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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oes of Might and Magic II

Heroes of Might and Magic II

 

히어로즈 2 : 계승 전쟁(원본)
The Succession War

히어로즈 2 : 충성의 대가
The Price of Loyalty

 

  히어로즈1이 예상 외의 성공을 거두자 개발사인 뉴 월드 컴퓨팅(New World Computing, NWC)은 본 시리즈였던 마이트 앤 매직은 제쳐두고 히어로즈2의 개발에 우선 착수하여 14개월만에(1996.10 해외 출시) 히어로즈2를 내놓았다.

  히어로즈2는 히어로즈1의 시스템을 철저할 정도로 계승, 확대시킨 게임이다.  타운의 이름, 영웅의 이름을 비롯해 심지어 유닛 능력치까지도 히어로즈1의 그것과 완전히 동일하다.  하지만 히어로즈1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여 유닛 업그레이드 시스템, MP를 이용한 마법 시스템 등 이후 시리즈에서도 정형화되는 시스템을 정립하고 그래픽을 개선하였으며 타운과 마법, 아티팩트를 대거 추가하여 히어로즈1과는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다.   더불어, '한 명의 영웅'보다는 '세력간의 전쟁' 그 자체가 중시된 히어로즈2 원본의 켐페인 시스템은 시나리오 분기라는, 이후 시리즈에는 나올 수 없게 되어 버린 시스템까지도 존재하게 만들었다.

  히어로즈 시리즈는 사실상 2편부터 시작이라고 보아야 할 정도로 히어로즈2는 큰 인기를 얻었으며, 국내에도 히어로즈 시리즈가 인기를 얻는 발판이 되었다.  특히 1998년 1월 게임잡지 부록으로 히어로즈2 원본이 제공되면서 히어로즈 시리즈는 더욱 국내의 많은 게이머에게 그 이름과 중독성을 각인시키게 된다.

 이후의 시리즈를 거치며 다듬어진 인터페이스에 적응한 플레이어에게 히어로즈2의 인터페이스는 지금 플레이하기는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다.  하지만 중세 동화풍의 그래픽과 더불어 몇시간이고 게임에 몰입하게 만드는 중독성, 그리고 지금도 시리즈 사상 최고의 배경음악이라 인정받는 게임 음악은 이 게임이 왜 명작으로 손꼽히는지 확실하게 알게 해준다.

▶ 충성의 대가 확장팩의 개선점

   - 타운에 따른 새로운 배경 음악 6개 추가

   - 켐페인 전용 영웅 11명 / 새로운 아티팩트 17종

   - 새로운 켐페인 미션 24개, 싱글 시나리오 47개

   - 모험 맵의 지형지물 13개 추가

   - 네크로맨서 타운에서 새로운 건물인 사당(Shrine) 건설이 가능해짐

 

개발

New World Computing (1996)

배급

해외 : 3DO      국내 : 메디아소프트

출시일(국내 기준)

히어로즈2 원본 : 1996년 12월  /  충성의 대가 : 1997년 7월

권장 사양

CPU : 486 66MHZ 이상  /  RAM : 8MB 이상  /  하드디스크 : 40MB 이상  /  CD : 2배속 이상

O / S

MS-DOS / Windows 95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0> 정령 소환 마법이 어떤 식으로
나오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82)
아예 안 나오는 것이 좋다.
(1편 방식)
bar
15 (18%)
랜덤으로 정령 한 가지가 등장한다.
(7편 방식)
bar
9 (10%)
기본적으로 랜덤으로 나오지만,
특정 기술을 익히면 한 가지의
정령이 고정으로 나오게 한다.
(5편 방식)
bar
11 (13%)
전장의 지형에 따라 다른 종류의
정령이 소환된다.
(5편 방식)
bar
12 (14%)
각 원소별로 정령 소환 마법을
모두 따로 두어서 나오게
해야 한다.
(3,4,6편 방식)
bar
35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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