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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utral Units

중립 유닛은 어떠한 종족에도 속해있지 않습니다.  중립 유닛은 맵 상에 위치한 유닛 고용지에서 고용할 수 있으며 일부는 프리저브 타운의 소환의 문에서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중립 유닛은 각기 다른 성향을 가집니다.  또한 가격에 고용 불가 라고 적힌 유닛들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용할 수 없고 오로지 적으로만 만나게 되는 유닛을 뜻합니다.  또한 각 유닛 설명의 가장 오른 쪽에 있는 영문은 해당 유닛의 계열을 뜻합니다.

 

Peasant
(농부)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Life

근접 공격 유니트1 Level
36/Week

10

2-3

6

7 / 7

2 / 4

18

 

4

15

납세자 농부는 납세 신분이기 때문에 농부 1명당 하루에 1골드씩을 세금으로 낸다.  즉 금이 늘어난다.

 

체력은 무려 10이나 되지만, 공격력과 방어력, 이동력까지 모두 최악.  평상시에는 수탈을 당하다 전쟁이 일어나면 학살을 당하는 농부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Zombie (좀비)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Death

근접 공격 유니트1 Level
15/Week

24

2-4

8

10 / 10

1 / 4

18

 

10

35

언데드피부가 단단함1. 좀비는 언데드 유닛이다.
2. 좀비는 피부가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체력이 높다.


체력이 높지만 정말 느리기 때문에 적으로 만나면 움직이는 화살 과녁일 뿐이다.

Leprechaun
(레프리컨)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 소환 마법 : 레프리컨 소환 (자연 계열 1단계 마법)

Nature

마법 시전 가능 / 근접 공격 유니트 1 Level
22/Week

8

1-2

10

10 / 10

6 / 6

19

3

7

24

행운 마법 시전 레프리컨은 아군 한 부대의 행운을 최대로 높여주는 행운 마법을 시전할 수 있다.(SP 3)

* 레프리컨은 고용할 때의 상황에 따라 주당 생산량이 다르다.  프리저브 타운의 크리처 포탈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100, 일반 맵 상에 있는 고용 건물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22의 생산량을 가지게 된다.

능력치는 별볼일 없지만 행운 마법을 쓸 수 있기 때문에 행운 마법이 없는 드루이드가 레프리컨 소환 마법을 쓰는 경우가 가끔 있다.  크리처 포탈에서는 엄청난 생산량을 가지지만 그래도 뽑을 사람은 없다.

Troglodyte
(동굴인)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Chaos

근접 공격 유니트 1 Level
19/Week

14

2-3

11

9 / 9

5 / 6

19

 

8

28

장님동굴인은 눈이 없기 때문에 시각에 가하는 공격(눈멀기, 석화 등) 에 면역된다.

 

메두사의 석화 특수능력을 무시하기는 하지만 별다른 장점이 없기 때문에 일부러 생산해 쓰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Pirate
(해적)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Chaos

근접 공격 유니트 1 Level
24/Week

10

1-2

11

9 / 9

5 / 6

19

 

7

22

해상 보너스해적은 해전시 속도가 2, 이동력이 3, 공격력이 2, 방어력이 2 올라간다.

 

해전을 할 일이 별로 없고, 해전시에도 별로 좋은 능력치가 아니기에 동굴인보다 더 무시당하는 유닛.

 

Mummy
(미라)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Death

근접 공격 유니트 2 Level
8/Week

30

5-8

15

16 / 16

4 / 6

19

 

39

170

언데드저주1. 미라는 언데드 유닛이다.
2. 미라는 공격시 적을 저주에 걸리게 할 수 있다.  저주받은 유닛은 최소한의 데미지만을 내게 된다.


느려터진 속도 때문에 좀비와 대우가 크게 다르지 않다.

Troll
(트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Chaos

근접 공격 유니트 2 Level
6/Week

45

6-12

16

15 / 15

3 / 4

18

 

54

230

재생트롤은 매 턴마다 체력을 완전히 회복시킨다.

 

미라보다 공격력이나 방어력은 더 좋고, 체력 회복은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속도가 미라보다 더 느리기 때문에 적으로 만나면 감사할 정도이다.

Gargoyle
(가고일)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Death

근접 공격 유니트 2 Level
8/Week

22

4-6

14

16 / 16

7 / 13

29

 

38

160

정령체돌로 이루어진 피부1. 가고일은 정령체이기 때문에 생명체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마법에 면역된다.
2. 가고일은 피부가 돌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전투시 방어력이 25% 상승한다.  하지만 석갑 마법에는 면역된다.


트롤과는 달리 체력과 데미지는 낮지만 이동력이 좋아서 한 턴만에 아군에게 달라붙기 때문에 적으로 만나면 상당히 귀찮다.

Mermaid
(인어)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고용

불가

Might

근접 공격 유니트 2 Level
0/Week

38

5-8

15

13 / 13

5 / 6

19

39

최면인어는 최면을 사용할 수 있다.  최면에 걸린 유닛은 적이 통제하게 된다.

* 인어는 매혹술이나 외교술에 면역되어 있다.

바다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적으로 만날 일은 거의 없지만, 최면 특수능력이 있어서 접근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

Satyr
(사티로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스펠 포인트

경험치

생산 비용

* 소환 마법 : 사티로스 소환
(자연 계열 2단계 마법)

Nature

마법 시전 가능 / 근접 공격 유니트 2 Level
7/Week

36

5-8

14

13 / 13

6 / 6

20

6

39

170

환희사티로스는 아군 한 부대의 사기를 최대로 높여주는 환희 마법을 시전할 수 있다.(SP 3)

 * 사티로스는 고용할 때의 상황에 따라 주당 생산량이 다르다.  프리저브 타운의 크리처 포탈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17, 일반 맵 상에 있는 고용 건물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7의 생산량을 가지게 된다.

능력은 그저 그렇고, 환희 마법을 쓸 수 있기 때문에 환희 마법을 배우기 힘든 드루이드 특성상 가끔 사티로스를 대용으로 소환해서 환희 마법을 쓰는 용도로나 쓴다.

Evil Eye
(악마의 눈)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Chaos

원거리 공격 유니트 2 Level
6/Week

26

3-7

16

15 / 15

6 / 6

19

15

51

220

비행 유닛마법 시전1. 악마의 눈은 비행 유닛이다.
2. 악마의 눈은 무작위적으로 적에게 저주, 방해 광선, 서행, 슬픔, 약화, 매직 리치, 불행 등의 마법을 시전한다.


궁수인 것만으로도 귀찮은데 공격을 당할 때마다 각종 방해 마법이 걸리기 때문에 상대하기 상당히 껄끄러운 편이다.

 

Air Elemental
(공기의 정령)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소환 마법: 공기의정령 소환
(자연 계열 3단계 마법)

Nature

근접 공격 유니트 3 Level
6/Week

40

6-10

16

32 / 32

7 / 13

29

74

350

비행 유닛정령체영혼체1. 공기의 정령은 비행 유닛이다.
2. 공기의 정령은 정령체이기 때문에 생명체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마법에 면역된다.
3. 공기의 정령은 실체가 없는 영혼체이기 때문에 방어력이 2배가 된다.

* 각종 정령들은 고용할 때의 상황에 따라 주당 생산량이 다르다.  프리저브 타운의 크리처 포탈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9, 일반 맵 상에 있는 고용 건물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6의 생산량을 가지게 된다.

이동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적의 궁수를 방해하기 위해 가끔 소환 대상이 되기는 한다.  반대로 적으로 만나면 그만큼 귀찮다.

Earth Elemental
(땅의 정령)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소환 마법 : 땅의 정령 소환
(자연 계열 3단계 마법)

Nature

근접 공격 유니트 3 Level
6/Week

50

9-14

18

20 / 20

1 / 4

18

77

375

정령체마법 저항1. 땅의 정령은 정령체이기 때문에 생명체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마법에 면역된다.
2. 땅의 정령은 적의 해로운 마법에 50% 확률로 저항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50%의 피해만을 입는다.


최악의 이동력 때문에 적으로 만나면 고맙고, 마법사 길드에서 땅의 정령 소환 마법이 나오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Fire Elemental (불의 정령)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소환 마법 : 불의 정령 소환
(자연 계열 3단계 마법)

Nature

원거리 공격 유니트 3 Level
6/Week

50

7-10

20

18 / 18

6 / 6

20

20

75

350

정령체화염 저항1. 불의 정령은 정령체이기 때문에 생명체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마법에 면역된다.
2. 불의 정령은 화염 속성 공격을 하는 유닛에게 절반의 피해만을 입으며 화염 속성을 가진 마법들에 면역된다.
3. 불의 정령의 공격은 화염 속성을 가진다.

궁수라서 소환해 놓으면 그럭저럭 활약을 해준다.  적으로 만나면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물의 정령보다는 처리하기 쉽다고 생각하면서 스스로를 위안하자.

Water Elemental
(물의 정령)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스펠 포인트

경험치

생산 비용

*소환 마법 : 물의 정령 소환
(자연 계열 3단계 마법)

Nature

근접 공격 유니트 3 Level
6/Week

38

6-9

17

17 / 17

5 / 6

19

24

73

350

정령체마법 시전얼음 저항얼음 공격1. 물의 정령은 정령체이기 때문에 생명체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마법에 면역된다.
2. 물의 정령은 빙한 계열 마법에 면역되며 빙한 속성 공격을 하는 유닛에게 절반의 피해만을 입는다
3. 물의 정령의 공격은 빙한 속성을 가진다.
4. 물의 정령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1) 피로(Fatigue) : SP 3.  적 한 부대의 속도와 이동력을 절반으로 줄인다.
    2) 약화(Weakness) : SP 3.  적 한 부대의 데미지를 25% 줄인다.
    3) 모래함정(Quicksand) : SP 3.  전장의 원하는 지점을 이으면서 모래함정을 긋는다.  모래함정을 지나가려면 3턴 정도가 소모된다.
    4) 아이스 볼트(Ice Bolt) : SP 3.  적 한 부대에게 (물의 정령의 수 × 8.4)만큼 데미지를 입힌다.

공격 마법을 쓸 수 있는 정령이기 때문에 적으로 만나면 정말 골치아프다.  후반까지도 물의 정령이 쓰는 공격 마법은 충분히 위협적이다.

Waspwort
(와스프워트)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소환 마법: 와스프워트 소환
(자연 계열 4단계 마법)

Nature

원거리 공격 유니트 3 Level
6/Week

60

10-14

22

22 / 22

4 / 2

15

20

105

550

약화 와스프워트는 공격시 적을 약화시킨다.  약화된 적은 데미지가 25% 감소한다.

 

궁수로서의 공격력은 좋지만 이동력이 쇠뇌 못지 않게 느려서 농성을 앞둔 상황이 아닌 이상 크리처 포탈에서 생산하는 경우는 드물고 가끔 소환을 해서 쓰는 정도이다.

Ice Demon
(아이스 데몬)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Death

근접 공격 유니트 3 Level
4/Week

70

12-16

30

30 / 30

5 / 6

18

157

850

얼음 공격얼음 저항1. 아이스 데몬의 공격은 빙한의 속성을 가진다.
2. 아이스 데몬은 빙한 속성 공격을 하는 유닛에게 절반의 피해만을 입으며 빙한 속성의 마법에 면역된다.
3. 아이스 데몬은 공격시 적을 30% 확률로 2턴 동안 동결시킬 수 있다.  동결된 적은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고 반격 또한 불가능하게 된다.

능력은 별로 좋지 않지만 가끔 공격한 적을 얼려 버리기 때문에 데빌이 소환하면 제법 효용성이 높다.

Goblin Knight
(고블린 나이트)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Chaos

* Expansion Pack Only

근접 공격 유니트 3 Level
4/Week

120

16-30

20

33 / 33

7 / 12

27

157

1000

마법 저항선제 공격 무시석갑1. 고블린 나이트는 적의 해로운 마법에 50% 확률로 저항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50%의 피해만을 입는다.
2. 고블린 나이트는 적의 선제 공격 능력을 무시한다.
3. 고블린 나이트는 피부가 돌과 같이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전투시 방어력이 25% 상승한다.  하지만 석갑 마법에는 면역된다.

켐페인 유닛 아니랄까봐 강력한 공격력과 높은 방어력과 체력, 빠른 이동력과 적을 귀찮게 하는 특수능력 등 장점이 한 두 개가 아니다.  하지만 고용할 일은 거의 없고, 주로 적으로만 나오게 될 것이다.

 

Sea Monster
(바다괴물)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고용

불가

Might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0/Week

275

45-65

35

34 / 34

5 / 9

24

624

유닛 먹어버리기바다 괴물은 공격시 적 유닛을 삼켜 버릴 수 있다.

* 바다 괴물은 매혹이나 외교술에 면역되어 있다.

아군이 될 일은 전혀 없으니 적으로 만날 때만 생각하면 되는데, 메두사처럼 공격 후 일정 수의 유닛들을 잡아 먹어 버리는데 이게 영웅의 불멸의 물약 효과까지 무시해 버리기 때문에 영웅의 공격력만 믿고 덤비다가는 큰일 나는 수가 있다.  분해 마법과 마찬가지로 시체조차 남지 않기 때문에 부활도 못 시킨다.  생각보다 이동력도 좋기 때문에 함부로 덤비지 말자.

Mantis
(맨티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 소환 마법 : 맨티스 소환
(자연 계열 5단계 마법)

Nature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210

34-50

34

34 / 34

8 / 13

29

614

4000
2
보석

비행 유닛선제 공격결박1. 맨티스는 비행 유닛이다.
2. 맨티스는 적을 공격할 때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공격한 후에 적의 반격을 받게 된다.
3. 맨티스는 공격시 적 유닛을 결박할 수 있다.

* 맨티스는 고용할 때의 상황에 따라 주당 생산량이 다르다.  프리저브 타운의 크리처 포탈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1.1, 일반 맵 상에 있는 고용 건물에서 고용할 경우에는 주당 2의 생산량을 가지게 된다.

적의 데미지를 반으로 줄이면서 이동을 못하게 결박시킨다는 장점도 있고, 무엇보다 프리저브 타운의 크리처 포탈에서 생산이 가능해 4레벨 유닛을 두 종류로 늘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생산량은 적지만 가장 친숙한 중립 유닛이다.  크리처 포탈에서는 대개 맨티스를 생산하게 될 것이다.

Evil Sorceress
(에빌 소서리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Order

* Expansion Pack Only

4 Level
2/Week

100

20-34

28

28 / 28

7 / 50

30

50

750

4000
2
수은

텔리포트마법 반사마법 시전 가능1. 에빌 소서리스는 전장터의 어느 지점이나 순간이동으로 이동할 수 있다.
2. 에빌 소서리스는 적의 해로운 마법을 반사해낼 수 있다.
3. 에빌 소서리스는 추방(소환된 적에게만 사용 가능. 1 유닛당 110 데미지), 매스 슬로우, 매스 캔슬레이션, 내파(1 유닛당 90 데미지) 마법을 시전할 수 있다.

직접 공격 능력은 형편없지만 공격 마법의 데미지가 너무 높아서 적으로 만나기 곤란한 유닛이다.  체력이 최악이기 때문에 적으로 만나면 최대한 빨리 잡아내야 한다.

Gargantuan
(가르강튀아)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Nature

* Expansion Pack Only

원거리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300

28-40

32

32 / 32

4 / 7

21

16

800

4000
2
수정

2연사범위 공격근접전 페널티 없음1. 가르강튀아는 한 턴에 2번 사격을 한다. (단, 직접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2. 가르강튀아는 공격은 공격 지점 주위까지 영향을 미친다
3. 가르강튀안는 근접전시 50%의 페널티를 적용받지 않는다.

켐페인에서만 나오는 사기 유닛.   사이클롭스처럼 반격도 받지 않는 범위 사격을 한 번에 두 발씩 발사하기 때문에 밀집 대형을 취하고 있다가는 순식간에 아군이 전멸당하기 좋다.

Dark Champion
(다크 챔피언)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Death

* Expansion Pack Only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200

30-42

40

40 / 40

6 / 15

30

18

1000

4000
4
광석

돌격언데드공포재생1. 다크 챔피언은 공격하기 전에 공격할 유닛과 좀 더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공격할 때 거리에 비례하여 추가적인 데미지를 얻을 수 있다.
2. 다크 챔피언은 언데드 유닛이다.
3. 다크 챔피언은 공포 마법을 시전할 수 있다.(SP 6)
4. 다크 챔피언은 매 턴마다 체력이 50씩 회복된다.   다만, 이 특수능력으로 죽은 유닛이 부활되지는 않는다.

체력이 조금 낮지만 재생 특수능력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되고, 데미지가 낮지만 높은 공격력과 돌진 특수능력으로 충분히 만회가 되고 남는다.  따라서 매우 강력한 4레벨 유닛.  하지만 결국 켐페인 전용 유닛일 뿐이다.

Frenzied Gnasher
(광폭한 괴수)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Might

* Expansion Pack 2 Only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300

40-55

40

40 / 40

4 / 7

21

800

4000
2
수정

광폭마법 면역1. 광폭한 괴수는 매우 광폭하기 때문에 제어할 수 없으며 대기시킬 수 없고 공포에 면역된다.
2. 광폭한 괴수는 모든 마법에 면역되어 있다.


버서커과 동일한 특성을 가지지만 마법 면역 특수능력이 있는 대신 2회 공격이 아니라는 차이가 있다.  체력과 방어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상대할 때는 상당히 조심해야 하지만 아군으로 쓸 때는 마구잡이로 돌진해 죽어나가는 특성 때문에 상당히 골치 아픈 유닛이다.

Catapult
(발석차)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Life

* Expansion Pack 2 Only

원거리 공격 유니트4 Level
3/Week

200

20-34

28

28 / 28

0 / 4

12

12

800

3000
2
목재
2
광석

기계 유닛공성그리스의 불1. 발석차는 기계 유니트이기 때문에 사기에 영향받지 않고 생명체에게만 효력이 발생하는 마법에도 영향받지 않는다.
2. 발석차는 거리에 따른 데미지 페널티가 전혀 없으며 성벽을 포함한 어떠한 장애물에 대해서도 데미지가 줄어들지 않는다.
3. 발석차는 공격 지점 주위 반경 2칸에 해당하는 지역에 강력한 화염 공격을 퍼붓는다.  발석차가 발사하는 그리스의 불 공격은 화염 속성이지만 화염 저항 능력에 영향받지 않는다.

윈드 오브 워 켐페인에서만 등장하며, 아군으로 나오는 경우는 드물고 사격에 피해를 입는 범위가 매우 넓어서 최대한 빨리 달라붙어야 한다.  적의 성으로 쳐들어갔을 때 이 유닛이 탑 위에 올라가 있다면 정말 막막해지는데, 기계 유닛이라 망각도 안 걸리기 때문에 대책은 탑 위에 있는 발석차를 탑에서 튕겨내는 질서 계열 1레벨 마법, 디스플레이스먼트 마법 뿐이다.

Mega Dragon
(메가 드래곤)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Chaos

* Expansion Pack 2 Only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0/Week

1000

50-100

50

50 / 50

7 / 15

30

 

1500

N/A

3방향 브레스 공격마법 저항1. 메가 드래곤의 공격은 브레스 형태로 화염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 방향에 따라 공격한 유닛 뒤에 있는 유닛에게까지 피해를 준다.  또한 메가드래곤은 켈베로스의 3방향 공격 능력을 동시에 가지게 된다.
2. 메가 드래곤은 적의 해로운 마법에 50% 확률로 저항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50%의 피해만을 입는다.
* 메가 드래곤은 비행 유닛이 아니라 걸어다니는 유닛입니다.

켐페인 전용 사기 유닛의 끝을 보여주는 히어로즈4 최강의 유닛.  켐페인 유닛 중 유일하게 적으로 만날 때보다 아군으로 쓸 수 있을 때가 더 많은 유닛으로 캣 리플렉스와 선제 공격 마법을 걸어주면 사기라는 말이 무엇일지 실감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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