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28|어제:473|전체:5,095,326|회원:4,142 (0)|게시물:33,697 (4)|댓글:154,482 (9)|첨부:4,720 (2)

Necropolis Heroes (Death Knight / Necromancer)

 

1. 죽음의 기사 (Death Knight)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1

2

2

1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30%

25%

20%

2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25%

25%

25%

25%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7

5

5

5

5

5

5

4

8

0

1

7

0

5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6

2

4

1

3

4

5

4

4

7

2

0

2

10

전형적인 중간형 영웅.  모든 영웅이 처음부터 마법을 하나씩 가지고 있으며, 기술 습득 확률도 한 쪽에 치우치지 않는다.  영웅진도 좋아서, 갈스란과 이스라 등 강력한 두 영웅이 있어서 네크로맨서 못지 않게 자주 주력으로 선택되는 클래스.  단, 네크로폴리스 특유의 배타성으로 인해 다른 타운에서는 클라비어스 하나만 빼고는 고용할 일이 없다.

 

차르나 : 와이트와 레이스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3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3, 레벨 45일 때 공+6/방+5, 레벨 69일 때 공+9/방+8

초급 심령술

초급 전술

해골 20~30

와이트 4~6

레이스가 매우 약한 유닛이기 때문에 이 영웅 역시 주력으로 쓸 일이 거의 없다.

와이트 4~6

마법의 화살 마법

 

클라비어스 :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초급 심령술

초급 공격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350금 영웅이기 때문에 보조+수송용으로 주로 쓰이지만 직접 전투에 나갈 일은 별로 없다.

와이트 4~6

마법의 화살 마법

 

갈스란 : 해골과 해골전사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1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2일 때 공+3/방+2, 레벨 21일 때 공+6/방+5, 레벨 33일 때 공+9/방+7

초급 심령술

초급 갑옷술

해골 20~30

해골 20~30

심령술 부활로 인해 네크로폴리스 전력의 1/3 정도를 차지하는 해골을 특기로 하는 영웅이라 매우 강력하다.  공/방 증가 속도도 다른 유닛 특기 영웅에 비해 훨씬 빠르고, 속도가 1 높아진다는 것도 매우 효율적이다.  싼트와 함께 네크로폴리스의 대표 격을 맡고 있는 주력 영웅.

해골 20~30

방패 마법

 

이스라 : 심령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전투 승리시 죽인 적의 30%가 아니라 30 × 1.5 = 45%를 해골로 부활시킨다.

중급 심령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심령술이 큰 중요도를 갖고 있는 네크로폴리스에서 심령술 특기는 매우 환영받는 특기이다.  갈스란이 해골의 질로 승부한다면, 이스라는 해골의 물량으로 승부하는 영웅.  주력급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와이트 4~6

마법의 화살 마법

 

모운더 : 리치와 파워 리치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5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0일 때 공+3/방+2, 레벨 40일 때 공+6/방+4, 레벨 65일 때 공+9/방+7

초급 심령술

초급 학습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리치가 꽤 강력한 궁수 유닛이기 때문에 모운더 역시 괜찮은 영웅이지만, 시작 기술이 학습이라는 것이 조금 걸린다.  중간 정도 수준의 영웅.

와이트 4~6

둔화 마법

 

타미카 : 흑기사와 공포의 기사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6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3, 레벨 36일 때 공+6/방+6, 레벨 54일 때 공+9/방+9

초급 심령술

초급 공격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공포의 기사가 후반에 해골과 함께 주전력이 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좋은 영웅이다.  이스라나 갈스란처럼 강력한 영웅이 많아서 주력 영웅이 되는 경우가 많지는 않으나, 후반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좋은 영웅.  시작 기술도 깔끔하다.

와이트 4~6

마법의 화살 마법

 

스트레이커 : 워킹 데드와 좀비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2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3, 레벨 42일 때 공+6/방+6, 레벨 66일 때 공+9/방+9

초급 심령술

초급 마법저항

워킹 데드 4~6

워킹 데드

4~6

시작 기술도 안 좋고, 네크로의 수치라고까지 불리우는 좀비 특기이기 때문에 그래가지고 언제 위대한 네크로맨서가 될지 걱정된다.  죽음의 기사 클래스의 유일한 오점.  좀비의 속도를 높여서 영웅 특기를 발휘해보라는 건지 뭔지는 몰라도 신속 마법을 가지고 나온다는 것이 그나마 아주 조금 위안이 된다.

워킹 데드 4~6

신속 마법

 

보키얼 : 뱀파이어와 뱀파이어 로드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4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0일 때 공+3/방+3, 레벨 44일 때 공+6/방+6, 레벨 68일 때 공+9/방+9

초급 심령술

초급 포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뱀파이어 로드의 강력함이야 다들 알고 있을테니 특기는 좋지만, 시작 기술이 하필이면 포술이다.  죽음의 기사의 공격력은 전 클래스 평균을 간신히 넘는 수준이라 쇠뇌의 공격력도 애매한 수준.  어쨌든 뱀파이어를 주로 활용해 확장하는 네크로폴리스에서는 나름대로 매력적인 영웅이다.

와이트 4~6

석갑 마법

 

하트 경(켐페인 전용) : 흑기사와 공포의 기사의 공격력을 5, 방어력을 5, 데미지를 10 증가시킨다.

중급 심령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캐서린 여왕에 의해 죽은 반역자 하트 경이 네크로맨서에 의해 부활되었다는 설정으로 등장, 가뜩이나 강력한 공포의 기사를 본 드래곤보다 더 강력한 유닛으로 만들어주는 사기 영웅이다.  하지만 켐페인에서 딱 한 미션만 나올뿐더러 그나마 적으로 나오니 별 의미 없다.

와이트 4~6

마법의 화살 마법

 

 

2. 네크로맨서 (Necromancer)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1

0

2

2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15%

15%

35%

3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25%

25%

25%

25%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3

2

2

2

3

2

4

6

5

0

1

5

3

1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8

3

8

2

3

6

6

6

4

7

6

0

4

10

  마력과 지력이 높은 상태로 시작하지만 레벨이 높아지면 능력치가 중간형에 가까워지게 되는 마법 영웅.  하지만 영웅진이 전체적으로 좋고 특히 싼트의 강력함은 네크로폴리스를 넘어 이미 모든 타운이 다 알고 있을 정도.  시체 살리기, 귀환, 둔화 등 좋은 마법이 많은 땅마법을 익힐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심령술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지혜 기 을 익히고 시작하는 영웅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이 작은 단점이지만 어차피 지혜는 레벨이 오르면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아이슬린 : 메테오 샤워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8일 때 그랜드 엘프에게 메테오 샤워 마법을 쓰면 300이 아니라 18 ÷ 3 × 3% = 18% × 300 = 354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초급 심령술

초급 지혜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메테오 샤워의 강력함이야 이미 널리 알려진 바이니 그 마법의 데미지를 높여주는 아이슬린이 위력적인 영웅이라는 것도 모두 알 수 있을 것이다.  클래스가 네크로맨서만 아니었더라도 다른 타운에서 데려가려고 줄을 섰을텐데.

와이트 4~6

메테오 샤워 마법

 

나가쉬 :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초급 심령술

초급 지식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350금 영웅의 운명이야 당연히 보조+수송.

와이트 4~6

대기의 저항력 마법

 

님부스 : 독수리의 눈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전투 승리 시 60 × 1.5 = 90% 확률로 상대편 영웅의 4레벨 이하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심령술

초급 독수리의 눈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죽음의 기사에 스트레이커가 있다면 네크로맨서에는 님부스가 있다.

와이트 4~6

방패 마법

 

산드로 : 마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마법의 데미지가 15% 가 아니라 15 × 1.5 = 22.5% 만큼 높아진다.

초급 심령술

초급 마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네크로맨서의 마력은 그럭저럭 좋은 편이므로 산드로 역시 쓸 만한 영웅이다.  하지만 워낙 쟁쟁한 영웅이 많은 네크로맨서에 속해있기 때문에 주력으로 쓰이는 경우는 그리 많지는 않고, 쉐도우 오브 데스 전체 켐페인의 악역으로 등장한다는 것으로 더 많이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와이트 4~6

둔화 마법

 

셉티나 : 죽음의 물결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8일 때 그리핀에게 죽음의 물결 마법을 쓰면 70이 아니라 18 ÷ 3 × 3% = 18% × 70 = 83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초급 심령술

초급 교육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죽음의 물결 특기 영웅이지만 죽음의 물결 마법 자체가 워낙 데미지가 낮은 마법이라 큰 의미가 없다.  교육술까지 가지고 나오기 때문에 주력으로 쓰기는 힘들지만, 교육술을 이용해 다른 주력 영웅에게 죽음의 물결 마법을 전달하는 용도로는 좋다.

와이트 4~6

죽음의 물결 마법

 

싼트 : 시체 살리기 마법을 쓸 때 부활량이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6, 마력 8일 때 뱀파이어에게 시체 살리기 마법을 쓰면 560이 아니라 16 ÷ 4 × 3% = 12% × 560 = 672 HP 만큼 부활시킬 수 있다.

초급 심령술

초급 명상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언데드를 부활시키는 시체 살리기 마법 특기이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나 해골을 부활시킬 일이 많은 네크로맨서 입장에서 부활 대상이 되는 해골이 1레벨이라는 점은 영웅 특기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준다.  초급 명상이 좀 신경쓰이지만 영웅 특기가 너무 좋아서 그정도는 눈감아줘도 아무 문제가 없다.  네크로맨서의 제 1 주력이자, 다른 타운에게는 금지 영웅.

와이트 4~6

시체 살리기 마법

 

비도미나 : 심령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전투 승리시 죽인 적의 30%가 아니라 30 × 1.5 = 45%를 해골로 부활시킨다.

중급 심령술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이스라와 마찬가지로 해골의 물량을 늘려주는 영웅이기 때문에 주력으로 쓸 수 있는 영웅이다.  공격보다 마법에 좀 더 관심이 있다면 비도미나를, 그 반대라면 이스라를 고르자.

와이트 4~6

저주 마법

 

크사이 : 석갑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심령술

초급 학습

해골 20~30

워킹 데드

4~6

석갑 마법은 영웅이 쓸 마법이 없거나 이미 어지간한 마법은 다 써서 여유가 있을 때나 가끔 쓰는 마법이기 때문에 석갑 특기라고 해도 큰 의미는 없다.  시작 기술이 학습이라는 것도 마이너스.  그저 님부스보다는 좋은 정도이다.

와이트 4~6

석갑 마법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49> 히어로즈 3에서 투구 부위에
가장 장착하고 싶은 아티팩트는? (104)
선장의 모자(해상 이동력 증가,
소용돌이 병력 손실 없음)
bar
6 (5%)
거룩한 교화의 투구(모든 능력치+6)
bar
54 (51%)
마법사의 모자(모든 5레벨 마법 사용 가능)
bar
44 (42%)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