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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ll Information

히어로즈3 지는 1차 기술이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등의 수치로 나타내어지는 영웅의 직접적인 능력이었고 2차 기술은 영웅이 3단계로 해서 익힐 수 있는 영웅의 특수한 기술이었다.

이 기술 시스템이 히어로즈 4에서 완전히 바뀌게 된다.  1,2차 기술이 모두 영웅의 특수한 기술 형태로 바뀌었고 3단계(초급, 중급, 고급)로 나뉘어지던 기술 능력이 5단계로 바뀌었으며 (초급, 중급, 고급,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2차 기술 3가지가 1차 기술 하나에 속해 있어서 해당 1차 기술을 배워야 그 1차 기술에 속해 있는 2차 기술 3개를 익힐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경된 것이다.

게다가 1차 기술을 어느 정도 올려야 2차 기술의 발전도가 높아진다는 제한도 생겼다.  예를 들어서 1차 기술 중에 전투 기술을 초급만 익히고 말았다면 그 1차 기술에 딸려 있는 2차 기술들인 근접 공격술, 궁술, 마법 저항력은 중급까지밖에 올리지 못하는 식으로, 영웅이 여러 개의 1차 기술을 동시에 익혀나가는 것은 매우 어려우며 1~2개의 기술을 집중해서 올릴 수밖에 없다.

전투 기술
Combat

영웅의 방어력이 올라간다.

 

초급

 영웅의 방어력이 15 올라간다.

중급

 영웅의 방어력이 20 올라간다.

고급

 영웅의 방어력이 30 올라간다.

1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방어력이 40 올라간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방어력이 60 올라간다.

스킬 트리 : 초급 전투 -> 중급 전투 -> 고급 전투 -> 마스터 전투 -> 그랜드마스터 전투

어떤 영웅이든지 필수적으로 익혀야 죽지 않고 오래 버틸 수 있다.  무력 영웅은 당연히 배워야 하고, 마법 영웅도 자신의 보호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술.

백병전
Melee

영웅의 근접 공격력이 올라간다.

 

초급

 영웅의 근접 공격력이 15 올라가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2/3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  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중급

 영웅의 근접 공격력이 20 올라가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절반으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고급

 영웅의 근접 공격력이 30 올라가며 선제 공격 능력을 얻게 되고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1/3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근접 공격력이 40 올라가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1/4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근접 공격력이 40 올라가고 2회 공격 능력을 얻으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1/4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스킬 트리 : 초급 전투 -> 초급 백병전 -> 중급 백병전 -> 중급 전투 -> 고급 백병전 -> 마스터 백병전 -> 고급 전투 -> 그랜드마스터 백병전

전투형 영웅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익히게 되어 있으며 마법 영웅이라도 후반에 가면 익혀서 나쁠 것 없는 기술.  영웅의 공격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영웅이 공격할 때만 공격하는 적의 방어력까지 낮춰는 효과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실질적인 데미지는 더욱 높아진다.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리면 2회 공격 능력까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해지는 기술.

궁술
Archery

영웅의 원거리 공격력이 올라간다.

 

초급

 영웅의 원거리 공격력이 10 올라간다.

중급

 영웅의 원거리 공격력이 15 올라가고 장애물이나 성벽에 의한 페널티를 입지 않으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2/3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안  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고급

 영웅의 원거리 공격력이 20 올라가고 거리에 의한 페널티를 입지 않으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절반으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원거리 공격력이 30 올라가고 선제 사격 능력을 얻으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절반으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원거리 공격력이 30 올라가고 2회 사격 능력을 얻으며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절반으로 줄인다.  단, 방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며 적의 영웅은 방어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스킬 트리 : 초급 전투 -> 초급 궁술 -> 중급 궁술 -> 중급 전투 -> 고급 궁술 -> 마스터 궁술 -> 고급 전투 -> 그랜드마스터 궁술

화살을 발사할 때만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근접 공격술보다 중요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그랜드마스터까지 익혀두면 영웅에게 다가오기도 전에 적 유닛들을 화살로만 잡을 수도 있을 정도로 강력한 기술이다.

마법 저항
Magic Resistance

영웅의 마법 저항력을 올려준다.

 

초급

 영웅이 적의 해로운 마법에 30% 확률로 저항하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70%의 피해만을 입는다.  단, 아군의 보조 마법  은 그대로 적용된다.

중급

 영웅이 적의 해로운 마법에 50% 확률로 저항하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절반의 피해만을 입는다.

고급

 영웅이 적의 해로운 마법에 70% 확률로 저항하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30%의 피해만을 입는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이 적의 해로운 마법에 80% 확률로 저항하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20%의 피해만을 입는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이 아군이 걸어주는 보조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에 면역된다.

스킬 트리 : 초급 전투 -> 초급 마법저항 -> 중급 마법저항 -> 중급 전투 -> 고급 마법저항 -> 마스터 마법저항 -> 고급 전투 -> 그랜드마스터 마법저항

일반적으로 고급까지만 올려도 낮은 레벨의 마법은 무시해도 될 정도의 효과를 가지게 되지만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린다면 그 순간부터 더 이상 적의 마법은 신경쓸 필요가 없다.  다만, 죽음 계열의 캔슬레이션(긍정적인 마법 효과 제거)과 자연 계열의 퀵샌드(퀵샌드 마법으로 모래함정이 깔린 지역을 지나갈 때 이동력이 크게 떨어짐) 마법은 면역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통치술
Nobility

영웅이 통치자로 임명된 성의 유닛 생산량이 늘어난다. (단, 한 영웅이 2개 이상의 성의 통치자로 임명될 수 없다)

 

초급

 성의 유닛 생산량이 10% 올라간다.

중급

 성의 유닛 생산량이 20% 올라간다.

고급

 성의 유닛 생산량이 30% 올라간다.

1차 기술

마스터

 성의 유닛 생산량이 40% 올라간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성의 유닛 생산량이 50% 올라간다.

스킬 트리 : 초급 통치술 -> 중급 통치술 -> 초급 영토관리 , 초급 채광술 -> 고급 통치술 -> 중급 영토관리, 중급 채광술 -> 마스터 통치술 -> 고급 영토관리, 고급 채광술 -> 그랜드마스터 통치술

특정한 성 하나의 유닛 생산량을 높여주는 기술.  스킬 트리 구조상 보조로 고용한 로드 영웅은 5-6레벨이면 고급 통치술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고급까지만 올려도 본전 뽑고 남는다.  그 이상 높이는 건 별 의미가 없고, 전투에는 아무 도움도 되지 않기 때문에 주력 영웅은 배울 필요가 전혀 없다.

재산술
Estates

영웅이 매일 금을 벌어들인다.

 

초급

 영웅이 매일 기본 100 금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금을 벌어들인다.
 예) 9레벨 영웅일 경우 기본 100금에 100 * (10%*8) = 80 금을 합쳐서 매일 180금을 벌어들인다.

중급

 영웅이 매일 기본 200 금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금을 벌어들인다.

고급

 영웅이 매일 기본 300 금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금을 벌어들인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이 매일 기본 400 금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금을 벌어들인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이 매일 기본 500 금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금을 벌어들인다.

스킬 트리 : 초급 통치술 -> 초급 영토관리 -> 중급 영토관리 -> 중급 통치술 -> 고급 영토관리 -> 마스터 영토관리 -> 초급 채광술 -> 고급 통치술 -> 그랜드마스터 영토관리

금 수입을 올려주는 기술이지만 초반 말고는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

채광술
Mining

영웅이 자원을 벌어들인다.

 

초급

 영웅이 5일에 한번씩 기본적으로 나무와 광석 2개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자원을 벌어들인다.

중급

 영웅이 5일에 한번씩 기본적으로 나무와 광석 2개, 기타 자원 2개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자원을 벌어들인다.  기타  자원들은 보석, 수은, 유황, 크리스탈 순으로 돌아가면서 제공된다.

고급

 영웅이 5일에 한번씩 기본적으로 나무와 광석 2개, 기타 자원 4개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자원을 벌어들인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이 5일에 한번씩 기본적으로 나무와 광석 3개, 기타 자원 5개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자원을 벌어들인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이 5일에 한번씩 기본적으로 나무와 광석 4개, 기타 자원 6개에 레벨당 10%의 추가적인 자원을 벌어들인다.

스킬 트리 : 초급 통치술 -> 초급 채광술 -> 중급 채광술 -> 중급 통치술 -> 고급 채광술 -> 마스터 채광술 -> 초급 영토관리 -> 고급 통치술 -> 그랜드마스터 채광술

자원 수입을 올려주는 기술로, 특정한 자원만 계속 나오게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재산술보다 더 쓸모없다.  통치술을 올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익혀두는 경우가 대부분.

외교술
Diplomacy

영웅이 돈을 지불하고 적 유닛을 일부 포섭할 수 있으며 항복시 적과 교섭을 할 수 있다.

 

초급

 영웅이 돈을 지불하고 중립 몬스터를 30% 줄일 수 있다.  이때 아군에 합류하는 몬스터들의 총 체력이 120 + 영웅 레벨  * 12를 넘을 수 없다.  또한 적에게 항복할 때 비용이 20% 감소된다.

중급

 영웅이 돈을 지불하고 중립 몬스터를 40% 줄일 수 있다.  이때 아군에 합류하는 몬스터들의 총 체력이 240 + 영웅 레벨  * 24를 넘을 수 없다.  또한 적에게 항복할 때 비용이 30% 감소된다.

고급

 영웅이 돈을 지불하고 중립 몬스터를 50% 줄일 수 있다.  이때 아군에 합류하는 몬스터들의 총 체력이 360 + 영웅 레벨  * 36을 넘을 수 없다.  또한 적에게 항복할 때 비용이 40% 감소된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이 돈을 지불하고 중립 몬스터를 60% 줄일 수 있다.  이때 아군에 합류하는 몬스터들의 총 체력이 480 + 영웅 레벨  * 48을 넘을 수 없다.  또한 적에게 항복할 때 비용이 45% 감소된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이 돈을 지불하고 중립 몬스터를 70% 줄일 수 있다.  이때 아군에 합류하는 몬스터들의 총 체력이 600 + 영웅 레벨  * 60을 넘을 수 없다.  또한 적에게 항복할 때 비용이 50% 감소된다.

스킬 트리 : 초급 통치술 -> 초급 외교술 -> 중급 외교술 -> 중급 통치술 -> 고급 외교술 -> 마스터 외교술 -> 초급 영토관리 , 초급 채광술 -> 고급 통치술 -> 그랜드마스터 외교술

항복 비용을 줄이는 효과는 부수적인 것이므로 무시하고, 적 유닛을 돈을 주고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고는 하지만 아군 병력이 적 병력의 3배 이상 되어야만 발동된다는 전제 때문에 실전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는 황당한 기술.  익혀둘 필요는 전혀 없다.

 

정찰
Scouting

영웅의 시야를 늘려주고 탐험 지도상에 있는 대상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초급

 영웅의 시야가 1 늘어나고 탐험 지도상에 있는 건물의 대략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다.  또한 초급 은신술  로 숨어다니는 적을 볼 수 있다.

중급

 영웅의 시야가 2 늘어나고 탐험 지도상에 있는 유닛의 정확한 군대 수를 알 수 있는 능력을 가진다.  또한 중급 은신술  로 숨어다니는 적을 볼 수 있다.

고급

 영웅의 시야가 3 늘어나고 탐험 지도상에 있는 대상과 아군의 승패 예상을 할 수 있다.  또한 고급 은신술으로 숨어다  니는 적을 볼 수 있다.

1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시야가 4 늘어나고 적 영웅이 가지고 있는 5개의 중요한 기술과 영웅의 능력치를 볼 수 있다.  또한 마스터 은신술로 숨어다니는  적을 볼 수 있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시야가 5 늘어나고 적의 도시와 군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그랜드마스터 은신술로 숨어다니는 적을 볼 수 있다.

스킬 트리 : 초급 정찰 -> 중급 정찰 -> 초급 탐험술 -> 고급 정찰 -> 중급 탐험술 -> 마스터 정찰 -> 고급 탐험술 -> 마스터 탐험술 -> 그랜드마스터 정찰

전작들과는 달리 영웅이 지나간 지역이라도 하루만 지나면 다시 안개가 생겨버리는 게임 시스템의 특성상 그럭저럭 쓸모 있는 기술.  특히 정찰 범위만 늘려주는 것이 아니라 영웅에게 정찰과 관련한 각종 효과들이 계속 추가되기 때문에 도둑 영웅이라면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릴 가치는 충분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이 기술을 찍는 이유는 탐험술을 그랜드마스터로 올리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탐험술
Pathfinding

지형에 따른 페널티를 줄여주며 육상 이동거리를 늘려준다.

 

초급

 영웅이 거친 지형을 한 칸 이동할 때 소모되는 이동력을 0.25 줄여준다.

중급

 영웅이 거친 지형을 한 칸 이동할 때 소모되는 이동력을 0.5 줄여준다.

고급

 영웅이 거친 지형을 이동할 때 언제나 1의 이동력만을 소모하게 된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25% 증가한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50% 증가한다.

스킬 트리 : 초급 정찰 -> 초급 탐험술 -> 중급 탐험술 -> 중급 정찰 -> 고급 탐험술 -> 마스터 탐험술 -> 고급 정찰 -> 그랜드마스터 탐험술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리면 정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기술이다.  탐험술을 배우기 위해서 정찰술을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일 정도로, 한번 익히기 시작했다면 그랜드마스터까지 가주는게 좋다.

항해술
Seamanship

영웅의 해상 이동거리를 늘려주며 해전시 추가적인 능력을 얻게 해준다.

 

초급

 영웅의 해상 이동거리를 25% 늘려주며 해전시 기초 용병술, 공격술, 방어술의 효과를 얻게 된다.

중급

 영웅의 해상 이동거리를 50% 늘려주며 해전시 중급 용병술, 공격술, 방어술의 효과를 얻게 된다.

고급

 영웅의 해상 이동거리를 2배로 늘려주며 해전시 고급 용병술, 공격술, 방어술의 효과를 얻게 된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해상 이동거리를 2.5배로 늘려주며 해전시 마스터 용병술, 공격술, 방어술의 효과를 얻게 된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해상 이동거리를 3배로 늘려주며 해전시 그랜드마스터 용병술, 공격술, 방어술의 효과를 얻게 된다.

스킬 트리 : 초급 정찰 -> 초급 항해술 -> 중급 항해술 -> 중급 정찰 -> 고급 항해술 -> 마스터 항해술 -> 초급 탐험술 -> 고급 정찰 -> 그랜드마스터 항해술

맵에 바다가 많이 있다면 상당히 좋은 기술이 되겠지만, 그런 맵이 어디 흔한가?  배에 타고 내릴 때 이동력을 추가로 소모하지 않게 하는 효과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니 쓸모없는 기술.

은신술
Stealth

영웅이 적에게 발견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초급

 영웅이 탐험 지도상에서 1레벨 몬스터나 정찰술이 없는 영웅에게 발각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적이 가까이  접근하면 발각되며 영웅 혼자에게만 적용된다.(즉, 은신술이 있는 영웅이라고 해도 다른 유니트가 섞여 있으면 은신술  이 적용되지 않는다)

중급

 영웅이 탐험 지도상에서 2레벨 몬스터나 초급 정찰술을 가진 영웅에게 발각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초급 정  찰술을 가진 영웅이 가까이 접근하면 발각되며 영웅 혼자에게만 적용된다.

고급

 영웅이 탐험 지도상에서 3레벨 몬스터나 중급 정찰술을 가진 영웅에게 발각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중급 정  찰술을 가진 영웅이 가까이 접근하면 발각되며 영웅 혼자에게만 적용된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이 탐험 지도상에서 중립 몬스터나 고급 정찰술을 가진 영웅에게 발각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고급 정  찰술을 가진 영웅이 가까이 접근하면 발각되며 영웅 혼자에게만 적용된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이 탐험 지도상에서 중립 몬스터나 마스터 정찰술을 가진 영웅에게 발각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마스  터 정찰술을 가진 영웅이 가까이 접근하면 발각되며 영웅 혼자에게만 적용된다.

스킬 트리 : 초급 정찰 -> 초급 은신술 -> 중급 정찰 -> 중급 은신술 -> 초급 탐험술 -> 고급 정찰 -> 고급 은신술 -> 중급 탐험술 -> 마스터 정찰 -> 마스터 은신술 -> 고급 탐험술 -> 마스터 탐험술 -> 그랜드마스터 정찰 -> 그랜드마스터 은신술

적 유닛이나 영웅에게 발각되지 않고 다닐 수 있는 기술.  은신술을 익힌 영웅 혼자만 다닐 때만 적용되기 때문에 미션 승패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대단한 기술은 아니고, 그냥 이것저것 뒤에서 광산 또는 보물이나 훔쳐가는 보조 기술이다.  다만 영웅의 기술이 다음 시나리오까지 이어지는 켐페인에서는 제법 쓸 만한 기술이 된다.

 

용병술
Tacitcs

영웅이 거느린 군대의 속도와 이동력을 올려준다.

 

초급

 모든 아군 유닛의 속도+1(선제 속도), 이동 거리+1(전투에서의 실제 이동거리)

중급

 모든 아군 유닛의 속도+2, 이동 거리+1.5.

고급

 모든 아군 유닛의 속도+3, 이동 거리+2.

1차 기술

마스터

 모든 아군 유닛의 속도+4, 이동 거리+2.5.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모든 아군 유닛의 속도+5, 이동 거리+3.

스킬 트리 : 초급 용병술 -> 중급 용병술 -> 초급 공격술 , 초급 방어술 -> 고급 용병술 -> 중급 공격술 , 중급 방어술 -> 마스터 용병술 -> 고급 공격술 , 고급 방어술 -> 그랜드마스터 용병술

공격술, 방어술, 지도력 기술을 익히기 위해 필수적으로 익혀야 하는 기술일 뿐, 자체적인 효과는 그리 크지 않다.

공격술
Offense

영웅의 군대의 공격력을 올려준다.

 

초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공격력을 10% 올려준다.

중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공격력을 20% 올려준다.

고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공격력을 30% 올려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공격력을 40% 올려준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공격력을 50% 늘려준다.

스킬 트리 : 초급 용병술 -> 초급 공격술 -> 중급 공격술 -> 중급 용병술 -> 고급 공격술 -> 마스터 공격술 -> 초급 방어술 -> 고급 용병술 -> 그랜드마스터 공격술

기사나 죽음의 기사처럼 용병술을 기본 기술로 가지고 시작하는 영웅의 경우는 거의 언제나 그랜드마스터까지 공격술을 익히게 되어 있고, 다른 영웅들도 영웅 혼자 다니는게 아닌 다른 유닛들과 함께 다니는 경우에는 익혀 두어서 나쁠 것은 없다.

방어술
Defense

영웅의 군대의 방어력을 올려준다.

 

초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방어력을 10% 올려준다.

중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방어력을 20% 올려준다.

고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방어력을 30% 올려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방어력을 40% 올려준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방어력을 50% 올려준다.

스킬 트리 : 초급 용병술 -> 초급 방어술 -> 중급 방어술 -> 중급 용병술 -> 고급 방어술 -> 마스터 방어술 -> 초급 공격술 -> 고급 용병술 -> 그랜드마스터 방어술

공격술과 마찬가지로 다른 유닛과 함께 다닐때는 꽤 쓸 만하지만 영웅의 방어력은 올려주지 않기 때문에 영웅 혼자 다니는 경우라면 익혀둘 필요는 없다.

지도력
Leadership

영웅의 군대의 사기와 행운을 올려준다.

 

초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사기와 행운을 1 올려준다.

중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사기와 행운을 2 올려준다.

고급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사기와 행운을 3 올려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사기와 행운을 4 올려준다.

비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군대에 소속된 유닛의 사기와 행운을 5 올려준다.

스킬 트리 : 초급 용병술 -> 초급 지도력 -> 중급 지도력 -> 중급 용병술 -> 고급 지도력 -> 마스터 지도력 -> 초급 공격술 , 초급 방어술 -> 고급 용병술 -> 그랜드마스터 지도력

유닛들의 사기와 행운을 올려주는 기술.  사기와 행운이 5씩 올라가면 사기와 행운 효과가 발생할 확률이 각각 50%나 되므로 상당히 좋은 기술.  사기 또는 행운 증가 효과를 가진 아티팩트와 함께 착용한다면 환희나 행운 마법이 필요없어질 정도까지 사기/행운 효과 발동 확률을 높일 수도 있다.

 

혼돈 마법
Chaos Magic

혼돈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1레벨 혼돈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중급

 2레벨 혼돈 마법을 배울 수 있다.

고급

 3레벨 혼돈 마법을 배울 수 있다.

1차 기술

마스터

 4레벨 혼돈 마법을 배울 수 있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5레벨 혼돈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스킬 트리 : 초급 혼돈 마법 -> 초급 요술 -> 중급 혼돈 마법 -> 중급 요술 , 초급 점술 -> 고급 혼돈 마법 -> 고급 요술 , 중급 점술 -> 고급 점술 -> 마스터 혼돈 마법 -> 마스터 요술, 마스터 점술 -> 그랜드마스터 요술 , 그랜드마스터 점술 -> 그랜드마스터 혼돈 마법

혼돈 계열 마법은 공격계 마법이 주가 되지만, 컨퓨전이나 불행같은 방해 마법과 퍼스트 스트라이크 또는 캣 리플렉스같은 보조 마법 들도 적지 않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는 마법 계열이다.  소서러라면 당연히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려 줘야 하고, 다른 영웅들이라도 성에서 혼돈 마법을 익힐 수 있다면 올려서 나쁠 것 없는 기술.

요술
Conjuration

영웅의 SP와 SP의 회복력을 증가시킨다.

 

초급

 영웅의 SP를 1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2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중급

 영웅의 SP를 2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4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고급

 영웅의 SP를 3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6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SP를 4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8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SP를 5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10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스킬 트리 : 초급 혼돈 마법 -> 초급 요술 -> 중급 혼돈 마법 -> 중급 요술 -> 초급 점술 -> 고급 혼돈 마법 -> 고급 요술 -> 중급 점술 -> 고급 점술 -> 마스터 혼돈 마법 -> 마스터 요술 -> 그랜드마스터 요술

최대 SP와 SP 회복량을 늘려주는 기술.  큰 효과를 바라지는 말자.

점술
Pyromancy

혼돈 마법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초급

 혼돈 마법의 효과를 20% 증가시킨다.

중급

 혼돈 마법의 효과를 40% 증가시킨다.

고급

 혼돈 마법의 효과를 60% 증가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혼돈 마법의 효과를 80% 증가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혼돈 마법의 효과를 100% 증가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혼돈 마법 -> 초급 요술 -> 중급 혼돈 마법 -> 초급 점술 -> 중급 요술 -> 고급 혼돈 마법 -> 중급 점술 -> 고급 점술 -> 고급 요술 -> 마스터 혼돈 마법 -> 마스터 점술 -> 그랜드마스터 점술

혼돈 마법의 효과를 올려주는 기술이지만 혼돈 마법에 숫자가 포함되는 마법은 모두 공격 마법 뿐이므로 주술과 마찬가지로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올려준다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혼돈 마법의 마스터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당연히 익혀두어야 하는 기술.

주술
Sorcery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초급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20% 증가시킨다.

중급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40% 증가시킨다.

고급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60% 증가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80% 증가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100% 증가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혼돈 마법 -> 초급 주술 -> 중급 주술 -> 초급 요술 -> 중급 혼돈 마법 -> 고급 주술 -> 마스터 주술 -> 중급 요술 , 초급 점술 -> 고급 혼돈 마법 -> 그랜드마스터 주술

공격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 혼돈 계열은 특수 기술마저도 공격 마법 데미지를 올려주는 것이다.  소서러는 당연히 익혀야 하고, 혼돈 계열 말고도 다른 계열의 공격 마법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네크로맨서나 메이지같은 영웅들이 익혀도 꽤 쓸 만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죽음 마법
Death Magic

죽음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1레벨 죽음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중급

 2레벨 죽음 마법을 배울 수 있다.

고급

 3레벨 죽음 마법을 배울 수 있다.

1차 기술

마스터

 4레벨 죽음 마법을 배울 수 있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5레벨 죽음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스킬 트리 : 초급 죽음 마법 -> 초급 신비술 -> 중급 죽음 마법 -> 중급 신비술 , 초급 악마술 -> 고급 죽음 마법 -> 고급 신비술 , 중급 악마술 -> 고급 악마술 -> 마스터 죽음 마법 -> 마스터 신비술, 마스터 악마술 -> 그랜드마스터 신비술 , 그랜드마스터 악마술 -> 그랜드마스터 죽음 마법

죽음 계열 마법들은 적 유닛에게 각종 방해 마법과 저주 및 독을 걸어서 괴롭히고 시체를 부활시켜 전투에 참가시키는 등 사악한 마법들이 다수 존재한다.  데미지가 매우 낮기는 하지만 어쨌든 공격 마법(중독)도 존재하고, 보조 마법도 몇 개 정도는 분포되어 있는 계열이다.

신비술
Occultism

영웅의 SP와 SP의 회복력을 증가시킨다.

 

초급

 영웅의 SP를 1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2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중급

 영웅의 SP를 2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4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고급

 영웅의 SP를 3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6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SP를 4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8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SP를 5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10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스킬 트리 : 초급 죽음 마법 -> 초급 신비술 -> 중급 죽음 마법 -> 중급 신비술 -> 초급 악마술 -> 고급 죽음 마법 -> 고급 신비술 -> 중급 악마술 -> 고급 악마술 -> 마스터 죽음 마법 -> 마스터 신비술 -> 그랜드마스터 신비술

SP 증가 기술.  죽음 마법을 익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 기술도 익히게 된다.

악마술
Demonology

죽음 마법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초급

 죽음 마법의 효과를 20% 증가시킨다.

중급

 죽음 마법의 효과를 40% 증가시킨다.

고급

 죽음 마법의 효과를 60% 증가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죽음 마법의 효과를 80% 증가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죽음 마법의 효과를 100% 증가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죽음 마법 -> 초급 신비술 -> 중급 죽음 마법 -> 초급 악마술 -> 중급 신비술 -> 고급 죽음 마법 -> 중급 악마술 -> 고급 악마술 -> 고급 신비술 -> 마스터 죽음 마법 -> 마스터 악마술 -> 그랜드마스터 악마술

어느 계열에나 모두 존재하는 특정 계열의 마법 효과 증가 기술.  시체 부활 계열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 플레이어라면 당연히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려야 하지만, 방해 또는 보조 마법을 주로 사용한다면 그리 매력적인 기술은 아니다.

흑마술
Necromancy

전투후 패배한 적 유닛을 언데드로 되살린다.

 

초급

 전투 후 패배한 적 유닛의 10%를 해골로 되살려낸다.  이 때 살려내는 언데드의 체력의 총합은 40 + 영웅 레벨 * 4를 초  과할 수 없다.  적의 숫자가 10 미만인 경우라도 해골은 최소 하나는 되살려진다.  단, 언데드, 기계, 정령 유닛은 흑마  술이 적용되지 않는다.

중급

 전투 후 패배한 적 유닛의 15%를 해골로 되살려낸다.  이 때 살려내는 언데드의 체력의 총합은 80 + 영웅 레벨 * 8을  초과할 수 없다.

고급

 전투 후 패배한 적 유닛의 20%를 해골과 고스트로 되살려낸다.  이 때 살려내는 언데드의 체력의 총합은 120 + 영웅 레  벨 * 12를 초과할 수 없다.

2차 기술

마스터

 전투 후 패배한 적 유닛의 25%를 해골과 고스트로 되살려낸다.  이 때 살려내는 언데드의 체력의 총합은 160 + 영웅 레  벨 * 16을 초과할 수 없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전투 후 패배한 적 유닛의 30%를 해골, 고스트, 뱀파이어로 되살려낸다.  이 때 살려내는 언데드의 체력의 총합은 200  + 영웅 레벨 * 20을 초과할 수 없다.

스킬 트리 : 초급 죽음 마법 -> 초급 흑마술 -> 중급 흑마술 -> 초급 신비술 -> 중급 죽음 마법 -> 고급 흑마술 -> 마스터 흑마술 -> 중급 신비술 , 초급 악마술 -> 고급 죽음 마법 -> 그랜드마스터 흑마술

네크로맨서의 주된 기술.  전투 후 죽은 유닛들을 언데드로 부활시키는 기술로,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렸을 경우 뱀파이어를 부활시키기 때문에 네크로맨서라면 그랜드마스터는 필수.

 

생명 마법
Life Magic

생명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1레벨 생명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중급

 2레벨 생명 마법을 배울 수 있다.

고급

 3레벨 생명 마법을 배울 수 있다.

1차 기술

마스터

 4레벨 생명 마법을 배울 수 있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5레벨 생명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스킬 트리 : 초급 생명 마법 -> 초급 치료술 -> 중급 생명 마법 -> 중급 치료술 , 초급 염력 -> 고급 생명 마법 -> 고급 치료술 , 중급 염력 -> 고급 염력 -> 마스터 생명 마법 -> 마스터 치료술, 마스터 염력 -> 그랜드마스터 치료술 , 그랜드마스터 염력 -> 그랜드마스터 생명 마법

생명 계열에는 체력 회복과 보조 마법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게다가 5레벨 마법이 매우 빈약하기 때문에 생명 계열 하나만 익히는 것으로는 약간 부족하고, 다른 마법과 병행해서 익히는 것이 더 좋다.

치료술
Healing

영웅의 SP와 SP의 회복력을 증가시킨다.

 

초급

 영웅의 SP를 1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2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중급

 영웅의 SP를 2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4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고급

 영웅의 SP를 3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6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SP를 4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8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SP를 5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10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스킬 트리 : 초급 생명 마법 -> 초급 치료술 -> 중급 생명 마법 -> 중급 치료술 -> 초급 염력 -> 고급 생명 마법 -> 고급 치료술 -> 중급 염력 -> 고급 염력 -> 마스터 생명 마법 -> 마스터 치료술 -> 그랜드마스터 치료술

생명 계열의 SP 증가 기술.  역시 자체로는 별 효과 없다.

염력
Spirituality

생명 마법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초급

 생명 마법의 효과를 20% 증가시킨다.

중급

 생명 마법의 효과를 40% 증가시킨다.

고급

 생명 마법의 효과를 60% 증가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생명 마법의 효과를 80% 증가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생명 마법의 효과를 100% 증가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생명 마법 -> 초급 치료술 -> 중급 생명 마법 -> 초급 염력 -> 중급 치료술 -> 고급 생명 마법 -> 중급 염력 -> 고급 염력 -> 고급 치료술 -> 마스터 생명 마법 -> 마스터 염력 -> 그랜드마스터 염력

어차피 생명 계열의 마법들은 대부분이 보조 마법들이기 때문에 마법 효과 증가 기술은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체력 회복시 회복되는 체력의 양을 늘리는 효과가 있지만 큰 의미는 없고, 생명 계열의 유일한 공격 마법인 홀리 워드, 홀리 샤우트 등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정도로만 이해해두면 된다.

부활술
Resurrection

전투 후 죽은 아군을 부활시킨다.

 

초급

 전투 후 죽은 아군의 20%를 부활시킨다.  단, 이 기술은 아군이 승리했을 경우에만 효과가 있다.

중급

 전투 후 죽은 아군의 30%를 부활시킨다.

고급

 전투 후 죽은 아군의 40%를 부활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전투 후 죽은 아군의 45%를 부활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전투 후 죽은 아군의 50%를 부활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생명 마법 -> 초급 부활술 -> 중급 부활술 -> 초급 치료술 -> 중급 생명 마법 -> 고급 부활술 -> 마스터 부활술 -> 중급 치료술 , 초급 염력 -> 고급 생명 마법 -> 그랜드마스터 부활술

죽은 아군들을 전투가 끝났을 때 부활시키는 기술.  하지만 아군이 승리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는데다가 최대 50%까지만 부활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랜드마스터까지 갈 필요 없이 고급까지만 올려도 아무 문제 없다.  아예 안 올려도 된다.

 

질서 마법
Order Magic

질서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1레벨 질서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중급

 2레벨 질서 마법을 배울 수 있다.

고급

 3레벨 질서 마법을 배울 수 있다.

1차 기술

마스터

 4레벨 질서 마법을 배울 수 있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5레벨 질서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스킬 트리 : 초급 질서 마법 -> 초급 최면술 -> 중급 질서 마법 -> 중급 최면술 , 초급 마법력 -> 고급 질서 마법 -> 고급 최면술 , 중급 마법력 -> 고급 마법력 -> 마스터 질서 마법 -> 마스터 최면술, 마스터 마법력 -> 그랜드마스터 최면술 , 그랜드마스터 마법력 -> 그랜드마스터 질서 마법

혼돈 계열 다음으로 공격 마법이 강력한 질서 계열.  각종 보조 마법과 방해 마법도 존재하지만 특이한 것은 전장의 유닛을 복사해서 아군으로 사용하는 복제 마법, 그리고 적 유닛을 아군으로 만들어 버리는 최면 마법이다.

최면술
Enchantment

영웅의 SP와 SP의 회복력을 증가시킨다.

 

초급

 영웅의 SP를 1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2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중급

 영웅의 SP를 2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4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고급

 영웅의 SP를 3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6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SP를 4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8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SP를 5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10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스킬 트리 : 초급 질서 마법 -> 초급 최면술 -> 중급 질서 마법 -> 중급 최면술 -> 초급 마법력 -> 고급 질서 마법 -> 고급 최면술 -> 중급 마법력 -> 고급 마법력 -> 마스터 질서 마법 -> 마스터 최면술 -> 그랜드마스터 최면술

다른 계열의 SP 증가 기술과 동일한 효과를 지닌 기술.

마법력
Wizardly

질서 마법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초급

 질서 마법의 효과를 20% 증가시킨다.

중급

 질서 마법의 효과를 40% 증가시킨다.

고급

 질서 마법의 효과를 60% 증가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질서 마법의 효과를 80% 증가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질서 마법의 효과를 100% 증가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질서 마법 -> 초급 최면술 -> 중급 질서 마법 -> 초급 마법력 -> 중급 최면술 -> 고급 질서 마법 -> 중급 마법력 -> 고급 마법력 -> 고급 최면술 -> 마스터 질서 마법 -> 마스터 마법력 -> 그랜드마스터 마법력

유닛 복제시 복제되는 양을 늘리고 아이스 볼트와 매직 피스트 마법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술.  질서 마법을 익히는 도중에 반드시 마스터 이상까지는 올려두어야 질서 마법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매혹술
Charm

중립 유니트를 전투 전에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으며 항복시 교섭을 할 수 있다.

 

초급

 전투 전에 적 유닛의 15%를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이 때 데려올 수 있는 몬스터의 총 체력은 60 + 영웅 레벨 * 6  을 초과할 수 없다.  또한 항복 비용을 10% 감소시킨다.

중급

 전투 전에 적 유닛의 20%를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이 때 데려올 수 있는 몬스터의 총 체력은 120 + 영웅 레벨 *  12를 초과할 수 없다.  또한 항복 비용을 20% 감소시킨다.

고급

 전투 전에 적 유닛의 25%를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이 때 데려올 수 있는 몬스터의 총 체력은 180 + 영웅 레벨 *  18을 초과할 수 없다.  또한 항복 비용을 25% 감소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전투 전에 적 유닛의 30%를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이 때 데려올 수 있는 몬스터의 총 체력은 240 + 영웅 레벨 *  24를 초과할 수 없다.  또한 항복 비용을 30% 감소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전투 전에 적 유닛의 35%를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이 때 데려올 수 있는 몬스터의 총 체력은 300 + 영웅 레벨 *  30을 초과할 수 없다.  또한 항복 비용을 35% 감소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질서 마법 -> 초급 매혹술 -> 중급 매혹술 -> 초급 최면술 -> 중급 질서 마법 -> 고급 매혹술 -> 마스터 매혹술 -> 중급 최면술 , 초급 마법력 -> 고급 질서 마법 -> 그랜드마스터 매혹술

외교술과 기본 개념 자체는 동일하지만 중립 유닛을 포섭하는데 돈이 들어가지 않고, 대신 끌어들일 수 있는 병력의 양이 적다는 점이 다르다.  하지만 외교술과 마찬가지로 아군 병력이 적 병력의 3배 이상이 되지 않으면 아예 발동조차 되지 않기 때문에 버림받은 기술.  일부러 익혀 둘 필요는 전혀 없다.

 

자연 마법
Nature Magic

자연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1레벨 자연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중급

 2레벨 자연 마법을 배울 수 있다.

고급

 3레벨 자연 마법을 배울 수 있다.

1차 기술

마스터

 4레벨 자연 마법을 배울 수 있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5레벨 자연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스킬 트리 : 초급 자연 마법 -> 초급 약초학 -> 중급 자연 마법 -> 중급 약초학 , 초급 명상법 -> 고급 자연 마법 -> 고급 약초학 , 중급 명상법 -> 고급 명상법 -> 마스터 자연 마법 -> 마스터 약초학, 마스터 명상법 -> 그랜드마스터 약초학 , 그랜드마스터 명상법 -> 그랜드마스터 자연 마법

자연 계열 마법은 방해 마법이 극도로 약하며 공격 마법은 아예 없는 대신 소환 마법에 특화되어있다.  다행히 보조 마법과 5레벨 마법은 그럭저럭 쓸 만 하기 때문에 그나마 생명 계열처럼 무시당하지는 않는다.

약초학
Herbalism

영웅의 SP와 SP의 회복력을 증가시킨다.

 

초급

 영웅의 SP를 1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2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중급

 영웅의 SP를 2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4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고급

 영웅의 SP를 3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6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의 SP를 4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8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의 SP를 50 증가시키고 하루에 SP를 10씩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스킬 트리 : 초급 자연 마법 -> 초급 약초학 -> 중급 자연 마법 -> 중급 약초학 -> 초급 명상법 -> 고급 자연 마법 -> 고급 약초학 -> 중급 명상법 -> 고급 명상법 -> 마스터 자연 마법 -> 마스터 약초학 -> 그랜드마스터 약초학

SP 증가 기술.  큰 의미 없다.

명상법
Meditation

자연 마법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초급

 자연 마법의 효과를 20% 증가시킨다.

중급

 자연 마법의 효과를 40% 증가시킨다.

고급

 자연 마법의 효과를 60% 증가시킨다.

2차 기술

마스터

 자연 마법의 효과를 80% 증가시킨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자연 마법의 효과를 100% 증가시킨다.

스킬 트리 : 초급 자연 마법 -> 초급 약초학 -> 중급 자연 마법 -> 초급 명상법 -> 중급 약초학 -> 고급 자연 마법 -> 중급 명상법 -> 고급 명상법 -> 고급 약초학 -> 마스터 자연 마법 -> 마스터 명상법 -> 그랜드마스터 명상법

소환 유닛의 숫자를 늘려주는 기술로서 소환으로 먹고 사는 드루이드는 무조건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려야 할 의무가 있다.

소환술
Summoning

매일 일정 유닛을 아군에 소환한다.

 

초급

 영웅이 매일 레프리컨, 스프라이트, 늑대 등의 유닛을 매일 일정 수 소환하여 자신의 부대에 추가한다.  이 때 소환되는  유닛의 총 체력이 10 + 영웅 레벨을 초과할 수 없다.

중급

 영웅이 매일 레프리컨, 스프라이트, 늑대 등의 유닛을 매일 일정 수 소환하여 자신의 부대에 추가한다.  이 때 소환되는  유닛의 총 체력이 20 + 영웅 레벨 * 2를 초과할 수 없다.

고급

 영웅이 매일 엘프, 사티로스, 백호 등의 유닛을 매일 일정 수 소환하여 자신의 부대에 추가한다. 이 때 소환되는 유닛의  총 체력이 30 + 영웅 레벨 * 3을 초과할 수 없다.

2차 기술

마스터

 영웅이 매일 엘프, 사티로스, 백호 유닛을 매일 일정 수 소환하여 자신의 부대에 추가한다.  이 때 소환되는 유닛의 총  체력이 40 + 영웅 레벨 * 4를 초과할 수 없다.

마법 기술

그랜드마스터

 영웅이 매일 불의 정령, 물의 정령, 땅의 정령, 공기의 정령 등의 유닛을 매일 일정 수 소환하여 자신의 부대에 추가한  다.  이 때 소환되는  유닛의 총 체력이 50 + 영웅 레벨 * 5를 초과할 수 없다.

스킬 트리 : 초급 자연 마법 -> 초급 소환술 -> 중급 소환술 -> 초급 약초학 -> 중급 자연 마법 -> 고급 소환술 -> 마스터 소환술 -> 중급 약초학 , 초급 명상법 -> 고급 자연 마법 -> 그랜드마스터 소환술

매일 일정 유닛들을 자동적으로 생산하는 기술.  하루에 추가되는 유닛의 수가 매우 적을뿐더러 아무 유닛이나 마구 생산하기 때문에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애물단지 취급밖에 받지 못하는 기술이다.  그나마 그랜드마스터까지 올리고 물의 정령이 소환되었다면 부대에 빈 칸이 있지 않은 상태로 만들면 물의 정령만 매일 소환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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