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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y Town

아카데미 타운의 유닛들은 모두 질서 계열 유닛입니다.

 

Halfling
(하플링)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하플링 동굴

장거리 공격 유니트 1 Level
23/Week

8

1-2

10

10 / 10

6 / 4

18

10

7

22

자이언트 슬레이어하플링은 4레벨 유닛을 공격할 때 데미지가 50% 증가한다.

별다른 장점도, 단점도 없는 일반적인 궁수 유닛.  별다른 위력은 없지만 초반에 프리시전(정확) 마법을 걸면 상당히 데미지가 좋아지기 때문에 초반 확장에서는 꽤 활약을 한다.

Dwarf (드워프)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드워프 광산

근접 공격 유니트1 Level
18/Week

12

2-3

11

11 / 11

3 / 4

18

 

8

28

마법 저항드워프는 적의 해로운 마법에 50% 확률로 저항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50%의 피해만을 입는다.

 

하플링이 전형적인 1레벨 궁수라면 드워프는 전형적인 1레벨 보병.   느리다는 큰 문제가 있지만 다른 1레벨 유닛과 비교해 나름대로 능력치는 충실하기 때문에 그럭저럭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정도는 된다.

 

Gold Golem
(골드 골렘)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골렘 공장

근접 공격 유니트2 Level
6/Week

50

8-12

16

16 / 16

3 / 6

19

 

56

240

마법 저항기계 유닛1. 골드 골렘은 적의 해로운 마법에 75% 확률로 저항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 마법에는 25%의 피해만을 입는다.
2. 골드 골렘은 기계 유니트이기 때문에 사기에 영향받지 않고 생명체에게만 효력이 발생하는 마법에도 영향받지 않는다.

방어력이 상당히 좋은데다가 마법으로 피해를 입히기도 어렵다.  공격력도 좋지만 속도가 드워프 못지 않게 느리고 생산량이 적어서 적의 입장에서는 상대하기 까다롭지만 아군이 되면 답답해지는 유닛이다.

Mage (마법사)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스펠 포인트

경험치

생산 비용


마법사의 탑

마법 사용 가능 / 근접 공격 유니트2 Level
8/Week

16

3-4

6

12 / 12

5 / 6

19

16

38

160

마법 시전 가능마법사는 각종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1) 블러(Blur) : SP 2.  아군 한 부대의 원거리 방어력을 50% 높여준다.
    2) 저주(Curse) : SP 2.  적 한 부대가 언제나 최소 데미지만 내게 된다.
    3) 중독(Poison) : SP 2.  적 한 부대에게 독을 걸어 1턴마다 (마법사의 수 × 1.6)의 데미지를 입힌다.
                  4) 스켈톤 부활(Raise Skeletons) : SP 2.  이미 죽은 유닛 시체에서 (마법사의 수 × 1.2) 만큼의 해골을 일으켜 세운다.
                  5) 마법의 주먹(Magic Fist) : SP 2.  적 한 부대에게 (마법사의 수 × 4.8)의 데미지를 입힌다.

자체 능력은 도저히 2레벨로 보아줄 수 없을 정도로 초라하기 짝이 없지만 각종 마법을 쓸 수 있는데다가 골드 골렘보다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마법사를 고르는 플레이어가 많다.  주로 쓰는 마법은 공격 마법인 마법의 주먹과 중독 마법.  마법의 주먹은 사정거리 제한이나 적의 높은 방어력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다른 2레벨 궁수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도 있고, 중독 마법은 지속 시간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마법의 주먹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낼 수도 있다.

 

Genie (지니)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스펠 포인트

경험치

생산 비용


소망의 제단

마법 시전 가능 / 근접 공격 유니트3 Level
6/Week

60

9-12

10

18 / 18

6 / 10

25

24

105

550

비행 유닛마법 시전 가능1. 지니는 비행 유닛이다.
2. 지니는 각종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1) 카워디스(Cowardice) : SP 3.  적 한 부대가 총 체력이 자신보다 높은 유닛을 공격하지 못하게 된다.
                          2) 환희(Mirth) : SP 3.  아군 한 부대의 사기를 최대치로 높여준다.
                          3) 송 오브 피스(Song of Piece) : SP 3.  적 한 부대가 한 턴 동안 이동은 가능하지만, 공격은 못 하게 된다.
                          4) 슬로우(Slow) : SP 3.  적 한 부대의 속도와 이동력을 절반으로 줄인다.
                          5) 환상 창조(Create Illusion) : SP 3.  특정한 부대 하나를 (지니의 수 × 18) 체력만큼 복사한다.
                          6) 아이스 볼트(Ice Bolt) : SP 3.  적 한 부대에게 (지니의 수 × 18)의 데미지를 입힌다.
 

히어로즈4의 사기 유닛 중 하나.   자체 능력은 별볼일 없지만 강력한 공격 마법인 아이스 볼트를 최대 8회까지 쓸 수 있는데다가 적과 아군을 가리지 않고 아무 부대나 복사할 수도 있다.  게다가 생산량은 3레벨 최고이기 때문에 정말 적으로 만나면 골치아프다.  아카데미의 실질적 주력 유닛.

Naga (나가)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황금궁전

근접 공격 유니트3 Level
4/Week

90

14-22

22

22 / 22

7 / 6

20

 

157

850

무반격나가는 반격을 받지 않는다.

 

나쁜 유닛은 아니지만, 경쟁하는 상대가 지니라서 아군으로는 보기 힘든 유닛.  지니와 나가의 생산량이 반대가 되어야 밸런스가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Titan (타이탄)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화살의 수

경험치

생산 비용


구름의 사원

장거리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210

34-50

32

32 / 32

6 / 7

21

16

616

4000
2
보석

근접전 페널티 없음.혼돈 방어1. 타이탄은 근접전시 50%의 데미지 페널티를 적용받지 않는다.
2. 타이탄은 혼돈 마법에 절반의 피해만을 입으며 혼돈 계열 유닛과 전투를 벌일 때 방어력이 50% 증가한다.


마법사 타운 하면 항상 정점에 서 있는 유닛, 타이탄.   특출난 능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나, 궁수라는 이유로 약간 떨어지는 능력치는 용서가 되고, 어사일럼을 상대할 때는 혼돈 방어 특수능력 때문에 드래곤 골렘보다 훨씬 더 유리하다.  다만, 생산하기 위해서는 성채, 성까지 모두 올려야 하는 빌드오더의 문제가 조금 걸린다.

Dragon Golem
(드래곤 골렘)

유닛의 체력

유닛의 데미지

유닛의 공격력

근거리 방어력원거리 방어력

전투시 선제 이동력 / 전투시 이동력

모험 맵의 이동력

 

경험치

생산 비용


드래곤 공장

근접 공격 유니트 4 Level
2/Week

220

36-55

34

34 / 34

9 / 12

27

 

630

4000
4
광석

선제 공격선제 공격 무시기계 유닛1. 드래곤 골렘은 적을 공격할 때 동시에 공격하지 않고 먼저 공격한 후에 적의 반격을 받게 된다.
2. 드래곤 골렘은 적의 선제 공격 능력을 무시한다.
3. 드래곤 골렘은 기계 유니트이기 때문에 사기에 영향받지 않고 생명체에게만 효력이 발생하는 마법에도 영향받지 않는다.

타이탄과 비교해 어느 쪽이 더 낫다고 말하기 힘들 정도로 괜찮은 유닛.  상대가 창병이나 고블린 나이트가 아닌 이상 항상  적보다 먼저 공격한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는 잇점이다.  게다가 이동력이 매우 좋아서 적의 영웅이나 궁수, 마법 유닛을 견제하는 데도 상당히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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