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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ven Town

Haven 타운의 유닛들은 모두 생명 계열 유닛입니다.

 

Crossbowman (석궁병)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궁수 연습장

원거리 공격 유니트1 Level
16/Week

10

2-3

9

11 / 11

2 / 6

19

10

9

32

사정거리가 김.석궁병은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거리에 따른 데미지의 감소가 줄어든다.

 

거리에 큰 상관 없이 최대 데미지를 내면서 사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궁수이다.  후반에도 적으로 만나면 조금 귀찮을 정도.

Squire (종자)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종자 길드

근접 공격 유니트1 Level
21/Week

10

2-3

9

11 / 11

5 / 6

19

 

7

26

기절종자는 30% 확률로 공격시 적을 기절시킬 수 있다.  기절한 적은 한턴 동안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전형적인 보병으로, 평균적인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나 가끔 터지는 기절 특수능력으로 자신을 차별화한다.

 

Pikeman (창병)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보초숙소

근접 공격 유니트2 Level
9/Week

30

6-8

12

14 / 14

4 / 6

19

 

35

150

긴 무기 소지선제 공격 무시1. 창병은 긴 무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의 2칸 앞에서도 공격할 수 있다.
2. 창병은 적의 선제 공격 능력을 무시한다.


생산량이 많고, 실질적인 무반격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어 생각보다 쓸 만한 유닛.  다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심하게 낮기 때문에 영웅의 보조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다.

Ballista (쇠뇌)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쇠뇌 작업장

원거리 공격 유니트2 Level
7/Week

28

5-7

15

16 / 16

0 / 2

15

20

44

190

기계 유닛사정거리가 김.장애물 무시. 1. 쇠뇌는 기계 유니트이기 때문에 사기에 영향받지 않고 생명체에게만 효력이 발생하는 마법에도 영향받지 않는다.
2. 쇠뇌는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거리에 따른 데미지의 감소가 줄어든다.
3. 쇠뇌는 성벽 등의 장애물에 따른 데미지의 감소를 받지 않는다.

석궁병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화살 공격이 가능한데다가 적의 망각을 포함한 각종 정신 계열 마법에도 면역이기 때문에 적으로 만나기 싫은 유닛.  특히 공성전에서 탑 위에 올라가 있는 쇠뇌를 보면 머리가 아파질 정도이다.  하지만 이 모든 장점을 무시하는 최악의 속도와 이동력을 가지고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특히 모험 맵 이동력 15가 결정적이라서 부대 전체의 이동력을 깎아먹기 때문에 데리고 다니기 참 곤란하다.

 

Crusader
(크루세이더)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병영

근접 공격 유니트3 Level
5/Week

65

10-16

22

23 / 23

7 / 6

19

 

124

650

2회 공격죽음 방어
1. 크루세이더는 공격을 하고 적의 반격을 받은 후 한번 더 공격을 한다.
2. 크루세이더는 죽음 계열 마법에 절반의 피해만을 입으며 죽음 계열 유닛과 전투를 벌일 때 방어력이 50% 증가한다.

2회 공격 덕분에 공격력은 상당히 좋지만 체력이 낮은 편이라서 몽크에 비해 밀리는 편이다.  다만 네크로폴리스가 상대일 때만큼은 크루세이더가 더 유리하다.

Monk (몽크)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수도원

원거리 공격 유니트3 Level
6/Week

55

10-15

20

22 / 22

5 / 6

19

12

107

550

죽음 방어몽크는 죽음 계열 마법에 절반의 피해만을 입으며 죽음 계열 유닛과 전투를 벌일 때 방어력이 50% 증가한다.

 

크루세이더보다 생산량도 많고 궁수라는 장점 때문에 자주 선택되는 유닛.  큰 특징 없는 일반적인 궁수이다.

 

Champion
(챔피언)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기사 총회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4/Week

150

24-36

25

25 / 25

6 / 10

25

 

320

2000
2
목재
2
광석

선제 공격돌격1. 챔피언은 적을 공격할 때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공격한 후에 적의 반격을 받게 된다.
2. 챔피언은 공격하기 전에 공격할 유닛과 좀 더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공격할 때는 거리에 비례하여 추가적인 데미지를 얻을 수 있다.

물량은 많고 가격은 싸지만 능력치는 최강의 3레벨이라고 놀려도 될 정도로 나쁜, 블랙 드래곤과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 유닛이다.  하지만 이동력이 좋고 선제 공격 특수능력을 가진데다가 이동을 많이 할 수록 데미지가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어서 천사와 비슷한 선호도를 가진다.  돌진 특수능력의 데미지 증가 폭은 (이동한 타일 수 × 2)로, 이동력 1당 3칸의 타일을 이동하기 때문에 챔피언의 이동력 10을 모두 발휘할 경우 (이동력 10 × 3 타일 × 2)% = 60% + (챔피언 자체의 크기 6타일 × 2) = 72% 만큼 데미지가 높아진다.

Angel (천사)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스펠 포인트

경험치

생산 비용


빛의 제단

마법 시전 가능 /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230

40-65

30

34 / 34

10 / 15

30

20

620

4000
2
수정

비행 유닛.부활1. 천사는 비행 유닛이다.
2. 천사는 전투 중에 죽은 유닛을 다시 살려낼 수 있다.(SP 20 소모)


부활 말고는 별 특징이 없는, 헤이븐 타운의 특성과 맞아떨어지는(?) 평범한 4레벨 유닛이다.  부활 능력은 (천사의 수 × 138) 체력 만큼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는 마법 형식으로 사용되는데, 그 때문에 임프에게 SP를 빼앗기면 부활 특수능력을 못 쓴다는 단점이 있다.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47-1> 사기와 행운이 최대치일 때
발동 확률이 어느 정도까지
높아져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447-2> 히어로즈 3에서 목걸이 부위에
착용하고 싶은 아티팩트는?
~2017-01-25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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