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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병참술을 고급까지 익혔을 때 이동력을
어느 정도나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2017-11-06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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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erno Town Units

 

인퍼노의 유닛은 모두 '악마' 속성을 가지고 있다.  악마 속성을 가진 유닛들은 빛의 언령 마법에 걸리고 명계의 저주 마법에 걸리지 않는
특성을 가지며, 서큐버스 미스트리스의 연쇄 사격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Inferno 1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임프 (Imp)

2

1

1∼2

4

13

5

 

 

보행

7

25 금

16(32)

 ① 마나 파괴 : 전투 시작 후 임프의 턴이 올 때 임프 4마리당 적 영웅의 MP를 1씩 줄여 버린다.

Upg. Inferno 1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패밀리어 (Familiar)

3

2

2∼3

6

13

5

 

 

보행

13

45 금

16(32)

+1

+1

+1~+1

+2

 

 

 

 

+6

+20

 

 ① 마나 탈취 : 전투 시작 후 패밀리어의 턴이 올 때 패밀리어 4마리당 적 영웅의 MP를 1씩 훔쳐 아군 영웅에게 준다.

Upg. Inferno 1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쿼짓 (Quasit)

3

3

1∼4

6

13

6

 

 

보행

13

45 금

16(32)

+1

+2

+0~+2

+2

 

+1

 

 

+6

+20

 

 ① 마나 흡수 : 전투 중 공격 대신 쿼짓 8마리당 적 영웅의 MP를 1씩 훔쳐 아군 유닛에게 줄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평균보다 조금 나은 수준의 유닛.  능력치도 그럭저럭 괜찮고, 주도력이 1레벨 유닛 중에서도 가장 높아서 턴이 꽤 자주 오게 된다.  특수능력도 쓸 만한 편이라서, 임프가 1레벨 유닛이라 숫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보면 임프를 상대하는 영웅은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임프에게 MP를 다 빼앗기고 마법을 못쓰게 되는 사태도 심심찮게 일어나게 될 것이다.  쿼짓은 훔쳐오는 MP의 양은 임프나 패밀리어의 절반이지만 전투 중 계속 MP를 빼앗아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마법 영웅, 특히 높은 마력에 비해 최대 MP가 적은 네크로맨서 입장에서는 쿼짓이 보일 경우 빨리 없애지 않으면 몇 턴 지나지 않아 완전히 말라 버린 MP를 보게 될 지도 모른다.  대신 쿼짓은 아군 영웅이 아니라 유닛에게 MP를 나눠주므로 쿼짓의 마나 흡수 능력을 극대화시키려면 인퍼노에서 유일하게 MP를 가진 핏 로드를 뽑아야 할 것이다.

 

Inferno 2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혼드 데몬 (Horned Demon)

1

3

1∼2

13

7

5

 

 

보행

10

40 금

15(30) + 2

 ① 격노 : 아군 부대가 죽었을 때 일시적으로 공격력 상승(단, 마법으로 인해 생겨난 유닛은 제외)

Upg. Inferno 2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혼드 오버시어

(Horned Overseer)

3

4

1∼4

13

8

5

 

 

보행

16

60 금

15(30) + 2

+2

+1

+0~+2

 

+1

 

 

 

+6

+20

 

 ① 격노 : 아군 부대가 죽었을 때 일시적으로 공격력 상승(단, 마법으로 인해 생겨난 유닛은 제외)

 ② 폭발 : 폭발을 일으켜 자신을 제외한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Upg. Inferno 2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혼드 그런트 (Horned Grunt)

3

2

1∼4

13

8

4

 

 

보행

16

60 금

15(30) + 2

+2

-1

+0~+2

 

+1

-1

 

 

+6

+20

 

 ① 격노 : 아군 부대가 죽었을 때 일시적으로 공격력 상승(단, 마법으로 인해 생겨난 유닛은 제외)

 ② 점프 공격 : 혼드 그런트는 일반 공격 대신 점프를 해서 3~8칸을 이동, 이동한 거리 1칸마다 10%씩 증가된 데미지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다만, 이 때 반격으로 입게 되는 데미지는 2배가 된다.

2레벨이 맞는건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약한 능력치.  숫자가 많다는 장점으로 능력치는 상쇄되지만 낮은 주도력은 대책이 없다.  업그레이드한 오버시어는 그나마 주도력이 조금이라도 높아지고 폭발 특수능력이 생겨서 사정이 낫지만, 여전히 주도력이 낮고 데미지가 최악이라서 전혀 돋보이지 않는다.  그나마 혼드 그런트는 공격력을 높여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특수능력이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공격 범위(최대 반경 8칸)나 데미지가 상당히 좋지만, 반격을 할 수 있는 적에게 점프 공격을 한다는 것은 자살이나 마찬가지이고 자체 방어력도 최악이기 때문에 크게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쿼짓+혼드 그런트를 생산한다면 적이 과연 아군의 공격으로 죽을까 안 죽을까를 운에 맡기는 아스트랄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Inferno 3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헬 하운드 (Hell Hound)

4

3

3∼5

15

13

7

 

 

보행

21

110 금

8(16)

 특수능력 없음

Upg. Inferno 3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켈베로스 (Cerberus)

4

2

4∼6

15

13

8

 

 

보행

33

160 금

8(16)

 

 

+1~+1

 

 

+1

 

 

+12

+50

 

 ① 3방향 공격 : 공격 지점 바로 좌우 위치까지 공격한다.              ② 무반격

Upg. Inferno 3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파이어하운드 (Firehound)

4

3

3∼5

15

13

8

 

 

보행

30

160 금

8(16)

 

 

 

 

 

+1

 

 

+9

+50

 

 ① 3방향 공격 : 공격 지점 바로 좌우 위치까지 공격한다.              ② 무반격

 ③ 화염 브레스 : 공격 목표 뒤의 적 유닛까지 원래 데미지의 75%에 해당하는 양의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주도력이 높다는 것이 유닛의 평가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를 보여주는 유닛이다.  능력치는 그저 그렇지만, 주도력이 높아서 턴이 빠르게 자주 오고, 업그레이드를 해서 켈베로스가 되면 3방향 공격에 무반격 특수능력까지 생기며, 파이어하운드로 업그레이드하면 드래곤처럼 뒤에 있는 유닛까지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은 물론, 후반이 되어서도 켈베로스는 인퍼노에서 강력한 전력이 되어준다.  체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근접 공격 유닛이지만 언제나 보호 대상이며, 파이어하운드는 특수능력은 좋지만 데미지가 조금 낮다는 단점이 있다.

 

Inferno 4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서큐버스 (Succubus)

6

6

6∼13

20

10

4

 

6

보행

37

240 금

5(10)

 ① 반격 사격 : 적이 원거리 공격을 해오면 서큐버스는 한 턴에 1회에 한해 자동으로 반격한다.

Upg. Inferno 4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서큐버스 미스트리스

(Succubus Mistress)

6

6

6∼13

30

10

4

 

6

보행

55

350 금

5(10)

 

 

 

+10

 

 

 

 

+18

+110

 

 ① 반격 사격 : 적이 원거리 공격을 해오면 서큐버스 미스트리스는 한 턴에 1회에 한해 자동으로 반격한다.

 ② 연쇄 사격 : 공격한 적에게서 가장 가까이 있는 세 유닛들을 연속 공격한다.  

                     이 때 데미지는 계속 절반씩 줄어들며, 악마에게는 맞지 않는다.

Upg. Inferno 4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서큐버스 시듀서

(Succubus Seducer)

6

6

6∼13

32

9

4

 

6

보행

54

350 금

5(10)

 

 

 

+12

-1

 

 

 

+17

+110

 

 ① 퍼펫 마스터 마법 면역

 ② 반격 사격 : 적이 원거리 공격을 해오면 서큐버스 시듀서는 한 턴에 1회에 한해 자동으로 반격한다.

 ③ 유혹 : 전투 중 1회에 한해 적 유닛을 조종할 수 있게 된다.  지속 시간은 서큐버스 시듀서와 목표 적 유닛의 강함의 차이에 의해

              달라지며, 정신 조종에 면역인 유닛에게는 쓸 수 없다.  유혹 기술이 풀릴 때까지는 서큐버스 시듀서도 행동을 못하게 된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심하게 낮지만, 데미지가 매우 높아서 만회가 되는 궁수이다.  하지만 업그레이드한 서큐버스 미스트리스의 특수능력인 체인 샷은 병력을 구성할 때 상당히 플레이어를 난감하게 만드는 특수능력인데, 아군 부대를 모조리 인퍼노 유닛으로만 구성한다면 체인 라이트닝 마법을 쓸 때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주지만, 다른 타운의 유닛과 인퍼노 유닛을 혼합해서 쓰는 경우에는 서큐버스의 공격이 아군 유닛에게까지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다.  서큐버스 시듀서는 적 유닛을 일시적으로 조종할 수 있는 특수능력이 있지만 주도력이 조금 낮고 서큐버스 미스트리스보다 결과적으로 데미지가 낮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다.

 

Inferno 5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헬 차저

(Hell Charger)

13

13

8∼16

50

16

7

 

 

보행

(대형)

77

550 금

3(6) + 1

 ① 공포 공격 : 공격한 적 부대를 일정 확률로 반격하지 못하고 뒤로 물러나게 할 수 있다.

Upg. Inferno 5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나이트메어

(Nightmare)

18

18

8∼16

66

16

8

 

 

보행

(대형)

100

780 금

3(6) + 1

+5

+5

 

+16

 

+1

 

 

+23

+230

 

 ① 공포 공격 : 공격한 적 부대를 일정 확률로 반격하지 못하고 뒤로 물러나게 할 수 있다.

 ② 공포의 오라 : 나이트메어 주위 3칸 안에 있는 모든 적 부대의 사기가 3 떨어진다.

Upg. Inferno 5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헬 스텔리언 (Hell Stallion)

18

17

10∼17

66

15

8

 

 

보행

(대형)

101

780 금

3(6)

+5

+4

+2~+1

+16

-1

+1

 

 

+24

+230

 

 ① 공포 공격 : 공격한 적 부대를 일정 확률로 반격하지 못하고 뒤로 물러나게 할 수 있다.

 ② 화염의 오라 : 헬 스텔리언 바로 옆에 달라붙어 있는 유닛은 턴이 올 때마다 자동으로 헬 스텔리언의 수 * 10의 피해를 입는다.

기동성이 높은 빠른 유닛이다.  주도력이 히어로즈5의 타운 유닛들 중에 가장 높기 때문에 데미지가 낮은 것을 얼마든지 보충할 수 있고, 공격력이나 방어력도 괜찮기 때문에 전투력은 쓸 만하다.  속도도 높아서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턴이 오고, 곧바로 적진 깊숙히 침투해 적 유닛을 1턴째에 공격하는 상황도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다.  가끔씩 적의 반격을 무력화시키는 공포도 터지면 꽤 좋은 특수능력이다.  다만, 체력이 다른 5레벨보다 조금 떨어지는 편이라서 생각과는 달리 은근히 쉽게 죽어나가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조금이라도 더 높은 주도력을 원한다면 나이트메어를 고르는 것이 좋고, 더 높은 공격력을 원한다면 헬 스텔리언을 고르는 것이 좋다.

 

Inferno 6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핏 핀드

(Pit Fiend)

21

21

13∼26

110

8

4

10

 

보행

(대형)

129

1400 금

2(4)

 ① 마법 사용 가능 : 중급 취약(5 MP, 한 부대의 방어력 5 감소. 중복 사용 가능),

                            초급 파이어볼(10 MP, 목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칸 화염 속성 공격)

Upg. Inferno 6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핏 로드

(Pit Lord)

22

21

13∼31

120

8

4

20

 

보행

(대형)

150

1666 금

2(4)

+1

 

+0~+5

+10

 

 

+10

 

+21

+266

 

 ① 지옥의 검 : 적 부대를 직접 공격하면 그 부대의 숫자가 공격 직후 1마리 더 줄어든다.

 ② 마법 사용 가능 : 중급 취약(5 MP, 한 부대의 방어력 5 감소. 중복 사용 가능),

                            초급 파이어볼(10 MP, 목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칸 화염 속성 공격)

                            초급 메테오 샤워(19 MP, 목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2칸 땅 속성 공격)

Upg. Inferno 6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핏 스폰 (Pit Spawn)

27

23

13∼31

140

9

6

 

 

보행

(대형)

157

1666 금

2(4)

+6

+2

+0~+5

+30

+1

+2

-10

 

+28

+266

 

 ① 50% 마법 보호 : 적의 마법에 50%의 피해만 입음

 ② 학살의 검 : 적을 공격할 때 해당 적 유닛의 수 * 2 만큼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된다.

능력치가 꽤 괜찮은 유닛.  업그레이드를 어느 쪽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반대되는 특성을 가지게 된다.  핏 로드는 이동력이 낮아서 순간이동 기습 기술이라도 있다면 모를까 직접 공격은 어렵지만 범위 공격 마법으로 적을 골치아프게 만들 수 있고, 핏 스폰은 조금 나아진 이동력과 높은 체력, 공격력으로 적진을 휩쓸고 다니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핏 로드를 뽑는다면 MP 보충용으로 쿼짓을 생산하는 것이 좋고, 핏 스폰을 골랐다면 핏 스폰이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적의 반격을 제거한 뒤 혼드 그런트가 점프 공격을 하는 식으로 공격적인 운영을 하는 것이 좋다.

 

Inferno 7 Level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속성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데빌 (Devil)

27

25

36∼66

166

11

7

 

 

순간이동

(대형)

245

2666 금

1 유황

1(2)

 특수능력 없음

Upg. Inferno 7 Level(1)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속성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아크 데빌 (Arch Devil)

32

29

36∼66

199

11

7

 

 

순간이동

(대형)

311

3666 금

2 유황

1(2)

+5

+4

 

+33

 

 

 

 

+66

+1000
+1 유황

 

 ① 핏 로드 소환 : 전투 중에 한 번 죽은 아군을 (대사탄 × 1.66)에 해당하는 양의 핏 로드로 부활시킬 수 있다.

                         부활된 핏 로드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Upg. Inferno 7 Level(2)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체력

주도력

속도

MP

발사 회수

이동

경험치

생산 비용

생산량

아크 데몬 (Arch Demon)

32

31

36∼66

211

10

6

 

 

순간이동

(대형)

312

3666 금

2 수정

1(2)

+5

+6

 

+45

-1

-1

 

 

+67

+1000
+1 유황

 

 ① 유닛 끌어오기 : 공격 대신 이동 거리 안에 있는 유닛(아군도 포함)을 아크 데몬 바로 옆으로 끌어올 수 있다.

다른 능력치는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체력이 낮은 편이다.  그나마 아크 데몬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체력 문제가 조금 개선되지만, 데미지의 폭이 큰 편이라 적의 약화 마법에 약하다는 문제가 있다.  아크 데빌은 핏 로드를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핏 스폰을 생산하였을 경우 더욱 효과적인 특수능력이 되며, 아크 데몬은 적 유닛을 끌어올 수 있지만 주도력이나 이동 거리가 데빌보다도 낮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고, 1마리 부대를 생산해 적의 궁수를 데려오거나 한 번 적진으로 들어간 아군을 도로 데려오는 등 전술적으로 활용할 수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