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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병참술을 고급까지 익혔을 때 이동력을
어느 정도나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2017-11-06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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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tructive Magic

 파괴마법에 속하는 12개의 마법은 모두 공격 마법이다.  따라서 영웅의 마력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계열이라 던전을 제외한 다른 타운은 후반까지 적극적으로 쓰기가 어렵다.  영웅의 마력 증가 속도가 유닛의 증가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기 때문에 후반에는 상대적으로 다른 계열에 비해 위력이 낮아지게 된다.

※ 워락은 [강화 마법] 기술을 익히면 익힌 파괴 마법들에 강화 마법이 추가된다.  강화 마법은 보통의 마법에 비해 데미지가 50% 높아지지만, 대신 MP 소모가 2배가 된다.

파괴마법이 주로 나오는 타운 -

던전, 포트리스, 인퍼노, 실반

 

마력의 화살 (Eldritch Arrow)

1레벨  /  MP 4

파괴마법 없음

 적 한 부대에게 48 + (마력 × 8) 의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56 + (마력 × 8) 의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64 + (마력 × 8) 의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72 + (마력 × 8) 의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물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가장 기본적인 공격 마법.  기본 데미지가 어느 정도 되기 때문에 초반에는 꽤 쓸 만하다.  자체적인 속성은 없으나 엘리멘탈 비전 능력에는 불마법으로 분류되어 물 속성 유닛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특성이 있다.

 

스톤 스파이크 (Stone Spike)

1레벨  /  MP 5

파괴마법 없음

 목표 지점을 포함해 십자 형태로 주위에 24 + (마력 × 8)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십자 형태로 주위에 32 + (마력 × 8)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십자 형태로 주위에 40 + (마력 × 8)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십자 형태로 주위에 48 + (마력 × 8)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공기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데미지 자체는 마력의 화살보다 24 낮지만, 나름대로 범위 공격 마법이라 초반에 2부대 이상을 공격할 때는 유용하다.

 

라이트닝 볼트 (Lightning Bolt)

2레벨  /  MP 5

파괴마법 없음

 적 한 부대에게 11 + (마력 × 11) 의 번개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14 + (마력 × 14) 의 번개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17 + (마력 × 17) 의 번개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20 + (마력 × 20) 의 번개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영웅에게 번개의 지배자 기술이 있을 경우 마법을 맞은 유닛은 기절하여 일시적으로 턴 오는 속도가 0~70% 늦어지게 된다(다음 턴이 얼마 남지 않은 유닛에게 쓸수록 효과가 커짐).
 

 

룬메이지 스베아는 번개 마법에 적 유닛이 <일정 확률>로 저항할 가능성을 없애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땅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영웅의 마력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전형적인 마법.  고급 파괴마법 기준으로 마력 9 이상이면 아이스 볼트보다 더 높은 데미지가 나온다.  하지만 범위 공격 마법인 파이어볼과 데미지가 같기 때문에 번개의 지배자 기술을 배우지 않았다면 결국 파이어볼에 밀리는 불행한 마법.

 

아이스 볼트 (Ice Bolt)

2레벨  /  MP 6

파괴마법 없음

 적 한 부대에게 60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72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84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96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영웅이 얼음의 지배자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유닛이 동결되어 일시적으로 턴 오는 속도가 30% 늦어진다.

 


 

 

영웅이 죽음의 냉기 기술을 익히면 대상 유닛의 최대 체력 만큼의 데미지를 더 입히게 된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불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라이트닝 볼트와 달리 마력 변수는 낮지만 기본 데미지가 높기 때문에 마력이 낮은 영웅이라도 쓸 만한 마법.  마력의 화살 마법의 강화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술을 배우면 추가 효과도 제법 붙기 때문에 중후반에도 가끔씩 쓰인다.

 

파이어볼 (Fireball)

3레벨  /  MP 10

파괴마법 없음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에 11 + (마력 × 11)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에 14 + (마력 × 14)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에 17 + (마력 × 17)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1칸 안에 20 + (마력 × 20)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의 지배자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유닛의 방어력이 1턴 동안 절반으로 줄어든다.

 


 

 

영웅이 점화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유닛은 3회에 걸쳐 턴이 올 때마다 원래 파이어볼 마법 데미지의 1/3 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입게 된다.


 

 

위자드 나시르는 레벨이 3 높아질 때마다 파이어볼의 마력이 1씩 높아지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물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가장 널리 알려진 범위 공격 마법으로, 화염의 지배자와 점화까지 배운다면 상당히 위력적인 마법이 된다.

 

서클 오브 윈터 (Circle of Winter)

3레벨  /  MP 9

파괴마법 없음

 목표 지점을 제외한 주위 1칸 안에 60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제외한 주위 1칸 안에 60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제외한 주위 1칸 안에 60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제외한 주위 1칸 안에 60 + (마력 × 12)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영웅이 얼음의 지배자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유닛들이 동결되어 일시적으로 턴 오는 속도가 늦어진다.  마법을 맞은 부대의 수가 많을수록 턴 오는 속도 저하 효과가 떨어진다.


 

 

영웅이 죽음의 냉기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모든 유닛에게 해당 부대의 최대 체력 만큼의 데미지를 더 입히게 된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불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파이어볼이 라이트닝 볼트의 범위판이라면, 서클 오브 윈터는 아이스 볼트 마법의 범위판.  하지만 파이어볼과는 달리 정작 목표 지점에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아군이 적에게 포위당한 상태 등의 전술적인 활용이 필요하다.

 

파이어월 (Firewall)

3레벨  /  MP 16

파괴마법 없음

 전장의 특정한 지점에 세로 3칸 크기의 불기둥을 3턴 동안 설치한다.  불기둥 설치 당시 해당 지점에 있던 유닛을 포함하여, 불기둥을 지나가는 모든 부대는 9 + (마력 × 9) 의 화염 데미지를 입게 된다.

초급 파괴마법

 파괴마법 없음의 효과와 동일하나, 불기둥의 데미지가 11 + (마력 × 11) 이 된다.

중급 파괴마법

 파괴마법 없음의 효과와 동일하나, 불기둥의 데미지가 13 + (마력 × 13) 이 된다.

고급 파괴마법

 파괴마법 없음의 효과와 동일하나, 불기둥의 데미지가 15 + (마력 × 15) 가 된다.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의 지배자 기술을 익히면 마법에 영향을 받은 유닛의 방어력이 1턴 동안 절반으로 줄어든다.

 


 

 

영웅이 점화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유닛은 3회에 걸쳐 턴이 올 때마다 원래 파이어월 마법 데미지의 1/3 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입게 된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물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원본과 운명의 망치에서는 4레벨 소환마법으로 나와 최악의 인기를 자랑하였으나, 동방의 부족에서 3레벨 파괴마법으로 바뀌면서 어느 정도 새 생명을 얻은 마법이다.  데미지 자체는 파이어볼에 비해 25% 낮지만, 궁수들을 괴롭혀줄 수 있는 추가 효과가 있어 나름대로 차별화된다.

 

체인 라이트닝 (Chain Lightning)

4레벨  /  MP 16

파괴마법 없음

 첫 목표 유닛에게 10 + (마력 × 10) 의 번개 데미지를 입히며, 가장 가까이 있는 부대에게 절반의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으로 4개 부대에게 연속적으로 번개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파괴마법 없음의 효과와 동일하나, 첫 목표 유닛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15 + (마력 × 15) 가 된다.

중급 파괴마법

 파괴마법 없음의 효과와 동일하나, 첫 목표 유닛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20 + (마력 × 20) 이 된다.

고급 파괴마법

 파괴마법 없음의 효과와 동일하나, 첫 목표 유닛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25 + (마력 × 25) 가 된다.

추가 효과

영웅에게 번개의 지배자 기술이 있을 경우 마법의 첫 번째 목표가 된 적은 기절하여 일시적으로 턴 오는 속도가 0~70% 늦어지게 된다(다음 턴이 얼마 남지 않은 유닛에게 쓸수록 효과가 커짐).
 

 

룬메이지 스베아는 번개 마법에 적 유닛이 <일정 확률>로 저항할 가능성을 없애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땅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데미지는 괜찮지만 (고급 파괴마법의 경우, 총 데미지는 마력 × 25+12.5+6.25+3.125 = 마력 × 46.875가 됨), 아군과 적군이 가까이 있으면 아군도 맞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 전투 초기에 가끔 쓰이는 정도에 불과하다.

 

미티어 샤워 (Meteor Shower)

4레벨  /  MP 19

파괴마법 없음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2칸 안에 9 + (마력 × 9)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2칸 안에 12 + (마력 × 12)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2칸 안에 15 + (마력 × 15)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목표 지점을 포함해 주위 2칸 안에 20 + (마력 × 20)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공기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MP 소모는 파이어볼의 2배에 달하면서도 데미지는 파이어볼과 거의 같고, 추가적인 효과는 전혀 없다.   하지만 마법의 범위가 파이어볼보다 훨씬 넓기 때문에 자주 쓰이는 편이며, 핏 로드가 쓰는 마법으로도 유명하다.

 

내파 (Implosion)

5레벨  /  MP 18

파괴마법 없음

 적 한 부대에게 12 + (마력 × 12)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17 + (마력 × 17)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20 + (마력 × 20)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40 + (마력 × 40) 의 땅 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공기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단일 유닛에게만 쓸 수 있는 마법으로, 최고의 데미지를 자랑하지만 추가적인 효과가 전혀 없다는 점이 문제이다.

 

아마게돈 (Armageddon)

5레벨  /  MP 20

파괴마법 없음

 전장의 중앙에 9 + (마력 × 9) 물리 데미지를 입히는 2×2 크기의 돌을 떨어뜨리며,
 모든 유닛에게 5 + (마력 × 5)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초급 파괴마법

 전장의 중앙에 12 + (마력 × 12) 물리 데미지를 입히는 2×2 크기의 돌을 떨어뜨리며,
 모든 유닛에게 10 + (마력 × 10)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중급 파괴마법

 전장의 중앙에 15 + (마력 × 15) 물리 데미지를 입히는 2×2 크기의 돌을 떨어뜨리며,
 모든 유닛에게 15 + (마력 × 15)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고급 파괴마법

 전장의 중앙에 30 + (마력 × 30) 물리 데미지를 입히는 2×2 크기의 돌을 떨어뜨리며,
 모든 유닛에게 20 + (마력 × 20) 의 화염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 효과

영웅이 화염의 지배자 기술을 익히면 마법에 맞은 받은 유닛의 방어력이 1턴 동안 절반으로 줄어든다.

 

 


 

영웅이 점화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유닛은 3회에 걸쳐 턴이 올 때마다 원래 아마게돈 마법 데미지의(돌로 인한 물리 데미지는 해당되지 않음) 1/3 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입게 된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물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데미지도 파이어볼 수준이며, 아군도 피해를 입기 때문에 평소에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  블랙 드래곤이 있어도 워락의 마법 침투에 의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아 워락도 잘 쓰지 않으며, 5,6,7레벨이 모두 화염 마법 면역인 포트리스의 룬메이지 정도만 적극적으로 쓸 수 있다.

 

극한의 동결 (Deep Freeze)

5레벨  /  MP 18

파괴마법 없음

 적 한 부대에게 10 + (마력 × 10)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마법에 맞은 적은 1턴 동안 물리 공격으로 입는 데미지가 (마력 × 1)% 만큼 높아지게 된다.

초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14 + (마력 × 14)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마법에 맞은 적은 1턴 동안 물리 공격으로 입는 데미지가 (마력 × 1)% 만큼 높아지게 된다.

중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15 + (마력 × 15)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마법에 맞은 적은 1턴 동안 물리 공격으로 입는 데미지가 (마력 × 1)% 만큼 높아지게 된다.

고급 파괴마법

 적 한 부대에게 30 + (마력 × 30) 의 냉기 데미지를 입힌다.  마법에 맞은 적은 1턴 동안 물리 공격으로 입는 데미지가 (마력 × 3)% 만큼 높아지게 된다.

추가 효과

영웅이 얼음의 지배자 기술을 익히면 마법을 맞은 유닛이 동결되어 일시적으로 턴 오는 속도가 30% 늦어진다.

 


 

 

영웅이 죽음의 냉기 기술을 익히면 대상 유닛의 최대 체력 만큼의 데미지를 더 입히게 된다.

 

 

 

 

 엘리멘탈 비전 기술을 익힌 워락이 불 속성 유닛에게 쓰면 추가 데미지가 붙는다.

 마법 데미지 자체는 내파에 비해 낮으나, 마법을 맞은 유닛의 방어력이 약화되는 효과가 생기며 얼음의 지배자나 죽음의 냉기 기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자주 사용되는 마법이다.

 ※ 동방의 부족에서만 등장하는 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