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78|어제:522|전체:5,078,619|회원:4,112 (4)|게시물:33,651 (2)|댓글:154,358 (1)|첨부:4,644 (0)

Chaos Magic

 

1레벨 마법 (초급 혼돈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2)

 

피의 굶주림 (Bloodlust)

내 몸속에는 분노가 불꽃처럼 타오르고 있다!  불타올라라, 뜨겁게 모두를 삼켜버려라!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1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군대의 근접 공격력을 25% 증가시킨다.

설명 및 활용

말이 좋아 근접 공격력이지, 결국 데미지를 25% 상승시켜준다는 뜻이다.  어쨌든 효과는 좋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마법이다.  단, 오크나 메두사에게는 통하지 않으므로 주의.

 

불의 오라 (Fire Aura)

용감히 싸우라!  그러나 장막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는 않도록 조심하라.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1레벨

보조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적을 공격할 때 추가적으로 10 + 영웅의 레벨 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추가적으로 데미지를 입힌다...   얼핏 생각하면 좋을 지도 모르지만, 이프리트처럼 공격받을 때 효과가 발휘되는 것이 아니라 공격을 할 때만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한 턴에 2회 이상은 절대 적에게 추가적인 데미지를 줄 수 없게 된다.  추가 데미지도 마법의 화살의 1/3에 불과하기 때문에 극초반에 1레벨 유닛을 한 마리씩 나누어서 적에게 발악을 하고 싶을 때가 아닌 이상 거의 쓸 일이 없는 마법.

 

마법의 화살 (Magic Arrow)

마법 화살을 쓰면 실제 화살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1레벨

공격 마법

시야 내에 있는 특정한 적 한 부대에게 30+(영웅의 레벨×3) 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힌다.

설명 및 활용

마법의 주먹보다는 그래도 데미지가 높지만..  그래봤자 1레벨 마법.  초반이 아니면 쓸 때가 없다.

 

슬레이어 (Slayer)

이 마법이야말로 그토록 많은 멍청한 기사들이 드래곤을 물리칠 수 있었던 비법인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1레벨

보조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적 4레벨 유닛을 공격할 때 데미지가 50% 증가한다.

설명 및 활용

4레벨 유닛을 상대할 때 상당히 유용한 마법.  하지만 한 유닛에게만 걸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때는 차라리 블러드 프렌지 마법을 쓰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도 있다.  또한 집단 슬레이어 마법이 나오면 당연히 묻혀 버리는 마법이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초반에만 사용되고, 초반에는 4레벨 유닛을 상대할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별로 안쓰이는 마법.

 

스파크 (Sparks)

그들이 너에게 다가올 때까지 기다려라.  때가 되면 그들의 경솔함에 합당한 대가를 지불할 수 있을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1레벨

공격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를 직접 공격해 주위에 있는 유닛까지 20+(영웅의 레벨×2)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단, 직접 다가가야 하기 때문에 한 턴만에 바로 앞까지 이동할 수 없는 적 부대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설명 및 활용

적 여러 부대에게 마법의 주먹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힌다.  말은 좋은데, 적에 한 곳에 뭉쳐야 효과가 커지기 때문에 한 부대만 공격하면 마법의 화살보다 못한 데미지를 내며 무엇보다도 영웅이 직접 적 앞까지 걸어가야 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가뜩이나 전투 능력이 약한 주술사에게는 치명적인 문제가 된다.  데미지 자체도 적고 잘못하면 주술사 옆에 있는 아군까지 공격당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쓰이지 않는 편.  마법의 화살 마법이 없을 때나 가끔 쓴다.

 

신속 (Speed)

적이 미처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공격하라!  만약 적보다 빠르고 멀리 움직일 수 있다면 이미 절반은 승리한 셈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1레벨

보조 마법

특정한 아군 한 부대의 이동력과 속도를 3씩 올린다.

설명 및 활용

아군의 이동력을 올려준다는 것은 언제나 효과적인 일이다.  하지만 결국 한 부대에게만 쓸 수 있다는 점이 문제.

 

2레벨 마법 (중급 혼돈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3)

 

혼란 (Confusion)

상대의 공격 방법을 미리 알고 있다면 승리는 당신의 것이 된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를 한 턴 동안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든다.

설명 및 활용

매우 유용한 마법.  적의 전력을 분산시키는 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파이어 볼트 (Fire Bolt)

적을 불로 태우든, 야영을 위해 불을 지피든 모든 것은 마법사의 마음에 달려있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2레벨

공격 마법

시야 내에 있는 특정한 적 한 부대에게 50+(영웅의 레벨×5)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힌다.

설명 및 활용

2레벨에서 가장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마법.  단일 유닛 공격 마법이기 때문에 3레벨 마법인  파이어 링이나 파이어 볼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당연히 자주 사용된다.

 

선제 공격 (First Strike)

어떤 싸움이든 먼저 공격하는 사람이 최후의 공격도 할 수 있게 마련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2레벨

보조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공격 또는 반격을 할 때 적과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적을 공격한 후 적에게 공격을 받게 된다.

설명 및 활용

매우 쓸 만한 효과를 지닌 마법.  선제 공격은 언제나 유용한 특수능력이기 때문에 접근전 유닛에게 걸어주면 언제나 효과를 볼 수 있다.

 

마나 플레어 (Mana Flare)

누가 자신의 마나가 떨어졌다고 생각하는가?  전투 중에는 이것 말고도 신경쓸 것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언제나 이 마법의 도움이 필요하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2레벨

보조 마법

전장에 있는 모든 마법 사용자는 마법 시전시 SP 소모가 2 줄어든다.  단, 소모되는 SP가 1 이하로 내려갈 수는 없다.

설명 및 활용

SP 소모를 2 줄여주는 것 하나 때문에 누가 한가하게 이런 마법을 쓴단 말인가?  적들도 이 마법으로 마법을 쓰는데 필요한 SP가 줄어드는데.  상대가 스트롱홀드라면 그나마 쓸 만한 상황이 희귀하게 발생할 지도 모르겠다.

 

불행 (Misfortune)

물론 이 마법을 전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마법이 진가를 발휘하는 곳이 어디인지 아는가?  그것은 바로 카드 테이블 에서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의 행운을 최하로 낮춘다.

설명 및 활용

불행 마법이 걸려서 행운이 -10이 되면 무조건 불행 효과가 발동한다.  불행 효과는 바로 방어력을 떨어뜨리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이 마법은 특정 유닛에 대한 아군의 데미지를 50% 증가시킨다고 보면 된다.  결과적으로 블러드러스트 마법의 변형판인 것이다.

 

주문 족쇄 (Spell Shackle)

후방 지원을 없애라!   당신이 제대로 알아 들었다면 상대는 더 이상 마법을 쓰지 못할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2레벨

방해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적 한 부대는 마법을 시전할 때 마법 시전에 대한 반작용으로 소모한 SP의 10배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영웅에게 쓰도록 만들어진 마법.  5레벨 마법을 사용하면 무려 120의 데미지를 자동으로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이 마법에 걸린 적 영웅은 함부로 마법을 사용하기 꺼려하게 될 것이다.  다른 마법 사용 유닛에게도 엄청나게 귀찮은 마법.  하지만 자주 사용되지는 않고 주력 영웅끼리의 전면전에서나 가끔 볼 수 있다.

 

3레벨 마법 (고급 혼돈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5)

 

피의 광분 (Blood Frenzy)

신참들로 이루어진 군대만을 계속 보낸다면 모든 사람이 죽을 때까지 살육은 멈춰지지 않을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3레벨

보조 마법

모든 아군 부대의 근접 공격 데미지를 25% 상승시킨다.

설명 및 활용

매우 유용한 보조 마법.  아군의 근접 공격 데미지를 모두 25% 상승시키기 때문에 어느 상황에서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메두사-이프리트-블랙 드래곤 빌드를 택한 사람은 이 마법을 되도록 쓰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을 위해서 좋을 것이다.  메두사는 원거리 공격 유닛이기 때문에, 블랙 드래곤은 마법에 면역이기 때문에 실제로 공격력 상승 효과가 나타나는 유닛은 도적과 이프리트밖에 없게 된다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미노타우르스-나이트메어-히드라로 빌드를 택할 때 최상의 효과가 나오는 마법.

 

파이어 링 (Fire Ring)

그들이 너를 포위하게 내 버려 두어라.  그들은 네가 죽음을 피할 길이 없다고 생각하겠지만 정작 죽음을 피할 수 없는 것은 그들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3레벨

공격 마법

시야 내에 있는 한 지점을 선택해 그 지점을 제외한 주변 1칸 안에 있는 모든 유닛에게 40+(영웅의 레벨× 4)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설명 및 활용

파이어 볼과 여러 모로 비슷한 마법이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정작 목표로 선택한 지점은 마법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전술적인 활용이 필요할 때 쓰이게 된다.

 

파이어볼 (Fireball)

내가 아는 최고의 마법은 바로 이것이다.  더 무엇이 필요하랴!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3레벨

공격 마법

시야 내에 있는 한 지점을 선택해 주변 1칸 안에 있는 모든 유닛에게 40+(영웅의 레벨×4)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설명 및 활용

범위 공격 마법의 표준.  마법 묘사에 나와있는 대로 더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

 

라이트닝 (Lightning)

모든 크리처를 태울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  완벽한 세상이라면 파이어 스펠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을 텐데.  그러나 이 불완전한 세상에서도 여전히 나는 이 마법을 사랑한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3레벨

공격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에게 70+(영웅의 레벨 ×7)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설명 및 활용

3레벨 최강의 공격 마법.  데미지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내파나 분해를 얻기 전까지는 최강의 공격 마법으로 군림하며 자주 사용하게 될... 수밖에 없다.

 

마법의 거울 (Magic Mirror)

계속 전진하리라.  힘이 남아있다면 언제까지라도.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3레벨

보조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적이 해당 유닛에게 사용하는 방해 마법은 50% 확률로 반사하고, 공격 마법은 무조건 반사화되 50%의 위력으로 반사한다.  단, 해당 유닛이 받게 되는 마법 효과에는 변함이 없다.

설명 및 활용

여러 모로 보아도 별로 쓸 일은 없는 마법.

 

집단 슬레이어 (Mass Slayer)

간단한 방법으로 힘을 얻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것은 다른 어느 것보다도 좋은 수단이 될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3레벨

보조 마법

모든 아군 부대가 적의 4레벨 유닛을 공격할 때 데미지가 50% 증가한다.

설명 및 활용

적들의 병력 가운데 4레벨 유닛이 1/3 이상을 차지한다면, 일단 이 마법부터 쓰고 들어가자.

 

4레벨 마법 (마스터 혼돈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8)

 

캣 리플렉스 (Cat Reflexes)

나는 뒤에서 마법을 쓰겠다.  한 번의 공격으로 벅찬 상대라면 두 번의 공격으로 물리치게 만들어 주지.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4레벨

공격 마법

이 마법에 걸린 특정한 아군 한 부대는 2회 공격 능력을 가지게 된다.

설명 및 활용

혼돈 계열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 보조 마법이다.  2회 공격이 가지는 의미를 아는 사람이면 언제나 이 마법을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될 것이다.  이 마법에 가장 잘 맞는 유닛은 다른 아닌 히드라.  다른 유닛에게 2회 공격이란 먼저 공격을 하면서 [반격을 받은 후] 다시 공격을 하는 개념이어서 2회째의 공격은 어쨌든 데미지가 줄어든 상태가 될 수밖에 없는 데 비해 히드라의 2회 공격은 무반격이기 때문에 두 번의 공격이 모두 동등한 데미지를 갖는 것이다.  게다가 히드라의 공격은 전방향 공격이기 때문에 이 마법을 히드라에게 걸어주고 좋은 위치를 찾아서(한번에 2-3부대 정도를 공격할 수 있는) 2회 공격을 한다면 적은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수도 있을 것이다.

 

혼란의 구름 (Cloud of Confusion)

내가 도시의 가드들에게 둘러싸여 위험에 처했을 때 이 마법은 나를 구해주었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4레벨

공격 마법

시야 내에 있는 한 지점을 선택해 주변 1칸 안에 있는 모든 유닛을 1턴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든다.

설명 및 활용

역시 쓸 만한 특수능력.  여러 적을 한번에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적을 견제하는데 있어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범위 마법이라는 점은 곧 이 마법에 영향을 받는 적 부대가 몇 개나 되는가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진다는 뜻이기 때문에 언제나 사용할 수 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내파 (Implosion)

나는 고통으로 일그러진 적의 얼굴을 보았다.  고통은 언제나 경이로운 것이다.  나에게 가해진 고통이 아니라면!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4레벨

공격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에게 90+(영웅의 레벨×9)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설명 및 활용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마법.  분해 마법을 배울 여유가 없다면 소서러는 언제나 이 마법을 남발하면서 적을 학살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역시 분해 마법을 배우게 되면 언제나 뒷전으로 물러날 수밖에 없는 운명을 타고난 마법이다.

 

인퍼노 (Inferno)

인페르노의 불길은 너무나 강렬해서 모래도 한 순간에 유리로 만들어 버린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4레벨

공격 마법

시야 내에 있는 한 지점을 선택해 주변 2칸 안에 있는 모든 유닛에게 40+(영웅의 레벨×4)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설명 및 활용

파이어볼과 똑같은 효과를 가지지만, 단 한가지 다른 것은 범위가 훨씬 더 넓다는 것이다.  따라서 인퍼노 마법을 얻게 되면 파이어볼 마법은 사장되는 것이 보통.  단점이라면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데미지가 적다는 것이다.

 

집단 선제 공격 (Mass First Strike)

나는 전투에서 상대방이 공격할 기회도 주지 않은 채 승리해 왔다.  이제 내가 그 비결을 알려 주겠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4레벨

보조 마법

모든 아군 부대가 공격 또는 반격을 할 때 적과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적을 공격한 후 적에게 공격을 받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적보다 먼저 공격을 한다는 것은 언제나 가치 있는 일로서, 좋은 마법...  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어사일럼 타운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마법이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기가 망설여진다.  선제 공격은 근접전 유닛에게만 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크와 메두사는 일찌감치 마법의 효과에서 제외되고, 히드라는 원래 무반격 유닛이니까 이 마법을 걸어봤자 적을 공격할 때는 효과를 내지 못하고 적에게서 공격을 받을 때만 효과가 생기며 블랙 드래곤은 원래 마법 면역이다.  이렇게 마법의 효과가 없거나 반감되는 유닛이 많아서야...  하지만 그래도 좋은 마법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

 

집단 불행 (Mass Misfortune)

나는 전투에서 항상 이 마법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해 왔다.  그리고 내게 승리를 가져다 준 것은 언제나 행운이었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4레벨

방해 마법

모든 적 부대의 행운을 최하로 떨어뜨린다.

설명 및 활용

모든 적의 행운을 -10으로 떨어뜨려서 100% 확률로 적에게 1.5배의 데미지를 입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결국 이 마법은 블러드프렌지 마법의 확장판이나 다름없다.  한가지 블러드프렌지 마법과 다른 것이 있다면 바로 원거리 공격시에도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는 것 뿐.  따라서 매우 좋은 마법이며 한번 써보면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확실히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5레벨 마법 (그랜드마스터 혼돈마법 기술 필요, SP 소모 12)

 

아마게돈 (Armageddon)

이 마법으로 나도 피해를 입을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상처보다는 승리가 중요하다.  내 부하가 죽더라도 내가 죽는 것 보다는 나으니까!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5레벨

공격 마법

전장에 있는 모든 유닛에게 40+(영웅의 레벨×4)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설명 및 활용

전장의 모든 유닛을 공격하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사용되지 않고 꼭 필요할 때에만 사용되는 마법.  이프리트-블랙 드래곤 조합으로 아마게돈을 남발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문제점이 있다면 아마게돈의 위력이 예전같지 않아서, 겨우 파이어볼, 인퍼노와 같은 위력밖에 발휘하지 못한다는 것 정도.

 

체인 라이트닝 (Chain Lightning)

머리칼이 곤두설 정도로 놀라고 있다면 이미 너는 죽은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5레벨

공격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에게 80+(영웅의 레벨×8)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주고 목표 유닛에 가장 가까이 위치한 유닛에게 처음의 절반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주는 식으로 5개의 유닛을 공격한다.

설명 및 활용

매우 강력한 집단 공격 마법.  다섯 유닛을 한꺼번에 공격하기 때문에 100% 효과를 본다면 분해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반드시 다섯 유닛을 연쇄적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적이 다섯 부대 이상이 되지 않는다면 아군도 피해를 입을 수 있고, 적과 아군 사이에 서로 붙어서 혼전이 벌어지고 있다면 목표 부대에 가장 가까이 위치한 부대를 다음 공격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역시 아군이 공격받을 수 있다는 것이 문제이다.  따라서 그 강력한 위력에도 불구하고 써야 할 때와 쓰지 말아야 할 때를 잘 구별해야만 하는 마법.

 

분해 (Disintegrate)

이것이 나의 마지막 말이다.  너는 죽었다!  다시 살아날 기회는 없다.  살고 싶다면 도망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소속

종류

효과

혼돈 계열 5레벨

공격 마법

특정한 적 한 부대에게 110+(영웅의 레벨×11)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준다.  이 마법으로 죽은 유닛은 부활시킬 수 없으며, 시체를 활용한 마법의 대상이 될 수도 없게 된다.

설명 및 활용

최강의 공격 마법.  엄청난 데미지를 내고, 부활 또는 시체를 이용한 수법 조차 못쓰게 만들기 때문에, 이 마법이 나온다는 것은 적에게는 엄청난 두려움으로 작용할 것이다.  적 영웅이 아무리 강력한 마법을 가지고 있으면 무엇하는가..?  이 마법 한 번이면 마법 저항력 80% 이상인 바바리안이 아닌 이상 무조건 죽을 수밖에 없는데...

 

 

* 마법 데미지 계산법 : 각 마법 계열에는 마법의 효과를 20~100까지 높여주는 기술이 하나씩 있다.  따라서 기본 데미지에 이 추가 데미지를 곱해주면 되는데, 혼돈 계열은 마법 효과를 높여주는 기술이 2개가 있다.  하지만 그랜드마스터 점술과 주술을 둘 다 가지고 있다고 해서 2배(점술) × 2배(주술) = 4배 데미지를 내는 것이 아니고 100%(점술) + 100%(주술) = 200% 만큼 데미지가 높아져 결과적으로 3배 데미지를 내게 되는 식이다.  특정 계열의 마법 효과를 높여주는 아이템들도 같은 방법으로 계산된다.

 

예를 들어, 점술을 그랜드마스터하고 주술 고급인 22레벨 소서러가 쓰는 라이트닝 마법은 70 + (22레벨 × 7) = 224가 기본 데미지이고 거기에 100%(점술)+60%(주술) = 160% 만큼 데미지가 증가하여 실제 데미지는 224 × 2.6 = 582가 된다.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48> 히어로즈 3에서 부츠 부위에
가장 장착하고 싶은 아티팩트는?
~2017-02-22 (결과 보기)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