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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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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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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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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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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55%)
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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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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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3%)
태블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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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

Dungeon Heroes (Warlock)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1

0

3

1

능력치 상승 확률

30%

10%

45%

15%

 

마법 침투

공격

방어

학습

지도력

병참

행운

전투기계

백마법

흑마법

파괴마법

소환마법

마법수련

기술 습득 확률

10%

15%

2%

8%

2%

8%

8%

8%

2%

2%

15%

10%

10%

  ê³µê²© 마법을 전문으로 하는 영웅.  ë§ˆë ¥ì´ 네크로맨서와 함께 가장 높으며, 공격 마법의 파괴력을 높일 수 있는 기술도 가지고 있어서 공격 마법의 데미지만큼은 말 그대로 최강.  ì›Œë‚™ 마력이 높아서 소환 마법의 위력도 강력하다.  ë§ˆë²•ì‚¬ë¼ëŠ” 이미지와 달리 의외로 공격력도 높으며 공격 기술을 익힐 가능성도 높다. (더구나, 병참술을 익힐 가능성도 꽤 높다)

  í•˜ì§€ë§Œ 방어력이 낮은 편이며 특히 지력이 매우 낮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ê°•ë ¥í•œ 공격마법을 쓰다보면 MP가 순식간에 바닥나는 경우가 허다하여 MP관리가 워락 운영이 가장 큰 중점이 된다.  ë”°ë¼ì„œ 다른 클래스라면 크게 매력적이지 않은 MP 관리기술들이 워락에게는 절실하게 필요한 경우가 많다.  ë˜í•œ, 전투 기계의 활약은 기대하지 않는게 편하다.  ê¸°ìˆ ì„ 익힐 가능성도 매우 낮고, 쇠뇌의 공격력도 별로 높지 않다.

 


에루이나(Eruina)

마녀 집회장 (Coven Mistress)
영웅이 공격 마법을 쓰면 아군 섀도우 위치와 섀도우 매트리아크가 10 + (영웅의 레벨 × 2)% 의 확률로 목표 유닛에게 평소의 80% 위력으로 원거리 사격을 가한다.
* 범위 공격 마법에는 해당되지 않음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파괴마법

초급 공격


탄약 수레

 

라이트닝 볼트 마법

 ìœ ë‹› 특기 영웅으로는 특이하게도 마법을 쓸 때 자동으로 지원 사격을 받을 수 있는 특기를 가지고 있다.  ë‹¹ì—°ížˆ 초반에는 영웅 특기가 아무 의미가 없으나 섀도우 위치의 수가 많아지는 후반에는 나름대로 쓸 만한 특수능력.  ì£¼ë ¥ê°ì€ 못 되겠지만 가끔 재미로 골라볼 수 있는 정도의 영웅이다.

 


키스라(Kythra)

슬레이브 드라이버 (Slave Driver)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미노타우르스와 미노타우르스 가드, 미노타우르스 태스크마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미노타우르스 3~4

미노타우르스 3~4

미노타우르스 3~4

초급 마법 침투

초급 지도력

재산

아이스 볼트 마법

  ë¯¸ë…¸íƒ€ìš°ë¥´ìŠ¤ì˜ 기동성이 낮기 때문에 영웅 특기 자체로는 큰 장점이 없으나, 워락에서 유일하게 습득 확률 2%의 지도력을 가지고 나오는 영웅이라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  ë¶ˆí–‰ížˆë„ 재산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신성한 지휘를 익히는 것은 불가능하고, 외교술 - 감정 이입을 익혀 영웅의 턴이 더 빨리 오는 효과를 보거나 모병 - 신속의 오라를 배워서 아군 유닛의 데미지를 높여주는 징벌 기술을 익힐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ê·¸ëž˜ë„ 주력으로 쓰이는 경우는 드물지만, 1레벨만 올려서 모병을 배워두면 ë³´ì¡° 영웅으로는 이만한 영웅도 없다.

 


레소스(Lethos)

포이즌 마스터 (Poison Master)
전투가 시작될 때 적 부대들에게 10 + (영웅의 레벨 × 2)%의 확률로 부패 주문을 걸게 된다.  ì´ 때 데미지는 32 + (영웅의 마력 × 8) 이며, 지속 시간은 3 턴이다.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흑마법

 

부패 마법

 ìŠ¤í† ì»¤ë¡œ 인해 상당히 강력해진 영웅.  ìŠ¤í† ì»¤ 소수를 데리고 중립 유닛을 공격, 스토커는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숨어 버리면 적들은 3턴 동안 부패 마법으로 꽤 데미지를 입게 되며 MP가 충분하다면 영웅이 쓰는 마법까지 맞게되어 확장이 쉬워진다.  í‘마법은 던전에서 배우기 힘든 마법이라 레소스를 제대로 쓰고 싶다면 ê¼­ 학습 - 아케인의 통찰력을 배워두자.  ë‚˜ì¤‘에 섀도우 매트리아크를 뽑으면 아케인의 통찰력 기술로 인해 둔화, 혼란, 취약 마법을 곧바로 배울 수 있게 된다.  ê¸°ì™• 흑마법을 가지고 나왔으니 흑마법이나 파괴마법이 실패할 경우를 대비하여 다크 리뉴얼을 익혀두는 것도 좋은 활용법이다.

 


시니타르(Sinitar)

카탈리스트 (Catalyst)
강화 마법을 쓸 때 MP 소모가 (5 + 영웅의 레벨)% 만큼 감소된다.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파괴마법

강화 주문

마력의 화살 마법

 ë³´í†µ 공격마법보다 50% 높아진 데미지를 낼 수 있지만 2배의 MP 소모량을 가지는 강화 마법의 MP 소모를 줄여주는 영웅.  ë ˆë²¨ 20이 되면 MP 소모가 36인 강화 내파의 MP 소모량이 27로 낮아진다.  í•˜ì§€ë§Œ ê·¸ 정도로 MP 부족을 해결하기는 역부족이고, 일반 공격마법 대신 강화 공격마법을 쓸 기회가 좀 더 많아진다는 것에서 의미를 찾자.

 


소르갈(Sorgal)

리자드 마스터 (Lizard Master)
공포의 추적자와 맹공의 추적자의 특수능력인 도마뱀 물어뜯기가 발동될 때 내는 데미지가 원래 데미지의 50%에서 110 + (영웅의 레벨 × 0.5)%가 된다.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공격

전장의 광분

가속 마법

 ì†Œë¥´ê°ˆì´ 지휘하는 도마뱀들은 도마뱀 물어뜯기의 데미지가 2ë°° 이상 향상되어 원래 데미지보다 더 높아진다.  ë¸”러드 퓨리를 최대한 많은 부대로 분리시킨 뒤 공포의 추적자는 적 옆으로 이동만 한 상태로 블러드 퓨리가 적 부대를 공격하면 예상 외로 적들이 빨리 죽어나가는 모습을 ë³¼ 수 있게 된다.  ì¤‘급 ê³µê²© - 가속의 힘 기술을 배워 집단 가속 마법을 써주면 더욱 효과가 좋다.(그래서 처음 시작 마법이 가속인 것일지도) ë§ˆë²• 유닛이나 궁수를 상대할 때는 어렵겠지만, 근접 유닛을 상대로 사냥을 할 때는 놀라운 효율을 보여주는 영웅.

 


바이샨(Vayshan)

어둠의 손길 (Black Hand)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스카웃과 어쌔신, 스토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스카웃 7~10

스카웃 7~10

스카웃 7~10

초급 마법 침투

초급 행운

병사의 행운

마법 지뢰 마법

 ìŠ¤ì¹´ì›ƒ, 어쌔신, 스토커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영웅으로, 스카웃의 수가 많기 때문에 초반에는 조금 좋지만 중반 이후에는 ê²°êµ­ 1레벨 특기 영웅의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ê·¸ë‚˜ë§ˆ 다행히도 행운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워락의 행운을 배우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이르베스(Yrbeth)

다크 미스틱 (Dark Mystic)
어둠의 의식 능력을 사용할 경우, MP가 최대치보다 (영웅의 레벨 × 2) 만큼 더 높아진 상태가 된다.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흑마법

어둠의 의식

마력의 화살 마법

 ì–´ë‘ ì˜ 의식 자체가 이동력 완전 소모를 전제로 하고 있어서 쓸 일이 거의 없는 관계로 이 영웅 역시 제대로 써먹을 일이 없다.  ê²Œë‹¤ê°€ 던전에서 잘 나오지도 않는 흑마법을 가지고 시작한다는 점이 또 마이너스.  ë³‘ë ¥ 수송용 말고는 고용할 일이 없다.  ì°¨ë¼ë¦¬ 어둠의 의식의 이동력 소모를 줄이는 특기였다면 ì´ì •ë„ë¡œ 잉여 취급을 받지는 않았을텐데.

 


이르바나
(Yrwanna)

블러드 미스트리스 (Blood Mistress)
영웅의 레벨이 2 높아질 때마다 아군 블러드 메이든과 블러드 퓨리, 블러드 시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블러드 메이든 3

블러드 메이든 3

블러드 메이든 3

초급 마법 침투

초급 학습

지능

둔화 마법

 ë¸”러드 메이든이 2레벨치고는 매우 강력한 유닛이지만, 그만큼 집중 공격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숫자를 모으기가 어려워 후반까지 영웅 특기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다.  ëŒ€ì‹  많은 수의 블러드 메이든을 가지고 나오기 때문에 초반 확장이 꽤 쉬워지며, 중급 학습 - 졸업 기술을 배우면 MP 45가 보장되기 때문에 초반 MP 관리가 매우 쉬워진다는 것도 장점이다.  ìƒê¸‰ 영웅은 아니지만, 처음 시작할 때 나온다면 충분히 주력으로 키워볼 만한 가치는 있는 영웅.

 


라엘렉(Raelag)
(켐페인 전용)

공격 우선권의 명수 (Master of Inititave)
모든 아군의 주도력이 (영웅의 레벨 × 1)% 만큼 높아지고,
모든 적의 주도력이 (영웅의 레벨 × 1)% 만큼 낮아진다.
* 원본에서는 적의 주도력을 낮추는 효과만 가지고 있음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방어

생명력

둔화 마법

 ì›ë³¸ê³¼ 운명의 망치 등 2개의 켐페인에서 등장하지만 운명의 망치에서는 하나의 미션에서만 출연하기 때문에 실제로 활약하는 곳은 원본 켐페인 뿐이다.  ê·¸ëž˜ë„ 특수능력이 꽤 좋아서 상당히 쓸 만한 영웅.  ì›Œë½ 치고는 특이하게도 방어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인내의 힘 기술을 익혀 아군 병력의 부족한 방어력을 보충해줄 수 있다.

 


샤디아(Shadya)
(켐페인 전용)

섀도우 댄서 (Shadow Dancer)
아군이 적의 사격으로 입는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2)% 만큼 낮아진다.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방어

회피

구급 천막

 ì›ë³¸ 켐페인에서만 등장하는 워락.  ì¼íŽ˜ì¸ 스토리상으로는 반전을 만드는 영웅이며, 결코 좋은 결과로 끝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적으로 나오지는 않고 영웅 자체의 능력으로만 ë³´ë©´ 적의 사격으로 인한 데미지를 꽤 줄일 수 있어서 쓸 만한 영웅으로 분류된다.

 


일라야(Ilaya)
(켐페인 전용)

다크 미스틱 (Dark Mystic)
어둠의 의식 능력을 사용할 경우, MP가 최대치보다 (영웅의 레벨 × 2) 만큼 더 높아진 상태가 된다.

스카웃 7~10

블러드 메이든 3

미노타우르스 0~2

초급 마법 침투

초급 흑마법

어둠의 의식

탄약 수레

 ìš´ëª…의 망치와 동방의 부족 등 확장팩에서만 등장하는 워락.  ì–´ë‘ ì˜ 의식 특기라 영웅 특기는 없다고 생각하는게 낫지만 안 키울 수는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레벨을 올리게 되는 영웅이다.  ë³„다른 개성이나 매력도 없어서 켐페인 영웅 중에서 가장 인상이 약한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