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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ngeon Heroes (Overlord / Warlock)

 

1. 오버로드 (Overlord)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2

2

1

1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35%

35%

15%

1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30%

30%

20%

2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8

6

6

10

8

5

8

5

4

8

1

7

4

6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3

1

3

2

0

2

1

3

4

2

1

1

4

0

던전의 무력 영웅이기는 한데 거너 말고는 특별히 돋보이는 영웅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워락에 밀린다.  전술을 배울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 말고는 별다른 특색은 없고, 워락의 허약한 공격력과 방어력이 싫다면 가끔은 오버로드를 골라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주력으로 키우기는 역부족이지만 샤크티의 동굴인 물량은 매우 많아서 초반에 확장이 쉬워진다.

 

아지트 : 주시자와 악마의 눈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3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3, 레벨 36일 때 공+6/방+5, 레벨 54일 때 공+9/방+7

초급 지도력

초급 마법저항

동굴인 30~40

주시자 3~4

꽤 좋은 궁수인 주시자를 특기라서 영웅 특기 자체는 괜찮은데, 시작 기술이 조금 문제다.  주력으로 쓸 일은 별로 없는 그저 그런 영웅.

주시자 3~4

 

 

알라크 : 영웅 레벨이 4일 때부터 쇠뇌와 공격력과 방어력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25일 때 공+3/방+3, 레벨 55일 때 공+6/방+6

초급 공격술

초급 포술

동굴인 30~40

쇠뇌

그저 그런 쇠뇌 영웅.  캐슬의 크리스챤과 거의 같은 위치를 차지하지만, 캐슬과 달리 던전은 좋은 영웅이 많기 때문에 알라크는 더 무시당한다.

주시자 3~4

 

 

데이스 : 미노타우르스와 미노타우르스 킹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5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5일 때 공+3/방+3, 레벨 35일 때 공+6/방+6, 레벨 55일 때 공+9/방+9

초급 공격술

초급 전술

동굴인 30~40

하피 4~6

드래곤과 함께 던전의 주력 병력인 미노타우르스를 강화시켜주는 영웅이기에 주력으로 키울 가치는 충분하다.  시작 기술도 좋기 때문에 제대로 키워두면 워락 부럽지 않게 활약할 수도 있다.

주시자 3~4

 

 

다마콘 :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중급 공격술

 

동굴인 30~40

하피 4~6

시작 기술은 참 좋은데...  350 금 영웅이라는게 아까울 정도이다.  그래도 현실은 보조+수송.

주시자 3~4

 

 

거너 : 병참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병참술 기술로 증가되는 이동력이 30 × 1.5 = 45%가 된다.

초급 병참술

초급 전술

동굴인 30~40

하피 4~6

병참술 영웅은 어느 곳을 가더라도 환영받는다.  영웅의 이동력이 크게 높아지는 매우 좋은 영웅.  거너마저 없었다면 오버로드라는 클래스는 더욱 암울해졌을 것이다.

주시자 3~4

 

 

로렐라이 : 하피와 하피 핵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2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2, 레벨 34일 때 공+6/방+5, 레벨 52일 때 공+9/방+7

초급 지도력

초급 정찰

하피 4~6

하피 4~6

시작 기술도 별로 좋지 않고, 별로 쓸모없는 하피 특기라서 평균 이하의 대접밖에 못 받는다.

하피 4~6

 

 

샤크티 : 동굴인과 지옥의 동굴인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1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1일 때 공+3/방+2, 레벨 26일 때 공+6/방+4, 레벨 41일 때 공+9/방+7

초급 공격술

초급 전술

동굴인 30~40

동굴인

30~40

시작 기술은 좋아도 1레벨 유닛인 동굴인 특기이기 때문에 큰 효과는 내지 못하지만, 시작할 때부터 동굴인을 최대 100마리 이상 들고나오기 때문에 동굴인 물량으로 초반에 확장이 조금 편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아예 처음 시작 영웅을 샤크티로 골라놓고, 선술집에 나오는 다른 영웅을 주력으로 삼아(이 때 게온이나 재가같은 영웅이 나오면 낭패) 동굴인을 전달하는 용도로 쓰는 것도 좋다.

동굴인 30~40

 

 

싱카 : 만티코어와 스콜피코어의 속도를 1 높이며, 영웅 레벨이 6일 때부터 공격력과 방어력도 점차 증가시킨다.

 

 

▶ 영웅 레벨 18일 때 공+3/방+3, 레벨 42일 때 공+6/방+5, 레벨 66일 때 공+9/방+8

초급 지도력

초급 교육술

동굴인 30~40

하피 4~6

던전의 약점인 만티코어 특기인데다가 시작 기술도 안 좋은, 최악의 오버로드 영웅.  이런 영웅이 있는 줄도 모르는 플레이어도 적지 않다.

주시자 3~4

 

 

뮤테어(켐페인 전용) : 모든 드래곤의 공격력을 5, 방어력을 5 증가시킨다.

 

 

 

뮤테어 드레이크(켐페인 전용) : 모든 드래곤의 공격력을 5, 방어력을 5 증가시킨다.

초급 재산

초급 전술

동굴인 30~40

하피 4~6

드래곤의 피를 마시고 드래곤으로 변하는 켐페인 영웅.  영웅 특기는 그대로이고 모습만 변한다.  그래도 영웅 특기가 그럭저럭 쓸 만한 수준은 된다.

주시자 3~4

 

 

 

2. 워락 (Warlock)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0

0

3

2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10%

10%

50%

30%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20%

20%

30%

3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1

1

2

1

1

2

2

2

4

3

2

6

5

0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10

2

5

5

2

10

8

8

4

8

8

6

4

0

  마력이 극도로 높은 클래스.  무력 관련 기술은 아예 포기한 듯한 기술 습득 확률을 보여주지만 마법 관련 기술의 습득 확률이 높으며, 특히 마법 데미지를 높이는 마술 습득 확률은 최대치이다.  영웅진은 중간급이 없이 강력한 영웅 4명과 자원 영웅 1명, 잉여 영웅 3명으로 확실하게 나누어진다.

 

알라마 : 부활 마법을 쓸 때 부활량이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10일 때 주시자에게 부활 마법을 쓰면 660이 아니라 18 ÷ 3 × 3% = 18% × 660 = 779 HP 만큼 부활시킬 수 있다.

초급 지혜

초급 교육술

동굴인 30~40

하피 4~6

  아군을 되살리는 부활 마법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강력한 영웅.  시작 기술이 교육술이라 제다이트에 비해서는 밀리지만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것 뿐이고 다른 타운에서는 알라마 정도만 되어도 바로 고용하는 경우가 많다.

주시자 3~4

부활 마법

 

다크스톤 : 석갑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학습

동굴인 30~40

하피 4~6

강렬한 겉모습과는 달리 특기는 영 별볼일 없다.

주시자 3~4

석갑 마법

 

데머 : 메테오 샤워 마법을 쓸 때 데미지가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8일 때 그랜드 엘프에게 메테오 샤워 마법을 쓰면 300이 아니라 18 ÷ 3 × 3% = 18% × 300 = 354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초급 지혜

초급 정찰

동굴인 30~40

하피 4~6

강력한 공격마법인 메테오 샤워 마법 특기이기 때문에 매우 좋은 영웅.  초급 정찰 대신 다른 좋은 기술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큰 문제는 아니다.

주시자 3~4

메테오 샤워 마법

 

게온 : 독수리의 눈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전투 승리 시 60 × 1.5 = 90% 확률로 상대편 영웅의 4레벨 이하 마법을 익힐 수 있다.

초급 지혜

초급 독수리의 눈

동굴인 30~40

하피 4~6

아군으로 나오면 머리아픈 독수리의 눈 영웅.  주력으로 키우면 그 자체가 아군에게 핸디캡이 된다.

주시자 3~4

둔화 마법

 

재가 : 명상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명상 기술로 인해 매일 4가 아니라 4 × 1.5 = 6의 MP가 회복된다.

초급 지혜

초급 명상

동굴인 30~40

하피 4~6

별 의미 없는 명상 특기 영웅.  게온보다는 낫다.  게온보다는.

주시자 3~4

방패 마법

 

제다이트 : 부활 마법을 쓸 때 부활량이 (영웅의 레벨 ÷ 목표 유닛의 레벨) × 3%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8, 마력 10일 때 주시자에게 부활 마법을 쓰면 660이 아니라 18 ÷ 3 × 3% = 18% × 660 = 779 HP 만큼 부활시킬 수 있다.

중급 지혜

 

동굴인 30~40

하피 4~6

알라마와 특기 자체는 동일하지만 시작 기술이 더 좋기 때문에 더 자주 쓰이는 영웅.  아군의 병력 소모를 줄이면서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타운을 가더라도 주력감이다.

주시자 3~4

부활 마법

 

말레키스 : 마술 기술의 효과가 (레벨 × 5)% 만큼 높아진다.

 

 

 

▶ 영웅 레벨 10일 때 마법의 데미지가 15% 가 아니라 15 × 1.5 = 22.5% 만큼 높아진다.

초급 지혜

초급 마술

동굴인 30~40

하피 4~6

마력이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 가장 높은 워락이기 때문에 마법 데미지를 더 높여주는 영웅 특기가 가장 강한 힘을 발휘하는 영웅.  최고의 마법 데미지를 볼 수 있으며 특히 말레키스가 쓰는 내파 마법의 효과는 살인적일 정도이다.

주시자 3~4

피의 굶주림 마법

 

세핀로스 : 매일 수정이 1씩 늘어난다.

초급 지혜

초급 지식

동굴인 30~40

하피 4~6

수정을 늘려주기 때문에 스트롱홀드나 램파트에서 주로 찾는 영웅.

주시자 3~4

대기의 방어력 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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