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11|어제:607|전체:5,115,709|회원:4,186 (0)|게시물:33,779 (3)|댓글:154,869 (11)|첨부:4,747 (0)

Conflux Heroes (Planeswalker / Elementalist)

 

1. 플레인스워커 (Planeswalker)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3

1

1

1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45%

25%

15%

1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30%

30%

20%

20%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9

5

8

8

8

6

8

6

5

3

2

8

3

2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2

2

3

3

2

1

1

3

8

2

1

1

2

0

  공격에 어느 정도 특화되어 있는 클래스.  특이하게도 영웅 중에 인간은 한 명도 없고 정령으로 구성된 8명 모두가 유닛 특기 영웅인데, 다른 타운과 유닛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방법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선호하는 영웅과 소외받는 영웅이 확실하게 나뉜다.  동급 최약체인 불의 정령과 땅의 정령을 강화시켜보고 싶은 사람이 주로 플레인스워커를 고르고, 나머지 대부분은 엘리멘탈리스트를 선택한다.

 

라쿠스 : 물의 정령과 얼음의 정령의 공격력을 2 높인다.

중급 전술

 

픽시 15~25

물의 정령

3~5

물의 정령의 공격력이 2 높아지는 것이 영웅 특기의 전부이므로 안 좋은 영웅.  주력으로 고르는 경우는 거의 없다.

물의 정령 1~2

 

 

모니어 : 정신의 정령과 마법의 정령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3 높인다.

초급 공격술

초급 병참술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영웅 특기도 나쁘지 않고, 시작 기술이 매우 좋아서 주력으로 고르는 경우가 많은 영웅.  

공기의 정령

2~3

 

 

에르다몬 : 땅의 정령과 마그마의 정령의 공격력을 2, 방어력을 1, 데미지를 5 높인다.

초급 전술

초급 재산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4레벨급 데미지를 가진 땅의 정령의 데미지를 높여서 그나마 5레벨 수준에 맞게 만들어준다.  시작 기술이 재산이기는 하지만 특기가 좋기 때문에 가끔 땅의 정령을 제대로 써보고 싶을 때 고르기도 한다.

물의 정령 2~3

 

 

파이우 : 불의 정령과 에너지의 정령의 공격력을 1, 방어력을 2, 데미지를 2 높인다.

중급 공격술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파이우가 지휘하는 불의 정령은 데미지가 6~8이 되기 때문에 그나마 다른 4레벨 유닛들과 경쟁이 가능해진다.  시작 기술이 꽤 좋기 때문에 가끔 고르는 정도.

물의 정령 2~3

 

 

칼트 : 물의 정령과 얼음의 정령의 공격력을 2 높인다.

초급 전술

초급 교육술

픽시 15~25

물의 정령

3~5

라쿠스와 같은 특기인데다가 시작 기술도 좋지 않아 컨플럭스에서 가장 소외받는 영웅.

물의 정령 1~2

 

 

이그니싸 : 불의 정령과 에너지의 정령의 공격력을 1, 방어력을 2, 데미지를 2 높인다.

초급 공격술

초급 포술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플레인스워커가 공격력이 비교적 잘 오르는 영웅이기는 하지만 쇠뇌 특기도 아니고 처음 시작할 때 쇠뇌가 주어져 있지 않은 상황에서 포술을 가지고 시작한다는 것은 좀 곤란하다.  파이우보다 더 안 좋은 영웅.

물의 정령 2~3

 

 

튜나 : 땅의 정령과 마그마의 정령의 공격력을 2, 방어력을 1, 데미지를 5 높인다.

초급 전술

초급 재산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에르다몬과 완전히 똑같은 영웅.  땅의 정령을 좀 더 잘 써보고 싶다면 고르는 정도이다.

물의 정령 2~3

 

 

파시스 : 정신의 정령과 마법의 정령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3 높인다.

초급 공격술

초급 포술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시작 기술이 별로 좋지 않아서 모니어에 밀리는 경우가 많다.  영웅 특기도 크게 좋지는 않아서 무시당하는 일이 많은 영웅.

공기의 정령

2~3

 

 

 

2. 엘리멘탈리스트 (Elementalist)
 

 

공격력

방어력

마력

지력

기본 능력치

0

0

3

3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2~9)

15%

15%

35%

35%

능력치 상승 확률 (레벨 10 이상)

25%

25%

25%

25%

공격술

갑옷술

궁술

전술

포술

정찰

병참술

탐색술

항해술

지도력

행운

공성술

재산

마법저항

1

1

2

1

1

2

2

2

4

3

2

4

3

0

지혜

공기마법

땅마법

불마법

물마법

마술

지식

명상

학습

독수리의눈

교육술

응급치료

외교술

심령술

8

6

6

6

6

8

8

8

4

8

8

4

4

0

  마법책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초기 능력치의 합이 6이나 되며, 기본 능력치만 보면 극도로 마법 위주인 것 같지만 능력치 상승은 또 그렇지도 않다.  하지만 기술 습득 확률은 철저하게 마법 위주인 알 수 없는 클래스.  초반 확장에 능한 씰, 주력으로 쓰기 좋은 브리싸 등 좋은 영웅이 꽤 있기 때문에 컨플럭스 플레이어들은 엘리멘탈리스트 클래스를 고르는 일이 많다.  처음 시작할 때 반드시 특정 계열 마법 기술 하나를 익힌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시작 기술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루나 : 파이어월 마법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급 지혜

초급 불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파이어월의 데미지를 아이스 볼트 수준으로 높여주는 특기를 가지고 있으나 파이어월 자체가 그리 좋은 마법이 아니기 때문에 활용도는 높지 않다.  운 좋게 지형이 파이어월을 쓰기 좋게 만들어져 있거나 전술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지 않는 이상 큰 의미 없다.

물의 정령 2~3

파이어월 마법

 

브리싸 : 신속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공기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신속 특기 영웅은 어딜 가도 좋은 평가를 받는다.  주력으로 골라도 괜찮은 영웅.

물의 정령 2~3

신속 마법

 

씰 : 마법의 화살 마법의 데미지가 1.5배가 된다.

초급 지혜

초급 물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시작하자마자 60 데미지를 내는 마법의 화살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확장이 꽤 쉬워진다.  강력한 마법이 나오기 시작하는 중반 이후까지 주력으로 키우기는 아깝지만 초반 확장에는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도 이만한 효율을 가진 영웅을 찾기가 힘들다.

물의 정령 2~3

마법의 화살 마법

 

라벤타 : 석갑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땅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큰 효과를 보기 힘든 석갑 특기라서 일부러 고르는 경우는 별로 없다.

물의 정령 2~3

마법의 화살 마법

 

인테우스 : 피의 굶주림 마법을 쓸 때 1~2레벨 유닛에게는 +3, 3~4레벨에게는 +2, 5~6레벨에게는 +1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초급 지혜

초급 불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피의 굶주림 마법을 쓸 때 공격력을 좀 더 높여주지만 그것만 가지고 이 영웅을 쓰기는 아깝다.  초상화만 그럴듯하고 실속은 없다.

물의 정령 2~3

피의 굶주림 마법

 

에나인 : 방해 광선 마법을 쓸 때 방어력이 2 더 줄어든다.

초급 지혜

초급 공기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특수한 상황에서만 빛을 내는 영웅이다.  방해 광선은 평소에는 거의 쓸 일이 없는 마법이지만, 적 한 부대가 특별히 강력한 경우는 꽤 좋은 방해 마법이다.  네크로맨서가 해골을 수백마리 넘게 끌고 온다면 방해 광선을 써주자.  한번에 방어력을 7씩 떨어뜨리는 에나인의 방해 광선이라면 2~3턴 안에 해골의 방어력은 0이 되어 있을 것이다.

물의 정령 2~3

방해 광선 마법

 

겔레어 :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초급 지혜

초급 물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그냥 전형적인 금 증가 영웅.

물의 정령 2~3

해제 마법

 

그린든 : 하루 금 수입이 350 늘어난다.

초급 지혜

초급 땅마법

픽시 15~25

공기의 정령

3~5

겔레어와 마찬가지 영웅.

물의 정령 2~3

둔화 마법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0> 정령 소환 마법이 어떤 식으로
나오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82)
아예 안 나오는 것이 좋다.
(1편 방식)
bar
15 (18%)
랜덤으로 정령 한 가지가 등장한다.
(7편 방식)
bar
9 (10%)
기본적으로 랜덤으로 나오지만,
특정 기술을 익히면 한 가지의
정령이 고정으로 나오게 한다.
(5편 방식)
bar
11 (13%)
전장의 지형에 따라 다른 종류의
정령이 소환된다.
(5편 방식)
bar
12 (14%)
각 원소별로 정령 소환 마법을
모두 따로 두어서 나오게
해야 한다.
(3,4,6편 방식)
bar
35 (42%)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