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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ure Magic

 

1레벨 마법 (초급 자연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2)

 

레프리컨 소환 (Summon Leprechaun)

레프리콘은 행운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행운을 나눠주기도 한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1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레프리컨을 소환한다.  소환된 레프리컨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레프리컨 자체의 능력이 별볼일 없기 때문에 굳이 레프리컨을 소환해서 행운 마법을 쓰고 싶은 사람이 아닌 이상 거의 쓸 일이 없는 마법.

 

스프라이트 소환 (Summon Sprite)

자연과 마법이 합쳐지면 보름달이 떴을 때 꽃잎 속에서 스프라이트가 탄생한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1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스프라이트를 소환한다.  소환된 스프라이트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그나마 1레벨에 있는 소환 마법 중에서는 가장 쓸 만한 마법.

 

늑대 소환 (Summon Wolf)

늑대들은 타고난 자연의 전사들이다.  이들은 본능적으로 조직을 이루고, 우두머리의 지시하에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행동한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1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늑대를 소환한다.  소환된 늑대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스프라이트의 약한 공격력이 싫다면 이쪽을 택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소환되는 늑대의 숫자는 스프라이트나 레프리컨이 소환되는 숫자의 2/3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할 것.

 

탐험술 (Pathfinding)

기습 공격을 감행했다.  우리의 전진을 막을 자는 아무도 없었다.  하지만 엘프의 마을에 도착했을 때 이미 수천명의 병사가 우리 앞을 막고 있었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1레벨

탐험 마법

이 마법에 걸린 군대는 하루 동안 지형에 따른 이동력 감소 효과가 없어진다.

설명 및 활용

눈지대에서도, 황무지에서도, 심지어는 늪지대에서도 평지를 이동하는 것과 똑같은 이동력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매우 좋은 마법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의외로 잘 사용되지 않는데,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매일 마법을 걸기가 귀찮다는 것이다!

 

가속 (Speed)

무언가 내 옆을 휙 지나갔다.  나는 돌아보았지만 나무 외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하지만 내가 고개를 돌리자 다시 무언가가 휙 지나갔다.  무려 여러 시간 동안 동일한 행동이 반복됐지만 나는 아무 것도 발견할 수 없었다.  결국 나는 포기하고 숲을 벗어났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1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의 속도와 이동력을 3 증가시킨다.

설명 및 활용

아군 한 부대의 속도를 올려주기는 하지만 프리저브 타운의 유닛들이 대체적으로 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다른 타운에서만큼 자주 사용되지는 않는다.

 

석갑 (Stoneskin)

그러자 드루이드는 입으로 돌을 집어넣었다.  그가 미친 것일까?  하지만 그 순간 그의 몸이 돌처럼 딱딱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1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의 방어력을 25% 증가시킨다.

설명 및 활용

방어력을 25% 올려주기 때문에, 그리고 아군 모두에게 걸리는 집단 형식의 마법이 없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는 보조 마법.

 

지형 이동 (Pathfinding)

발밑에 밟히는 진흙이 천근만근 느껴졌다.  우리가 적진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우리 모두 지쳐 있었다.  하지만 엘프들은 여전히 생기가 넘쳐있었고, 전혀 피로를 느끼지 못하는 듯 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1레벨

보조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전투시 지형에 따른 이동력 감소 효과가 없어진다.

설명 및 활용

눈지대나 늪지대와 같이 이동력을 심하게 깎아먹는 지역에서는 가속보다 이 마법이 더 실질적으로 이동력을 늘려줄 수 있다.  하지만 탐험술 마법과 같이 이 마법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데, 그 이유는 먼저 귀찮다는 것이고, 그 다음으로 전투시에 사용되는 마법이기 때문에 다른 마법을 쓸 기회를 놓치게 된다는 것이다.

 

2레벨 마법 (중급 자연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3)

 

거인의 힘 (Giant Strength)

그녀는 나이먹은 여자였다.  아무도 그녀에 대해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는 놀랍게도 세 명의 병사들을 때려눕혔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의 체력과 데미지를 25% 상승시킨다.

설명 및 활용

정말 쓸 만한 보조 마법.  체력과 데미지를 25% 나 올려 주기 때문에 어떠한 유닛에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행운 (Fortune)

수 년간 내가 배운 한 가지는 절대 엘프와 도박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들이 어떤 수작을 쓰는지는 모르지만 내기에 건 돈은 바람처럼 순식간에 사라져 버릴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의 행운을 최대로 높인다.

설명 및 활용

이 마법에 걸린 부대는 100% 확률로 행운 효과가 발동된다.  행운 효과는 데미지를 절반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이 마법은 석갑 마법의 확장판인 것이다.  그런데 그냥 레프리컨을 불러서 쓰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사티로스 소환 (Summon Satyr)

사티로스에게 인생은 축제의 장소일 뿐이다.  만약 사티로스가 우울해진다면 그는 이미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사티로스를 소환한다.  소환된 사티로스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굳이 한 턴을 소비해 가면서 환희 마법을 써보고 싶다면야 말리지는 않게지만, 그런 생각이 없을 때 이 마법을 쓴다는 것은 상당한 손해가 아닐 수 없다.  차라리 엘프나 백호 소환이 훨씬 낫다.  그나마 사티로스 소환에 장점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소환되는 유닛의 숫자가 엘프와 비교해 아주 약간 많다는 것이다.

 

엘프 소환 (Summon Elf)

엘프들은 수명이 매우 긴 종족들이다.  아마도 자연과 호흡을 같이하며 사는 이들의 생활 방식 덕분에 다른 종족보다 훨씬 오래 살아남는 건지도 모른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엘프를 소환한다.  소환된 엘프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물론 2레벨 소환 마법 중에서 엘프 소환이 가장 좋다는 데는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없지만 그래도 실전에서는 손이 잘 가지 않는다.  2레벨 유닛 소환 마법의 효과가 다른 1,3,4 레벨 소환 유닛 마법의 효과보다 낮기 때문이다.  백호를 타운에서 생산했기 때문에 엘프가 필요한 경우라면 혹시 모를까...

 

백호 소환 (Summon White Tiger)

백호는 호랑이 중에서도 매우 지능적인 동물이다.  이들은 혼자서도 매우 사나운 맹수이지만 서로 강력한 유대관계를 이루고 있어 주로 함께 생활한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백호를 소환한다.  소환된 백호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엘프보다 굳이 나을 것도 없으면서, 소환되는 숫자는 엘프의 75%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자주 쓸 일은 없을 것이다.

 

벌떼 (Wasp Swarm)

그것은 검은 구름이었다.  하지만 살아 움직이면서 살갗을 찌르는 구름이었다.  나는 도망쳤다.  만약 물 웅덩이가 없었더라면 나는 무슨 일을 당했을지 모른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를 1턴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든다.

설명 및 활용

혼돈 계열의 혼란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마법.  사실상 자연 계열의 유일한 방해 마법으로 당연히 쓸모 있으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쓰게 되는 마법이다.

 

뱀의 일격 (Snake Strike)

사령관은 엘프 전사와 일대일로 맞섰다.  누가 봐도 엘프 전사가 불리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그는 사령관이 행동하기도 전에 먼저 긴 칼로 사령관을 베어버렸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보조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공격 또는 반격을 할 때 적과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적을 공격한 후 적에게 공격을 받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이 역시 혼돈 계열의 선제 공격 마법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당연히 쓸 만한 마법으로 특히 그리핀에게 써주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마법.

 

모래함정 (Quicksand)

나는 지형을 조종하는 적들과는 앞으로 절대 싸우지 않을 것이다!  전쟁의 승패는 누가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느냐에 달려 있다.  한데 그들은 자연적인 지형마저 자신들 맘대로 바꾸어 버린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전장에 일정 길이의 모래함정을 만든다.  모래함정을 지나가는 유닛은 모래함정 한 칸을 지나가는 데 이동력의 절반을 소모해야 한다.

설명 및 활용

적이 걸어다니는 근거리 공격 유닛으로 이루어져 있을 경우, 그리고 아군이 많은 원거리 공격 부대를 가지고 있을 경우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마법.  모래 함정에 걸린 적은 이동 속도가 매우 느려지기 때문에 아군의 화살로 모조리 전멸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라면 절대 쓰면 안되고, 모래함정을 직접 마우스로 그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경험이 없이는 함부로 사용해서도 안되는 마법.

 

3레벨 마법 (고급 자연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5)

 

공기의 정령 소환 (Summon Air Elemental)

공기로 이루어진 물체가 어떻게 해를 끼칠 수 있단 말인가!  하지만 이는 간단하다.  에어 엘리멘탈은 공기 중에 있는 수많은 입자들을 모아 마른 하늘에도 번개를 발생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3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공기의 정령을 소환한다.  소환된 공기의 정령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아군 부대의 앞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낼 군대가 필요한가?  적의 원거리 공격 유닛이 신경쓰이는가?  그렇다면 바로 이 마법을 써주자.  공기의 정령은 방어력과 이동력이 높기 때문에 위의 두 가지 상황에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불의 정령 소환 (Summon Fire Elemental)

숲에서 발생한 불을 본 사람이라면 불이 살아있다는 것을 믿을 것이다.  이들은 사납고 맹렬한 파이어 엘리멘탈들 때문이다.  그들은 강물처럼 강력한 자연의 힘을 가지고 있지만 훨씬 더 예측불허였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3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불의 정령을 소환한다.  소환된 불의 정령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엘프를 생산하지 않고 백호쪽으로 간 사람은 원거리 유닛이 하나도 없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불의 정령을 소환하는 것도 꽤 쓸 만하다.  하지만 나중에 와스프워트 소환이 나오면 쓸모 없어지는 마법.

 

땅의 정령 소환 (Summon Earth Elemental)

바위와 흙은 생각만큼 영원한 것은 아니다.  수십년, 수백년이 지나는 동안 이들은 조금씩 모습을 바꾼다.  어쓰 엘리멘탈은 이를 단 몇 초로 축약해서 보여준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3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땅의 정령을 소환한다.  소환된 땅의 정령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심령술 방어보다도 더 안 쓰이는 마법.  누가 이 마법을 쓸지 궁금하다.

 

물의 정령 소환 (Summon Water Elemental)

물은 우주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물질이다.  그것은 산이나 협곡조차도 한번에 집어삼킬 수 있다.  워터 엘리멘탈도 예외는 아니다.  이들은 엘리멘탈 중에서 가장 강력하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3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물의 정령을 소환한다.  소환된 물의 정령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각종 정령 소환 마법 중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마법.  그 이유는 간단하다.  물의 정령이 정령 중에서 가장 강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크리처 포탈에서 물의 정령을 생산했을 경우에는 아무래도 손이 덜 갈 수밖에 없는 마법.

 

심령술 방어 (Necromancy Ward)

이제야 비로소 공동묘지는 네크로맨서의 사악한 손길에서 안전할 수 있었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3레벨

방해 마법

전투 중 시체를 이용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시킨다.

설명 및 활용

설명만 본다면 네크로맨서와 전투를 벌일 때 쓸만해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볼 일이 거의 없다.  이유는 간단하다.  시체를 이용하는 행위는 애니메이트 데드, 레이즈 스켈레톤, 레이즈 고스트, 레이즈 뱀파이어, 데스 콜 등 5개의 마법인데, 이 마법을 금지하려면 당연히 적군 사이에 네크로맨서 영웅이 있어야 하고, 그나마 이 마법을 써 봤자 네크로맨서는 다른 쓸 만한 마법이 넘쳐나기 때문이다.

 

마법 저항 (Anti-Magic)

주술사는 드루이드에게 온갖 종류의 마법을 쏟아부었다.  하지만 아무 것도 효과가 없었다.  심지어는 파이어볼조차 드루이드의 머리칼 한오라기도 건드리지 못했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3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에 걸린 마법을 모두 없애는 것과 동시에 해당 유닛을 마법에 면역시킨다.

설명 및 활용

말 그대로 양날의 검이라고 불러야 할 마법.  이 마법을 쓴 부대는 그때부터 마법 효과가 모조리 사라지는 것(디스펠 마법 효과)과 동시에 어떠한 마법도 통하지 않는 존재가 되기 때문에 적의 마법이 강력할 경우에는 쓰는 것도 좋다.  하지만 아군의 보조 마법도 통하지 않고 이미 사용된 보조 마법들도 자동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언제나 사용에 주의를 기해야 하며 이 마법을 쓰려면 전투 초에 바로 써주는 것이 좋다.(보조 마법을 걸어봤자 사라지므로)

 

집단 가속 (Mass Speed)

그들은 우리가 미처 방어를 갖추기도 전에 밀려왔다.  주위에는 엘프와 늑대와 호랑이들로 가득 찼다.  도대체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어떻게 전투를 이길 수 있단 말인가!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3레벨

보조 마법

모든 아군 부대의 속도와 이동력을 3 증가시킨다.

설명 및 활용

유닛의 속도를 올려준다는 것, 그것도 모든 아군 부대의 속도가 올라간다는 것은 언제나 흥미로우면서도 효과적인 전투 보조 행위이다.

 

4레벨 마법 (마스터 자연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8)

 

그리핀 소환 (Summon Griffin)

그리핀은 역사상 어떤 전투에서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용맹스런 전사였다.  이들은 개처럼 충성스럽지만 사나운 늑대보다 훨씬 맹렬했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4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그리핀을 소환한다.  소환된 그리핀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그럭저럭...  쓸 만한 소환 마법.  3레벨 유닛 소환 마법 중에서 가장 적은 수가 소환되지만 그만큼 강력한 유닛이라서 불만은 없다.  하지만 이미 아군이 그리핀을 생산한 상태라면 굳이 그리핀을 소환할 필요가 있을지...

 

유니콘 소환 (Summon Unicorn)

거만하고 도무지 생각을 종잡을 수 없는 이 유니콘들은 자신들이야말로 우주 상에서 가장 위대한 창조물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이 다른 동물들을 돕는 것도 자신들의 위대한 능력으로 이 불쌍한 창조물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4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유니콘을 소환한다.  소환된 유니콘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그리핀 소환이나 와스프워트 소환이 없을 때나 사용하는 마법.  그래도 유니콘 자체의 능력이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써서 손해볼 일은 없다.

 

와스프워트 소환 (Summon Waspwort)

대이동 후 새로운 세계에서 처음 발견한 이 와스프워트는 매우 위험한 생물이다.  이들은 도덕성이 결여되고, 오직 생존을 위한 사냥에만 열중하기 때문이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4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와스프워트를 소환한다.  소환된 와스프워트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와스프워트는 분명히 강력한 원거리 공격 유닛이다.  하지만 크리처 포탈에서 대개 와스프워트 대신에 맨티스나 물의 정령 쪽을 생산하는 이유는?  바로 와스프워트의 이동력 때문이다.  필드 이동력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군대의 이동력을 엄청나게 깎아먹는 와스프워트는 잘 쓰이지 않게 된다.  하지만 전장에서만 와스프워트를 사용하게 된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  와스프워트는 자체 능력치는 상당히 강력하니까.  이 마법은 그 가능성을 현실화한 마법이다.  소환되는 수도 3레벨 유닛 소환 마법 중에서 가장 많고, 와스프워트 자체의 능력도 강력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될 것이다.

 

집단 뱀의 일격 (Mass Snake Strike)

적 전사들이 놀라운 속도로 아군에게 몰아쳤다.  우리는 반격을 할 여유도 없었다.  선제 공격 기회를 상실한 것을 깨달은 순간 우리는 이미 전투에 패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4레벨

보조 마법

모든 아군 부대가 공격 또는 반격을 할 때 적과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적을 공격한 후 적에게 공격을 받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어떠한 상황에서도 매우 쓸모 있는 보조 마법.  집단 선제 공격과는 달리 프리저브에는 늑대, 그리핀, 유니콘, 피닉스 등 마법 효과를 볼 수 있는 유닛이 많다.

 

집단 행운 (Mass Fortune)

모든 행운이 그들에게 있었다.  그것이 우리가 패한 이유였다!  우리는 손에 땀이나 무기가 미끌어지고, 돌부리에 걸려서 넘어지는 등 실수를 거듭했다.  하지만 적들은 그런 식의 실수를 일체 겪지 않았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4레벨

보조 마법

모든 아군 부대의 행운을 최대로 올려준다.

설명 및 활용

결국 모든 아군 유닛의 데미지를 절반으로 줄여준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매우 쓸모 있는 마법.

 

5레벨 마법 (그랜드마스터 자연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12)

 

맨티스 소환 (Summon Mantis)

소문과 다르게 거대한 사마귀는 자연적으로 탄생되었으며, 작은 사마귀와 마찬가지로 매우 냉철하고 잔인하다.  물론 보기 전까지는 아무도 이처럼 거대한 곤충이 있다는 사실을 믿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 괴물과 전투를 벌여야 했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5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맨티스를 소환한다.  소환된 맨티스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4레벨 유닛 소환.  당연히 언제나 쓸모 있다.  특히 소환의 문에서 맨티스를 생산하지 않고 물의 정령같은 다른 유닛을 생산하였을 때 더욱 절실해지는 마법.

 

피닉스 소환 (Summon Phoenix)

그들이 과연 새인지 아니면 불덩어리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아마도 양쪽 모두 해당될 것이다.  자연이 그렇듯 피닉스도 진정으로 죽는 경우는 없다.  그저 무수히 삶과 죽음을 반복할 뿐이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5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피닉스를 소환한다.  소환된 피닉스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사실 프리저브 유저들은 피닉스보다는 페어리드래곤을 더 자주 선택하기 때문에 이 마법은 피닉스의 부재로 인한 공백을 메꿔줄 수 있을 것이다.

 

페어리드래곤 소환 (Summon Fairy Dragon)

자연의 수호자인 페어리 드래곤은 매우 침착한 동물이다.  하지만 이들은 건드리지 않는 게 최상이다.  스프라이트와 마찬가지로 마법적 힘에 의해 탄생한 이 크리처는 순수한 물에서만 만들어진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5레벨

소환 마법

전장에 페어리드래곤을 소환한다.  소환된 페어리드래곤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피닉스 소환과 맨티스 소환의 사이에 끼어 있는 마법.  효과도 그렇고, 선호도도 그렇고, 유닛 자체의 성능도 그렇듯이.

 

드래곤의 힘 (Dragon Strength)

그것은 너무도 확실한 싸움이었다.  맨손의 엘프와 오우거가 맞서 싸우다니!  말도 안되는 일이었다!  한데 놀랍게도 깡마른 엘프는 상대방을 한주먹에 때려눕혔다.

소속

종류

효과

자연 계열 5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의 체력과 데미지를 2배로 상승시킨다.

설명 및 활용

보조 마법 중에 유일하게 사기 소리를 들을 수 있을 만한 마법.  달랑 한 부대이기는 하지만 체력과 데미지를 2배로 올려 주기 때문에 해당 유닛의 능력을 엄청나게 올려 버릴 수 있다.  피닉스에게 이 마법을 쓰면 블랙 드래곤을 이길 수 있을 정도...?  그 능력으로 인한 명성이 이 마법의 사용 빈도를 더 높이는 결과로 작용해, 생각보다 훨씬 더 자주 쓰인다.

 

 

악마 소환마법 (Summon Demons)

임프 소환 (Summon Imp) : 전장에 임프를 소환한다.   소환된 임프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 초급 자연 마법과 초급 악마술이 있으면 자동 습득

켈베로스 소환 (Summon Cerberus) : 전장에 켈베로스를 소환한다.   소환된 켈베로스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 중급 자연 마법과 중급 악마술이 있으면 자동 습득

아이스 데몬 소환 (Summon Ice Demon) : 전장에 아이스 데몬을 소환한다.   소환된 아이스 데몬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 고급 자연 마법과 고급 악마술이 있으면 자동 습득

베놈 스폰 소환 (Summon Venom Spawn) : 전장에 베놈 스폰을 소환한다.   소환된 베놈 스폰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 마스터 자연 마법과 마스터 악마술이 있으면 자동 습득

데빌 소환 (Summon Devil) : 전장에 데빌을 소환한다.   소환된 데빌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 그랜드마스터 자연 마법과 초급 악마술이 있으면 자동 습득

설명 및 활용

네크로폴리스의 데몬들을 소환하는 마법으로, 일반적인 자연 계열의 소환마법보다 소환량이 2~3배에 달할 정도로 훨씬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대신 익히기가 무척 까다로운데, 자연 마법 기술은 기본이고 거기에 죽음 마법의 하위 기술인 악마술까지 익혀야 한다.  이 두 가지의 마법 계열을 동시에 익힌다는 것은 정말 까다롭기 때문에 처음부터 두 기술을 가지고 나오는 원본 켐페인의 골도스 정도나 진지하게 데빌 소환을 목표로 할 수 있을 뿐, 보통 게임에서는 잘 해봤자 아이스 데몬 소환이 한계일 것이다.  하지만 그 만큼 효과는 확실하다.

 

* 유닛 소환량 계산법 : 자연마법은 공격 마법이 없고 소환 마법이 마법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  소환 마법의 효과는 영웅의 레벨, 소환 유닛의 레벨, 소환 유닛을 없앴을 때 얻는 경험치, 그리고 영웅의 각종 기술과 아티팩트에 따라 달라진다.

 

소환량 기본 공식은 A1 + (A2 × 레벨) ÷ (유닛 1마리를 죽일 때 얻는 경험치) 이며(소수점 이하는 버림), 여기에 기술과 아티팩트로 증가된 %를 곱한 것이 최종적인 소환량이 된다.

 

이 때 A1, A2, 경험치의 수치는 아래와 같다.

 

구분

일반 소환마법

악마 소환마법

A1

A2

경험치

A1

A2

경험치

1레벨

40

3

스프라이트 7, 레프리컨 7,
늑대 11

125

12

임프 5

2레벨

75

7

사티로스 39,
엘프 43, 백호 53

250

25

켈베로스 44

3레벨

150

15

물정령 73, 공기정령 74,
불정령 75, 땅정령 77

350

35

아이스 데몬 157

4레벨

250

25

와스프워트 105,
유니콘 120, 그리핀 154

525

52

베놈 스폰 201

5레벨

375

37

피닉스 609, 맨티스 614,
페어리드래곤 612

675

67

데빌 614

 

예를 들어, 명상법을 그랜드마스터한 19레벨 비스트로드가 쓰는 백호 소환 마법은 75 + (19레벨 × 7) ÷ 경험치 53 = 3.92 마리가 기본 소환량이며, 여기에 명상법 그랜드마스터 100 + 비스트로드 20 = 120%가 곱해져 3.92 × 2.2 = 8.6 = 8마리가 소환된다.  같은 상황에서 물의 정령을 소환하면 150 + (19레벨 × 15) ÷ 경험치 73 = 5.96마리가 기본 소환량에 120%가 아니라 100%만 효과가 높아지므로 5.96 × 2 = 11.92 = 11마리가 소환된다.  따라서 소환마법은 마법의 등급이 높아질수록 상대적인 효과가 훨씬 높아진다.

 

<소환 마법 효과 증가 목록>

명상술 기술 : 기술 습득 정도에 따라 소환마법의 효과 20~100% 증가
비스마스터 직업 : 늑대 소환 마법의 효과 20% 증가
비스트로드 직업 : 늑대 소환과 백호 소환 마법의 효과 20% 증가
아크메이지 직업 : 모든 소환마법의 효과 20% 증가
악마숭배자 직업 : 악마 소환마법의 효과 50% 증가
소환의 스카랩 아티팩트 : 모든 소환마법의 효과 100% 증가
악마서 아티팩트 : 악마 소환마법의 효과 100% 증가
정령의 반지 아티팩트 : 정령 소환마법의 효과 100% 증가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49> 히어로즈 3에서 투구 부위에
가장 장착하고 싶은 아티팩트는? (104)
선장의 모자(해상 이동력 증가,
소용돌이 병력 손실 없음)
bar
6 (5%)
거룩한 교화의 투구(모든 능력치+6)
bar
54 (51%)
마법사의 모자(모든 5레벨 마법 사용 가능)
bar
44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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