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5> 병참술을 고급까지 익혔을 때 이동력을
어느 정도나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60)
10%
bar
2 (3%)
20%
bar
15 (25%)
30%
bar
24 (40%)
40%
bar
3 (5%)
50%
bar
16 (26%)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

Inferno Heroes (Demon Lord)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2

0

1

2

능력치 상승 확률

45%

10%

15%

30%

 

게이팅

공격

방어

학습

지도력

병참

행운

전투기계

백마법

흑마법

파괴마법

소환마법

마법수련

기술 습득 확률

10%

15%

8%

2%

2%

15%

8%

10%

2%

8%

10%

2%

8%

   어느 쪽으로 특성을 확실하게 정하기 어려운 클래스.  공격력은 높지만 방어력은 낮고, 지력은 높지만 마력은 낮다.  기술 습득 확률을 보면 처음에는 무력형 영웅 같아보이지만 또 예상외로 마법수련 기술 습득확률이 8%나 된다.

   공격력과 지력이 빠르게 올라가기 때문에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 쇠뇌의 데미지가 가장 높다.  따라서 전투 기계 기술을 꼭 배워서 초반에 활용해야 다른 타운과 대등한 경쟁이 가능해진다.  더군다나 쇠뇌 특기 영웅인 그 유명한 델렙까지 있으니 더 설명할 필요도 없을 정도.

   마력이 낮아서 파괴마법으로 키우는 것은 어렵고, 흑마법을 배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백마법을 배운다면 축복마법 숙련을 배우는 것이 최우선이다.  인퍼노에는 유달리 최소 데미지와 최대 데미지의 차이가 큰 유닛이 많기 때문이다.

 


알라스토르 (Alastor)

마인드리버 (Mindreaver)
혼란, 집단 혼란 마법을 마법 사용 유닛에게 쓰면 영웅의 레벨만큼 MP도 감소된다.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헬 하운드 0~3

초급 게이팅

초급 마법수련

마나 재생

혼란 마법

 마법을 쓰는 유닛의 대부분은 궁수이다.  따라서 알라스토르가 혼란 마법을 쓰면 사격도 못하고, 마법도 못쓰는 상황이 많이 벌어지기 때문에 유닛의 능력을 완전히 무력화시킬 수 있게 된다.  다만, 흑마법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얼마나 빨리 흑마법 - 정신 마법 숙련 기술을 습득하는가가 영웅의 활용도를 결정한다.  집단 혼란 마법만 익히면 주력 영웅 못지 않게 쓸 만하다.  마법수련과 마나 재생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력은 낮지만 지력이 높은 데몬 로드에게 효율적인 주문 반격 기술을 가장 빠르게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적이 마법 전문 영웅을 주력으로 고른다면 나름대로 선택할 만한 가치는 있다.

 


델렙(Deleb)

아이언 메이든 (Iron Maiden)
쇠뇌가 적을 공격할 때 파이어볼 효과의 데미지가 추가된다.
파이어볼은 델렙의 레벨이 5 이하이면 1 데미지를, 레벨이 6~10이면 20 데미지를 주며, 이후로 레벨이 5 오를 때마다 데미지가 20씩 추가된다.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헬 하운드 0~3

초급 게이팅

중급 전투기계

 


탄약 수레

 

쇠뇌

 히어로즈5를 플레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을 쇠뇌 전문 영웅.  하향 패치가 계속되어 금지 영웅 수준은 아니지만, 여전히 강력한 영웅이다.  한번 써보면 왜 인퍼노의 희망이라고 불릴 수밖에 없는지 알게 될 것이다.  다만 멀티플레이에서는 아군이 델렙을 주력으로 삼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상대가 쇠뇌를 한번에 부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나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너무 쇠뇌에만 기대지는 말자.

 


그로울(Grawl)

하운드 마스터 (Hound Master)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헬 하운드와 켈베로스, 헬파이어 하운드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헬 하운드 4~5

헬 하운드 4~5

헬 하운드 4~5

초급 게이팅

중급 파괴마법

 

 

 

 켈베로스의 공격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나쁜 영웅은 아니지만, 체력이 너무 낮다는 단점은 여전하기 때문에 생명력 기술을 익혀 켈베로스의 생존율을 높일 필요가 있다.  중급 파괴마법을 가지고 나오지만 데몬 로드 특성상 파괴마법이 별다른 위력을 내지 못한다는 것이 단점.

 


그로크(Grok)

돌격대 (Rusher)
영웅의 이동력이 기본적으로 5% 증가하며, 영웅 레벨이 4 올라갈 때마다 추가로 1%씩 더 증가된다.  또한, 순간이동 마법의 MP 소모가 절반으로 줄어든다.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헬 하운드 0~3

초급 게이팅

초급 병참술

탐험술

순간이동 마법

 이동력 증가 효과도 나쁘지는 않고, 순간이동 특기도 있기 때문에 빠르면 6~7레벨에 시체 흡수 - 고급 병참술 - 신속한 게이팅 - 순간이동 기습을 익혀 데몬이나 핏 로드같은 느린 유닛의 활용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제제베스 (Jejebes)

요부 (Temptress)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서큐버스와 서큐버스 미스트리스, 서큐버스 시듀서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서큐버스 1

초급 게이팅

초급 마법수련

마법의 통찰

구급 천막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일반적인 유닛 특기 영웅.  하지만 시작 기술이 하필이면 마법의 통찰이라서 주문 반격도 익힐 수 없고, 그렇다고 마법 수련이 데몬 로드에게 별로 좋은 기술도 아니라 주력으로 선택하는 경우는 드문 편이다.

 


마르바스(Marbas)

스펠브레이커 (Spellbreaker)
아군 유닛들이 (영웅의 레벨 + 5)% 만큼의 마법 저항력을 추가로 가지게 된다.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헬 하운드 0~3

초급 게이팅

초급 방어

보호

   

 마법 저항에 특화된 영웅.  처음부터 마법 데미지를 15% 줄이는 보호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며 행운의 하위 기술인 마법 저항까지 익히면 20~40%의 꽤 높은 마법 저항력을 확보할 수 있다.  적이 강력한 마법을 많이 쓸 것이라 예상할 때 키워두면 가끔 예상치 못한 한방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네비로스(Nebiros)

혼돈의 선택 (Chosen of Chaos)
영웅의 행운이 1 증가하며, 적의 전술 능력을 무효화시킨다.
(단, 아군의 전술 능력은 유효함)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헬 하운드 0~3

초급 게이팅

초급 공격

전술

   

 레벨이 올라도 효과가 똑같은데다가 그 특수능력조차도 큰 효과가 없기 때문에 인퍼노에서 가장 무시당하는 영웅.  다만 적의 전술 능력을 없애 버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전술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는 윈가알이나 에바를 상대할 때는 아주 약간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다.

 


니무스(Nymus)

게이트 키퍼 (Gate Keeper)
게이팅으로 소환되는 유닛의 숫자가 (영웅의 레벨 × 1)% 만큼 증가된다.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헬 하운드 0~3

초급 게이팅

초급 행운

마법 저항

   

 레벨이 20이라면 게이팅 숙련을 익히지 않아도 그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게이팅 효과가 높아져 나름대로 좋은 영웅이다.  처음부터 행운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술만 잘 찍는다면 4레벨에 대규모의 게이팅 기술을 익힐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  가끔씩 주력감으로 쓰면 좋으며, 운 좋게 지도력 기술을 익혀서 게이팅 숙련을 익힌다면 원본 부대보다 게이팅된 부대가 더 많아질 수도 있다.

 


아그라엘(Agrael)
(켐페인 전용)

신속의 오라 (Aura of Swiftness)
모든 아군 부대의 주도력이 (영웅의 레벨 × 1)% 만큼 높아진다.

임프 16~23

혼드 데몬 9~11

헬 하운드 0~3

초급 게이팅

초급 공격

전장의 광분

   

나름대로 특수능력이 좋아서 쓸 만한 영웅이다.  원본 2켐페인에서만 등장하지만 사실은 그게 끝이 아니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