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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art Heroes (Ranger / Druid)

 

1. 레인저 (Ranger)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1

3

1

1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35%

45%

10%

10%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30%

30%

20%

2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5

8

8

5

6

7

5

7

3

6

6

4

2

9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3

1

3

0

3

2

2

3

4

2

1

3

4

0

  방어에 치중한 무력형 영웅.  숲에서 유격전을 펼친다는 설정에 맞게 갑옷술과 마법저항, 정찰 기술의 습득 확률이 높다.  이보르, 키레, 메팔라 등 3명의 영웅이 강력한 영웅으로 평가받으며, 특히 키레나 메팔라는 램파트 뿐만 아니라 다른 타운에 가도 환영받는다.

 

클랜시 : 유니콘과 워 유니콘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6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3, 레벨 42일 때 공+6/방+5, 레벨 66일 때 공+9/방+8

초급 마법저항

초급 탐험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유니콘이 별로 강한 유닛이 아니고, 마법저항 기술까지 들고 나오기 때문에 주력으로 쓰이는 경우는 거의 없고, 그냥 쉐도우 오브 데스 1켐페인에서 젬과 함께 나오는 영웅 정도로만 기억하는 사람이 많다.

우드엘프 3~6

 

 

이보르 : 우드엘프와 그랜드 엘프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3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5일 때 공+3/방+2, 레벨 36일 때 공+6/방+4, 레벨 54일 때 공+9/방+6

초급 궁술

초급 공격술

켄타우러스

12~24

우드엘프

3~6

램파트의 초중반 확장에 크게 기여하며, 후반에도 주전력중 하나인 엘프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영웅.  처음부터 엘프를 최대 12마리까지 가지고 나올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램파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제 1 주력 영웅.

우드엘프 3~6

 

 

제노바 :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중급 궁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시작 기술은 좋지만 금 영웅이라 주력으로 쓰이는 경우는 드물고 보조 영웅으로는 쓸만하다.

우드엘프 3~6

 

 

키레 : 병참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병참술 기술로 증가되는 이동력이 30 × 1.5 = 45%가 된다.

초급 궁술

초급 병참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히어로즈 3에서 3명만 존재한다는 병참술 특기.  다른 두 영웅이 오버로드와 배틀 메이지라는, 다소 어중간한 클래스인데 비해 키레는 그 자체로도 쓸 만한 레인저이기 때문에 자주 선택되며, 다른 타운에서도 높은 영웅 이동력을 갖는 키레는 매우 매력적이다.

우드엘프 3~6

 

 

메팔라 : 방어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방어술 기술로 15 × 1.5 = 22.5% 의 데미지를 덜 입게 된다.

초급 지도력

초급 갑옷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키레나 이보르 수준의 A급은 되지 못하지만, 갑옷술 기술의 효과가 괜찮기 때문에 둘에 버금가는 제 2주력 정도의 역할은 할 수 있다.  주력으로 키워도 손해볼 것 없는 좋은 영웅.

우드엘프 3~6

 

 

라일란드 : 덴드로이드 가드와 덴드로이드 솔저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5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5일 때 공+3/방+3, 레벨 60일 때 공+6/방+8

초급 지도력

초급 외교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존재감 없는 덴드로이드 특기라 주력으로 키우는 경우는 드물지만, 램파트에서는 유일하게 처음부터 외교술을 가지고 나오는 영웅이기 때문에 그래도 나름대로 가치는 있다.

우드엘프 3~6

 

 

토그림 : 마법저항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마법저항 기술로 인해 20 × 1.5 = 30% 확률로 마법을 회피한다.

중급 마법저항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마법저항 기술 습득 확률이 높은 레인저답게 마법저항 특기 영웅이 하나 있다.  레벨 20이 되면 20%가 아니라 40% 확률로 마법을 회피하기 때문에 마법저항 아이템과 합치면 놀라운 마법저항을 확보할 수 있다.  주력으로 키우는 경우는 드물지만 아이템의 능력까지 받아서 제대로 키운다면 상대방을 깜짝 놀라게 할 수 있는 영웅.

우드엘프 3~6

 

 

우프레틴 : 드워프와 배틀 드워프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2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4일 때 공+3/방+3, 레벨 34일 때 공+6/방+6, 레벨 54일 때 공+9/방+10

초급 마법저항

초급 행운

드워프3~5

드워프3~5

덴드로이드보다 더 존재감 없는 드워프 특기인데다가 엘프를 전혀 가지고 나오지 않는다는 것도 문제.  시작 기술도 좋지 않기 때문에 레인저 중에서 가장 무시당한다.

드워프3~5

 

 

겔루(켐페인 전용) : 궁수와 저격수, 우드엘프와 그랜드 엘프를 금을 내고 샤프슈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초급 지도력

초급 궁술

샤프슈터 6

샤프슈터 3

거리가 멀어도 항상 높은 사격 데미지를 입히는 강력한 샤프슈터를 양산할 수 있는 영웅.  스토리상으로는 결국 세계의 파멸을 부르게 되지만, 영웅 특수능력이 너무나 사기적이라서 겔루가 나오는 켐페인은 대부분 난이도가 매우 쉬워진다.

샤프슈터 1

 

 

 

2. 드루이드 (Druid)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0

2

1

2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10%

20%

35%

3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20%

20%

30%

3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1

3

5

1

1

2

5

5

2

2

9

4

3

1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8

2

4

1

4

6

7

6

4

7

8

7

4

0

  방어에 중점을 둔 마법 영웅.  기술 습득 확률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니고(습득 확률이 높은 순서대로 행운 - 교육술 - 지혜 - 응급치료 - 독수리의 눈 - 지식 순), 영웅진도 알라가나 엘리샤 정도가 그나마 선택할 가치가 있을 뿐 잉여 영웅만 넘쳐나고, 가지고 나오는 마법조차도 대부분 쓸모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램파트 플레이어들은 레인저를 선택하게 된다.

 

에어리스 : 페가수스와 실버 페가수스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4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0일 때 공+3/방+4, 레벨 48일 때 공+6/방+7, 레벨 72일 때 공+9/방+9

초급 지혜

초급 정찰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4레벨 최약체를 다투는 페가수스 특기라 이 영웅도 별로 좋지 않으며, 시작 마법은 없는 셈 치는게 나을 정도.  그나마 좋은 점이 있다면 실버 페가수스의 속도가 13이 되어서 한 턴만에 궁수 견제가 가능해진다는 것 정도?

우드엘프 3~6

대기의 저항력 마법

 

알라가 : 아이스 볼트마법을 쓸 때의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8일 때 그랜드 엘프에게 고급 아이스 볼트 마법을 쓰면 210이 아니라 18 ÷ 3 × 3% = 18% × 210 = 248 데미지를 내게 된다.

초급 지혜

초급 마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쓸데없는 영웅만 가득한 드루이드에서 그나마 레인저 영웅들과 경쟁해볼 만한 영웅.  처음부터 2레벨 공격마법인 아이스 볼트를 들고 나오기 때문에 확장이 비교적 편하며, 중후반에도 아이스 볼트의 데미지가 라이트닝 볼트 수준 정도로 높아지기 때문에 주력으로 키워볼만 하다.

우드엘프 3~6

아이스 볼트 마법

 

코로니어스 : 슬레이어 마법을 쓸 때 1레벨 유닛에게는 +4, 2레벨에게는 +3, 3레벨에게는 +2, 4레벨에게는 +1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교육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4레벨 마법을 특기로 하고 있지만,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잉여 영웅.  아군 전체에게 걸지도 못하고, 오로지 적 7레벨에게만 효과가 있는 슬레이어 마법을 쓸 일이 있을까?  시작 기술마저 안 좋다.  교육술?  슬레이어 마법 다른 영웅 주라고?

우드엘프 3~6

슬레이어 마법

 

엘리샤 : 지식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최대 MP가 (지력 × 2)가 아니라 (지력 × 2 × 1.5) 가 된다.

초급 지혜

초급 지식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높은 MP를 가지게 된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지력이 높아지는 게임 후반이 되면 큰 의미를 가지지 못하게 된다.  그래도 그정도면 드루이드 중에서는 알라가 다음으로 쓸만하다.

우드엘프 3~6

저주 마법

 

젬 : 응급치료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응급치료 텐트가 100 × 1.5 = 최대 155까지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초급 지혜

초급 응급치료

켄타우러스

12~24

응급치료 텐트

응급치료 특기라 평소에 주력으로 쓸 일은 없고, 그 특기 가지고도 용케 쉐도우 오브 데스의 주인공 중 하나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정도이다.  그나저나, 배소환 마법은 왜 들고 나오는 것일까?

우드엘프 3~6

배소환 마법

 

말콤 : 독수리의 눈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전투 승리 시 60 × 1.5 = 90% 확률로 상대편 영웅의 4레벨 이하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지혜

초급 독수리의 눈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잉여 드루이드의 정점을 찍는 독수리의 눈 특기.  마법의 화살 마법을 처음부터 가지고 나온다는 것이 유일한 위안이다.

우드엘프 3~6

마법의 화살 마법

 

멜로디아 : 행운 마법을 쓸 때 항상 행운이 3씩 높아진다. (7레벨 유닛은 2만 높아짐)

초급 지혜

초급 행운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어떤 면에서 보면 말콤보다도 더 쓸모없는 영웅.  행운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행운 마법을 쓰지 않아도 행운이 높은데, +3 이상은 의미 없는 행운을 마법까지 써가면서 높일 필요가 있을까?  상대가 불행 마법을 쓴다면 혹시 모르겠으나, 저주의 갑옷이라도 입었다면 몰라도 그럴 일이 과연 있을까?

우드엘프 3~6

행운 마법

 

울란드 : 치료 마법을 쓸 때의 HP 회복량이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8일 때 유니콘에게 고급 치료 마법을 쓰면 60이 아니라 18 ÷ 6 × 3% = 9% × 60 = 65 만큼 HP를 회복한다.

초급 지혜

초급 공성술

켄타우러스

12~24

드워프3~5

치료 마법을 쓸 일도 그리 많지 않고, 치료 마법의 HP 회복량 증가가 효과를 보려면 5레벨 이상의 고레벨 유닛에게 치료를 써야 한다.  하지만 그러면 회복량 증가 효과가 저레벨 유닛에게 쓸 때보다 낮아진다.  따라서 별볼일 없는 영웅.  시작 기술도 좋지 않다.

우드엘프 3~6

치료 마법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1> 영웅이 쓴 보조 또는 방해 마법의 효과가
얼마나 지속되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91)
1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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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2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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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3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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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23%)
4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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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영웅의 마력 × 0.25) 턴
bar
14 (15%)
(영웅의 마력 × 0.5) 턴
bar
26 (28%)
(영웅의 마력 × 0.75) 턴
bar
2 (2%)
(영웅의 마력 × 1) 턴
bar
1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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