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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erno Heroes (Demoniac / Heretic)

 

1. 데모니악 (Demoniac)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2

2

1

1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35%

35%

15%

1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30%

30%

20%

2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8

7

6

6

5

5

10

4

3

3

2

7

3

6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4

2

3

4

1

3

2

2

4

3

2

2

4

0

  기사와 비슷한 특성을 가진 전형적인 무력 영웅.  기술 습득 확률은 전반적으로 좋지만, 상대적으로 약체인 인퍼노 타운 영웅이라 그런지 8명이 다들 고만고만하다.  옥타비아를 제외한 나머지 7명의 영웅이 모두 유닛 특기 영웅이라 크게 나쁜 영웅은 없지만, 대신 특별히 뛰어난 영웅도 없다.  파이어 정도가 좋은 영웅으로 분류되지만, 그것도 인퍼노 영웅 중에서 그렇다는 것이고 다른 타운에 갔다면 그냥 평균 이상의 영웅이었을테니 인퍼노의 약세를 역설적으로 드러내는 것이라 하겠다.

 

라쉬카 : 이프리트와 이프리트 술탄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6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3, 레벨 42일 때 공+6/방+5, 레벨 66일 때 공+9/방+8

초급 교육술

초급 지혜

임프 15~25

곡스 4~7

인퍼노의 희망이라고까지 불리우는 이프리트 특기이기 때문에 좋은 영웅이 되어야겠지만...  시작 기술이 너무 안 좋다.  초급 지혜는 그렇다 치더라도, 초급 교육술까지 들고 나오기 때문이다.

헬 하운드 3~4

 

 

칼 : 곡스와 마곡스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2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4일 때 공+3/방+2, 레벨 34일 때 공+6/방+4, 레벨 54일 때 공+9/방+6

초급 궁술

초급 정찰

곡스 4~7

곡스 4~7

범위 공격 때문에 적과 아군이 붙어서 싸우는 상황에서 쓰기 곤란한 마곡스 특기라 다른 유닛 특기 영웅보다 더 선호도가 낮은 영웅.  그래도 곡스를 처음부터 4~21마리나 들고 나오는 것은 초반 확장에 꽤 도움이 된다.

곡스 4~7

 

 

피오나 : 헬 하운드와 켈베로스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3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5일 때 공+3/방+2, 레벨 33일 때 공+6/방+4, 레벨 51일 때 공+9/방+6

중급 정찰

 

임프 15~25

헬 하운드

3~4

인퍼노에서 제 역할 다하는 켈베로스 특기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쓸 만하다.  뜬금없이 중급 정찰을 가지고 시작한다는 단점만 아니었어도 추천 영웅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헬 하운드 3~4

 

 

이그나티어스 : 임프와 패밀리어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1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1일 때 공+3/방+4, 레벨 51일 때 공+6/방+8

초급 전술

초급 마법저항

임프 15~25

임프 15~25

시작 기술도 좋지 않은데다가 전투력이 거의 없는 임프 특기이기 때문에 주력으로 쓰는 경우는 거의 없고, 임프를 많이 들고 나오기 때문에 가끔 보조 영웅으로 고용해주는 정도이다.

임프 15~25

 

 

마리우스 : 데몬과 혼드 데몬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4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0일 때 공+3/방+3, 레벨 44일 때 공+6/방+6, 레벨 68일 때 공+9/방+9

중급 갑옷술

 

임프 15~25

곡스 4~7

데몬 자체가 별 특징 없는 근접전 유닛이라 시작 기술이 괜찮은 정도의 큰 의미 없는 유닛 특기 영웅.  하지만, 플레이 타임이 늘어지는 것을 감수하고서라도 핏 로드를 사용해 아군의 임프와 곡스를 희생시켜 데몬으로 부활시키고자 하는 데몬 불리기 전략을 쓰고 싶은 사람에게는 매력적인 영웅이 될 수도 있다.

헬 하운드 3~4

 

 

니무스 : 핏 핀드와 핏 로드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5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0일 때 공+3/방+3, 레벨 40일 때 공+6/방+6, 레벨 65일 때 공+9/방+9

중급 공격술

 

임프 15~25

곡스 4~7

마리우스와 친한 사이였다는 설정 때문인지 매우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데모니악 중에서는 평균 이상의 괜찮은 영웅.

헬 하운드 3~4

 

 

옥타비아 :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초급 교육술

초급 공격술

임프 15~25

곡스 4~7

전형적인 보조 영웅.  교육술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병력과 마법을 함께 전달하는 것이 이 영웅의 운명인 것 같다.

헬 하운드 3~4

 

 

파이어 : 영웅 레벨이 4일 때부터 쇠뇌와 공격력과 방어력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5일 때 공+3/방+3, 레벨 55일 때 공+6/방+6

초급 병참술

초급 전술

임프 15~25

쇠뇌

데모니악 중에서 유일하게 좋은 영웅 소리를 듣는 영웅.  데모니악의 공격력은 다소 좋은 편이라 쇠뇌의 데미지도 어느 정도는 나오고, 처음부터 병참술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러나, 쇠뇌를 갖고 있는 대신 곡스가 없고, 병참술은 데모니악 클래스라면 쉽게 익힐 수 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보면 매우 좋은 영웅은 아니다.

헬 하운드 3~4

 

 

제론(켐페인 전용) : 데빌과 아크데빌의 공격력을 4, 방어력을 2, 속도를 1 증가시킨다.

초급 지도력

초급 전술

임프 15~25

곡스 4~7

아크데빌이 공격력 4, 방어력 2, 속도 1 증가되면 기본적으로 공격력 30, 방어력 30, 속도 18이 된다.  느끼는 점이 있지 않은가?  대천사의 그것과 동일하다.  그런 식으로라도 데빌을 천사와 대등하게 만들고 싶다는 제작자의 의도이지만, 아쉽게도 켐페인 전용 영웅이라 아마게돈 블레이드 1켐페인에서만 잠시 볼 수 있을 뿐이고 그나마도 얼마 안되어 적으로 돌아서버린다.

헬 하운드 3~4

 

 

 

2. 헤레틱 (Heretic)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1

1

2

1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15%

15%

35%

3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20%

20%

30%

3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4

4

4

4

4

3

3

4

2

2

2

6

2

3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8

3

4

5

2

6

6

10

4

4

5

5

3

0

 마법 영웅 클래스이기는 한데 저 어중간한 기본 능력치와 기술 습득 확률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특히나 파이어볼과 인퍼노 등 범위 공격 마법을 특기로 하는 영웅을 둘이나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 마법을 기본 능력치인 지력 1(MP 10)으로는 쓸 수 없다는 역설이 존재해 더욱 그렇다.  기본 능력치가 1/0/2/2만 되었더라도 지금보다 두 단계 정도 평가가 상향되어 쓸 만한 영웅이 꽤 많은 클래스라는 소리를 들었겠지만, 현실은 자이다-에이든만 믿어야 하는 클래스가 되어버렸다.

 

애쉬 : 피의 굶주림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독수리의 눈

임프 15~25

곡스 4~7

  일반적인 보조 마법인 피의 굶주림 마법의 공격력 상승 정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특기만 보면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하필 독수리의 눈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평가가 하향될 수밖에 없다.

헬 하운드 3~4

피의 굶주림 마법

 

액시스 : 명상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명상 기술로 인해 매일 4가 아니라 4 × 1.5 = 6의 MP가 회복된다.

초급 지혜

초급 명상

임프 15~25

곡스 4~7

명상 특기가 얼마나 의미가 있겠는가?  쓸모없는 마법까지 들고나오기 때문에 병력 수송용이 아닌 이상 고용할 일이 없다.  독수리의 눈 특기 영웅이 없는 헤레틱 클래스에서 가장 쓸모없는 영웅.

헬 하운드 3~4

공기의 저항력 마법

 

에이든 : 지식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최대 MP가 (지력 × 2)가 아니라 (지력 × 2 × 1.5) 가 된다.

초급 지혜

초급 지식

임프 15~25

곡스 4~7

초반 지력이 낮은 게 문제인 헤레틱이라 지식 특기인 에이든은 꽤 좋은 영웅으로 분류된다.  처음 가지고 나오는 마법은 쓸모없지만 그래도 특기가 좋아서 심심찮게 주력으로 선택된다.

헬 하운드 3~4

대지 조망 마법

 

칼리드 : 매일 유황이 1씩 늘어난다.

초급 지혜

초급 학습

임프 15~25

곡스 4~7

인퍼노에서도 유황은 가끔 쓰지만, 던전에서 칼리드가 나온다면 당장 만세를 부르고 1순위로 고용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주력으로 쓰려고 그러는 건 절대 아니다.

헬 하운드 3~4

신속 마법

 

올레마 : 약화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공격력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공성술

임프 15~25

곡스 4~7

약화 마법 자체가 별로 잘 쓰이는 마법이 아니라 이 영웅도 쓸 곳이 별로 없다.

헬 하운드 3~4

약화 마법

 

크사르팍스 : 파이어볼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8일 때 그랜드 엘프에게 파이어볼 마법을 쓰면 140이 아니라 18 ÷ 3 × 3% = 18% × 140 = 165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초급 지혜

초급 지도력

임프 15~25

곡스 4~7

3레벨 공격마법 특기이지만 처음 시작시 지력이 1이라서 정작 특기인 파이어볼을 쓸 수 없다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  시작 기술은 괜찮은 편이니 지력을 초반에 2~3으로 올릴 수 있다면 추천해줄 만한 영웅.

헬 하운드 3~4

파이어볼 마법

 

크시론 : 인퍼노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8일 때 그랜드 엘프에게 인퍼노 마법을 쓰면 160이 아니라 18 ÷ 3 × 3% = 18% × 160 = 189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초급 지혜

초급 교육술

임프 15~25

곡스 4~7

크사르팍스의 확장판.  파이어볼보다 더 강화된 공격 마법인 인퍼노 특기이면서도 정작 시작시에는 MP 부족으로 마법을 쓰지 못한다.  하지만 인퍼노 마법은 파괴력은 좋지 않지만 범위가 워낙 넓기 때문에 초반 지력 부족만 해결된다면 좋은 영웅임에는 확실하다.

헬 하운드 3~4

인퍼노 마법

 

자이다 : 마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마법의 데미지가 15% 가 아니라 15 × 1.5 = 22.5% 만큼 높아진다.

초급 지혜

초급 마술

임프 15~25

곡스 4~7

그나마 헤레틱 중에서는 가장 무난하게 주력으로 밀고 나갈 수 있는 영웅.  헤레틱이 여러모로 문제가 있는 클래스이지만 마력만큼은 다른 마법 영웅과 비교해 별로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헬 하운드 3~4

석갑 마법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47-1> 사기와 행운이 최대치일 때
발동 확률이 어느 정도까지
높아져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447-2> 히어로즈 3에서 목걸이 부위에
착용하고 싶은 아티팩트는?
~2017-01-25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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