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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th Magic

 

1레벨 마법 (초급 죽음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2)

 

캔슬레이션 (Cancellation)

기사는 밤을 지새우며 기도하고, 주문을 외우고, 갑옷과 무기를 손질하며 전투를 준비했을 것이다.  그러나 빛나는 갑옷을 입고 죽어야 한다면 무슨 소용이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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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1레벨

방해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에게 걸려있는 부정적인 마법 효과는 그대로 두고 긍정적인 마법 효과만을 제거한다.

설명 및 활용

상당히 사악한 마법.  긍정적인 마법 효과만 골라 제거하고 부정적인 마법 효과는 그대로 두기 때문에 보조 마법이 많은 헤븐이나 프리저브, 아카데미 타운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  또한 영웅이 먹은 불멸의 물약 효과까지 모조리 제거할뿐더러 퀵샌드와 함께 마법저항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 유일한 방해 마법이므로 스트롱홀드의 바바리안을 상대할 때도 매우 유용하다.

 

저주 (Curse)

너에게 온갖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해도 놀라지 마라.  너는 저주에 걸렸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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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죽음 계열 1레벨

방해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적 한 부대는 공격시 최소의 데미지만을 내게 된다.

설명 및 활용

방해 마법의 표준이라고 할 만한 마법.  적의 데미지를 상당히 약화시키기 때문에 자주 사용될 것이다.

 

방해 광선 (Disrupting Ray)

나는 풋내기 기사가 미처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이 마법을 걸 수 있다.  그는 상대를 만만히 보고 전투에 뛰어들지만 자신이 약해져 있다는 사실은 꿈에도 알지 못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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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1레벨

방해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의 방어력을 20% 낮춘다.

설명 및 활용

적의 방어력을 낮추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자주 사용되는 마법.

 

중독 (Poison)

적이 천천이 죽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만큼 유쾌한 것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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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1레벨

방해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생명체 적 한 부대는 매 턴마다 10 + 영웅의 레벨 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는다.

설명 및 활용

적을 서서히 죽음으로 몰아넣는 마법.  매 턴마다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적에게는 매우 귀찮은 마법이 되지만 매 턴마다 입히는 데미지가 매우 적기 때문에 전면전에 쓰기는 힘들고 영웅에게나 사용하는 마법.

 

해골 부활 (Raise Skeleton)

뼈다귀라고 해서 꼭 쓸모가 없는 것은 아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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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죽음 계열 1레벨

소환 마법

이미 죽은 유닛을 6.67+(영웅의 레벨×0.667)만큼 해골로 살려낸다.  이 때 살려낸 해골의 수는 시체의 수나 체력의 총합보다 클 수 없다.  전투가 끝나면 이 마법으로 생긴 해골은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네크로맨서보다는 아카데미의 유닛인 마법사가 더 자주 사용하는 마법.  살아나는 수도 별로 많지 않고, 해골 자체의 능력이 별볼일 없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다른 부활 마법이 없는 이상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마법.

 

2레벨 마법 (중급 죽음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3)

 

피로 (Fatigue)

가능한 적을 멀리 떨어뜨려 놓고 한 번에 하나씩만 상대하라.  일대일 전투는 바보나 기사들의 영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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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죽음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의 속도와 이동력을 절반으로 낮춘다.

설명 및 활용

적의 이동력을 낮추는 효과.  질서 계열의 서행 마법과 같은 효과를 가진다.  속도가 빠른 적에게 써줄 만한 마법으로 언제나 효과 만점이다.

 

슬픔 (Sorrow)

이길 확률이 없는 전투를 왜 하는가?  검을 사용하는 법도 모르는 너는 항복하는 편이 더 낫지 않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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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적의 사기를 최하로 낮춘다.

설명 및 활용

적의 턴을 무조건 가장 늦게 오도록 하고 적의 공격력을 낮추는 마법.  당연히 쓸만 하다.

 

약화 (Weakness)

대부분의 영웅은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든다.  하지만 때때로 힘이 문제를 불러 온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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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의 데미지를 25% 낮춘다.

설명 및 활용

적의 공격력을 낮추기 때문에 가끔은 저주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부정한 노래 (Unholy Song)

괴상한 노래가 들리기 시작할 때 수도승들이 귀를 막는 장면을 본 기억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영혼이 소리를 듣는데는 귀가 필요치 않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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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전장에 있는 모든 생명 계열 유닛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20% 씩 줄인다.

설명 및 활용

적이 생명 계열의 유닛이라면 이 마법은 더없이 좋은 방해 마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아군의 생명 계열 유닛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무엇보다도 적이 생명 계열의 유닛이 아니라면 이 마법은 아무것도 아닌 마법이 될 것이다.

 

시체 조종 (Animate Dead)

상대가 무적이라고 느끼게 만드는 것만큼 효과적인 적 퇴치법은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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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2레벨

소환 마법

죽은 유닛이 있는 부대에서 50+(영웅의 레벨× 5)의 체력에 해당하는 양의 유닛을 다시 되살려내 전투에 참가시킨다.  이 마법으로 살아난 유닛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전투 초반에는 쓸 수 없고, 전투 중반에 그 위력을 발휘하는 마법.  일단 죽은 유닛이 존재해야 하며 그 수가 적어도 곤란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쓸 수 없지만 중반 이후에는 환상 창조보다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진창 (Mire)

자신보다 강한 상대도 있기 마련.  계획을 세울 때는 빠져나올 계획도 함께 세워두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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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2레벨

탐험 마법

이 마법에 걸린 적 군대는 다음 턴에 모험 맵 상에서의 이동력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설명 및 활용

적진 깊숙히 들어갔다가 적이 주력 영웅을 만났다면.  가볍게 한번 이 마법을 써주자.  적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짜증을 내게 될 것이다.

 

3레벨 마법 (고급 죽음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5)

 

라이프드레인 (Lifedrain)

생명력은 아무런 맛도, 색깔도 없지만 그 느낌은 정말 좋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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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3레벨

치료, 공격 마법

전장의 모든 생명체 부대에 10 + 영웅의 레벨 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히고 그 데미지를 마법을 시전한 영웅의 체력으로 흡수한다.

설명 및 활용

아군 마법사의 체력 회복보다는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는 점이 중요하다.  간단히 말해서 아마게돈의 축소판이지만, 데미지가 매우 적으며 2명 이상의 영웅을 보유하고 있을 때에는 아군 영웅까지 데미지를 입는다는 것이 문제.

 

공포의 오라 (Aura of Fear)

그들은 이해할 수는 없겠지만 자신의 팔에 힘이 빠지고 목은 잠겨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두려움이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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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3레벨

보조 마법

적은 이 마법에 걸린 유닛에 대해 반격할 수 없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아군 유닛을 무반격 유닛으로 만드는 마법.  죽음 계열에서 몇 안되는 보조 마법 중의 하나로 나름대로 쓸만 하지만 네크로폴리스의 유닛들은 굳이 이 마법이 필요한 유닛이 별로 없기 때문에(켈베로스, 뱀파이어, 본 드래곤 무반격) 그리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다.

 

마법 흡입 (Mana Leech)

이 마법은 마법사가 주문을 두 번씩 외우도록 만드는 것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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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죽음 계열 3레벨

방해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적 한 부대는 마법을 시전할 때 2배의 SP를 소모하게 되며 사용한 SP의 절반이 마법 시전자에게 흡수된다.

설명 및 활용

주력 영웅끼리의 전면전을 치르고 있을 때 균형을 무너뜨리기 좋은 마법.  파워 드레인 마법의 효과에다가 아군 영웅의 SP를 알아서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영웅의 SP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지니나 천사에게 걸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마법.

 

집단 캔슬레이션 (Mass Cancellation)

그들의 리더는 빛나는 칼을 휘두르며 우리 부대를 휘젓고 지나갔다.  그의 실력은 뛰어난 것이었다.  하지만 이제 네크로맨서가 합류한 이상 상황은 달라질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3레벨

방해 마법

모든 적 부대에게 걸려있는 부정적인 마법 효과는 그대로 두고 긍정적인 마법 효과만을 제거한다.

설명 및 활용

적이 집단 보조 마법을 쓴다면 아무렇지도 않게 이 마법을 한번 써주자.  그동안 걸어 왔던 보조 마법에 영웅의 불멸의 물약 효과까지 한번에 모두 날려 버릴 수 있을 것이다.

 

집단 저주 (Mass Curse)

그들은 나를 짓밟고 능멸했다.  그러나 이제 그들은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분명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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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3레벨

방해 마법

모든 적 부대가 공격시 최소의 데미지만을 내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적 모두의 데미지를 크게 약화시키기 때문에 아주 좋은 방해 마법이라고 부를 만 하다.  하지만 최소 데미지의 최대 데미지의 폭이 큰 유닛일수록 효과가 좋고, 그 반대의 경우도 성립한다는 점에 약간 주의를 기울여야 할 듯.

 

전염병 (Plague)

병에 걸린 군대는 약해지기 마련이다.  이미 죽어 있는 자들이 아니라면.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3레벨

공격 마법

전장의 모든 생명체 부대에게 매 턴마다 10 + 영웅의 레벨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힌다.

설명 및 활용

서서히 적들을 죽이는, 그런 마법.  모든 부대에게 매 턴마다 데미지를 계속 입히기 때문에 아군은 가급적 모두 비생명체 유닛이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 마법을 자주 쓸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꼭 그럴 필요까지는 없다.

 

고스트 부활 (Raise Ghost)

죽은자의 영혼이 전장을 떠나기 전에 붙잡아 다시 전투에 참가하도록 만든다.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3레벨

공격 마법

이미 죽은 유닛을 4.5+(영웅의 레벨×0.45)만큼 고스트로 살려낸다.  이 때 살려낸 고스트의 수는 시체의 수나 체력의 총합보다 클 수 없다.  전투가 끝나면 이 마법으로 생긴 고스트는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시체를 고스트로 다시 살려낸다고는 하지만...  그리 자주 쓰지는 않는다.  켈베로스를 선택해서 고스트가 부대에 없을 때나 사용할만한...  마법.

 

4레벨 마법 (마스터 죽음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8)

 

죽음의 호출 (Death Call)

우리 뒤편에서 언데드들이 공격하기 시작했다.  우리의 뒤편에는 오직 아군의 시체 뿐이었는데.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4레벨

소환 마법

죽은 유닛이 있는 부대에서 90+(영웅의 레벨× 9)의 체력에 해당하는 양의 유닛을 다시 되살려내 전투에 참가시킨다.  이 마법으로 살아난 유닛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전투 중후반에 사용하게 되는 마법.  매우 많은 양의 부대를 살려내서 일시적으로 아군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될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살려내는 부대의 양이 많기 때문에 죽은 유닛이 별로 없는 초반이나 중반에는 사용하기가 힘들다는 것 정도.

 

집단 슬픔 (Mass Sorrow)

전장에서 적들이 무기를 던져 버리고 도탄에 빠진 모습을 보았다.  심지어 일부는 울기까지 했다.  이런 군인들에게 전투는 이미 끝난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4레벨

방해 마법

모든 적의 사기를 최하로 낮춘다.

설명 및 활용

적의 사기를 최하로 낮추어서 모든 적의 행동을 가장 늦게 오도록 하고 공격력까지 낮춰 버린다.  모범적이고도 효과적인 방해 마법.

 

집단 약화 (Mass Weakness)

인내력과 힘은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먼저 약해지는 쪽이 전투에서 패하는 것은 자명한 이치이다.  이 마법은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4레벨

방해 마법

모든 적 부대의 데미지를 25% 감소시킨다.

설명 및 활용

적 모든 부대의 데미지를 낮추는 효과는 어차피 집단 슬픔에 포함된 효과에 불과하다.  대신 집단 약화는 기계나 정령, 언데드에게도 먹히기 때문에 나름대로 의미가 있다.

 

뱀파이어릭 터치 (Vampiric Touch)

모든 이들이 뱀파이어를 사랑하지.  심지어 그들은 자신이 뱀파이어가 되고 싶어 하기도 한다.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4레벨

보조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적을 공격할 때 입힌 데미지의 50%를 자신의 체력으로 흡수한다.

설명 및 활용

매우 쓸 만한 마법.  생명체, 언데드 여부에 상관없이 아군의 한 유닛을 뱀파이어로 만들기 때문에 4레벨 유닛에게 쓰면 적에게 공격을 받아도 이 마법의 효과로 입은 데미지가 회복되어 정말 안죽을 것이다.(특히 데빌과 본 드래곤)  언제나 쓸 만한 마법.

 

5레벨 마법 (그랜드마스터 죽음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12)

 

죽음의 손길 (Hand of Death)

내 손이 너의 심장을 감싸는 느낌이 어떤가?  피하려고 해도 소용없다.  이미 네 심장은 내 것이니까!

소속

종류

효과

죽음 계열 5레벨

공격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를 1+(영웅의 레벨×0.1) 유닛 만큼 곧바로 죽인다.

설명 및 활용

다른 계열의 5단계 마법에 비해 별로 쓸 만한 마법이 없는 죽음 계열의 5레벨 마법 중에서 그나마 가장 쓸 만한 마법.  데미지가 정해진 마법이 아니고 영웅의 레벨에 따라 무조건 일정한 수의 적을 죽이기 때문에 적의 영웅이나 4레벨 유닛에게 쓰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뱀파이어 부활 (Raise Vampire)

세상이 온통 신선한 피로 넘쳐나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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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효과

죽음 계열 5레벨

소환 마법

이미 죽은 유닛을 135+(영웅의 레벨×13.5) 체력 만큼 뱀파이어로 살려낸다.  이 때 살려낸 뱀파이어의 수는 시체의 수나 체력의 총합보다 클 수 없다.  전투가 끝나면 이 마법으로 생긴 뱀파이어는 사라진다.

설명 및 활용

적을 아군의 뱀파이어로 만든다는 것은 분명히 매력적인 발상이지만 베놈 스폰을 선택했다고 해도 심령술로 뱀파이어를 불려나갈 수 있는 네크로폴리스에서 이 마법을 쓸 일은 별로 많지 않다.

 

희생 (Sacrifice)

내 부하들은 나를 믿고 목숨까지 내어 놓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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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죽음 계열 5레벨

특수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를 희생시켜 희생된 부대의 총 체력의 2배에 해당하는, 이미 죽은 아군 부대를 살려낸다.

설명 및 활용

아군 3,4레벨 유닛이 많이 죽었을 때, 살아있는 1,2 레벨 유닛들에게 이 마법을 써주어서 이비 죽은 3,4레벨 유니트를 살려내면 상당히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문제는 그럴 상황이 자주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 정도.  게다가 이 마법을 쓴다는 것은 희생양으로 지정된 부대가 전멸한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한 부대를 전멸시켜야 할 정도로 급한 상황이 아닌 이상 거의 쓸 일이 없는 마법이다.

 

 

* 마법 데미지 계산법 : 각 마법 계열에는 마법의 효과를 20~100까지 높여주는 기술이 하나씩 있다.  따라서 기본 데미지에 이 추가 데미지를 곱해주면 되는데, 혼돈 계열은 마법 효과를 높여주는 기술이 2개가 있다.  하지만 그랜드마스터 점술과 주술을 둘 다 가지고 있다고 해서 2배(점술) × 2배(주술) = 4배 데미지를 내는 것이 아니고 100%(점술) + 100%(주술) = 200% 만큼 데미지가 높아져 결과적으로 3배 데미지를 내게 되는 식이다.  특정 계열의 마법 효과를 높여주는 아이템들도 같은 방법으로 계산된다.

 

예를 들어, 점술을 그랜드마스터하고 주술 고급인 22레벨 소서러가 쓰는 라이트닝 마법은 70 + (22레벨 × 7) = 224가 기본 데미지이고 거기에 100%(점술)+60%(주술) = 160% 만큼 데미지가 증가하여 실제 데미지는 224 × 2.6 = 582가 된다.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47-1> 사기와 행운이 최대치일 때
발동 확률이 어느 정도까지
높아져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447-2> 히어로즈 3에서 목걸이 부위에
착용하고 싶은 아티팩트는?
~2017-01-25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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