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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8)
정해진 수치로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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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영웅의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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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영웅의 레벨과 마력에 따라 수치가 변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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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44%)
<452-2> 홈페이지에 가장 자주 들어오는 방식은? (18)
데스크탑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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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55%)
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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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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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3%)
태블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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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onghold Town

Stronghold 타운의 유닛들은 모두 용맹(Might)한 유닛입니다.

 

Centaur
(켄타우러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켄타우러스 마구간

준 원거리 공격 유니트1 Level
9/Week

20

3-5

10

10 / 10

4 / 10

25

4

18

40

사정거리가 짧음근접전 페널티 없음1. 켄타우러스는 일반 장거리 유닛보다 사정거리가 더 짧아서 원거리 공격 데미지가 쉽게 줄어든다.
2. 켄타우러스는 근접전시 50%의 데미지 페널티를 적용받지 않는다.


2레벨 수준의 능력치와, 2레벨 수준의 생산량을 가진 궁수.  오크와 마찬가지로 화살이 큰 의미가 없기는 하지만 자체 능력치가 워낙 좋아서 오크와는 차원이 다른 활약을 보여준다.

Berserker
(버서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공동 주택

근접 공격 유니트1 Level
19/Week

18

2-3

12

8 / 8

6 / 6

20

 

8

20

광폭함2회 공격1. 광전사는 매우 광폭하기 때문에 제어할 수 없으며 대기시킬 수 없고 공포에 면역된다.
2. 광전사는 한번 공격을 하고 적의 반격을 받은 후 한번 더 공격한다.


1레벨 최강급의 능력치에 2회 공격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어 공격력 만큼은 3,4레벨 유닛도 깜짝 놀라게 할 정도이지만 통제가 불가능해 전투가 거듭되면서 계속 숫자가 줄어든다는 단점이 있다.  아군의 병력이 강력해 버서커의 소모를 막고 싶다면 대형을 밀집 대형으로 하고 뒷줄 가운데에 버서커를 배치해두면 된다.  아군 유닛들에 가로막혀서 버서커가 나가지 못하게 될 것이다.

 

Nomad (유목민)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유목민 텐트

근접 공격 유니트2 Level
6/Week

45

6-9

16

13 / 13

8 / 12

27

 

52

150

선제 공격 유목민은 적을 공격할 때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공격한 후에 적의 반격을 받게 된다.

 

체력 높고, 이동력 좋고, 데미지도 괜찮으며 선제 공격까지 가지고 있어 상당히 좋은 근접전 유닛이다.

Harpy (하피)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하피 둥지

근거리 공격 유니트2 Level
8/Week

24

4-5

16

15 / 15

5 / 12

28

 

39

110

비행 유닛무반격공격후 복귀1. 하피는 비행 유닛이다.
2. 하피는 반격을 받지 않는다.
3. 하피는 공격을 한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데미지는 낮지만 무반격으로 적을 공격하고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F5를 누르고 공격하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그냥 공격만 한다) 사실상 사정거리 제한이 있는 궁수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나쁜 유닛은 아니지만 하피 둥지를 짓기 위해 성채를 지어야 한다는 빌드의 치명적인 문제 때문에 하피를 고르는 사람은 많지 않다.

 

Cyclops
(사이클롭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사이클롭스 동굴

원거리 공격 유니트3 Level
3/Week

95

12-18

30

24 / 24

4 / 7

21

8

203

750

범위 공격사이클롭스의 사격은 공격 지점 주위까지 그대로 데미지를 입힌다.

 

지니와 뱀파이어에게 도전해볼 만한 준 사기 유닛.   생산량은 적지만 공격력이 매우 높은데다가 사격을 하면 파이어볼 정도의 범위 전체에 동일한 데미지를 입히고, 궁수에게 쏴도 반격을 받지 않는다.  사이클롭스가 나오기 전과 나온 후의 스트롱홀드의 확장 속도는 하늘과 땅 차이이다.

Ogre Mage
(오우거메이지)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스펠 포인트

경험치

생산 비용


오우거 요새

마법 시전 가능 / 근접 공격 유니트3 Level
6/Week

85

12-18

18

16 / 16

4 / 6

18

6

101

350

피의 굶주림 마법 시전 가능오우거메이지는 피의 굶주림 마법을 시전할 수 있다. (SP 3)

 

생산량만 높고 나머지는 모조리 3레벨 최악.   가뜩이나 사이클롭스가 경쟁 상대라는 것만으로도 곤란한데 능력치를 보면 사이클롭스가 아닌 크루세이더가 상대라도 답이 없을 정도이다.  그냥 재미로 엽기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뽑지 않는 잉여 유닛.

 

Thunderbird
(천둥새)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절벽위의 둥지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3/Week

170

28-40

30

30 / 30

6 / 13

29

 

406

1800
2
수은

비행 유닛번개 마법 발동1. 천둥새는 비행 유닛이다.
2. 천둥새는 적을 공격할 때 번개를 내리쳐 한 마리당 30의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다만, 번개 마법에 면역인 유닛에게는 효과가 없다.

데미지가 낮지만 번개 데미지로 충분히 만회를 시킬 수 있고, 체력이 낮지만 생산량이 높아 큰 상관은 없다.  빌드가 좀 꼬이기는 했지만 이동력이 좋아 충분히 선택해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유닛이다.

Behemoth
(베히모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베히모스 바위산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240

55-80

36

34 / 34

6 / 7

21

 

630

2750
2
수정

강력함베히모스는 근접전을 할 때 데미지가 50% 증가한다. (55~80 데미지가 50% 증가된 데미지이다)

 

데미지가 블랙 드래곤 못지 않게 높지만 방어력은 공격력만큼 높지 않고, 이동력이 별로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도 한번 달라붙으면 살인적인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나름대로 인기는 좋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