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5|어제:531|전체:5,062,656|회원:4,081 (0)|게시물:33,636 (0)|댓글:154,333 (0)|첨부:4,640 (0)

Fire Magic

 

마법의 화살 (Magic Arrow)

1레벨  /  MP 5

기본 효과

 적 한 부대에게 (마력 × 10) + 10 의 피해를 입힌다.

중급 불마법

 적 한 부대에게 (마력 × 10) + 20 의 피해를 입힌다.

고급 불마법

 적 한 부대에게 (마력 × 10) + 30 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 출현 확률    타워 93.5%    캐슬 / 램파트 / 네크로폴리스 89.1%    인퍼노 / 스트롱홀드 / 포트리스 / 컨플럭스 88.5%    던전 87.8%

 공격 마법 중 가장 기초가 되는 마법으로, 속성마다 이 마법이 있다.  초반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마법이지만 중반 이후만 되어도 쓸 일이 없어진다.

 

피의 굶주림 (Bloodlust)

1레벨  /  MP 5

기본 효과

 아군 한 부대의 공격력이 3 높아진다.

중급 불마법

 아군 한 부대의 공격력이 6 높아진다.

고급 불마법

 모든 아군 부대의 공격력이 6 높아진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 스트롱홀드 53.1%    네크로폴리스 31.5%    포트리스 / 컨플럭스 30.9%    던전 30.3%    캐슬 / 램파트 / 타워 0%

큰 효과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장 기본적이고 기대에 부응하는 효과를 내는 보조 마법이라 고급 불마법을 익히면 전투 중에 한번씩은 써주게 된다.  다만, 모든 타운에서 다 나올 것이라 생각하는 일반적인 인상과는 달리 선 속성의 타운에서는 아예 나오지 않는다.

 

저주 (Curse)

1레벨  /  MP 6

기본 효과

 적 한 부대가 항상 최소 데미지만 내게 된다.

중급 불마법

 적 한 부대가 항상 (최소 데미지 × 0.8) - 1 의 데미지만 내게 된다. (최소 1의 데미지는 낼 수 있음)

고급 불마법

 모든 적 부대가 항상 (최소 데미지 × 0.8) - 1 의 데미지만 내게 된다. (최소 1의 데미지는 낼 수 있음)

마법 출현 확률    네크로폴리스 54.1%    인퍼노 30.9%    던전 30.3%    타워 25.3%    캐슬 / 램파트 / 스트롱홀드 / 포트리스 / 컨플럭스 0%

데미지의 폭이 큰 유닛(하피 1-4, 폭풍의 정령 2-8 등) 에게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고정 데미지 유닛에게 걸어주면 별 의미 없는 마법.  그래도 불마법이 고급이 되면 모든 적에게 걸리기 때문에 효율적인 방해 마법 중의 하나가 된다.  이 마법 역시 의외로 나오는 타운이 매우 적다.

 

불마법 방어 (Protection from Fire)

1레벨  /  MP 5

기본 효과

 아군 한 부대가 불마법에 입는 피해가 30% 낮아진다.

중급 불마법

 아군 한 부대가 불마법에 입는 피해가 50% 낮아진다.

고급 불마법

 모든 아군 부대가 불마법에 입는 피해가 50% 낮아진다.

마법 출현 확률    타워 25%    캐슬 / 램파트 / 네크로폴리스 20%    인퍼노 / 스트롱홀드 / 포트리스 / 컨플럭스 19.6%    던전 19.2%

적이 아마게돈을 쓸 경우 고급 불마법 방어를 써주면 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쓸 일이 없다.

 

눈멀기 (Blind)

2레벨  /  MP 10

기본 효과

 적 한 부대를 행동 불가능 상태로 만든다.  마법이 걸린 적을 공격하면 마법이 풀리면서 50% 데미지로 반격을 받게 된다.

중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공격시 반격의 위력이 25%가 된다.

고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공격시 반격을 받지 않게 된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46.6%   컨플럭스 37.4%   포트리스 / 램파트 35%   캐슬 / 네크로폴리스 / 던전 / 스트롱홀드 24.5%    타워 17.7%

불마법 중에서 가장 좋은 방해 마법.  적 한 부대를 (마력 × 1턴) 동안 무력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을 하나씩 잡는데 가장 좋은 마법이다.  특히 불마법 고급이 되면 적의 반격을 일시적으로 없애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다.  하지만 불마법을 익히지 않아도 쓸 만하기 때문에 정작 불마법 기술 자체는 천대받는다.

 

불기둥 (Fire Wall)

2레벨  /  MP 8

기본 효과

 목표 지점에 2턴 동안 2칸의 불기둥이 생겨 지나가는 유닛에게 (마력 × 10) + 10의 피해를 입힌다.

중급 불마법

 목표 지점에 2턴 동안 3칸의 불기둥이 생겨 지나가는 유닛에게 (마력 × 10) + 20의 피해를 입힌다.

고급 불마법

 중급 효과와 동일하나 (마력 × 10) + 30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46.6%   컨플럭스 37.4%   타워 32.9%   캐슬 / 램파트 / 네크로폴리스 / 던전 / 스트롱홀드 / 포트리스 24.5%

성문과 같이 적이 꼭 지나가게 되어있는 곳에 쓰면 좋겠지만 데미지가 너무 낮아서 거의 쓰이지 않는다.  데미지가 너무 낮은 나머지 아예 깔끔하게 무시하고 통과해도 별 피해가 없다.  불기둥 데미지가 2배가 되는 영웅인 루나가 있지만, 그래도 안 쓴다.

 

예견 (Vision)

2레벨  /  MP 4

기본 효과

 중립 몬스터들의 정확한 숫자를 알 수 있다.  범위(반경)은 마력 또는 3 중 큰 쪽.

중급 대기마법

 기본 효과에 더해 적 영웅의 능력치와 적 영웅 부대의 정확한 숫자를 알 수 있다.  범위는 (마력 × 2) 또는 3 중 큰 쪽.

고급 대기마법

 중급 효과에 더해 적 도시의 정보와 주둔 병력의 정확한 숫자도 알 수 있다.  범위는 (마력 × 3).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18.2%  타워 17.7%   캐슬 / 램파트 / 네크로폴리스 / 던전 / 스트롱홀드 / 포트리스 12.9%  컨플럭스 10.5%

마법의 화살과 마찬가지로 모든 마법 계열에 존재하는 마법으로, 적의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적의 병력이 많다고 여겨질 때 가끔 써볼 만하다.

 

파이어볼 (Fireball)

3레벨  /  MP 15

기본 효과

 목표 지점과 주위 1칸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10) + 15의 피해를 입힌다.

중급 불마법

 목표 지점과 주위 1칸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10) + 30의 피해를 입힌다.

고급 불마법

 목표 지점과 주위 1칸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10) + 60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89.6%   던전 43.8%  네크로폴리스 / 스트롱홀드 / 컨플럭스 34.6%  타워 32.3%   캐슬 / 램파트 24.4%   포트리스 8.9%

범위 공격 마법이라 데미지는 낮지만, 여러 부대를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비교적 자주 사용되는 공격 마법이다.  하지만 큰 활약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이고, 그냥 기본적인 범위 공격 마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지뢰 (Land Mine)

3레벨  /  MP 15

기본 효과

 임의의 4개 지점에 지뢰가 설치된다.  지뢰를 밟은 유닛은 (마력 × 10) + 25의 피해를 입게 되지만 전장의 지형에 친숙한 유닛은 지뢰를 무시하고 지나간다.  한 번 터진 지뢰는 사라진다.

중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같으나, 데미지가 (마력 × 10) + 50이 되며 6개가 설치된다.

고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같으나, 데미지가 (마력 × 10) + 100이 되며 지뢰가 8개 설치된다.

마법 출현 확률   던전 34.7%   타워 32.3%   인퍼노 25%  캐슬 / 램파트 / 네크로폴리스 / 스트롱홀드 24.4%  컨플럭스 12.7%   포트리스 8.9%

데미지도 별로 높지 않고, 모래함정 마법과 마찬가지로 아무 곳이나 깔 린다는 결정적인 단점이 있어서 실전에서는 아군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에서 장난치고 싶을 때가 아닌 이상 쓰이지 않는다.  다만, 방어하는 영웅이 지뢰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150 이상으로 나온다면 타워 성에서 농성전을 할 때 성에 깔린 지뢰의 데미지도 올라가게 된다.

 

불행 (Misfortune)

3레벨  /  MP 12

기본 효과

 적 한 부대의 행운을 1 낮춘다.

중급 불마법

 적 한 부대의 행운을 2 낮춘다.

고급 불마법

 모든 적 부대의 행운을 2 낮춘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25%   네크로폴리스 24.5%   타워 17.4%  캐슬 / 램파트 / 던전 / 스트롱홀드 / 컨플럭스 12.7%   포트리스 8.9%

높아봤자 12.5%로 2배 공격을 하는 수준이며, 낮아도 부작용이 없는 행운을 낮추는 마법이 무려 3레벨?  이 마법이 마법 길드에 뜨는 것이 플레이어에게는 불행이다.  쓸 일이 전혀 없는 마법.  저주의 갑옷 효과에 포함되지 않았다면 게임을 하면서 한번도 볼 일이 없을 것이다.

 

아마게돈 (Armageddon)

4레벨  /  MP 24

기본 효과

 전장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50) + 30의 피해를 입힌다.

중급 불마법

 전장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50) + 60의 피해를 입힌다.

고급 불마법

 전장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50) + 120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 출현 확률     던전 19.8%    인퍼노 / 네크로폴리스 10.2%     캐슬 / 램파트 / 타워 / 컨플럭스 0%

전장의 모든 부대에 엄청난 데미지를 입히는 마법.  아군에게도 데미지가 모두 들어가기 때문에 평소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아마게돈에 면역된 블랙 드래곤이나 이프리트 술탄(피닉스나 골드 드래곤도 마법의 영향을 안 받지만, 이 마법은 던전/네크로폴리스/인퍼노에서만 나온다) 등의 부대로만 움직이는 영웅이라면 순식간에 최강의 공격마법으로 변한다.  땅마법이 중급 이상이라면 1~2부대만 구성해서 첫 턴에 마법 저항 마법을 걸고 두 번째 턴에 아마게돈 마법을 쓰는 식으로 활용해도 좋다.  이 정도의 마법을 아군 피해 없이 쓰게 해주는 아마게돈 블레이드는 말 그대로 사기 아이템.

 

슬레이어 (Slayer)

4레벨  /  MP 16

기본 효과

 아군 한 부대가 베히모스, 피닉스, 드래곤을 공격할 때만 공격력이 8 높아진다.

중급 불마법

 아군 한 부대가 베히모스, 피닉스, 드래곤, 데빌, 엔젤을 공격할 때만 공격력이 8 높아진다.

고급 불마법

 아군 한 부대가 7레벨 유닛을 공격할 때 공격력이 8 높아진다.

마법 출현 확률     타워 15.5%    캐슬 / 램파트 / 인퍼노 / 네크로폴리스 / 던전 / 컨플럭스 10.2%

적의 7레벨 유닛을 공격할 때만 공격력이 높아지며 아군 전체에게 걸리지도 않는데다가 그 수치도 피의 굶주림과 비교해서 별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전혀 쓰이지 않는 마법.  1레벨 마법이라고 해도 안 쓸 이런 마법이 왜 무려 4레벨이나 되는지 궁금할 뿐이다.

 

버서크 (Berserk)

4레벨  /  MP 20

기본 효과

 목표 적 부대가 해당 턴이 끝날 때까지 통제 불능의 상태에 빠져 피아를 가리지 않고 가장 가까운 부대를 공격하게 된다.

중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목표 지점 주위 1칸 안에 있는 적도 마법의 영향을 받는다.

고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목표 지점 주위 2칸 안에 있는 적도 마법의 영향을 받는다.

마법 출현 확률     네크로폴리스 19.8%    타워 15.5%     캐슬 / 램파트 / 인퍼노 / 던전 / 컨플럭스 10.2%

적을 자멸하게 만들 수 있는 마법.  병력으로는 상대가 안되는 전투도 고급 불마법의 버서크만 잘 활용하면 이길 수 있을 정도이다.  불마법 기술을 고급으로 익힐 경우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이미 아군과 적군이 뒤섞인 혼전 상태가 되었다면 효과가 크게 떨어지므로 주로 전투 초기에 자주 쓰인다. (아무리 버서크 상태라고 해도 가장 가까운 곳에 아군 부대가 있다면 아군을 공격하게 되므로)

 

화염폭발 (Inferno)

4레벨  /  MP 16

기본 효과

 목표 지점과 주위 2칸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10) + 20의 피해를 입힌다.

중급 불마법

 목표 지점과 주위 2칸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10) + 40의 피해를 입힌다.

고급 불마법

 목표 지점과 주위 2칸의 모든 유닛에게 (마력 × 10) + 80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 컨플럭스 19.8%    타워 15.5%     캐슬 / 램파트 / 네크로폴리스 / 던전 10.2%

메테오 샤워가 좁은 지점을 집중공격한다면, 인퍼노 마법은 넓은 지역에 골고루 데미지를 준다.  파이어볼과 데미지는 거의 같지만 범위가 훨씬 넓고 MP 소모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적이 뭉쳐있는 경우 가끔 써주는 마법.  마법과 이름이 같은 타운인 인퍼노에서 가장 자주 나온다.

 

불의 방패 (Fire Shield)

4레벨  /  MP 16

기본 효과

 이 마법이 걸린 유닛을 근접 공격한 적은 자신이 입힌 피해의 20%를 역으로 입게 된다.

중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역 피해율이 25%가 된다.

고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역 피해율이 30%가 된다.

마법 출현 확률     타워 15.5%     캐슬 / 램파트 / 인퍼노 / 네크로폴리스 / 던전 / 컨플럭스 10.2%

이프리트 술탄에게 걸려 있는 불의 방패 특수능력으로 그대로 옮겨온 마법.  체력이 높은 유닛에게 쓸 수록 효과적이지만 화살이나 마법 공격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기 때문에 보통의 상황에서는 큰 의미는 없다.  하지만 적이 받는 데미지가 아니라 자신이 낸 데미지를 반사하는 개념이므로 이 마법을 건 1레벨 유닛 한 마리가 적의 다수 7레벨 유닛에게 공격 후 반격을 받는 식으로 쓰는 자폭 용도로는 좋다.  체력이 4인 임프 1마리가 천사 20마리를 공격해 천사의 반격으로 2000 데미지를 입었다면 천사에게 반사하는 데미지는 2000 × 0.3 = 600이나 되기 때문이다.

 

광분 (Frenzy)

4레벨  /  MP 16

기본 효과

 현재 진행중인 턴이 끝날 때까지 아군 한 부대의 공격력을 방어력만큼 높여주지만, 방어력은 0이 된다.

중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공격력이 방어력의 1.5배만큼 높아진다.

고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공격력이 방어력의 2배만큼 높아진다.

마법 출현 확률     타워 15.5%     캐슬 / 램파트 / 인퍼노 / 네크로폴리스 / 던전 / 컨플럭스 10.2%

방어는 포기하고 공격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독특한 마법.  7레벨 유닛에게 쓴다면 공격력이 단숨에 100을 넘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방어력이 0이 된다는 큰 부작용이 있으므로 속도가 빠른 유닛이 일단 대기한 뒤 대기 턴이 돌아올 때 쓰거나, 반격을 받을 염려가 없는 궁수에게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아무 때나 쓰다가는 순식간에 아군 병력도 같이 녹아내린다.

 

희생 (Sacrifice)

5레벨  /  MP 25

기본 효과

 첫 번째 목표로 지정된 아군 부대의 체력을 (원래 체력 + 마력 + 3)으로 계산해 두 번째 목표로 지정된 아군 부대를 부활시킨다.

중급 불마법

 초급 효과와 동일하나 희생시키는 아군 부대의 체력을 (원래 체력 + 마력 + 6)으로 계산한다.

고급 불마법

 초급 효과와 동일하나 희생시키는 아군 부대의 체력을 (원래 체력 + 마력 + 10)으로 계산한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20%     네크로폴리스 16%     던전 12%     램파트 / 타워 / 컨플럭스 0%

아군 유닛 하나를 전멸시켜서 대신 다른 유닛을 부활시키는 마법.  체력이 낮고 수가 많은 유닛일수록 마법의 효과가 커지므로 1레벨 유닛, 그 중에서 특히 임프나 스프라이트 등의 유닛이 최적의 대상이 된다.  불마법 고급에 마력이 11일 경우, 패밀리어 80마리를 희생시키면 아크데빌을 무려 10마리나 부활시킬 수 있을 정도이다(80 × (4 + 11 + 10) = 2000 체력).  하지만 희생양이 된 아군 부대는 곧바로 전멸하게 되므로 적 영웅과의 전면전에서나 가끔 쓰는 정도이다.  아마게돈과 마찬가지로 악의 진영에서만 나오게 되어 있지만, 대접은 정반대이다.

 

불의 정령 소환 (Summon Fire Elemental)

5레벨  /  MP 25

기본 효과

 (마력 × 2) 만큼의 불의 정령이 전장에 소환된다.  전장에는 한 종류의 정령만이 소환될 수 있으며, 한번 소환된 정령은 전투 종료시까지 존재하게 된다.

중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소환되는 정령의 수가 (마력 × 3)이 된다.

고급 불마법

 기본 효과와 동일하나 소환되는 정령의 수가 (마력 × 4)가 된다.

마법 출현 확률     인퍼노 16%     던전 / 컨플럭스 12%     램파트 / 타워 / 네크로폴리스 0%

다른 정령 소환과 마찬가지로 켐페인에서나 가끔 쓰이는 마법.  불의 정령은 중간 수준의 능력을 가진 정령이다.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47-1> 사기와 행운이 최대치일 때
발동 확률이 어느 정도까지
높아져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447-2> 히어로즈 3에서 목걸이 부위에
착용하고 싶은 아티팩트는?
~2017-01-25 (결과 보기)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