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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wer Heroes (Alchemist / Wizard)

 

1. 연금술사 (Alchemist)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1

1

2

2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30%

30%

20%

20%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30%

30%

20%

2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6

8

5

4

4

4

6

4

3

3

2

6

4

5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6

4

3

1

2

3

4

4

10

3

3

2

3

0

 일단 공/방이 올라갈 확률이 높고 공격술과 갑옷술 습득 확률도 높으니 무력 영웅 같아 보이기는 하는데 모든 영웅이 꽤 쓸 만한 마법을 하나씩 가지고 나오는 점도 그렇고 기본 능력치나 학습/지혜/계열마법 습득 확률을 보면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모든 영웅이 명상이나 교육술 중 하나를 가지고 시작할 뿐만 아니라 닐라 말고는 쓸 만한 영웅도 별로 보이지 않는다.  다행히도 마법의 화살 마법을 가지고 시작하는 영웅이 많고 교육술을 익힌 상태로 시작하는 영웅이 많아서 주력은 위자드로 하고 보조를 연금술사(리사나 테인 추천)로 고용해 교육술로 주력 위자드 영웅에게 마법의 화살 마법을 전달하는 식으로 운영하면 괜찮다.

 

파프너 : 나가와 나가 퀸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6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2, 레벨 42일 때 공+6/방+5, 레벨 66일 때 공+9/방+8

초급 교육술

초급 마법저항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나가는 조금 느린 속도만 빼면 단점이 없는 강력한 유닛이기 때문에 나가의 속도를 높여주는 파프너도 좋은 영웅이 되어야겠지만...  시작 기술이 정말 별볼일 없는 관계로 자주 선택되지는 않는다.

돌 골렘 2~3

신속 마법

 

이오나 : 지니와 마스터 지니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5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0일 때 공+3/방+3, 레벨 45일 때 공+6/방+6, 레벨 70일 때 공+9/방+9

초급 교육술

초급 지식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체력 낮은 지니가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진다고 해서 얼마나 좋아지겠는가?  그저 그런 평균 이하의 영웅.

돌 골렘 2~3

마법의 화살 마법

 

닐라 : 방어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방어술 기술로 15 × 1.5 = 22.5% 의 데미지를 덜 입게 된다.

초급 교육술

초급 갑옷술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그나마 연금술사 클래스에서 쓸 만한 영웅이라면 닐라 정도.  연금술사의 저주받은 시작 기술이 좀 걸리지만 영웅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지 않은 타워에서 이정도 특기이면 충분히 주력감이다.

돌 골렘 2~3

방패 마법

 

피케드람 : 스톤 가고일과 옵시디안 가고일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2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4일 때 공+3/방+3, 레벨 34일 때 공+6/방+6, 레벨 54일 때 공+9/방+9

초급 명상

초급 정찰

스톤 가고일

3~5

스톤 가

고일 3~5

처음부터 가고일을 많이 들고 나오기는 하지만 대신 그렘린이 하나도 없고, 시작 기술은 답이 없다.  그냥 선술집에 나오면 고용해서 가고일은 주력 영웅에게 몰아주고, 맵이나 밝히자.

스톤 가고일

3~5

방패 마법

 

리사 : 매일 수은이 1씩 늘어난다.

초급 명상

초급 공격술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수은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타워에서 고용하는 일은 많지 않지만 인퍼노나 컨플럭스처럼 수은이 많이 필요한 타운에서는 당장 고용해야 할 영웅이다.  물론 주력으로 쓰려고 그러는 건 아니다.

돌 골렘 2~3

마법의 화살 마법

 

죠세핀 : 돌 골렘과 강철 골렘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3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4, 레벨 36일 때 공+6/방+7, 레벨 54일 때 공+9/방+9

초급 명상

초급 마술

그렘린 30~40

돌 골렘 2~3

느린 골렘의 속도를 높여주는 장점은 있지만 크게 돋보이는 영웅은 아니다.  마력이 낮은 편인 연금술사가 마술 기술을 들고 나온다는 것도 조금 곤란하다.

돌 골렘 2~3

신속 마법

 

테인 : 지니와 마스터 지니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5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0일 때 공+3/방+3, 레벨 45일 때 공+6/방+6, 레벨 70일 때 공+9/방+9

중급 교육술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쓸데없는 지니 특기 영웅이 두 명이나 있을 필요가 있을까?  중급 교육술을 갖고 나오기 때문에 다른 기술을 배울 칸이 하나 더 있다는 것이 그나마 장점.

돌 골렘 2~3

마법의 화살 마법

 

토로사 : 영웅 레벨이 4일 때부터 쇠뇌와 공격력과 방어력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5일 때 공+3/방+3, 레벨 55일 때 공+6/방+6

초급 명상

초급 전술

그렘린 30~40

쇠뇌

연금술사의 공격력은 별로 높지 않아서 쇠뇌의 데미지도 그리 좋지 않고, 다른 쇠뇌 특기 영웅과는 달리 포술조차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쓸모없다.

돌 골렘 2~3

마법의 화살 마법

 

 

2. 위자드 (Wizard)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0

0

2

3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10%

10%

40%

40%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30%

20%

20%

3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1

1

2

1

1

2

2

2

1

4

4

4

5

0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10

6

3

2

3

8

10

8

4

8

9

7

4

0

  어떤 면으로 보더라도 완벽한 마법 영웅.  마법 영웅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마법저항을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아예 익힐 수 없다는 의외의 특징이 있다.  명상, 독수리의 눈, 교육술, 응급치료 등 좋지 않은 기술의 습득 확률이 높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행히 처음부터 모두 초급 지혜 기술을 가지고 시작한다.  솔미르라는 막강한 영웅과 그에 버금가게 좋은 사이라가 있지만, 나머지 영웅진은 그다지 좋지 않다.

 

아인 : 하루 금 수입이 350 높아진다.

초급 지혜

초급 교욱술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전형적인 보조 영웅.  금도 벌고, 마을에서 배우는 마법도 전달해주는 용도로 쓰면 된다.

돌 골렘 2~3

저주 마법

 

아스트럴 : 최면 마법을 쓸 수 있는 한계 HP 량이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9일 때 고급 최면 마법의 대상이 그랜드 엘프일 경우 부대의 총 HP가 275가 아니라 18 ÷ 3 × 3% = 18% × 275 = 325일 때까지 마법을 쓸 수 있게 된다.

중급 지혜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이름 그대로 아스트럴한 영웅.  최면 마법을 쓸 수 있는 대상이 아주 조금 늘어나지만, 그것만 가지고 최면을 써보려고 한 사람은 모두 좌절한다.

돌 골렘 2~3

최면 마법

 

사이라 : 신속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외교술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그렇지 않아도 좋은 신속 마법의 효과가 더 강화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어떤 타운을 가더라도 주력 대우를 받을 수 있는데 외교술까지 가지고 시작한다.  솔미르의 아성에 도전해볼 수 있는 유일한 위자드 영웅.

돌 골렘 2~3

신속 마법

 

다레미스 : 행운 마법을 쓸 때 항상 행운이 3씩 높아진다. (7레벨 유닛은 2만 높아짐)

초급 지혜

초급 지식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다행히 행운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지는 않기 때문에 드루이드 멜로디아보다는 아주 약간 더 좋다.  하지만 어차피 행운 마법을 쓸 일 자체가 거의 없다.

돌 골렘 2~3

행운 마법

 

헤일론 : 명상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명상 기술로 인해 매일 4가 아니라 4 × 1.5 = 6의 MP가 회복된다.

초급 지혜

초급 명상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예시만 봐도 쓸모없는 영웅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올 것이다.  일부러 고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영웅.

돌 골렘 2~3

석갑 마법

 

세레나 : 독수리의 눈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전투 승리 시 60 × 1.5 = 90% 확률로 상대편 영웅의 4레벨 이하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지혜

초급 독수리의 눈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독수리의 눈 특기 영웅이라 선술집에 다른 영웅이 없을 때나 어쩔 수 없이 고용한다.

돌 골렘 2~3

석갑 마법

 

솔미르 : 체인 라이트닝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9일 때 그랜드 엘프를 체인 라이트닝의 첫 대상으로 삼을 경우 460이 아니라 18 ÷ 3 × 3% = 18% × 460 = 543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초급 지혜

초급 마술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강력한 체인 라이트닝을 가지고 시작하며, 그 데미지가 더욱 강력해지고, 덤으로 마법의 데미지를 높여주는 마술 기술까지 가지고 시작한다.  게다가 위자드의 초기 최대 MP는 30이라 체인 라이트닝을 게임 시작과 동시에 쓸 수도 있다.  두말할 것도 없는 타워의 대표 영웅.  게임 전체를 통틀어도 사기 영웅으로 손꼽힌다.

돌 골렘 2~3

체인 라이트닝 마법

 

테오도러스 : 마법사와 대마법사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4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6일 때 공+3/방+2, 레벨 36일 때 공+6/방+5, 레벨 56일 때 공+9/방+8

초급 지혜

초급 공성술

그렘린 30~40

스톤 가

고일 3~5

전형적인 마법사인 위자드 클래스에서 유닛 특기 영웅이라 조금 이상하기도 하지만 나름대로 쓸 만하다.  마법사와 대마법사가 꽤 좋은 궁수 유닛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주력으로 쓰기는 조금 아깝다.

돌 골렘 2~3

방패 마법

 

드라콘(켐페인 전용) : 마법사와 대마법사, 몽크와 질럿을 금을 내고 인챈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 영웅 레벨 16일 때 공+3/방+2, 레벨 36일 때 공+6/방+5, 레벨 56일 때 공+9/방+8

중급 지혜

 

인챈터 6

인챈터 3

6레벨 유닛을 6~10마리나 가지고 시작한다는 것 부터가 이미 사기성이 보인다.  겔루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마법사/몽크의 생산량이 저격수/엘프보다 적으므로) 그래도 매우 강력한 켐페인 영웅.

인챈터 1

방패 마법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0> 정령 소환 마법이 어떤 식으로
나오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82)
아예 안 나오는 것이 좋다.
(1편 방식)
bar
15 (18%)
랜덤으로 정령 한 가지가 등장한다.
(7편 방식)
bar
9 (10%)
기본적으로 랜덤으로 나오지만,
특정 기술을 익히면 한 가지의
정령이 고정으로 나오게 한다.
(5편 방식)
bar
11 (13%)
전장의 지형에 따라 다른 종류의
정령이 소환된다.
(5편 방식)
bar
12 (14%)
각 원소별로 정령 소환 마법을
모두 따로 두어서 나오게
해야 한다.
(3,4,6편 방식)
bar
35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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