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설문조사 (예전 설문조사 보기)

<459> 아티팩트를 구입하는 상점을 마을 안에
짓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018-08-26 (결과 보기)

배너 모음

info2.jpg info1.png

(*.43.167.38) 조회 수 26409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CslReE3c.jpg

 

 

Restoration of Erathia 2 Campaign : Dungeon & Devils

 

켐페인 개관 : 에라시아의 역사상 스테드윅은 한번도 적의 손아귀에 함락된 적이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바꾸기 위해서 명예로운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더이상 에라시아는 우리에게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기습공격을 가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1. A Devilish Plan (사악한 계획)

 CslReE3a.jpg

 

 

 

승리 조건 : 골드 드래곤의 패배
보너스 : 1) 시작 영웅에게 슬레이어 마법 스크롤 지급
            2) 시작 영웅에게 경이의 갑옷 지급
            3) 시작 영웅에게 100 임프 추가
난이도 : Easy (쉬움)
레벨 제한 : 12
* 아군의 가장 강한 8명의 영웅은 마지막 미션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

 

 

 

 map21.gifmap21n.gif

 

이제는 에라시아를 침공하려는 악마들의 편에서 켐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미션 목표는 중립 유닛으로 있는 골드 드래곤을 잡는 것.  보너스는 드래곤들을 잡을 때 아군 유닛 하나의 공격력을 8 올려줄 수 있는 슬레이어 마법 스크롤과 영웅의 모든 능력치를 1 올려주는 경이의 갑옷 중에서 고르면 된다.  임프 100마리를 고르면 초반에 약간 확장이 쉬워질 수는 있겠지만 어차피 처음 시작할 때 병력을 조금 더 주며, 자원은 매우 많이 주어져 있으니 임프는 고르지 않는게 좋다.

 

자원이 많고 주위에 위협적인 적도 없으므로 확장은 매우 순조롭다.  성 바로 아래쪽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 마법사의 오두막이 있는데, 방문하면 일정 지역의 지도를 보여주므로 초반에 방문해서 정찰을 하자.


적의 성은 무려 4개나 되지만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성은 북서쪽 끝의 램파트 타운 하나뿐이고 나머지는 모두 마을인데다가 적의 상황은 매우 열악하기 때문에 아군에게 거의 위협이 되지 못한다.
다만, 마지막 미션에서 인퍼노 영웅들을 쓰고 싶다면 이번 미션에서 영웅들을 최대한 키워놓아야 한다.  목표가 적 전멸이 아니기 때문에 영웅 키우기를 게을리할 수 있는데 마지막 미션을 인퍼노를 주력으로 삼아 플레이하고 싶다면 주력 영웅은 레벨 10 이상은 필수적으로 키우고 마법도 최대한 많이 익혀놓을 것.  물론 던전 영웅을 주력으로 하고 싶다면 이 미션은 대충 넘겨도 된다.


시작 위치의 인퍼노 성에서 남동쪽으로 조금만 가면 1번 지역에 1레벨 유닛 약간이 지키는 빨간색 텐트가 있다.  빨간색 텐트를 방문하고 2번 지역, 즉 지도 남서쪽 끝에 있는 녹색 텐트를 방문한다. (녹색 텐트 앞에 빨간색 수비대가 있으므로 미리 빨간색 텐트를 방문해야만 한다)  그 뒤 3번 지역으로 올라가면 녹색 수비대 뒤에 지하통로가 있는데, 병력이 어느 정도 모였다면 수비대를 방문해서 수비대를 없애 놓은 뒤 지하통로로 들어간다.  참고로 지도 중앙 부분에 유닛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힐 포트가 있으므로 굳이 업그레이드 유닛 생산지를 지을 필요는 없다.

 

지하에는 그린 드래곤이 많이 보이는데, 그 중에서 아래쪽에 있는 그린 드래곤을 잡아야 한다.  그린 드래곤의 수는 매 주마다 10%씩 계속 불어나므로 너무 시간을 끌면 곤란하다.  ...물론 드래곤을 많이 잡아 경험치를 많이 얻어서 영웅 레벨을 높게 키우고 싶다면야 말리지는 않겠다.


그린 드래곤을 잡으면 바로 아래에 미션 목표인 골드 드래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골드 드래곤은 물론 그린 드래곤보다 강력한 유닛이지만 유닛의 수가 그린 드래곤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전투 난이도는 오히려 그린 드래곤보다 더 쉽다.

 

마지막 미션에서 던전 영웅들을 사용할 플레이어는 이 방식으로 최대한 빨리 미션을 클리어하고, 인퍼노 영웅들을 사용하고 싶은 플레이어는 드래곤을 잡기 전에 빨간색을 멸망시키고 영웅의 능력을 올려주는 곳은 다 방문한 후 마법들을 최대한 많이 익히고 지하의 그린 드래곤을 모조리 잡아 경험치를 챙기면서 영웅을 키워놓아야 한다.  마지막 미션은 확실히 어렵기 때문에 영웅들의 능력을 최대한 올려 놓을 필요가 있다.

 


2. Ground Breaking (지축을 가르며)

 CslReE3b.jpg

 

승리 조건 : 적 전멸
보너스 : 1) 시작 성에 주시의 기둥 건설
            2) 시작 성에 마법 길드 1레벨 건설
            3) 시작 성에 전쟁 아카데미 건설
난이도 : Easy (쉬움)
레벨 제한 : 12
* 아군의 가장 강한 8명의 영웅은 마지막 미션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

 

 

 

 map22.gifmap22n.gif

 

적들을 모두 전멸시키는 평이한 미션.  보너스는 주시의 기둥이 좋다.  주시의 기둥에서 생산되는 주시자의 위력은 초반에는 큰 힘이 되어준다.

 

특이하게 지하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시작 성인 던전 주위는 그다지 대단한 적은 없지만 성 바로 옆에 지하통로가 있는데 그 지하통로로 들어가서 마법사의 오두막을 방문하고 순간이동문으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면 또다시 전망대로 들어가서 적지 않은 지상의 맵을 밝힐 수 있다.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지하의 여기저기를 탐험하면서 성들을 점령한다.  지도에서 2번으로 표시된 2개의 성은 병력 생산이 사실상 불가능하며 바로 옆에 지하통로가 있어서 적의 지속적인 공격을 받게 되므로 별 관심을 둘 필요 없이 금을 생산하는 기지로만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1번으로 표시된 2개의 성은 고급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그 중에서 북서쪽 끝에 있는 던전 성은 처음부터 성으로 출발할 뿐만 아니라 드래곤까지 모든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중앙에 있는 던전 성은 드래곤은 생산 못한다). 

3개의 던전 성에서 병력을 키우면서 어느 정도 병력이 쌓이면 지상으로 진격한다. 시작 지점의 성과 북서쪽 끝의 던전 성을 빼놓고는 모든 성 주위에는 지하통로가 있는데 지하통로로 지상으로 올라가면 바로 적들이 보인다.  그동안 간헐적으로 지하로 쳐들어오던 빨간색이지만 워낙 자체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아군이 병력을 모아서 침략을 개시하면 오래 버티지 못하고 무너져 내린다.  미션 1의 인퍼노 영웅들을 마지막 미션의 주력으로 쓰겠다고 결정했다면 최단 시간내에 적의 모든 성들을 접수하자.

 

다만, 이번 미션에서 키운 영웅들을 마지막 미션에서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영웅들을 최대한 키워놓고 지하 북서쪽 끝에 있는 드래곤의 성역과 드래곤 레어를 점령할 필요가 있다.  경험치가 크기 때문이다.  또한 지상에 있는 영웅 능력치를 올려주는 지역을 모두 방문해서 영웅의 능력을 최대한 올려놓은 뒤에 미션을 끝내야 한다.  마법도 많이 배워둘수록 좋다. 

 


3. Steadwick's Fall (스테드윅의 함락)

 CslReE3c.jpg

 

승리 조건 : 스테드윅(Steadwick) 성 점령
패배 조건 : 3개월 경과
보너스 : 1) 미션 1의 영웅으로 시작
            2) 미션 2의 영웅으로 시작
난이도 : Normal (보통)
레벨 제한 : 없음

 

 

 

 

 map23.gifmap23n.gif

 

갑자기 어려운 미션이 등장한다.  지금까지 별 어려움 없이 미션을 클리어했던 플레이어라도 이번 미션에서 갑자기 난관에 부딪히게 될 가능성이 높고, 히어로즈를 처음 해보는 플레이어들은 숱한 좌절 끝에 치트키를 쓰고 싶은 유혹에 빠질 정도로 어렵다.  미션 목표가 스테드윅 성의 함락인데, 그 성을 지키는 영웅의 능력이 보통이 아니기 때문이다.

 

보너스는 자신이 집중적으로 키워왔던 영웅 집단을 선택한다.  인퍼노 영웅진을 선택했다면 지상의 동쪽에 있는 인퍼노 성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게 좋고, 던전 영웅진을 선택했다면 지하에 있는 던전 성을 집중적으로 발전시킨다.

 

스테드윅 성 함락이라는 승리조건 자체도 어려운데, 이번 미션은 시간 제한까지 있다.  따라서 초반에 주위로 활발하게 확장을 해야 한다.  아군 영웅의 능력치는 좋은 편일 것이므로 확장 자체는 어렵지 않다.  확장 도중에 지도에서 1번으로 표시된 적의 성 2개를 점령한다. 물론 충분한 병력이 있어야만 한다.  지난 미션에서 귀환 마법을 배워왔다면 병력 동원이 훨씬 쉬워질 것이다.

 

병력이 많이 쌓였다고 생각되면 3달이 지나기 2-3주일쯤 전에 적의 요새를 공략한다.(지도에서 2번 지점.  세 개의 요새중에 하나만 공략하면 된다)  요새 안에는 챔피언 30, 질럿 36, 로얄 그리핀 48 등의 많은 병력이 지키고 있으며 마법도 쓸 수 없는 요새이기 때문에 어려운 전투가 예상된다.  인퍼노의 최강 유닛 데빌과 던전의 최강 유닛 블랙 드래곤이 꼭 있어야 한다.

 

요새를 함락시키고 요새 안쪽의 스테드윅 성으로 접근한다.  처음 플레이하는 경우 여기에서 깜짝 놀라게 되는데, 성을 지키는 켄달 장군은 병력도 많고, 게다가 영웅의 능력치 또한 모두 10이 넘어서 전면전으로는 승산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히어로즈를 잘 하는 플레이어는 전면전으로 적 영웅을 이길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가 더 많다.

 

어차피 아군의 목적은 적 영웅을 패배시켜서 모든 적을 전멸시키는 것이 아니라, 성 하나만 빼앗으면 된다.  굳이 적의 주력 영웅인 켄달 장군과 싸울 필요는 전혀 없다. 

미끼 영웅 2-3명을 스테드윅 성 쪽으로 보내고, 아군의 다른 영웅 하나를 스테드윅 성에 한 턴 안에 도착할 수 있는 최장의 거리가 되는 위치에 놓는다.(굳이 주력 영웅이 그 위치에 갈 필요도 없다.  주력 영웅은 스테드윅 성을 기습적으로 점령할 영웅에게 1턴 안에 접근할 수 있는 거리에 놓고, 때가 되면 곧바로 기습 공격을 가할 영웅에게 병력을 전달시키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미끼가 될 영웅들이 스테드윅 성에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성 앞에서 계속 돌아다닌다.(너무 성에서 가까운 위치에서 돌아다니다가는 적 영웅이 아군 영웅을 잡고 곧바로 성으로 들어가 버릴 가능성이 크기 때문)  화가 난 적 영웅이 미끼를 잡아서 성으로 한 턴 안에 돌아갈 수 없게 된 순간.  바로 그 순간에 뒤에서 기다리고 있던 영웅이 곧바로 성을 공략한다.  운이 좋다면 거의 피해 없이 승리할 수도, 심할 경우 전투 없이 아예 성에 들어가 버릴 수도 있다.  적 영웅과 전면전을 치뤄서 성을 함락시키거나, 영웅이 밖으로 나가서 비어 버린 성을 접수하거나, 선택은 플레이어의 몫이다.  성을 함락시키면 2켐페인도 종료.

  • ?
    블라디아 2015.09.21 01:06 (*.158.14.57)
    던전 영웅들을 위주로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던전 영웅을 키우는 맵은 기본적으로 도시가 많고,
    맵이 좀더 넓기 때문에 능력치 및 마법 배우기가 편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귀환과 차원이 문이 나와서
    3번째 캠페인을 편하게 클리어 했습니다.
    (물론 시간을 끌어서 점수가 낮게 나왔다는 것은 안자랑 ㄷㄷ..)
  • ?
    상타쿠 2016.04.11 07:31 (*.204.107.144)

    지옥 영웅으로 클리어했습니다.

    던전에 비해서 지옥이 지상에 자원을 수급하기에 용이하기때문에 지옥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지옥 위주로 빌드업을 했습니다. 1번째 미션에서 8명 모두 12렙까지 찍어서 데려왔는데 크게 쓸모는 없었습니다. 4명정도면 충분할듯 싶고, 던전 영웅도 1명 키워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지옥 건물 위주로 올리면서 던전 건물도 열심히 올려놓고, 다른 타운은 금 수급용으로만 사용했습니다.
    켄달을 잡기 위해서는 던전쪽 빌드업도 필수적인데, 지하 맵 하단에 블랙드래곤이 지키고 있는 공기마법책을 갖고 있으면 차원의 문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제한이 3달이므로, 2달 2주정도 될때에 지옥 영웅 하나와 던전 영웅 하나씩을 북진시키고, 공기마법책을 갖고 있는 영웅은 한턴에 스테드웍 성으로 들어갈수 있는 자리에 위치해주고, 공기마법책이 없는 영웅으로 성에 가까운 거리에서 알짱거려주면 차원의문으로 성을 점령하고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 profile
    오짓님 2017.02.06 19:24 (*.99.83.84)
    감사합니다^^
  • ?
    이명준 2017.02.17 14:12 (*.102.65.252)
    3번 미션을 빠르게 클리어 하고 싶다면 던전 밑쪽에 있는 드래곤 서식지를 빠르게 점령하고 던전 건물인 소환의 문을 건설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점은 드래곤 서식지 외의 다른 몬스터 서식지를 점령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소환의 문에서 다른 유닛이 나오므로 드래곤 불리기가 힘들어 집니다. 그럼 이후 초반부터 빠르게 레드 드래곤을 2마리식 확보가 가능해서 레드 드래곤을 이용해서 빠르게 확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켄달장군 정면승부 안해도 되지만 영웅 마력이 높다면 블드나 이프리트 술탄을 이용한 아마겟돈 러시 버서커 마법을 이용하면 켄달과의 정면승부도 어렵지는 않습니다. 병력자체는 정말 많고 능력치도 좋기때문에 병력VS병력 힘싸움 은 절대 안하는게 좋고 아마겟돈 러시 버서커 마법이 가장 좋습니다.
  • ?
    신얼이 2017.02.20 17:02 (*.171.69.37)
    사실 어려운 미션이 아닌데.. 묘한 심리장치??? 때문에 어려운 미션이 되는듯 ㅎㅎ
    이게 초장에 3주만에 점령하라고 뜨다가 중간에 스토리상으로 시간이 연장되는데
    이 3주의 압박 때문에 자연스럽게 던전이나 인퍼노로 깨야만 한다고 생각하게 되는듯..

    사실 캐슬병력 모아서 가면 2달 안으로도 자동전투로 캔달 털어먹고도 남음..
    제 경우에는 아주 어려움으로 바꿔서 하는데 2달 2주면 자동공격으로 털어먹을 정도 병력이 모임.

    근데 이상하게 이 미션은 아주 어려움으로 깨도 대천사 등급을 안주더이다..
  • ?
    허스키 2017.07.08 20:17 (*.112.227.185)
    제가 한달전 gog최신버전 HOMM3를 사서 플레이했는데 이제 AI가 상향되었는지 켄달장군이 미끼영웅의 낚시에 걸리지 않더군요....종족은 던젼,인퍼노 둘중 아무거나 해도 좋습니다 다만 아마겟돈 혹은 버서크 둘은 꼭배워야되요 아마겟돈은 블드 또는 이프리트로 테러가 가능해서 켄달장군의 병력을 갉아먹고 튈수있으니까요. 이렇게 갉아먹고 켄달장군의 병력을 이길수있겠다 싶으면 그때 들어가서 점령하면 끝납니다.
  • ?
    무냥냥 2017.08.22 17:15 (*.223.35.24)
    저도 윗분처럼 gog최신버전 HOMM3를 사서 플레이하는데 분명 소싯적 기억에는 보조영웅으로 깔짝대면 이 공략처럼 빈성털기가 되었는데 안되는거같아요. 그렇다고 좀더 들어가면 딱 잡고 딱 성에 들어가네요 ㅎㅎ 몇번을 로드했는데 포기하고 다시하는 중입니다. 아 굴욕이네요. 버서커만 배웠어도...
  • ?
    아름다운날들 2017.12.01 00:28 (*.103.104.239)

    인퍼노로 클리어했네요. 1번에서 8명 다키워서 왔더니 초반에 자원 줏어 먹긴 하더군요. 적은 병력으로도 한두무리는 혼자 해치우니... 아무 생각 없이 턴 넘기다보니 2달 2째주가 됐더라구요. 병력도 안모아놨었는데 당황해서 급하게 모은게 블드6기 대사탄4기 뭐 이정도밖에 안되더라구요. 레벨 제일 높았던 캠페인 1번 기본 영웅은 멀리 가있어서 못돌아오고 대충 레벨 젤 높은 애한테 몰아주고 갔더니 그냥 발렸어요. 그래서 2달 4째주까지 병력 다시 모으고 16레벨이던 주력 영웅 델고와서 블드10 대사탄8 마고그63 메두사28 이프리트28 스콜피코어24 핏로드43 이렇게 갔더니 자동 전투로 바로 이기네요. 그 꼼수는 안통하더라구요. 밖에서 유인 해봤는데 한턴에 잡고 못돌아가면 아예 안나오더라구요. 여튼 깨면 좋고 못깨면 다시 해야지 하고 때렸는데 생각보다 병력 없는데도 바로 잡히네요. 아무 생각 없이 하다보니 다른 성도 안먹고 깼어요.. 그냥 본진 자원 병력으로만 해도 충분하긴 하더군요. 캐슬은 자원창고하고 시청만 올리고 던전하고 인퍼노는 끝까지 다올렸어요. 드래곤 둥지나 블드가 지키고 있는 아티팩트도 안먹었어요 심지어 맵도 반도 안밝혔어요.그냥.. 본진 자원으로 본진 몹만 뽑아서 가도 자동전투로 깨집니다.

  • ?
    오티스 2018.04.22 05:37 (*.236.24.49)
    ROE 미션들이 대체로 쉬운 난이도에 특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임파서블 난이도로 해보면 완전 다른 느낌을 받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테라니우스 마을을 점령하는 첫 캠페인 첫 미션이 그렇고, 이 캠페인 1, 2미션이 그렇습니다. 해방 캠페인의 1, 2, 3미션이 그렇고, 원래라면 당연히 이길 것으로 여겨지는 국왕폐하 만세 캠페인도 그렇습니다. 당연히 돈 많이 들고 있는걸로 가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게 없다면 꽤나 고통받습니다.

    우선 1미션, 이지난이도면 더 생각할 것도 없이 영웅 여럿 뽑고 패스트 이프리트로 북서쪽의 가장 큰 램파트 성을 털면 나머지 성은 별볼일 없이 게임이 끝나겠습니다만, 아쉽게도 임파서블이라면 몇가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주력영웅(아마도 파이어가 될겁니다^^ 파이어 말고는 첫 영웅으로 쓰기 어렵습니다)은 이프리트술탄 및 사탄(사실 임파서블이라 얘 뽑기도 힘듭니다. 그냥 이프리트 위주라고 생각하십시오.) 등 초 고속 유닛들로 X빠져라 돌아다녀야 합니다. 돈이 매우 귀하므로 적의 성을 털어서(^^) 금광으로 삼아야 하는 상황이므로 적의 중립 성을 빨리 털어서 자금줄로 삼으세요. 중립 성들은 병력생산은 도움이 안되지만 돈은 착실히 주니 이를 이용합니다. 그렇게 해서 3~4주까지 병력 모아 북서쪽 램파트를 털 수 있다면 게임은 거의 끝난 거나 다름없습니다. 단지 램파트 성은 캐슬이 지어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해는 감수하셔야 할 것입니다. 캐슬이냐 시타델이냐에 따라서 전투난이도가 매우 크게 차이나니 이점 유념하셔서 가능한한 빨리 쳐들어가는게 좋지만, 빈집털이하지 않는다면 어려운 전투를 각오하셔야 합니다. 만약 바로 점령은 못하더라도 거기서 나오는 적의 영웅만 제때 잘라줄 수 있다면 반은 이긴 것입니다. 안그래도 맵은 1렙부터 시작하는 임파영웅이 컨트롤하기엔 너무 크니 자칫하면 놓쳐서 숨바꼭질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상대 활동반경을 좁히고 혹시 튀어나오는 친구가 있다면 본진에서 나오는 부영웅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본진은 빨리 캐슬로 올려두세요. 혹시나 적이 본진을 기습할때 수비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하다못해 선술집에서 급히 뽑은 영웅 병력만 되어도 캐슬이면 비행유닛이나 궁수가 많지만 않다면 어느정도 버틸 수 있습니다. 아군이 북서쪽 성을 털고 적이 아군 본진에 못 들어오면 그때는 이긴거나 다름없습니다. 적의 잔당들을 코너로 몰아가며 제거하면 됩니다.

    2미션은 임파서블로 한다면 그야말로 헉소리 나는 미션입니다. 이제까지 자원 있는 상태에서 해왔다면 큰 문제 없었을 미션이지만, 임파서블은 양상이 전혀 다릅니다. 그래도 익스퍼트 난이도만 되어도 수은이나 보석같은게 조금씩은 주어지니 그걸로 테크를 어떻게든 올릴 수 있지만, 임파서블은 당장 주시의 기둥조차 못 올리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사실 던전이나 타워는 임파로 할 종족이 못됩니다..)

    따라서 보너스는 무조건 주시의 기둥으로 하시고 첫 영웅은 돈영웅인 다마콘이나 병참영웅 거너를 추천드립니다. 가능하다면 사우럭을 수배해서 보석을 확보하는게 좋고, 북서쪽으로 올라가면 보석연못이 있는데 던전 임파는 보석이 생명줄입니다. 꼭 확보하셔야 합니다. 절대 필수건물 미궁이 보석을 열개나 까먹기 때문입니다(...)

    아군 병력은 이런저런 잡다한 병력 뽑을 돈과 시간이 전혀 없으므로 초반에는 주시자와 동굴인만으로 구성하시고(극초반 이후엔 동굴인도 싸우다 죽고 주시자로만 가게 됩니다) 중반쯤 되면 여기에 미노를 추가하는 수준으로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주력영웅의 병력만 어느정도 유지하면 망하지는 않는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움직이시는게 좋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나무와 돌 광산을 먹고 지상으로 바로 올라가서 타워를 방문해 시야를 넓혀줍니다. 적의 핵심 성은 북서쪽에 있으며 이 북서쪽 캐슬을 점령하면 게임은 반이상 끝난 것입니다. 타워로 시야를 밝힌 후 바로 서쪽으로 꽁지 빠져라 달려서 던전 중립을 하나 먹고 주시자를 조금 모아 바로 지상으로 올라가서 남서쪽 타워성과 센터의 캐슬을 점령합니다. 적이 지하로 내려와버리면 숨바꼭질 때문에 매우 난감해지므로 숨바꼭질하지 못하도록 절대 지하를 허용해선 안됩니다. 그리고 북서쪽의 주력과 한타싸움에서 이기고 캐슬 메인 성을 가능하다 싶으면 빨리 들이대서 점령합니다. 이걸 먹고 적이 지하로 내려오지 못하도록 북동쪽의 지하루트를 차단합니다. 한두놈씩 빠져나와서 지하로 들어간 놈들은 반드시 조기 척결해야 합니다. 얘네들이 지하의 중립 던전을 먹고 확장하면 진짜 숨바꼭질로 힘드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다 처리하고 북동쪽의 램파트를 고립시키면 이제 게임은 사실상 끝났습니다. 어떤 종족으로 플레이할까는 자유입니다만 솔직히 능력치와 마법 올리기도 좋고 3미션에서 소환의문에서 레드 뽑고 드래곤동굴을 올리기 쉬운 던전 쪽에서 영웅을 키워서 싸우시는게 편합니다. 안정이 되었다면 마탑을 하나씩 올리시면서 느긋하게 영웅들을 키우다가 적을 처리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3미션에서 차원의문 타운포탈 파티를 하기 위해선 마나가 많은 지식특기영웅을 권장합니다. 혹은 지식을 그냥 들고 나오는 영웅들이 좋습니다. 안드라 에이든 세핀로스 등을 추천드리며 거너는 어차피 3미션의 드럽게 넓은 전장에서 보조영웅으로 전락하게 됩니다(ㅠ.ㅠ). 말레키스도 좋은데 지식이 없으면 행동반경이 떨어져서 좀 아쉽습니다. 물론 오두막에서 지식을 준다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면서 받아먹습니다(^^). 그리고 3미션에서 3주 클리어를 노려봅니다(^^) 진짜 3주면 적 전멸 클리어 충분히 가능합니다.

켐페인 공략

히어로즈 시리즈의 켐페인 공략을 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1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개더링 스톰 4 켐페인(힘이 곧 정의다) 3 file ycThat 2011.02.13 5556
40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개더링 스톰 5 켐페인(삶과 죽음의 문제) 5 file ycThat 2011.02.13 5995
39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개더링 스톰 6 켐페인(개더링 스톰) 4 file ycThat 2011.02.13 6697
38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윈드 오브 워 1켐페인(세계 지배를 위해) 3 file ycThat 2011.02.13 6037
37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윈드 오브 워 2켐페인(바바리안 종족) 1 file ycThat 2011.02.13 4395
36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윈드 오브 워 3켐페인(절대자) file ycThat 2011.02.13 5105
35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윈드 오브 워 4켐페인(이것으로 충분합니다) file ycThat 2011.02.13 4578
34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윈드 오브 워 5켐페인(죽음의 행진) 1 file ycThat 2011.02.13 4940
33 히어로즈 4 히어로즈4 : 윈드 오브 워 6켐페인(마지막 요새) file ycThat 2011.02.13 6310
32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원본 1켐페인(여왕 폐하 만세) 6 file ycThat 2011.02.11 37213
»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원본 2켐페인(던전과 악마들) 9 file ycThat 2011.02.11 26409
30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원본 3켐페인(전리품) 2 file ycThat 2011.02.11 19374
29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원본 4켐페인(해방) 8 file ycThat 2011.02.11 25001
28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원본 5켐페인(국왕 폐하 만세) 3 file ycThat 2011.02.11 21125
27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원본 6켐페인(아버지를 위한 노래) 5 file ycThat 2011.02.11 19573
26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원본 7켐페인(불만의 씨앗) 2 file ycThat 2011.02.11 19598
25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 아마게돈 블레이드 1켐페인(아마게돈 블레이드) 미션 1~4 1 file ycThat 2011.02.11 26605
24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 아마게돈 블레이드 1켐페인(아마게돈 블레이드) 미션 5~8 4 file ycThat 2011.02.11 19005
23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 아마게돈 블레이드 2켐페인(드래곤 블러드) 8 file ycThat 2011.02.06 17554
22 히어로즈 3 히어로즈3 : 아마게돈 블레이드 3켐페인(드래곤 슬레이어) 16 file ycThat 2011.02.06 2039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