅의 레벨이 높아지면 특수능력이 하나씩 생겨난다(8레벨 저주 공격, 11레벨 무형체, 13레벨 죽음의 시선, 16레벨 슬픔 공격, 27레벨 죽음의 일격) 단, 아바타가 죽으면 영웅의 MP가 0이 된다.

* 아바타의 능력치
공격력, 방어력 : 8 + (영웅의 레벨 × 2)            주도력 : 10 + (영웅의 레벨 ÷ 5)
체력 : 100 + (영웅의 레벨 × 20) + (영웅의 마력 × 10) + (영웅의 지력 × 20)
데미지 : (영웅의 레벨 × 5 + 영웅의 마력 × 7) ~ (영웅의 레벨 × 7 + 영웅의 마력 × 10)

해골 20~29

좀비 9~11

고스트 0~3

초급 심령술

초급 흑마법

초급 소환마법

레이즈 데드 마법

 동방의 부족에서만 등장하는 켐페인 영웅.  세계를 구하기 위해 활동하는 네크로맨서로, 마르칼과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다.  강력한 아바타를 소환할 수 있지만 아바타가 죽으면 곧바로 영웅의 MP가 0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영웅의 특수능력을 사용하기는 조금 망설여지며, 시작 기술은 괜찮은 편이라 쓸만한 영웅이다.

 


오르넬라(Ornella)
(켐페인 전용)

뱀파이어 프린세스 (Vampire Princess)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뱀파이어와 뱀파이어 로드, 뱀파이어 프린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해골 20~29

좀비 9~11

뱀파이어 1

초급 심령술

초급 흑마법

타락한 기사

레이즈 데드 마법

  나이트 영웅으로 시작한 오르넬라는 스토리 진행상 동방의 부족 켐페인에서 네크로맨서로 변하게 되는데, 특기가 오히려 더 좋아진듯한 느낌이다.  나름대로 켐페인에서 활약을 하지만, 결국 자신을 희생하고 마는 비극적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